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사이트
http://symthic.com/titanfall-weapon-charts?pilot=1&sort=Rate+of+Fire&adsc=DESC
그리고 엔하위미미러
미니언 체력 = 100
파일럿 체력 = 200
스펙터 체력 = 200 (더 많은거 같았는데 파일럿과 같네요. 그럼 스펙터 카모 번카드로 늘어나는 체력은 몇이지...)
(헤드샷 데미지/몸샷 데미지)
- 몸샷 한방
크라베르 (1200/500)
- 헤드샷 한방, 몸샷 두방
DMR (360/120)
윙맨 (270~200/135~100)
소음기 크라베르 (456/190)
- 헤드샷 한방, 몸샷 세방
G2A4 (336.6~224.4/99~66)
- 거리에 따라 헤드샷 한방~두방
소음기 G2A4 (224.4~139.4/66~41)
- 헤드샷 두방
헴록 (162~121.5/60~45)
스핏파이어 (175~112.5/70~45)
- 거리에 따라 헤드샷 두방~세방
CAR (158.4~84/66~35)
카빈 (120~96/50~40)
소음기 카빈 (117.6~81.6/49~34)
소음기 CAR (117.6~69.6/49~29)
자동권총 (114~90/38~30)
소음기 헴록 (132.3~91.8/49~34)
해먼드 (120~90/60~45)
- 헤드샷 세방
R97 (96~72/40~30)
- 거리에 따라 헤드샷 세방~네방
소음기 R97 (93.6~60/39~25)
이하는 데미지가 상승하는 강화 무기들
- 헤드샷 한방
강화 G2A4 (442~255/130~75)
- 헤드샷 두방
강화 카빈 (168~120/70~50)
강화 헴록 (189~135/70~50)
강화 자동권총 (135~105/45~35)
- 거리에 따라 헤드샷 두방~세방
강화 CAR (168~96/70~40)
강화 R97 (120~96/50~40)
단발계열은 헤드샷 한방, 연사계열은 헤드샷 두방 정도는 되야 효과적으로 보입니다
단발무기 중에는 헤드샷 한방에 몸샷 두방이 가능한 DMR과 윙맨,
그리고 몸샷은 3~4방이지만 헤드샷 한방이 가능한 무기중에 가장 연사속도가 빠른 G2A4가 눈에 띄는군요
연사무기는 대체로 근거리에서 머리를 노리는게 두번만 살짝 스쳐도 킬이 나오기 때문에 좋은데
R97만은 굳이 머리를 노릴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연사속도 올리는 개조를 하고 빠른 연사속도로 승부를 보는게 좋을듯
전반적으로 소음기를 달면 어딘가 한단계씩 성능이 하락하는데
크라베르는 몸샷으로 한방이 안되고
DMR은 몸샷 두방이 안되고
G2A4는 원거리 헤드샷 한방이 안되고, 몸샷은 네방이상 맞춰야하고.
하지만 그중에서 카빈과 R97의 성능하락폭이 상당히 적은게 눈에 띄네요
R97은 살포기라는 성능과 직결된 선택지가 있으므로(연사속도 31% 향상)
소음기 효율은 카빈이 가장 좋은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역시 뭐하나 빠지는게 없는 팔방미인 카빈.
전체적으로 헴록이 참 애매한 무기인데
머리를 노리라는건지 몸을 노리라는건지 알 수 없다랄까요
3연사중 두발을 머리에 꽂아넣는건 반동 때문에 그리 쉬운게 아닐겁니다
세발중 한방이 머리에 들어가고 한방만 몸에 맞으면 원샷에 죽일 수 있는데
머리를 노리고 쏜다음 에임을 밑으로 내리거나, 몸을 쏜다음 에임을 머리쪽으로 움직이는 컨트롤이 필요할지도.
이래저래 트리거를 두번 누르면 안정적으로 킬이 나올수 있다는거 같은데,
스타버스트 개조를 하면 몸샷으로 한번에 잡을수도 있구요
하지만 장거리 사격을 한다 치면 3연사 5연사 되는걸 다 몸에 꽂아 넣는건 무리일테고. 헤드샷을 노려서 두번 끊어 쏘라는건가.
마치 윙맨의 한방을 3연사로 바꾼 느낌이랄까요. 연속으로 갈기는 다른 무기에 비해 근접이건 원거리건 많이 불리해 보이는데....
하여간 매우 변태적인 느낌의 무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무기에 비해 어떤 이점이 있을런지 나중에 좀 만져봐야겠습니다.
강화무기 계열은 원래 무기가 어떻던 간에 머리를 노리건 몸을 노리건 잘 죽는다는 특징이 생기는듯
윙맨은 클로킹 상태에서도 에임이 보이는 유일한 헤드샷 무기이고
강화 윙맨의 경우 두발씩 연속으로 쏘면 저격 효과가 나올듯(헤일로의 빔라이플이 이런식으로 사용 가능)
G2A4도 방아쇠 개조를 달면 근중거리에서 3연사로 1킬이 가능
스마트피스톨은 록온이 아닌 상태의 데미지를 확인 못했습니다.
록온했을때처럼 세방에 잡을수 있을거 같지는 않고 데미지가 많이 낮은거 같은데
헤드샷 효율도 +100%밖에 안되서 권총주제에 두방에 킬이 안될수도 있고
하여간 애매합니다.
샷건은 헤드샷 증가율이 +100%라 사실상 두배인데
머리를 노릴때 맞지 않는 범위가 머리의 면적 만큼 된다면 데미지는 같다고 볼 수 있겠죠
이런 이유로 머리를 함께 쏠 수 있는 위쪽에서 밑으로 내려다 보는 상황이 꽤나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소음기를 달면 최고데미지가 210으로 원래 데미지의 1/4이 깍이게 되는데 살상력이 많이 떨어지는듯
한방으로 잡으려면 매우 근접해야하고 어지간하면 두방 이상 쏜다고 생각해야하니 일반 샷건과의 격차가 매우 크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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