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썸 같은 루터 슈터 장르에서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서 기다리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봤습니다.
일단 앤썸의 거의 모든 컨텐츠는 디아블로 3처럼 여러 개의 난이도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개 난이도에 추가로 3개의 난이도가 더 있으며, 난이도가 높을 수록 좋은 전리품이 드랍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프리 로밍 (맵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활동)보다 스트롱홀드 (던전)를 돈다고 해서 반드시 더 좋은 전리품이 나오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그리고 전리품에는 체공 시간 +X초 증가, 폭발 피해 +Y% 증가 같은 Insc__ription (이하 "특수능력")이 있고, 이 수치들은 랜덤하게 정해집니다. 100가지가 넘는 특수능력이 있으며, 이것들은 여러 개의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피해 관련 특수능력 카테고리, 이동 관련 특수능력 카테고리, 유틸리티 관련 특수능력 카테고리 하는 식으로요. 그리고 특수능력은 카테고리 별로 하나만 붙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돌격소총 피해 증가와 비행 속도 증가는 동시에 붙을 수 있지만, 돌격소총 피해 증가와 냉기 피해 증가는 동시에 붙을 수 없다는 거죠.
악세서리인 Component (이하 "부품")는 총 6개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한 부품에는 특수능력이 2개까지 붙을 수 있고요. 여기에 덧붙여 무기와 장비가 있는데, 피스톨/돌격소총 같은 무기는 2개까지 장착 가능하며, 박격포/화염방사기/수류탄 같은 장비는 3개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무기와 장비에는 특수능력이 4개까지 붙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총 32개까지 붙을 수 있는 거죠 (6*2+4*5).
전리품에는 희귀도가 있는데, 희귀도가 높을 수록 붙는 특수능력의 개수가 늘어납니다. 언커먼 등급 무기에는 1개가 붙지만, 마스터워크 등급에는 4개가 붙는 식. (커뮤니티에서 걱정하고 있는 점은 리롤이 없다는 겁니다. 마음에 안드는 특수능력을 바꾼다거나, 수치를 높일 방법이 현재로서는 없다는 거죠.)
그리고 마스터워크/전설 등급은 무작위로 정해진 4개의 특수능력 외에도 고유한 특수능력이 붙어있다고 합니다.
추가) 모든 전리품은 설계도만 손에 넣으면 제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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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게임플레이만 건실하면 노가다도 재밌게 할 수 있음. 데스티니도 파밍해보면 진짜 심한 노가다지만 기본 건슈팅 플레이 자체가 재밌어서 노가다성이 많이 상쇄되는 느낌이었는데 앤썸도 전투 잘 나왔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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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장르니까요. | 18.12.14 18: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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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게임플레이만 건실하면 노가다도 재밌게 할 수 있음. 데스티니도 파밍해보면 진짜 심한 노가다지만 기본 건슈팅 플레이 자체가 재밌어서 노가다성이 많이 상쇄되는 느낌이었는데 앤썸도 전투 잘 나왔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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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래서 D2 접은 지금도 건플레이는 그립네요. 앤썸은 아직 알파 단계고 시간 좀 있으니까 잘 좀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 18.12.14 18: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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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기대하는 겜이라서 잘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 18.12.14 19: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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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티는 건슈팅이재밌어서 진짜 지겹게 적들잡는거 반복하다가도 가끔 어? 이게 왜 재밌지 싶을때가 많아요 ㅋ | 18.12.14 2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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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렙찍고 주간, 일일 퀘스트 뺑뺑이에 지쳤는데도 계속 하게 되더라구요. 가만 생각해보니 총질 자체가 재밌어서였네요. 확실히 총질 자체는 재밌습니다. | 18.12.14 21: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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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용 | 18.12.14 19: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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