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두 그닥 못하는 하수지만 몇가지 팁적어봅니다..
확정으로 들어가는 기술.
회피 약공후--->약공이 맞을 경우 상단강공 제외 강공이 빠르게 연결시킬경우 확정으로 들어간다 이후 무한연계가 가능하다.
잡기또는 흘리기후--->(약공+강공)범위공격이 확정으로 들어간다. 좌우강공도 확정으로 들어가는것으로 보이나 확인해보진 못함;
잡기또는 흘리기후--->밀기를 벽으로 밀칠경우 강공이 확정으로 들어간다. 상단강공이 아닐경우 무한연계 가능
강공 패링후-->약공이 확정으로 들어간다.
그외 강공패링후 잡기가 확정으로 들어가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
캔슬
무한연계도중 강공은 캔슬기로 캔슬이 가능하다.
버서커경우 약공을 횡이동으로 캔슬 가능하다.
버서커의경우 흘리기가 패링보다 중요하다고 봅니다. 벽으로 밀치기 후 강공격은 전세를 역전시킬정도로
강력한 공격입니다.
상대의 공격을 맞고 들어오는 다음 연계 공격은 방어나 패링하는게 좋습니다. 커맨드가 패링보다 복잡한만큼 반응이 힘듭니다.
버서커는 시전방해가 안되는 스킬이 3개나됩니다.
좌우 횡이동 약공격과 전방횡이동 강공격 그리고 뒤로가기+약공+강공(베는 돌격) 입니다.
상대의 가드불능 돌진기 경우(워든의 어깨치기나 워로드의 박치기) 베는 돌격으로 대응이 유용합니다. 이는 버서커의 매우좋은 장점입니다.
타이밍이 좋을 경우 상대에게 약공을 때리며 후퇴합니다 그리고 베는 돌격후 무한연계가 가능합니다. 횡이동과 함께 사용해서 가드불능 돌진기를
견제하면 좋습니다.
횡이동 어택이 패링이나 가드에 취약하나 머리뼈파열(전방 횡이동 강공격)의 경우 상대의 공격과 상격될경우 데미지가 워낙강력해서
우위에 서는 특징이 잇습니다. 레이더의 스턴기와 상격 경우 나는 약공격의 공격력과 스턴효과가 조금남아잇지만 그로기 상태가 없으므로 다음행동을 바로
취할수 있지만 상대는 강공격을 맞아서 조금 위축되며 약간의 그로기상태를 가지므로 대응이 조금 느립니다.
연계공격은 연계중 방향을 바꿔가며 때릴수 있으며 상단 강공격으로 끝내거나 강공 캔슬로 상대에게 혼란을 줄수 있습니다.
그러나 패링이나 흘리기 횡이동에 취약합니다. 이점은 무한연계를 많이 연습하셔서 본인의지에 캔슬이 가능하거나 변수를 만들어내는 연습이 따로
필요한거 같습니다. 보통 1-2타나 3-4타 2가지 패턴으로 나눠서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상대를 위축시켯다면 강공 캔슬 다음 약공이 의외로 잘먹힙니다. 그 다음 상대가 어버버해서 상단강공을 맞아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상대가 앞에 타격을 방어하지 못하고 맞앗다면 그다음타격은 너어 봄직합니다.
단 방어가 되면 바로 빼시기 바랍니다.
버서커의 초근접 약공은 매우 좋습니다. 공격중 상당한 우선권을 부여합니다.
상대별 간단한 대전팁..
오로치
가장많이봄..
기본적으로 견제가 매우힘들다.
상대기술을 가드나 패링후 공격
발도기술은 칼날을 접은쪽으로 들어온다.
상단 머리 약공 2연타가 매우아프다.
대치시 상단 공격을 주시하고 발도기술시 칼날접은 쪽으로 들어올걸 미리 생각해둔다.
의외로 좌우약공이 아프지않다. 계속맞으면 안되지만 한번씩 맞는거에 너무 위축되지 않아야된다.
강공은 흘리기나 패링을 노려봄직 하다.
기본적으로 가드불능기가 없음으로 동실력기준 무리하게 들어가지않는 이상 상대가 칼을 이리저리 흔들어대며 대치하며 순간적인 공격을 하려고한다
소위 무리한 공격으로 인한 백스텝 발도 약머리2타의 콤보를 주위하시고
천천히 접근하며 압박을 주시면 상대가 위축되기때문에 대부분 먼저 들어옵니다. 공격을 보시고 대응하시길을 추천드립니다.
오로치 유저들은 대부분 피지컬을 믿기때문에 패링에 특히 유의 하시며 진행하시면됩니다.
워든
워든은 상대를 보고 대응하는 캐릭입니다.
특히 상단공격의경우 분쇄라는 일종의 반격기때문에
조심해야됩니다. 특히 머리뼈 파열과 머리썰기는 심각한 리스크를 지니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접근시 상대의 우측.. 즉 나의 좌측 가드를 중심으로 상대에게 반응합니다.
워든의 범위공격은 매우빠르며 사거리가 긴데 대신 방향이 정해져잇기 때문입니다.
피지컬이 좋으시면 패링이나 흘리기를 노려봄직합니다.
그외 다른방향의 약공은 막아주시거나 강공은 흘리기나 패링.....(말은쉽지..ㅜㅜ)
좌우 들어오는 약공이 확정 2타입니다만... 상단이나 강공격위주로 접근해오는 워든이 대부분입니다.
가드불능 돌진기는 베는 돌격이나 횡이동으로 견제 해줍니다.
전방횡이동 가드크러쉬가 빠르고 무섭습니다. 잡기해제를 잘해주시면 해볼만합니다.
무턱대고 바로앞에서 돌진이나 잡기를 시도하는경우 좌우 약공격으로 견제 해주시면됩니다.
워든의 경우 초근접에서 약공 질만으로 맨탈을 보낼수도잇습니다.
아차 가드자세말고 걍달려와서 베기는 상대의 왼쪽.. 나의 오른쪽입니다 범위랑 반대입니다.
워로드
기본적으로 워든이나 오로치 노부시에 비해 공격 우선권은 버서커에게 잇습니다.
또한 버서커와 같은 주문취소가 안되는 강공격을 가진 워로드입니다.
대노코 들어오는 중거리 강공격경우 대노코 머리뼈를 맞춰주면됩니다.
버서커가 더아프게 팹니다.
워로드는 들어올때 횡이동에 좀 취약한 보습을 보여줍니다.
기본적으로 막고 때리고 머리박고 찌릅니다..... 정확한 커맨드는 몰라서..
이중에 틈이잇습니다. 막고 때리고 머리박을떄 틈이잇습니다. 횡이동이랑 베는 돌격으로 응대해주시고.
막고 때리고는 아닌경우도 잇지만 확정일때가 많구요 머리박고 찌르기도 머리받기를 맞을경우
다음 찌르기가 확정으로 보입니다.
주의하실거는 아프지 않다는겁니다.. 아픈건 강공격입니다.
연계에 너무 위축되지 마시고 중간에 썩어오는 강공격을 조심하시면됩니다.
참고로 연계시 상대가 완전막기시 생기는 넉백효과과와 함께 확정 공격을 들어오기도합니다.
잡기를 적정히 석어주시면서 공격을 몰아주시면됩니다.
노부시
노부시 고수를 좀 얼마 보질못해서
사거리가 매우깁니다. 공격도 매우빠릅니다.
그런데 의외로 직선형공격이 대부분입니다.
좌우횡이동이나 머리뼈로 들어가길 추천합니다.
단 머리뼈는 리스크가 크고 주문취소 효과 파란 번쩍임이 생기기전에
공격당할시 취소가 됩니다. 사거리가 워낙길어서 모션을 잡기전에 찌르기에 당하는경우가 많습니다.
횡이동후 공격보단 죄우 횡이동으로 접근을 시도만 하시고 상황을 보고 공격을 하시길 추천합니다.
근접후 몰아치면 의외로 쉽게 잡히는 분들이 대부분이라 특별한 팁이 없습니다.;;
노부시로 패링을 하는분을 거진 못봐서;
캔세이
캔세이 저는 매우 어렵더군요..
기본적으로 사거리가 깁니다.... 이게 우습게 볼정도가 아니라..
가드불능기가 잇는 캐릭에다가 상대의 움직임을 보고 들어오는 캐릭인데...
사거리가 길어서... 제가 공격우선권이 없습니다.. 적당히 횡이동으로 들어가면
보고잇다가 들어오는거 보고 툭툭 치면 집니다..;; 가드불능기의경우 피하려고 횡이동을 너무 빨리
하면 한바퀴 휙 돌면서 저를 퍽하고 떄립니다.. 거기다 켄세이 유저분들이 패링을 잘합니다...
아무래도 보고들어오다보니... 패링을 자주 노리더군요..
그나마 제가 하는 법은 횡이동으로 접근 공격은 상황을 보고해주시고요 접근시 피지컬이되시면
패링이나 흘리기 적근후 약공 그다음 무한연계와 캔슬을 활용인데.. 말처럽쉽지가 않습니다.
피스키퍼
동피지컬로 치면 캐릭빨을 받아서 제가 집니다..
기본적으로 잡고 찌르기는 2번맍으면 필패 입니다.
가치 횡이동 위주 플레이고요 먼저들어오는건 피스키퍼입니다.
먼저 들어갈수잇지만 횡이동으로 가볍게 피해버리는 피스키퍼입니다.
중거리에서 찌리기 견제하다 기습적인 잡기후푹푹푹.
그러나 반대로 흘리기 후 벽꿍 상단강공이면 좀 너덜거리는걸 볼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재일빠른건 상단찌르기입니다.
그냥 상단입니다.ㅋ 가드는 위쪽위로 하시다가 좌우를 바주시는 쪽으로
압박을 주시면됩니다. 대체적으로 강공으로 들어오는 검무와 깊이찌르기는
맞으시면안됩니다. 강공인만큼 조금 느립니다. 흘리기를 노릴만하구요
코너로 몰고 가는게 중요합니다. 코너를 몰경우 강공캔슬에 횡이동을 무리하게 하는게
보입니다. 그에맞춰서 대응해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캐릭도 해볼까하지만 초반이라 아는게별로없네요
맨날보는게 원든이랑 오로치뿐이라.;
이상 그만 끄적여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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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아직 제관점으로 본건라 머라 말씀드리긴 그러네요. 슈아면 차단불가상태를 말씀하시는건지.. 그게 3-4타까지 가야 터지는거라; 대부분 3타에서 흘려버리시더라구요 | 17.02.14 03: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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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회피를 해버리시더군요 흘리기보다 생각해보니 ㅋ | 17.02.14 03: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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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썰고
커맨드는 회피랑 같습니다 대신 조금 타이밍을 늦쳐 공격에 들이대듯 하셔야되요; | 17.02.14 03: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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