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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메탈기어솔리드V 아트북에 묘사된 쇼킹한 치코(스포주의) [73]

thrasher_k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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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일수 : 6209일 LV.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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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6.11.20 (12: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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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1.20 (12:17:23)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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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코지마의 계획대로라면 그라운드제로(프롤로그) + 1장 + 2장(완성된) + 3장이 모두 5라는 이름의 한편으로 나올수가 있었다는거..... 갓 혜자 게임 유저로서 올해 플레이해도 되었었는데...
(IP보기클릭)175.121.***.***
계획대로 제작했다면 아직 나오지도 않았을 듯. 그리고 난 지금까지도 GZ를 하고 있었겠지.
(IP보기클릭)59.17.***.***
모르는 사람이 아트워크만 봐도 엄청나게 중요한게 빠졌다는걸 알수있을듯
(IP보기클릭)121.181.***.***
코지마가 없는데 차기작이 나오겠나요..
(IP보기클릭)220.109.***.***
시-발.. 듣고보니 분통 터지네.. 개 거지 발싸개같은 콦낪밊 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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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티스왕자
코지마가 없는데 차기작이 나오겠나요.. | 16.11.20 12:26 | | |
(IP보기클릭)124.199.***.***
좀비잡기 메탈기어에서 뵙겠습니다! | 16.11.20 12:27 | | |
(IP보기클릭)211.195.***.***
코지마없어도 이미 코나미가 만들겄죠 뭐.. 기존의 스토리는 잡혀있으니... | 16.11.20 20:53 | | |
(IP보기클릭)121.140.***.***
원래 코지마의 계획대로라면 그라운드제로(프롤로그) + 1장 + 2장(완성된) + 3장이 모두 5라는 이름의 한편으로 나올수가 있었다는거..... 갓 혜자 게임 유저로서 올해 플레이해도 되었었는데...
(IP보기클릭)220.109.***.***
밥상뒤엎기
시-발.. 듣고보니 분통 터지네.. 개 거지 발싸개같은 콦낪밊 년들 | 16.11.20 12:32 | | |
(IP보기클릭)49.98.***.***
그렇게 만들면 발표가 많이 늦어지지 않았을까요? | 16.11.20 12: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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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기간이 5년정도인데 초반에 폭스엔진개발기간과 컨셉, 그래픽 기술구현등의 시간을 제외하면 준비해뒀던 시나리오를 구현만 하면 되니까 제작년쯤이면 발표하고 올해 지금쯤에 발매됬었거나 늦어도 작년에 발표하고 내년 가을쯤 나왔을거같아요 코나미로서는 1~2년의 개발기간이 더 붙는거 겠지만 저같은 경우 그렇게 나오면 늦게 플레이해도 괜찮을거같아요 | 16.11.20 12:55 | | |
(IP보기클릭)182.211.***.***
작년에는 게임이 넘쳐흐를정도로 많았기 때문에 연기 됐어도 괜찮았을것 같네요. | 16.11.20 12:57 | | |
(IP보기클릭)119.148.***.***
코지마 히데오 코나미 퇴사 한게 너무 아쉽네요 ㅋㅋㅋㅋ | 16.11.20 12:59 | | |
(IP보기클릭)223.62.***.***
어설픈 작품할거면 안하는게 낮죠. 늦어지는건 의미없음 | 16.11.20 14:34 | | |
(IP보기클릭)121.184.***.***
2장도 완성된거 보다는, 중간에 때려치운거 같던데.. | 16.11.20 15:30 | | |
(IP보기클릭)182.230.***.***
낮죠->낫죠 | 16.11.21 10:54 | | |
(IP보기클릭)223.62.***.***
지적 감사합니다. | 16.11.21 12:58 | | |
(IP보기클릭)124.199.***.***
(IP보기클릭)121.140.***.***
그게 2장의 끝이었다더군요 원래. 엔딩은 원래 계획한 엔딩이지만 갑자기 그냥 만들다 발매되버린 5에 그대로 들어간거구요 ㅜ | 16.11.20 12:28 | | |
(IP보기클릭)59.17.***.***
모르는 사람이 아트워크만 봐도 엄청나게 중요한게 빠졌다는걸 알수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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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62.***.***
코나미 : 빠칭코 만들어야 돼... | 16.11.20 12:36 | | |
(IP보기클릭)221.138.***.***
외주라도 줫으면함 트윈스네이크가 외주인거처럼 | 16.11.20 15:10 | | |
(IP보기클릭)181.91.***.***
트윈스네이크 마저도 코지마 감수받았죠. 게임플레이는 거의 동일했고요. | 16.11.20 15:12 | | |
(IP보기클릭)1.233.***.***
트윈 스네이크하니까 왠지 다음 메탈기어는 스위치로 트윈 스네이크 리마스터일것 같다. | 16.11.20 15:47 | | |
(IP보기클릭)181.91.***.***
트윈스네이크는 컷신이 완전 오버했죠. | 16.11.20 16:00 | | |
(IP보기클릭)112.169.***.***
(IP보기클릭)119.196.***.***
(IP보기클릭)71.63.***.***
전 그스토리 너무 맘에 들었엇는데, 정작 5편은 하다가 중간애 때려쳣어요,,, 1~4 처럼 하나의 큰 스토리가 끊김없이 흐르는걸 좋어하는데 5는 취향이 너무 아니라 첨으로 못깬 메기솔이네요 | 16.11.20 13:11 | | |
(IP보기클릭)223.62.***.***
그런 설이 있었나요? 치코는 남자잖아요 | 16.11.20 14:36 | | |
(IP보기클릭)66.190.***.***
치코가 정신적으로 충격 먹고 성전환 수술을 받은 거라는 추측이 있었죠. 감독이 직접 나서서 부정해서 빠르게 묻힘. | 16.11.20 15:16 | | |
(IP보기클릭)223.62.***.***
ㄷㄷ 사람들의 상상력이란 | 16.11.21 10:52 | | |
(IP보기클릭)175.201.***.***
(IP보기클릭)121.140.***.***
그냥 1장 한편만 해도 다른 AAA급 게임 분량정도는 하는거같습니다. 걍 1장이 본게임이다라고 생각하시고 하시면 편해요,. 부담스럽지도 않고 ㅋㅋ | 16.11.20 12:49 | | |
(IP보기클릭)121.190.***.***
(IP보기클릭)121.173.***.***
(IP보기클릭)121.140.***.***
100억엔이 다른 서양 AAA게임에 비하면 엄청 큰게 아닙니다. 더 큰 서양게임들도 많고,. 코나미야 부담이 있었겠지만 그덕분에 코지마 퇴사후에도 위닝이나 빠찡꼬에 폭스엔진 잘 쓰고 있으니깐요 100억엔이라는게 결국엔 개발기간인거고요, 그 100억엔과 5년의 개발기간 안에 폭스엔진 개발비와 개발기간이 포함되있는거구요 결국 그 제작비는 한달만에 회수하고 흑자를 그만큼 냈죠 | 16.11.20 12:53 | | |
(IP보기클릭)112.187.***.***
개발비 늘어봐야 크게 차이는 없었을겁니다. 엔진개발에다 돈을 쏟아부은거지 다른 비용은 거기에 비하면 크지 않거든요. 코나미가 무슨 구멍가게도 아니고 1년정도는 충분히 더 미룰수도 있었을겁니다. 이미 엔진개발도 끝났겠다 시나리오대로 덧붙여 나가기만 하면 될 일이었죠 | 16.11.20 15:08 | | |
(IP보기클릭)211.178.***.***
폭스엔진 개발비와 개발기간은 좀 제외하고 말해야하는거 아닌가 싶네요. 엔진이 오로지 메기솔을 위해 쓰이는것도 아니고... 코나미게임에 두루두루 쓰일 엔진이였는데.............. 지금은 위닝전용이 되버린거 같지만요 ㅠㅠ... | 16.11.20 15:17 | | |
(IP보기클릭)122.46.***.***
(IP보기클릭)175.121.***.***
계획대로 제작했다면 아직 나오지도 않았을 듯. 그리고 난 지금까지도 GZ를 하고 있었겠지.
(IP보기클릭)121.140.***.***
계획대로 제작했다면 아마 GZ도 못하셨을겁니다 ㅋㅋ 5탄에 도입부로 한 디스크에 같이 들어가있을테니까요~ 암튼 영상볼때마다 놀랍니다ㅋㅋ 님 플레이보고 메기솔플레이는 참 무궁무진하구나 느낌 | 16.11.20 13:01 | | |
(IP보기클릭)223.62.***.***
바케모노님 이라면 충분히 그러실듯.. 언젠가 본 메기솔 게시판에서 본 그라운드 제로 플레이타임도 엄청나시던.. | 16.11.20 13:02 | | |
(IP보기클릭)210.106.***.***
GZ의 탈을 쓴 AI능욕 | 16.11.20 13:10 | | |
(IP보기클릭)175.223.***.***
사실 코지마는 현재 텔테일게임처럼 메기솔을 에피소드 방식으로 나눠 내려고 기획도 했었습니다. 피드백받고 차기작 수정 보완하는식으로요. 인터뷰에서 파일럿게임을 내비쳤는데 그게 그라운드제로였구요. 뭐 여하튼 그런뉘앙스내비친 인터뷰공개되었을때 사람들은 겁나게 부정적이긴했지만 ㅎㅎ | 16.11.20 13:10 | | |
(IP보기클릭)221.148.***.***
GZ가 가격도 텔테일처럼 책정했다면 좀 긍정적이었을텐데 말이죠.... | 16.11.20 15:34 | | |
(IP보기클릭)1.241.***.***
의외로 지금쯤이면 메탈기어를 농락하고 있었을지도요. | 16.11.20 15:52 | | |
(IP보기클릭)222.113.***.***
(IP보기클릭)27.117.***.***
(IP보기클릭)59.6.***.***
(IP보기클릭)223.62.***.***
자세히 알고 싶어요 | 16.11.20 14:37 | | |
(IP보기클릭)220.81.***.***
오-그래요~? 근거는요 ㅇㅅㅇ? | 16.11.20 14:52 | | |
(IP보기클릭)121.154.***.***
근데 그렇다고 하기엔 이미 소년병들이 쏟아져 나오는 게임이라... | 16.11.20 15:04 | | |
(IP보기클릭)221.138.***.***
화이트맘바 어리둥절하는소리하네 | 16.11.20 15:13 | | |
(IP보기클릭)211.178.***.***
스네이크 데빌수치 낮추는데 소년병 애들 구해주는(;;회수;;) 방법이 제일 쏠쏠했는데 무슨... | 16.11.20 15:19 | | |
(IP보기클릭)223.54.***.***
소년병 스토리는 메탈기어 솔리드2 시절부터 심도깊게 그리고 싶었다고 하죠. 그러다 코나미쪽 심의에 걸렸다가 5편에서 맘먹고 깊게 판걸로 알고있습니다. 2편에서 소년병 스토리의 흔적이 라이덴의 어린시절과 솔리더스의 관계에 대한 설정이죠 | 16.11.20 15:20 | | |
(IP보기클릭)59.6.***.***
소년병에게 전투를 위한 목적으로 무기사용법을 가르치는 트레일러 신이 삭제된이유가 심의때문이고 소년병이 자기방어를 위해 총기를 사용하는 걸로 통과시킨 모양입니다. 라오어의 엘리도 이 문제 때문에 시끄러웠죠. 파리왕국에서 일라이는 제3의아이 등을 이끌고 메탈기어의 힘을 이용하여 왕국을 만드는데 그런 이야기가 심사에 통과될리없죠. 일라이가 베놈에게 총을 맞고(타이틀에서 메탈기어솔리드 팬텀페인 붉은색 하얀색이 이 복선. 베놈은 그때 하얀색과 붉은색을 일시적으로 구별못하죠.) 성대충때문에 ♥♥♥하려고하고 베놈들에게 불태워지려는걸 제3의 아이가 성대충을 없애주고 데리고 가죠. | 16.11.20 17:02 | | |
(IP보기클릭)106.248.***.***
뭔...에휴... | 25.03.26 14:45 | | |
(IP보기클릭)223.54.***.***
(IP보기클릭)59.30.***.***
(IP보기클릭)221.138.***.***
코나미: 빠칭코만들어야댐 | 16.11.20 15: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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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54.***.***
일라이는 빅보스와 베놈에 관한 중요한 연결고리라 꼭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 16.11.20 15: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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