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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Apex 레전드 게임스팟 리뷰 요약 [58]

후타나리쉬메일뉴하프오토코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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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일수 : 3074일 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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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9.02.09 (11:47:03)
IP : (IP보기클릭)59.7.***.***
2019.02.09 (11:47:03)
마지막 수정 시간: 19.02.09 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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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89.***.***
- 핑 시스템은 팀 슈터 장르의 업계 표준이 되어야 한다.
(IP보기클릭)222.99.***.***
후발주자가 해야 할 모든 것을 보여준 작품 배틀로얄 장르는 단순함으로 인해 하는 건 재밌지만 보는건 재미없는 편이였는데 이 게임은 하는 것도 보는 것도 재밌습니다. 특히 핑 시스템만으로도 대박;; 단점으로 지적한 탄창 용량 부분도 샷발보단 캐릭터 스킬을 적극활용하길 원한다는 느낌이 더 강한 부분이죠, 제작진도 배틀로얄의 인기에 편승하기 보단 작품성 만으로 평가를 받고 싶단 목적으로 아무런 홍보없이 출시했고 결국 성공했어요 잘 만든 작품입니다.
(IP보기클릭)118.33.***.***
이 게임이 주목 받는 이유는 완성된 게임이라는 이미지를 줍니다. 총기와 케릭 밸런스도 많은 테스트를 거쳐서 완성이 되어있으며, 버그도 거의 없습니다. 구조물에 끼는 버그 걸려봤는데 그거 2번 걸린거 외에는 20시간이 넘는 동안 버그가 없습니다. 요즘 게임들은 제대로 밸런스도 안갖추고선 본편 발매해서 돈주고 산 사람들은 테스터 취급 하는게 많았는데 오랜만에 완성된 게임을 하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IP보기클릭)39.7.***.***
방어구빨이 배그보다 더 심한느낌이고 회복도 굉장히 쉬워서 그럼 교전중에 딸피남은적 빨리 마무리 안하면 금새 풀피됨
(IP보기클릭)1.253.***.***
인포메이션 시스템이 핑을 찍는걸로 다되요.적이던 아군이던 커뮤니케이션이 다 그걸 기반으로 함...아이템 조차도 그걸로 하거든요..거기에 대한 세세한 준비가 되어 있어서 찍으면 겜 캐릭터가 거기에 맞는 대사를 쳐요..즉 내가 음성으로 굳이 어급할 필요가 없다는거..그래서 기본 겜이 팀플이지만 파티가 아닌 솔플로 해도 서로 파티 커뮤니케이션에 지장이 없어요..1
(IP보기클릭)14.89.***.***
- 핑 시스템은 팀 슈터 장르의 업계 표준이 되어야 한다.
(IP보기클릭)223.39.***.***
핑 시스템이 뭐죠? 보이스챗 없이 대화하는거 말하는겅가 | 19.02.09 12:17 | | |
(IP보기클릭)220.78.***.***
넹 롤에서 막 가고이싸음 헬프 위험 와드표ㅗ시 이런거 할 떄 쓰는 그 핑이용 | 19.02.09 12:44 | | |
(IP보기클릭)14.39.***.***
배그에서 친구들끼리 음성 마이크를 해도 저기 적이다./저기가 어딘데?! 소리가 종종 나오는데 핑한번찍으면 위치 바로 바로 나오는거 부터 편의성 너무 좋던 | 19.02.09 13:33 | | |
(IP보기클릭)182.224.***.***
뭐라고 하신건지 모르겠는데 다시 댓글 달아주세요 | 19.02.09 18:07 | | |
(IP보기클릭)124.53.***.***
배그는 핑 시스템이 이상해서 야 적 있다 // 팀 : 어디에? 이게 반복되는데. 에이펙스는 야 적 있다 (적이 있다는 핑 사용) // 팀 : ㅇㅋ | 19.02.09 23:18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보로롱데스웅챠
방어구빨이 배그보다 더 심한느낌이고 회복도 굉장히 쉬워서 그럼 교전중에 딸피남은적 빨리 마무리 안하면 금새 풀피됨 | 19.02.09 12:00 | | |
(IP보기클릭)211.195.***.***
헤드는 실드가 없어서 안깨진다하던데 그것 때문인듯 | 19.02.09 12:17 | | |
(IP보기클릭)121.130.***.***
3랩 헬멧 쓰면 헤드샷은 답없고 총알 쏟아부어야함.. 팀플레이 강요성에 총기들 탄약 부족한거랑 갑빠 쉴드로 죽이기 어려운 요소가 강요하듯 하더라구요 애초에 싱글모드가 없는겜이라 흐므.. | 19.02.09 13:15 | | |
(IP보기클릭)116.125.***.***
보로롱데스웅챠
그래서 팀게임이라는 느낌이 강한거같아요. 혼자남으면 많이 힘드네요. | 19.02.09 12:07 | | |
(IP보기클릭)125.129.***.***
보로롱데스웅챠
이게임은 캠핑을 지양하고 팀플 근접공방을 지향합니다. | 19.02.09 13:14 | | |
(IP보기클릭)58.237.***.***
보로롱데스웅챠
그래서 캐릭터별 근접 특화와 원거리 특화 방어 특화가 나뉘어져 있는거죠. 레이스, 뱅갈로프 같은 애들은 빠르게 적들에게 다가가 순식간에 제압하는데 특화되어 있는데에 반해, 라이프라인, 코스틱, 패스파인더 처럼 아군을 엄호하는데 특화된 스킬셋을 가진 애들도 있죠. 이런 애들은 근접하더라도 위의 애들처럼 안전하게 빠져나오지는 못하는 그런면이 있어요. 결국 낮은 탄량, 실드의 존재와 빠르게 회복되는 체력들. 샷빨도 샷빨이지만 캐릭간의 스킬을 이용해서 완벽하게 제압해야한다는 점이죠. 이 점은 정말 스킬 배틀로얄의 정점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잘 어우려져있어요 | 19.02.09 19:30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1.141.***.***
너클카브
위치를 찍거나 아이템을 찍으면 아군한테 다 보여줍니다 여기에 적있다 던가 여기에 무슨 아이템이 있다던가 | 19.02.09 12:03 | | |
(IP보기클릭)116.125.***.***
너클카브
근데 이 핑이 기본적으로 배틀로얄에서 갖추고있는것보다 훨씬 다양하고 편리해요. 세세하게 팀원들과 대화할 수 있어요 | 19.02.09 12:05 | | |
(IP보기클릭)1.25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너클카브
인포메이션 시스템이 핑을 찍는걸로 다되요.적이던 아군이던 커뮤니케이션이 다 그걸 기반으로 함...아이템 조차도 그걸로 하거든요..거기에 대한 세세한 준비가 되어 있어서 찍으면 겜 캐릭터가 거기에 맞는 대사를 쳐요..즉 내가 음성으로 굳이 어급할 필요가 없다는거..그래서 기본 겜이 팀플이지만 파티가 아닌 솔플로 해도 서로 파티 커뮤니케이션에 지장이 없어요..1 | 19.02.09 12:17 | | |
(IP보기클릭)222.99.***.***
후발주자가 해야 할 모든 것을 보여준 작품 배틀로얄 장르는 단순함으로 인해 하는 건 재밌지만 보는건 재미없는 편이였는데 이 게임은 하는 것도 보는 것도 재밌습니다. 특히 핑 시스템만으로도 대박;; 단점으로 지적한 탄창 용량 부분도 샷발보단 캐릭터 스킬을 적극활용하길 원한다는 느낌이 더 강한 부분이죠, 제작진도 배틀로얄의 인기에 편승하기 보단 작품성 만으로 평가를 받고 싶단 목적으로 아무런 홍보없이 출시했고 결국 성공했어요 잘 만든 작품입니다.
(IP보기클릭)14.49.***.***
(IP보기클릭)211.217.***.***
(IP보기클릭)223.38.***.***
스핏파이어로 처음 1등 먹었었는데 데미지도 준수하고 부착물 없어도 단거리 중거리 다 커버되고 좋더군요 | 19.02.09 15:45 | | |
(IP보기클릭)118.33.***.***
이 게임이 주목 받는 이유는 완성된 게임이라는 이미지를 줍니다. 총기와 케릭 밸런스도 많은 테스트를 거쳐서 완성이 되어있으며, 버그도 거의 없습니다. 구조물에 끼는 버그 걸려봤는데 그거 2번 걸린거 외에는 20시간이 넘는 동안 버그가 없습니다. 요즘 게임들은 제대로 밸런스도 안갖추고선 본편 발매해서 돈주고 산 사람들은 테스터 취급 하는게 많았는데 오랜만에 완성된 게임을 하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IP보기클릭)121.153.***.***
기습 발표한 게임인데 내부에서 준비 많이 했나보네요 | 19.02.09 17:13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75.210.***.***
내가 그런게아니라니까요
적 위치를 마우스 클릭으로 표시할수 잇고 의사소통이 마우스로 다 됩니다 | 19.02.09 12:27 | | |
(IP보기클릭)175.213.***.***
전생피닉스맨
죄송합니다 다시보니 위에 완전 같은 질문 하신분리 게셨네요 ㅠ | 19.02.09 12:28 | | |
(IP보기클릭)175.210.***.***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1.157.***.***
이런 걸 단점으로 뽑으려면 무료 게임이라는 점에서 장점x100은 줘야 할듯. | 19.02.09 12:45 | | |
(IP보기클릭)39.7.***.***
솔직히 무료게임인데 캐릭터 장사는 해야지 | 19.02.09 13:25 | | |
(IP보기클릭)14.37.***.***
(IP보기클릭)119.195.***.***
(IP보기클릭)223.38.***.***
루리웹-609434590
콜옵1편부터 모던 워페어1,2 까지도 그렇고 fps 만드는덴 도가 튼 사람들이죠 | 19.02.09 15:56 | | |
(IP보기클릭)117.111.***.***
루리웹-609434590
진짜 진득하게 할수있는 총기 알피지 하나만 내줬으면... 포텐셜 대단한 제작사라고 생각하는데 아니면 타이탄폴3나... | 19.02.10 08:36 | | |
(IP보기클릭)125.129.***.***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9.197.***.***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59.17.***.***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4.34.***.***
(IP보기클릭)14.34.***.***
물론 우회가입했습니다 | 19.02.09 13:59 | | |
(IP보기클릭)1.244.***.***
(IP보기클릭)211.237.***.***
(IP보기클릭)111.105.***.***
(IP보기클릭)118.33.***.***
(IP보기클릭)116.125.***.***
배필은 배틀로얄도 아니고, 에이펙스만큼 세세하지는 않지않나요? | 19.02.09 15:25 | | |
(IP보기클릭)175.197.***.***
배틀로얄 장르에서 핑 시스템은 인식이 안좋았음 . 적 위치를 빠르고 정확하게 알리는 시스템은 상당히 부정적인 인식이 있어써요. 스나 한방에 죽는 케릭터 였쓰니.. 근데 이겜은 이런 부정적인 인식를 타파 하고 찬양 할정도로 좋음.. 물론 중장거리 킬 를 하기 힘들다는 점 때문에 핑 시스템이 괜찬은 것도 있지만요.. | 19.02.09 15:28 | | |
(IP보기클릭)118.33.***.***
에이펙스에서 핑 버튼을 꾹 누르면 여러가지 명령어가 나오는 시스템이 있긴 하지만, 대부분 급한 상황에서는 짧게 누르게 되더군요. 핑 버튼을 짧게 눌러도 지정 대상에 따라 안내 내용이 달라지는 시스템은 배틀필드에도 존재합니다. | 19.02.09 15:41 | | |
(IP보기클릭)116.125.***.***
핑 시스템이 놀랍다기 보다는 여관주인님이 말하신것처럼 배틀로얄 게임에서 이렇게까지 세분화된적이 없는거 같아서요. 필요한 아이템 하나하나 요청이 가능하고, 적의 위치나 다녀간 흔적까지 여러가지 핑을 편리하게 만든거 같아요. | 19.02.09 15:43 | | |
(IP보기클릭)118.33.***.***
배틀로얄 장르로 한정해서 생각하면 말이 되네요. 포트나이트도 위치 표시 시스템 하나는 정말 구리더군요. | 19.02.09 15:48 | | |
(IP보기클릭)221.153.***.***
에이팩스의 핑시스템을 단순히 적위치 알리는거나 위치 지정 정도로 알고계신다면 20%도 활용 못하시는거같은데 리뷰어들이 배필도 안해본 사람들일거 같나요. 칭찬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 19.02.10 11:03 | | |
(IP보기클릭)118.33.***.***
리뷰어들의 칭찬을 부정한 적은 없는데요. 핑 시스템이 단순히 위치 표시 용도가 아니라는 건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 19.02.10 17: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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