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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크프리트의 전체적인 기술 쓰임세, 콤보에 대한 글은 이미 있지만,
이 글은 지크프리트의 몇가지 기술에 대한 조명과 운용에 대해 말하고자 합니다.
참고로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는 딱히 지크 고수급도 아니고,
솔칼3부터 시리즈에 입문한 맑은 고인물입니다.
3때부터 컴까기만 주구장창 해와서 대인전은 그닥 많은 경험이 없죠.
제대로 대전을 파기 보다는 즐겜을 추구하는 편이라 이번 작에서도 랭매에 열중하지 않고
예전작에서 못해봤던 다른 케릭들을 익히는데 더 힘을 쓰고자 합니다.
자사라멜, 볼도, 라파엘, 맥시 같은 케릭들도 익혀보고 싶네요.
아무튼, 슬슬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작 지크는 '중거리' 케릭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작 지크에서 고수들은 대부분 agA로 상단횡 견제, B6으로 중단종견제로 원거리 견제를 주로 많이 쓰더군요.
하지만 이번작에선 지크는 많이 변했습니다.
뭐가 많이 바뀌었냐면, 전작보다 이지선다를 걸어도 받는 리스크가 상당히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특히 시니스터 홀드(6B+K앞자세)에서의 이지선다 리스크가 엄청나게 줄어들었죠.
멀리서 깍아먹는 것보다, 오히려 적극적으로 앞으로 나가서 압박을 가할 수 있는 케릭이 되었습니다.
이게 이번작 지크의 밥줄기술이라 생각하는 신기술인, aB 땅긁기 입니다.
상단공격 회피 판정이 있어서, 상단공격을 피하고 상대방의 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a[B] 홀드로 베이스 자세로 이동되며, 히트시 K로 곧바로 추가타,
막혀도 K를 그대로 쓰면 운좋게 이동이나 공격을 하려던 상대를 그대로 히트시킬 수 있으며,
그래도 막히면 확반이 있지만 딜케로 그닥 세게 얻어맞지 않습니다.
특히 소울차지를 발동했을 때, 이 a[B]~K로 상대방을 무지막지하게 압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는 버튼을 누르고 있으라는 겁니다.
상대방과 서로 거리 견제를 하다가, 이때다 싶을 때 질러주면
상단회피성능에, 거리좁히기 까지 할 수 있습니다.
또 땅을 긁는 기술이라 다운된 상대방도 때릴 수 있기 때문에,
곧바로 일어나지 않고 굴러다니는 상대방에게 쓰면 다음부터는 굴러다닐 생각을 못하게 될 겁니다.
참고로 a[B]~K가 성공해서 상대방이 다운됐다면,
곧바로 시니스터 홀드 (6B+K)로 K 하단이냐, A+B나 B중단으로 이지를 걸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이 지크에 대한 대처를 하지 못했다면,
이 a[B]~K, 시니스터 K~ 시니스터 A+B만 가지고도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 수도 있습니다.
6B
이것도 상단회피기입니다.
상단을 회피하며 칼을 찔러넣으며, 카운터시 스턴콤보가 걸립니다.
대부분의 초보분들은 6BB로 그냥 써버리던데 그러지 마세요.
물론 6BB 자체로도 굉장히 강력한 기술이지만, 만약 카운터에 걸렸다면 굉장히 아깝습니다.
카운터에 걸리지 않았다고 해도, 홀드하면 치프홀드(2or8B+K)로 자세변환 되기 때문에
KK로 대충 안전하게 때릴 수 있고요.
근데 이 6B는 이 기술자체로는 필드싸움에서 쓸 일이 없습니다.
이 기술 쓸 바에는 마찬가지로 상단회피에, 바닥긁고, 후속 심리전까지 걸 수 있는 aB를 쓰고말죠.
하지만 이 공격이 중요한 이유가 있는데, 바로 벽콤보 때문입니다.
6[B]~K[K]~A[A]~A+B
정말 중요합니다.
지크프리트는 무조건 저걸 할 줄 알아야합니다.
저 콤보는 필드에서 카운트로 6B가 들어갔을 때 그대로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 말했듯이 필드에서 웬만하면 잘 안쓴다고 했죠?
벽을 등진 상대에게, 66KK시동기로 상대가 벽꽝을 하면,
이 후에 6[B]~K[K]~A[A]~A+B 로 대검케에 걸맞지 않게 무려 8타짜리 콤보를 먹여줄 수 있는 겁니다.
지크의 아주 중요한 벽콤보입니다.
만약 상대방을 1A+G 밥상뒤집기로 벽꽝을 시켰다면,
후에 22or88BBK~6[B]~K[K]~A[A]~A+B
콤보도 넣을 수 있죠.
벽 콤보에서 엄청나게 중요한 기술이니 알아두세요.
마지막으로 3B에 관해.
3B는 지크프리트의 밥줄기술이죠. 홀드로 치프홀드로 파생해서 개기는 상대에게 K로 반격,
A로 횡이동 차단, 카운트 히트시 B나 A+B가 확정으로 들어가 큰 데미지를 주는 기술이죠.
물론 소피는 3B를 방어하고 치프홀드로 변했을 때 그 어떤 심리전도 상관없이 파훼하는 기술이 있지만 ㄱ-;;;
암튼 이 3B는 지크프리트의 밥줄기술이지만, 3B는 쓰면 안됩니다.
무슨 개소리냐 하실 수 있는데,
기상B가 3B와 성능이 똑같은 기술입니다.
즉, 3B로 어퍼컷을 그대로 쓰는게 아니라,
한번 숙였다가, 기상B로 어퍼컷을 쓰라는 이야기죠.
왜 이런 번거로운 짓을 하느냐하면, 지크에겐 하단잡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지크, 그리고 나메는 근거리에서 쓸만한 하단이 없습니다.
2K로 짤짤이는 가능하지만, 짤짤이는 어디까지나 짤짤이일 뿐이죠.
설령 히트한다고 상황이 많이 변하는 것도 아니고, 그저 견제일 뿐입니다.
하단잡기가 이 약점을 메꿉니다.
전 개인적으로 1A나 1B같은 하단기를 거의 안 씁니다.
다섯판에 한번 쓰면 많이 썼을 정도죠.
하단잡기로 상대방의 하단을 노려서, 상대방에게 지크에게 하단도 있다는 걸 의식하게 하는 겁니다.
그러면서 다시 하단잡기를 하는 척, 적 앞에서 일부러 숙였다가 B로 어퍼컷 공격을 하는 거죠.
상대방이 중단의 방어를 풀게하는 심리전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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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지크에 대한 짧은 팁을 끝내고자 합니다.
뭔가 더 쓰고싶은 말은 있었는데, 더 쓰자니 게임시간이 줄어드네요.
사실 나메도 지크 다음 가는 주케라...
나메도 다시 하고 싶은데 요즘 워낙 초보분들을 괴롭히는 케릭이라해서
일부러 피하고 있습니다.
너프를 당할지 안당할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데미지는 어느정도 너프해도 된다고 생각)
너프가 된다면 그 다음에 나이트메어를 해볼 생각입니다.
지금 당장은 볼도를 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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