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츠루기 기술 프레임표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6J5NOajXjvfYGTe0Aj6vr9XXz6UIFOUXapPLxwW6Txc/edit#gid=8809016
기본 콤보
22or88b 1b b
3b 236b
66or33or99b(홀드) a :a(저스트가능) b
소울차지중 3b b 236a:a b b+k 66b
소울차지중 22or88bb 236a:a b b+k 66b
벽콤 4kb 236b b+k:b k~b 66a+b
리썰히트 a+b k~b 66a+b (리설히트 아닐겨우 a+b 236b)
1b a+b(리썰히트) a+b k
22or88a(리썰히트) b+k:b k~b 66a+b
1a~b(리썰히트) b+k:b k~b 66a+b
1a(리썰히트) k~b 66a+b
3b(리썰히트) b+k:b k~b 66a+b
링아웃 레시피
벽 앞에서 1b b랑 4kb이지로 링아웃 가능, 다만 둘다 횡을 못 잡으며 1bb가 막힐경우 미츠루기가 링아웃당함
앞에 올린 66or33or88b 콤보를 링 아웃 근처에 맞출경우 시계방향으로 튕겨저서 링아웃이 안될 경우가 있음
이럴땐
66b홀드 a k로 바꾸면 링아웃 100%
낮은 벽 링아웃 레시피
소울차지 1kb
정축에서 초근접시 링아웃 가능 1kbb는 링아웃이 안되니 끝까지 쓰지 말것
소울차지 1k b 벽꽝 66b b
소울차지 짚단(1kb)는 정축에선 벽꽝이 잘 안된다, 하지만 구석에 몰린 사람은 빠져나오기 위해서
횡을 자주 치기도 하니 상황이 많이 나온다.
4kb 66bb
정리 : 미츠루기로 상대방을 낮은 벽에 몰았을 경우엔 소울차지를 무조건 켜서 1kb와 4kb로 이지걸고 링아웃을 시키자
4kb는 확반이 없으니 안전하긴 하나 시계횡으로 2타를 피할 수 있는 단점이 있고, 1kb는 막히면 뜬다는 단점이 있다.
벽 리셋 콤
이거는 제가 대회에서 써먹을라고 아껴둔건데 저번엔 1라운드 탈락에 2번째엔 사다리타기에서 지고난뒤
걍 공개합니다. 해당콤보는 공제를 하더라도 저런 상황이 되니 날먹을 하고 싶을때 쓰자
당연히 중간에 거합a+b가불기 말고 a a b 66b가 정상적으로 히트하니 한번써먹고는 루트를 바꾸자
그외에 응용할게 더 있으니 같이 생각해봅시다.
짚단베기(1kb)히트후 심리상황
이번작 짚단베기는 맞추더라도 확반이 존재 합니다. 하지만 강력한 하단기가
둘다 나사빠진 미츠루기로써는 안쓸수가 없다.
영상과 같이 확반을 당한다.
하지만 조금만 꼬아주면 상대 움직임을 충분히 이용 할 수 있다.
해당영상과 같이 살짝 떨어진체로 1kb를 히트 시킬경우 히트백으로 인해서 상대가 밀려나고
거합자세 백대쉬를 할경우 bb가 헛치는 거리가 나오는데 반사적으로 bb로 확딜을 노린 상대를
거합bbbb로 역 카운터 가능
해당 영상과 같이 심리를 이어갈 경우 상대방이 가져가는 경우의 수가 다음과 비슷하다.
혹시 내 bb가 느려서 맞았나 하고 생각하는 사람은 더 빠른 aa를 내미는 경우가 많다.
역으로 더 때려주자.
그래서 저걸 맞고 나면 머리가 아픈 상대는 하단 맞기 싫어서 앉는 경우가 있다.
때려주자
그런데 상대방이 다 맞고나니 어? 종베기뿐이네 하고 횡을 쳐서 피할같다면
횡을 잡아주자, 그리고 영상찍기전에 몰랐는데 거합a가 상단무적이있더라..
이제 이런방식으로 짚단 이후에 상대를 괴롭혀서 상대가 발악을 하거나, 짚단 뒤에 백대쉬를 예상하고 돌진기를 쓸수도있다
나메만큼 반격 성능이 좋진 않지만 단타기술 일정데미지까지는 버텨내고 반격을한다.
영상으론 안찍었지만 한박자 늦게 나가기 때문에 임팩트를 피하고 쳐낼수도 있으며
영상과 같이 링아웃이 가능하기 때문에 링 근처에서는 자주 쓰고있다.
마지막으로 영상으론 안찍었지만, 리버설엣지 대처방법도 존재
1kb홀드 백대쉬 하b가 가장 빠르고 좋기때문에 제일 자주 쓰게 될건데
하b 1타 홀드 거합b는 가드브레이크 기술이니 리버설엣지를 쳐줄 수는 있다.
캐릭터 운영법
회사에서 몰래몰래 글을 쓰다보니 순서가 이상하지만
캐릭터 운영법입니다.
미츠루기는 앞서 영상에 올렸듯 리썰히트마다 고데미지 콤보가 가능합니다.
특히 3b리썰히트 조건이 앉아서 가드할 경우이기 때문에 매우 자주 뜹니다.
즉 상대방을 어떻게 앉힐 것인가가 매우 중요한데요.
미츠루기가 데미지가 높은 하단기는 멀쩡한게 없습니다 1bb는 맞추고나서 미츠가 이지가 걸리며
짚단은 앞서 올린 영상과 같이 상대방과 심리전을 해야됩니다. 이러한 악조건을 이겨내며
하단을 자주 써주시고 상대방이 앉기 시작한다면 3b리썰로 고데미지를 넣어주는게
제가 생각하는 가장 기본적인 플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22a b6등의 조건이 널널한 리썰공격들이 많아서 조건 마다 꼬박꼬박 넣어주시고
짚단과 1bb가 구리다고 했지만 예전 미츠 하단에 비해서 안좋은거지 충분히 고성능 하단이며
22k와 236k등으로 갉아먹어가면서 3b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미츠를 저도 6와서 처음해봐서 더 중요한 요점이나 팁들은 현무님 글을 참조해주시면 좋겠고
말로 설명하기 귀찮으니 미츠 대전 영상을 하나 올리겠습니다.
해당영상은 미츠루기 해외 디스코드방에서 갖고 온것이며
이득프레임을 유지하면서 가장 이상적으로 플레이 한 미츠라고 생각해서 올립니다.
영상과 같이 게임이 편하게 흘러가진 않겠지만, 미츠 공방의 기본골자 모든게 나옵니다.
먼 상대에게 근접하기 좋은 66k로 게임 시작하자마자 접근,(또는 33k나 88k도 좋음)
상대 공격을 2a로 끊어서 이득프레임을 가져간뒤 236k로 이지 236k가 히트하게 되면
거합b를 쳐낼수 있는건 무적시간이있는 ce외엔 없습니다. 상대방이 발악을 하면
거합b를 카운터 먹일 수 있으며, 가드하게되면 이득프레임을 여전히 가져 갑니다.
영상에서는 거합B를 가드시키고 이득프레임을 가져가면서 상대방이 횡을 칠까봐 6aa로 견제를 해줍니다
6aa도 마찬가지 가드시키면 미츠 유리프레임입니다. 영상에서는 6aa의 이득프레임을 몰라서
발악하다가 3a카운터를 맞게됩니다. 3a카운터 히트시 미츠 유리프레임 +12를 가져갑니다.
이후 다시 236k로 이지, 앞에서 거합b로 발악 못하게 해놓고 횡을 칠껄 예상하고 거합a로 횡을 견제
다만 소피에게 이후 상단기를 읽혀서 엔젤을 맞게 되지만, 다시 2a로 공격을 끊어주고 이득프레임을 가져가는 미츠
다시 공방중에 22or88b로 상대 종공격을 피해서 공격해주고 6b로 다운공격을 할려고 하지만 낙법으로 회피하는걸 보고
거합k로 멀리 떨어져주는 좋은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이후 엔젤스텝하단기를 막아주고 기상k로 깔끔한 딜캐 이후 이득프레임 먹고 다시 236k로 압박시작
앞서 보여준 운영으로 제압박을 해주는 모습.
급하게 쓰느라 기상b 2b(리썰) 8a+b콤보등 확정 콤보 몇개씩 빠졌지만
공지에 있는 현무님 글을 참조하고 플레이 하시면 더욱더 강력한 미츠가 될것입니다.
지루한 글이겠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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