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추석 전 시장∙상가∙쇼핑몰 주차장, 늦은 오후 가장 붐벼

조회수 4055 | 루리웹 | 입력 2017.09.29 (15:30:17)
[기사 본문] - 다래파크텍, 지난 추석 서울 시장/상가/쇼핑몰 주차장 이용률 빅데이터 분석
- 하루 중 오후 5~7시 주차장 이용률 92~96%로 가장 높아


민족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장보기에 나선 사람들이 많은 가운데 추석 전 서울의 시장 및 상가, 쇼핑몰 등 주차장이 가장 붐비는 시간대는 오후 5~7시인 것으로 나타났다.

추석 전 시장 및 상가 주차장 이용률 그래프 이미지주차시스템 전문기업 다래파크텍은 명절 장보기에 나선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추석 전 이틀간 시장, 상가, 쇼핑몰 등의 주차장 이용률 빅데이터를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다래파크텍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추석 전 서울의 시장 및 상가 주차장이 가장 붐비는 시간은 오후 5~7시, 쇼핑몰 주차장이 가장 붐비는 시간은 오후 2~4시인 것으로 나타났다. 각각 해당 시간대 주차장 평균 이용률은 시장 및 상가의 경우 92~96%, 쇼핑몰의 경우 65~66%로 나타났다. 서문시장, 칠성시장 등 대구지역 시장 주차장은 오후 1~3시 이용률이 93~98%로 가장 높았다.

다래파크텍 김호중 최고기술경영자(CTO)는 “명절맞이 장을 볼 때는 평소보다 짐이 많아 자가용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시장이나 상가, 쇼핑몰 등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주차관제 설비 국내 1위 기업 다래파크텍은 주차장 예약에서부터 차량 출입 및 유도, 요금 징수, 주차 관제 등이 모두 자동화된 스마트주차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실시간 주차정보 검색 및 주차요금 자동 결제 애플리케이션 ‘닥터파킹’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닥터파킹 앱을 이용하면 주차장 방문 전 근거리 주차장 검색은 물론 주차요금, 위치, 실시간 혼잡도, 입출구 현황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내비게이션과 연동해 원하는 주차장까지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현재 다래파크텍 주차시스템은 삼성동 코엑스몰, 여의도 IFC, 용산 아이파크몰, 건대 스타시티 등 서울 시내 주요 쇼핑몰에 도입돼있다.

data/news18/09m/29/etc/dar.jpg

유동식 기자 press@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다래파크텍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