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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철권8) 하라다's Bar 철권PD 나카츠와의 대담 풀번역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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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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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이 "지금 유료베타인데 왜화냄?" 하는건가ㅋㅋㅋ 골때리네
24.04.28 22:47

(IP보기클릭)115.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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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카츠) 이제 막 시작했을 뿐임 대회 예선을 좀 둘러봤는데 아직 안정되지 않은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강자라고 생각되는 선수들은 살아남았더라 그래서 의외로 모두 열심히 대응하고 있구나 라고 생각함 그럼에도 어떤 프로들은 '하 겜 ㅈ같네 ↗같네' 그러고 있긴함 진짜 그분의 이야기에 기분 엄청 상했나 보네...
24.04.28 20:46

(IP보기클릭)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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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막 시작했을 뿐임 대회 예선을 좀 둘러봤는데 아직 안정되지 않은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강자라고 생각되는 선수들은 살아남았더라" 잘하는 사람이 이겨야 한다는 그분 광탈이던데 오열에 열폭하겠다 ㅋㅋㅋㅋㅋㅋㅋ
24.04.28 21:17

(IP보기클릭)27.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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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가격 이야기는 공감이 가네요.ㅎㅎ 아케이드였으면 상상도 못할 게임량을 하고 있긴함. 매일 조금씩 해서 천판 가까이 했는데 아케이드였으면 이게 얼마여.
24.04.28 21:20

(IP보기클릭)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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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투가 좀 공격적인거같긴 하지만 ㅋㅋ 아케이드 시절이랑 비교하는건 재밌고 일리있는거같네요
24.04.28 20:48

(IP보기클릭)211.221.***.***

그럼 3개월 베타를 하고 팔았으면 되네
24.04.28 20:34

(IP보기클릭)39.7.***.***

7때부터 같이하던사람들 한두명 빼고 다 떠나버림 ;(
24.04.28 20:44

(IP보기클릭)118.235.***.***

키리에
2001년부터 철권했었는데 저도 그만둠... | 24.04.29 09:40 | | |

(IP보기클릭)115.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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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카츠) 이제 막 시작했을 뿐임 대회 예선을 좀 둘러봤는데 아직 안정되지 않은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강자라고 생각되는 선수들은 살아남았더라 그래서 의외로 모두 열심히 대응하고 있구나 라고 생각함 그럼에도 어떤 프로들은 '하 겜 ㅈ같네 ↗같네' 그러고 있긴함 진짜 그분의 이야기에 기분 엄청 상했나 보네...
24.04.28 20:46

(IP보기클릭)220.81.***.***

CUgosht
솔직히 말이 좋아 소신발언이지 듣는 사람 따라선 푸념식 발언, 이기적인 발언으로 들릴 수 밖에 없으니 | 24.04.28 21:04 | | |

(IP보기클릭)58.140.***.***

CUgosht
원본 영상 보니까 번역하면서 표현이 격하게 됐네요. | 24.04.28 21:40 | | |

(IP보기클릭)222.110.***.***

CUgosht

딱히 누구 한명만 그런건 아님 아슬란 애쉬는 이전부터 불만을 말했었는데 아예 에보 재팬에서 우승한 다음에는 제대로 깔거라고 공개 선언까지 한 상황임. | 24.04.29 08:39 | | |

(IP보기클릭)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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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투가 좀 공격적인거같긴 하지만 ㅋㅋ 아케이드 시절이랑 비교하는건 재밌고 일리있는거같네요
24.04.28 20:48

(IP보기클릭)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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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막 시작했을 뿐임 대회 예선을 좀 둘러봤는데 아직 안정되지 않은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강자라고 생각되는 선수들은 살아남았더라" 잘하는 사람이 이겨야 한다는 그분 광탈이던데 오열에 열폭하겠다 ㅋㅋㅋㅋㅋㅋㅋ
24.04.28 21:17

(IP보기클릭)27.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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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가격 이야기는 공감이 가네요.ㅎㅎ 아케이드였으면 상상도 못할 게임량을 하고 있긴함. 매일 조금씩 해서 천판 가까이 했는데 아케이드였으면 이게 얼마여.
24.04.28 21:20

(IP보기클릭)183.108.***.***

왜보 거르고 좀 천천히 냈으면 이 사단은 안 났을탠대, 어른들의 사정으로 적어도 벨런스 부분은 덜 만들고 낸거 같음. 멀티 환경도 그렇고.
24.04.28 21:29

(IP보기클릭)222.251.***.***

AI얘기도 좀 재밌는듯 그림그리고 음악만드는 AI는 사람이 반응하니까 돈이 되고 발전하는데 프로그래밍 하는 AI는 사람들이 반응을 안하니까 돈이 안돼서 발전이 안된다 ㅋㅋㅋ
24.04.28 21:45

(IP보기클릭)39.118.***.***

일본 격겜 전부 가능한 멀티라운지는 나오면 진짜 재밌을거 같네요
24.04.28 21:50

(IP보기클릭)210.183.***.***

박쥐기수
그게 바로 스팀 자사 게임 넷코드도 못만들고 라운지에서 상대방과 대전도 바로 못시켜서 매칭을 잡는 기술력을 가진 반남이 하는 망상은 걸러들으세요. | 24.04.28 22:02 | | |

(IP보기클릭)39.116.***.***

박쥐기수
격겜 하는 사람들이 다른 격겜도 하는 편이니 한 라운지에서 커뮤니티같은걸 형성하고 하면 좋긴 하겟네요 근데 수익 분배가... 아마 안 될 듯 | 24.04.29 04:47 | | |

(IP보기클릭)210.222.***.***

게임 버그 고치라니까 아케이드도 안했는데 발작하지 말라는게 총괄책임한테 나올 말인가... 아케이드가 베타테스트도 아니고, 옆동네 스파 말끔하게 나온건 뭐냐 돈받고 팔았으면 좀 쭈그러 들줄도 알아야지 ㅁㅊㄴ인가 진짜 하자품을 팔아놓고, 업데이트 해달라고 할거뻔한데 왜 완성해서 내놓느냐라는게 뭔 미친소리야
24.04.28 22:06

(IP보기클릭)121.167.***.***

답변이 무슨말이지는 알겠는데, 개발사가 무슨 어려움이 있고 이런걸 고객이 굳이 이해해줄 필요는 없잖아 기다리면 완성될테니 기다려 달라가 무슨 개소리야, 그러면 처음에 산 고객들은 손해만 보는데
24.04.28 22:11

(IP보기클릭)211.234.***.***

주력기 몇개만 잘쓰면 텍갓 갈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4.04.28 22:31

(IP보기클릭)14.56.***.***

미완성품 풀프라이스에 팔았다고 오피셜 인증해부렸네
24.04.28 22:47

(IP보기클릭)222.232.***.***

goodkey
요즘 대규모 AAA 게임 개발규모나 퀄러티, 개발비 비례하면 저양반들이 맞는 말은 함. 요즘은 첫 발매부터가 좀 미완성인게 중론임. 그걸 빠른 후속패치와 아니면 운영으로 메꿔야 하는데 그게 존나 거북이 수준이라 이부분에서 욕먹는거임 | 24.04.29 04:55 | | |

(IP보기클릭)112.175.***.***

goodkey
지금 나오는 게임중에서 패치 한번이라도 안 하는 게임 있음? 그런 게임 아니면 전부 미완성 풀프라이스인데? | 24.04.29 09:34 | | |

(IP보기클릭)218.146.***.***

BEST
공식이 "지금 유료베타인데 왜화냄?" 하는건가ㅋㅋㅋ 골때리네
24.04.28 22:47

(IP보기클릭)121.88.***.***

루리웹-0449924272
6,7때 DLC 전까지 밸런스가 엉망이었으니깐 8도 그럴 수 있다라는 소리인데 심한듯. 초반에 그렇다는걸 유저들이 모르는게 아니라 그걸 감안해도 공참니 같은 말도 안되는 기술(대응이 안되는 기술) 수십개를 포함시킨건 이해가 안간다는것. 몇십년째 격겜 개발하는데 대응이 불가능한 기술이 있으면 안된다는 원칙 조차 없는게 말이 안됨.. 그리고 밸런스가 안맞는건 케릭 밸런스가 아니라 스킬 벨런스임. 미친 이득기에 무결점의 기술이 너무 많아서. 그기술만 쓰는 플레이가 재미없고 그거 맞으면 짜증이 난다는 것. 모든 케릭이 다 이지가 좋고, 가뎀이 좋고 히트시에 대응 어려운 기술도 하나씩은 있어서 결국은 밸런스가 맞는데 스타에서 탱크 히드라 드라군만 좋아서 그 유닛만 쓰는데 승률 비슷하니 밸런스 좋다고 하는격임 | 24.04.29 02:27 | | |

(IP보기클릭)117.111.***.***

그럼 얼리엑세스 가격으로 내던가
24.04.28 23:33

(IP보기클릭)218.147.***.***

솔직히 아케이드 때부터 꾸준히 해온 입장으로서 저 양반 틀린 말은 안했는데, 너무도 불편한 지금 상황에서까지 당당하니까 기분이 족같아요. 소비자가 불편할 수 밖에 없는 이 상황까지 이해해주기를 바라면 안돼지 ..
24.04.28 23:47

(IP보기클릭)211.212.***.***

너무 여론에 휘둘리는 것 같기도 함.디렉터가 뚝심있게 방향을 정하고 밀어붙여야 게임 색이 유지되는데.
24.04.28 23:59

(IP보기클릭)211.220.***.***

솔직히 밸런스가 개판이라 그렇지 재미는있음.. 근데 진짜 이번작 +2는 이득도 아닌게임됬는데 어떤캐릭은 눈으로 보고피할수없는데 +5나 되는 중단이 존재 한다는게 밸런스개판의 주범임.. 공참각은 리스크가 아에없는 기술은 아니니 그렇다쳐도 벽꽝도 되고 보고 피하기도 힘든데 가뎀까지있는 +5 이득기를 만든건지는 이해가안됨. 그리고 파크성능도 너무 차이나고.. 그리고 몇몇 성능좋은 하단들 다리안부러지는거도 이해 안되고.. 다리 안부러져서 딜캐는 힘들더라도 -15면 어차피 띄워지자나 라고 생각할수있는데 15기상기가 없는캐릭도 있다는걸 반남이 잊어버린게아닐까 생각도 가끔듬.. 진짜 선넘는 중단이랑 파크 성능차만 좀 좁혀줘도 그래도 할만할텐데.. 벨런스 징징댔는데 확실히 7때 소금철권때보단 훨씬재미는있음
24.04.29 00:47

(IP보기클릭)175.211.***.***

DarkShin
이게 참 어려운게. 난 준 유저인데, 이번에 준은 분명히 강캐임. 근데 강캐인 이유로 자신의 체력을 깎는 기술들을 써서 리스크를 줄이거나 화력을 쉽게 늘릴 수 있는데, 그 체력을 쉽게 회복 할 수 있는 수단이 있다. 라서 강하자늠. 근데 한편으로는 파크가 구데기라 드라나 샤오유, 화랑 같은 애들 한테 몰리면 짠발 짠손 자운지르기 이외에는 큰 탈출법이 없음. 그럼 이걸 파크 성능을 올리고, 체력 깎는 기술을 너프한다고 올바른 캐릭터가 될 거 같지는 또 않음. | 24.04.29 01:58 | | |

(IP보기클릭)121.88.***.***

DarkShin
재미 있는데 짜증도 있는 철8. 특히 몇몇 기술은 그냥 가드만 하고 있어야함. 상대가 그만둘때까지 방어하는케릭이 할수 있는건 없음. 근데 이런 막질러도 되는 기술이 너무 많음. 철권은 성능차이를 두면 기술의 개성이 생기는줄 아나봄. A케릭 파크는 좋고 B케릭 파크는 구리게하면 케릭마다 개성을 만들었다 생각하나 봄. | 24.04.29 02:33 | | |

(IP보기클릭)172.226.***.***

밸런스도 대회보니 황밸이고만.. 왜케 숨겨진 사기캐들이 많아? 로우 이젠 니차례다
24.04.29 01:58

(IP보기클릭)211.201.***.***

진짜 지면 욕나오고 스트레스받아도 계속 생각나게 재밌게 만들긴 했음 이번작. 앞으로 대규모 패치할때마다도 시끌시끌할거같고 ㅋㅋ 기대됨
24.04.29 02:09

(IP보기클릭)39.116.***.***

철권 8이 멋진 의상 DLC팔이 하고 돈 벌고 꾸준히 업데이트 해주면 좋겠어요 철권이 안 망했으면 좋겠어요
24.04.29 04:48

(IP보기클릭)123.214.***.***

진짜 오락실가는 비용 생각하면 그렇게 비싼게 아닌듯. 그래서 나오자마자 질렀음. 그리고 밸런스는 생각보다 잘 맞는듯. 해보니 다 캐릭터마다 장단점이 있음. 철권7 리로이같은 놈도 없고. 그리고 짜증나고 지겨운 니가와 플레이를 하면 손해라서 공격적인 플레이를 권장하는 철권8이 아주 좋음.
24.04.29 07:28

(IP보기클릭)218.152.***.***

게이지 시스템 넣어서 죄다 고우키, 기스 만들어 놔서...기 터뜨리고 공격 한 번만 할 수 있게 해줬으면 좀 낫지 않았을까...
24.04.29 10:07

(IP보기클릭)211.37.***.***

아니 뭐 발언이야 이해는 한다만, 대회까지 하는데 아직 테스트 기간이라고 말하는건 좀 그렇지;;; 동네 대회도 아니고
24.04.29 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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