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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이더맨 팬들에겐 역대 최고의 거미맨겜이라 명작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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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기대되는 스파이더맨 1편으로 끝내면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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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달 말부터 진행되는 마블 스파이더맨 거대 이벤트에도 등장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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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이더맨을 끔찍이도 사랑하는 mankinds2 (4715894) 221.163.***.*** 스파이더맨 관련 페이지라면 어디든 찾아가서 클릭수를 높여주는 최고의 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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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 스사모 등장하십니다 여러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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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fi
나..난독? | 18.09.14 18: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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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엔딩 보니까 후속작 염두해두고 개발한거 같던데요 뭐.. | 18.09.14 18: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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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딩에 대놓고 후속떡밥 던졌던데요 ㅋ | 18.09.14 18: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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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죠 근데 인섬니악이 만들어야죠 ! | 18.09.14 18: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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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kinds2
어둠의 스사모 등장하십니다 여러분 ! | 18.09.14 18: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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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 세컨일까 진심 개궁금하다 ㅋㅋㅋㅋ | 18.09.14 18: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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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노 스파이더팬이면 98점.갓갓겜. 아니라면 78점.그냥저냥 겜 | 18.09.14 18: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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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 너 ㅋㅋㅋ 그 열정으로 다른걸 해봐라 좀 ㅋㅋ 진짜 징허고 대단하다 ㅋㅋㅋㅋ 너 그 정도면 다른거 하면 잘하겠다 ㅋㅋㅋㅋ | 18.09.14 20: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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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얘 ㅈ부들대는 게 더 웃긴데ㅋㅋㅋ | 18.09.14 2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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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선택 후회 안하실겁니다 | 18.09.14 19: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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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좌측상단은 뭐지...... | 18.09.14 19: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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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코믹북 정식 대뷔!! | 18.09.14 19: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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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위부터 스파이더맨-느와르, 스파이더-우먼(제시카 드류), 스피너렛(Spinneret, 메리제인) 스파이더맨 PS4, 고스트 스파이더(그웬 스테이시), 스파이더 걸(애슐리 바론, 피터의 손녀), 슈페리어 스파이더맨(닥터 옥토퍼스) 스파이더맨 616 (피터 파커, 마블 세계관의 주인공), 스파이더맨 2099(미겔 오하라), 실크(신디 문) 스파이더-펑크, 스파이더 걸(메이 파커, 스파이더맨의 딸), 스칼렛 스파이더(벤 라일리, 클론) 스파이더맨(마일즈 모랄레스), 스파이더맨 썸썸(일본식 장난감화 된 스파이더맨) | 18.09.14 20: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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쯔무쯔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8.09.14 20: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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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제가 너무 추상적으로 적었네요. 여자같은데 가슴이 없어서요 ㅋㅋㅋ | 18.09.14 20: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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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튬 때문에 너프되어 있긴 하지만 실제로는 레벨C~D입니다 | 18.09.14 20: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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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이 마블 세계관 인가봐요? 근데 스파이더맨이 왜케 많은가요? 저거 거미에 물려야 변하는거 아닌가요 ? 나머지 거미는 다 죽었고요. | 18.09.14 20: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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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행세계에 있는 캐릭터들입니다 | 18.09.14 21: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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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마블코믹스가 평행세계의 히어로들 장난질하는건 유명하고 평행우주 스파이더맨,메인세계관 스파이더맨들의 파생형등이 모인겁니다. 스파이더버스 이후 두번째네요 | 18.09.14 21: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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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빔 맞은 스파이더우먼입니다. 설정 자체가 페로몬 뿜뿜하는 팜므파탈 쩌는 캐릭이었는데. ㅠㅠ | 18.09.15 22: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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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스파이더우먼 검색해보고 헐 섹기 쩌는데 라고 생각했는데 왜 목각인형이 됐는지 ... | 18.09.16 0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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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메인퀘하러가는 와중에도 빨간거 뜨면 일단 가고보는 ㅋㅋㅋ | 18.09.14 18:50 | | |
(IP보기클릭)58.233.***.***
(IP보기클릭)49.175.***.***
프리플로우가 아니면 뭔 형식으로 전투하려고요? | 18.09.14 19:01 | | |
(IP보기클릭)58.233.***.***
록온기반 전투에 프리플로우를 섞던가(프리플로우가 말이 좋아서 전투지 사실상 QTE니.) 하는것도 생각해볼만 한데요. 프리플로우 기반 게임도 많이들 시스템 바꾸는 추세고. | 18.09.14 19: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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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전 말고는 일반 전투는 제법 잘나왔다고 생각합니다 | 18.09.14 19:03 | | |
(IP보기클릭)58.233.***.***
거야 아캄꺼 그대로 가져왔으니까.. 처음 몇 시간은 재밌는데 가면 갈수록 재미없는게 프리플로우니 개선은 필요합니다. | 18.09.14 19:04 | | |
(IP보기클릭)49.175.***.***
스파이더맨이 록온이 구지 필요할까요? 스파이더맨전투가 단순 주먹,발차기만 하는게 아니라 장비 슈트파워도 이용하면서 다채롭게 전투하는데 록온은 좀 아닌거 같기도 하네요 | 18.09.14 19:05 | | |
(IP보기클릭)115.20.***.***
QTE와는 꽤 다른 느낌입니다. 아캄시리즈보다 조작 타이밍과 상황판단을 더 많이 요구해서 거의 일반 액션 게임하는 정도에 가까워요. 적 패턴이 적고 슈퍼빌런들과의 전투가 한정된 기믹으로 이뤄지는 걸 제외하면 전투 시스템 자체는 충분히 잘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 18.09.14 19:07 | | |
(IP보기클릭)58.233.***.***
록온기반 전투가 꼭 다크소울처럼 느리고 정적일 필요가 없음. 그렇지 않고 스피디한 게임도 많고. 다채롭게 전투한다고 하는데 막상 전투 들어가면 QTE니 하면 할수록 지겨움. 게임이 짧아서 득본 케이스임.. | 18.09.14 19:07 | | |
(IP보기클릭)58.233.***.***
해보고 말하는 겁니다. 중간까지는 스킬 써보다가 이게 굳이 필요 있나 해서 기본 QTE만으로 진행해보니 게임 끝까지 스킬 하나 없이 프리플로우 특유의 QTE만으로 진행 가능했고요. | 18.09.14 19:09 | | |
(IP보기클릭)49.175.***.***
그냥 취향에 안맞으신듯 하네요.. 다들 전투 호평하는데 싫다하시면 취향에 안맞으시는거죠 | 18.09.14 19:09 | | |
(IP보기클릭)58.233.***.***
프리플로우 전투의 문제점은 아캄 시리즈 처음 나왔을때부터 이미 지적된 이야기입니다. 프리플로우의 얕디 얕은 전투 싫어하는 층도 많고요. 단순히 남의 취향 문제라고 선 그을 문제는 아닌 것 같네요. 게임 못 만들었다는 소리 하는거 아닙니다. 프리플로우가 단점이라는거죠. | 18.09.14 19:11 | | |
(IP보기클릭)220.120.***.***
음 그런데 님 말씀데로 프리플로우 전투를 싫어하는 층도 있지만 반대로 프리플로우 전투를 좋아하는층도 있죠. 단점이라기보단 그냥 취향 차이 인것 같은데요. | 18.09.14 19:16 | | |
(IP보기클릭)27.179.***.***
프리플로우겜 존나좋아히는뎅 이대로 유지하고 보강좀더 하면 좋겠다 | 18.09.14 19:18 | | |
(IP보기클릭)121.134.***.***
너무 데메크나 닌가같은 전투를 생각하시는듯 장르가 달라서 독이될지 득이될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스타일에 보완정도가 좋다고 보네요 | 18.09.14 19:20 | | |
(IP보기클릭)58.233.***.***
예. 아주 단순한 QTE로 화려하고 자연스러운 전투를 보여준다는 장점이 있는데 전투 시스템의 깊이가 얕아진다는 단점이 있죠. 전투가 반복적이고 깊이가 얕아지기 때문에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고. 프리플로우를 도입한 게임은 어김없이 보스전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에서 문제를 겪고(가장 평이 좋았던 아캄 시티조차 실제 보스전은 전투 시스템 이외 기믹을 끌어와서 해결본 편.) 이 게임 역시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단점이죠. 루리웹이야 PS4 충성고객층이 많으니 비추나 찍히겠지만. 더 많은 포텐셜을 지닌 이 게임이 수작에 머무르고야 마는건 결국 프리플로우 전투의 경직성 때문입니다. | 18.09.14 19:21 | | |
(IP보기클릭)221.147.***.***
그 쪽이 원하는 전투는 베요네타나 데메크 같은거 얘기하는거 같은거 그냥 그거 하면 되는거 아님? 이 게임은 처음부터 아캄 스타일의 전투라고 계속 홍보했는데 본인이 정보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내 말이 진리다 니들이 플스 충성 고객이니 나한테 비추 주는거다" 하고 정신 승리질만 주구장창 하면 누가 당신 의견 귀 기울여 들어줌? | 18.09.14 19:25 | | |
(IP보기클릭)220.120.***.***
전 반대로 생각하는게 전투시스템 자체가 단순하면서도 화려하고 자연스럽다는건 오히려 대중성을 확보 하기 좋은 형태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자신의 컨트롤로 화려한 전투를 펼치는것도 좋겟지만 그건 코어층 게이머들에게나 해당되는거일테니까요. | 18.09.14 19:27 | | |
(IP보기클릭)58.233.***.***
왜 정보를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았다고 생각합니까? 나는 아캄 스타일의 전투인걸 알고 샀고 아캄 스타일에서 제대로 된 발전 없이 프리플로우의 경직성을 유지하는걸 보고 아 이 게임의 한계가 여기까지구나. 아쉽다. 하고 느껴서 댓글 쓴 사람입니다. 여기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정신승리질이라고요? 프리플로우 전투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 게임 역시 예외가 없었다고 말하는게 정신승리질입니까? 댓글로 의견표명하는거에 뭔 문제가 있습니까? 여기 댓글 달 사람은 죄다 게임 칭송만 해야 합니까? | 18.09.14 19:27 | | |
(IP보기클릭)58.233.***.***
ㅇㅇ 맞음요. 그래서 프리플로우 갔을 것이고 그건 이해하는데 지금 형태는 너무 개선점이 없어요. 스킬이라고 있는 것도 실제 전투에 모션 추가되는 정도의 개인적 행복감 말고는 QTE 전투 효율보다 별반 나을게 없고. | 18.09.14 19:29 | | |
(IP보기클릭)159.28.***.***
리뷰하는 사람들마다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전투가 환상적이라는데 혼자서 그게 단점이라고 하면 어떻게 하나요 차라리 다양한 qte모션이 필요하다고 하면 그건 단점으로 지적하는게 많았으니 이해하고 하는데 | 18.09.14 19:36 | | |
(IP보기클릭)159.28.***.***
그리고 이 게임이 더 높은 점수를 못받은건 님이 열심히 주장하는 전투부분이 아니고 서브스토리에서 깎아먹은게 대부분일겁니나. | 18.09.14 19:38 | | |
(IP보기클릭)58.233.***.***
리뷰만 봐도 아캄 나이트랑 비교하며 그 틀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는 평이 한가닥인데 결국 다 똑같은 소리입니다. -.- | 18.09.14 19:52 | | |
(IP보기클릭)119.149.***.***
존나 공감 안 가는 소리만 하고 계신 건 아시죠? | 18.09.14 19:53 | | |
(IP보기클릭)58.233.***.***
아뇨 졸라 모르겠는데요; 리뷰서도 한번씩은 짚고 넘어가는 포인트들인데..어휴; | 18.09.14 20:00 | | |
(IP보기클릭)175.121.***.***
충분히 공감도 가고 긍정적인 비판같은데.. | 18.09.14 20:11 | | |
(IP보기클릭)122.37.***.***
아몰랑 아몰랑 아몰랑 | 18.09.14 20:12 | | |
(IP보기클릭)175.223.***.***
아 늬예 | 18.09.14 20:22 | | |
(IP보기클릭)114.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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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봤을땐 맨 처음글때문에 그런거 같기도해요...물론 말그대도 의견으로 한 말이시겠지만 뉘앙스가 단순 비판이 아니라 개선할게 아니면 후속작도 내지 말라는 듯 공격적으로 느껴져서. | 18.09.14 20:25 | | |
(IP보기클릭)223.33.***.***
취향 차이를 본인이 꼭 진리마냥 적어논거 같네요 진심 당신이나 게임해봤냐고 물어보고싶네요 진보된 QTE 라니;;; | 18.09.14 20:40 | | |
(IP보기클릭)2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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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록온기반 전투에서 타인에 취향은 묵살한 경우라 봅니다. 록온시스템 자체가 너무나 불편하고 싫어하는 부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일단 아캄에 비슷한 전투방식에 스파이디만에 매력으로 개선 되었다고 보는데요? | 18.09.14 20:43 | | |
(IP보기클릭)125.1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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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 엑박같은 진영논리의 문제가 아니라 님이 너무 공격적으로 말하고 자기말이 진리인양 단정지어서 보는사람들이 불쾌감을 느끼게 만드는거임. 진짜 문제가 그거라는걸 모르겠어요? | 18.09.14 20:44 | | |
(IP보기클릭)223.39.***.***
공격적인건 이분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 같은데요 | 18.09.14 20:56 | | |
(IP보기클릭)58.233.***.***
아캄 이래로 프리플로우 전투에 문제점이 있던건 그냥 사실이고. 이 작품이 프리플로우를 택한 것도 사실이고, 또한 프리플로우를 택해놓고서 이 작품에서 기존 문제점이 개선되지 않은 것도 사실임. 그리고 아캄때부터 이미 쭉 프리플로우 문제점을 여러 리뷰어들이나 플레이어들이 지적해온 것까지도 사실이고. 모두 내 개인의 느낌이 아니라 사실의 영역인데 그럼 그걸 개인의 느낌인양 표현해야함? 눈치보면서? 문제인건 정당한 비판조차 거부하는 여기 댓글들 분위기 아닌가? | 18.09.14 21:01 | | |
(IP보기클릭)58.233.***.***
나는 록온기반 전투로 한정짓지 않았음. 프리플로우 내부에서 개선이 가능하다면 그것도 괜찮다고 첫 댓글부터 달았지. 스파이더맨의 전투는 아캄이 제시한 프리플로우에서 시스템적으로 향상된 바가 전혀 없는데 뭐가 스파이디만에 매력이라는 것인지도 전혀 모르겠음. 때릴 적 방향 정도는 지정해야 하는 것 조차도 아캄 시리즈 중에 이미 구현되었던 부분임. | 18.09.14 21:02 | | |
(IP보기클릭)223.39.***.***
ps 독점갬 부정적의견 제시 > 뭔? 개소리? ㅈㄴ 재밌는데 > 노잼이 아니고 이건좀 개선해야한다 > 갬 안해봣지? ㅈㄴ 재밌는데? > 무한반복 | 18.09.14 21:21 | | |
(IP보기클릭)58.102.***.***
난 갠적으로 이분 의견 동의하는 편이고, 이러이러해서 이렇다 라고 확실하게 의견 내시는데 왜 사람들은 이 의견에 반박을 하지않고 비난하고 정신승리하는지 모르겠네요~ 역시 플포독점작은 1의 비판도 있으면 안된다는 뭐 그런건가요?ㅎㅎ | 18.09.14 22:00 | | |
(IP보기클릭)183.105.***.***
아 늬예~ 뭐 그려려니 노세요~ | 18.09.14 22:07 | | |
(IP보기클릭)223.62.***.***
이정도 이야기도 못하나 루리웹도 참 | 18.09.14 22:15 | | |
(IP보기클릭)116.125.***.***
이번 스파이더맨도 반복적인 프리플로우 방식이 맞습니다. 그런데 개선된게 없다고하시니 어떤식으로 즐기신건지는 모르겠네요. 우선 공중공격을 추가하고, 반격이아닌 회피를 추가해서 기존 프리플로우와는 다르게 단순 버튼액션이 아닙니다. 싸우는 도중에 계속해서 적의 공격을 피해줘야하고, 멀리떨어진 적은 특정 버튼을 눌러줘야합니다. 아캄처럼 콤보를 넣는다고 자동으로 멀리있는 적에게 가지는게 아닙니다. 스파이더맨은 콤보를 넣고있어도 멀리있는 적에게 반응을 안합니다. 그리고 거미줄을 이용하여 적을 벽에 묶거나, 웹스윙으로 공중에서 공격하거나, 적을 빙빙 돌리거나, 땅에 내리꽂는것만봐도 유저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한 흔적이 보이구요. 또한 주변 사물들을 이용하여 전투에서 활용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많은 리뷰어들도 프리플로우 방식에서 큰 변화가 없다고했지, 많이 개선되었고 전투가 재밌다는 얘기를 했습니다. 지금 전투에서 좀더 다양한 기술이나 모션들이 추가된다면 프리플로우의 단점들을 완전히 깨버릴거 같네요. 그리고 프리플로우 방식은 충분히 취향차이죠. 프리플로우가 재미없는건 사실이고, 재미있다는 사람들은 독점충,플빠로 몰아가는게 루리웹 현실인거같네요.. | 18.09.14 23:24 | | |
(IP보기클릭)210.99.***.***
아캄의 프리플로우 방식이 얕다고 하는건 깊이 안파보셔서 하시는 말씀입니다. 아캄의 전투는 기본적으로 죽느냐 사느냐의 액션이 아니라 내가 얼마나 간지나게 때리느냐의 액션입니다. 게임 오버를 걱정하는것 만큼 한대 맞는걸 걱정하는 액션입니다. 흡사 리듬게임을 하는 느낌으로 이루어지는 전투인데, 여러 동작들과 테이크다운, 적절한 신속도구의 사용 등 내가 손에 익으면 익을수록 그 액션에 빠져들도록 되어있습니다. 무조건 죽을 위기만 게이머를 긴장시키는 요소로 보고 계시니 시야가 참 좁으십니다. 이번 스파이더맨은 오히려 그런 님들을 위해 리듬감은 조금 느슨하지만, 게임오버의 긴장감을 조금 높인 방식을 택했습니다. 다만 단 한번도 쉬지않고 펼칠 수 있는 액션이 많았던 아캄과는 달리 액션이 조금 좁아진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공중 전투의 도입으로 해소가 된 편이었고, 아캄과 같이 손에 익을수록 스스로 펼치는 액션에 바리에이션이 늘어나니 점점 재미가 붙어갑니다. 다만 도구별로 신속 사용이 안되는건 조금 아쉬웠습니다. | 18.09.15 05: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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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트맨 저평가 받는건 3편에 배트카 비중과 보스전 빼곤 없지 않나요? 배트맨과 스파이더맨이 전투 스타일이 다를 뿐이지 둘 다 재밌어요 | 18.09.15 15: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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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 말이에요. 무슨 전문 리뷰어들인줄. 그리고 중요한건 아무리 그렇게 떠들어봤자 사람들이 재밌다고 한건 변함없는데 말이죠. 이러쿵 저러쿵 해봤자 재밌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건 잘만든 게임이라는것. | 18.09.14 20:14 | | |
(IP보기클릭)223.33.***.***
정답이죠 멀리갈거 없이 바로윗댓글에 혼자 진리 마냥 떠들고 있는 닝겐을 볼수 있습니다. 어련히 재작사측에서 대응할건데 참;; 유저 피드백 확실한 제작사인데 그걸 놓칠까요 ? | 18.09.14 20: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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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깐요. 저도 처음글엔 당연히 자기가 느낀대로 단점에 대해 비판하는건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댓글이 아래로 내려갈수록 그냥 비난하는걸 사실을 근거로 해서 그럴싸 하게 포장해서 비판이라고 정당화 시키는걸로 밖에 안보이네요. | 18.09.14 21: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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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이 옆동네 애들인데 그거보고 진지하게 상대해 주고 있는거 보면 답답하네요ㅋ 밑에 루리웹이 이런거 하루 이틀이냐 느니 왜 비아냥 대는지 모르겠네 하고 있는 애들 다 옆동네 유명한 애들인건 검색만 해봐도 다 나오는건데 에휴ㅋ | 18.09.15 00: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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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편 이전에 이미 리저드와 싸운 적 있음. | 18.09.15 09: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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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이 이런 게 어디 하루 이틀입니까. ㅎㅎ | 18.09.14 21: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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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 탭확인 해보셔야 할것같습니다 | 18.09.14 21: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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