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작성한 글의 연장선 입니다.
참고할만한 자료는 제가 찍어놓은 영상을 근본으로 했습니다.
점수 시스템을 적당히 분석해본 결과 이하와 같습니다.
* 롱노트는 '끝판정'만 점수로 취급한다. 그러나 롱노트 틱에 따라 피버 게이지가 상승하는 것은 기존 시리즈와 동일.
참고로 이번 시리즈는 롱노트 처음에 입력한 판정이 롱노트를 유지하고 있는 동안 계속해서 유지된다.
(처음에 입력한 판정이 끝노트에서도 동일하게 유지되는진 확인하지 못했음)
* 피버 없이 모든 노트를 MAX 100% 로 처리했을 때, 총점은 30만점
* 만점제가 기본이기 때문에 노트별로 점수가 1점정도의 오차가 있긴하다 큰 영향은 아님.
* 피버 X2의 경우 5%, X3 10%, X4 15%, X5 20% 의 추가 점수가 있다.
* 획득한 추가점수에 따라 생기는 소수점은 반올림한다.
그러므로 X5 상태에서 처리하는 노트가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총 점수가 높을 수 밖에 없음
이 내용은 곡 자체에도 해당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노트의 개수가 많을 수록 이론상 최대점수는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다.
오프라인 모드, 온라인 모드 둘다 해당 되는 점수 시스템이기 때문에
대전의 경우 비슷한 실력의 유저라면 노트 개수가 많은 채보가 점수 뽑기가 더욱 유리합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고레벨 곡을 처리하지 못하는 실력이여도 판정이 좋으면 충분히 비빌만 하기도 하단소리
그리고 저레벨 곡의 초고수 랭킹에서는 피버 빌드보다는 정확도가 더욱 중요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판정 별로 점수는 비교해보고 싶었습니다만 판정이 다양하게 나오는 영상이 없어서... 이정도만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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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작 피버 유지시간이 굉장히 긴 편이라 피버 유지에 대해서는 특히 기존 유저들은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포터블2 이후로 벌써 10년이 지났는데 세월이 참 ㅎㅎ; | 17.07.22 00: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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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코어링이나 피버나 여러모로 라이트 유저들을 겨냥한 거 같아 보기 좋아요 ㅎ | 17.07.22 12: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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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한 수치 인지 까지는 확신할 순 없지만 아마 저 틀에서 많이 벗어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쓰진 않았지만 위 시스템이 맞다면 이 게임의 이론상 최고 스코어는 36만점이지만, 이 조건은 모든 노트를 X5 상태에서 처리하는 것이 기준이기 때문에 실제로 최대 점수는 풀피버가 가능하다는 가정하에 35만점 초중반대가 나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든 노트를 X5 상태로 처리하려면 맨 처음 떨어지는 노트가 아주아주 긴 롱노트여야 하고 이 노트만으로 피버를 X5 까지 만들어 준 상태로 첫 롱노트를 끝내야 가능하지만 그런 채보가 있을린 없겠죠. | 17.07.22 14: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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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어제 가보니 대부분 높게 나오신 분들은 35만점 초중반에서 나오시더라구요.. 뭔가 대전에 힘을 실어준 듯한 점수 체계 같네요 | 17.07.22 17: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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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을 떠나서 피버가 스코어에 주는 영향이 너무 크다는 것이 피버반대론 의견 중 하나였는데 이제 좀 밸런스가 잡힌 느낌이긴 합니다. 100만점 200만점 찍던 게임에서 이제 점수가 높아봐야 35만점이니 아마 점수경쟁은 전보다 더 치열해지겠지만요 ㅎㅎ | 17.07.22 18:0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