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초보자를 위해 썼습니다. 오류나 오타, 추가사항은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생명력 -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체력. 위쪽의 하얀색 바가 생명력을 나타낸다.
체력 -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스테미나. 아래쪽의 초록색 바가 체력을 나타낸다. 체력은 공격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회복되며 체력이 0이될 시 탈진상태가 된다.
탈진 - 체력이 0이 될 시 발동된다. 화면이 회색이 되고 모든 공격이 느려지며 내 공격이 쳐내기당하거나 밀쳐지면 넘어진다. 전력질주 속도도 확연히 느려진다. 그 외의
패널티는 없으며 체력이 100%로 채워지면 해제된다.
약공격 - 마우스 좌클릭으로 할 수 있는 공격. 일반적으로 공격속도가 빠르고 데미지가 약하다.
강공격 - 마우스 우클릭으로 할 수 있는 공격. 일반적으로 공격속도가 느리고 데미지가강하다. E키를 눌러 페인트 동작을 취할 수 있다. 상대가 방어를 해도 약간의 데미지가
들어가고 뒤로 살짝 밀린다.
모든 공격은 벽에 맞을 시 팅기며 공격자가 비틀거리므로 좁은 공간에서 싸울 땐 공격방향에 주의해야 한다.
페인트 동작 - 강공격 시전 중 E키를 눌러 할 수 있다. 시전시 약간의 체력을 소모하고 강공격을 취소한다. 일부 영웅들은 특수기 같은것도 취소할 수 있다.
범위공격 - 마우스 좌+우클릭으로 할 수 있는 공격. 범위가 넓으며 일부 캐릭터들은 시전속도도 빨라 1:다 뿐만 아니라 1:1에서도 자주 쓰인다. 컨쿼러 제외 체력을 절반 사용
한다.
막기 - 마우스로 방어 방향을 정해 상대 공격방향과 일치하면 막기를 시전한다. 약공격은 막기 성공시 연계를 끊을 수 있고 강공격은 끊기지 않는다. 막기 성공시 상대의
체력을 깎는다.
상급막기 - 방패, 일부 캐릭터에 있는 막기로 방어에 성공시 약/강공격에 상관없이 바로 상대의 연계를 끊는다. 강공격을 상급막기로 막으면 데미지가 없고 뒤로 밀리지 않는다.
완전방어 - 방패를 쓰는 컨쿼러, 워로드 전용기(방패를 쓰는 발키리는 아직 확인이 안됨). 사용시 체력을 조금 사용해 모든 방향을 다 방어한다.
가드 불가 공격, 가불기 - 해당 공격은 사용시 공격자의 무기에 불이 붙는 효과가 생기며 해당 공격은 가드할 수 없다. 즉 회피 혹은 쳐내기를 해야 한다.
복수 _ 회피, 쳐내기, 방어를 성공하거나 그냥 맞다보면 화면 왼쪽 아래의 복수 게이지가 차오른다. 복수 게이지가 다 차오르면 복수모드를 발동시킬 수 있으며 발동시 몇초동안 추가 공격력, 추가 방어력, 체력 무한, 공격 모션중 맞아도 공격이 끊기지 않음의 추가효과를 받는다. 상대의 공격에 맞춰서 발동하면 상대를 뒤로 넘어뜨린다.
낙사 - 갈 수 없는 지형으로 상대를 밀치면 낙사를 시키며 생명력에 관계없이 사망한다.만약 상대를 갈 수 있는 지형에 떨어트리면 약간의 데미지를 입고 자리에 넘어진다.
그 때 해당 난간으로 떨어지면서 강공격을 하면 적을 일격에 처치하는 낙하 공격을 시전한다.
잡기, 가드브레이커, 가브, 가드캔슬, 가캔, 태클 - 마우스 휠클릭으로 시전할 수 있으며 시전시 상대의 방어를 해제한다. 그 후 밀치기 또는 약/강공격을 할 수 있으며 밀치기를 할 때 s나 a나 d를 누르며 밀치면 해당 방향으로 밀친다. 앞으로 밀칠려면 그냥 잡기-잡기를 하면 된다.
상대가 잡기를 시전할 시 나도 타이밍에 맞춰 잡기를 시전하면 상대의 잡기를 해제한다.
패링, 쳐내기 - 상대가 공격을 하면 방향 아이콘이 빨간색이 되는데 아이콘이 반짝일 때 그 방향으로 강공격을 하면 해당 공격을 쳐낸다. 쳐내기를 하면 상대의 체력을 꽤 깎아
먹으며 상대를 비틀거리게 한다. 쳐내기 후 잡기는 확정으로 들어간다.
흘리기 - 어쌔신 캐릭터들만 가지고 있는 기술이며 쳐내기와 똑같은 타이밍에 공격 방향으로 회피를 하면 공격을 흘린다. 상단 공격은 앞으로 회피하면 흘리기를 시전한다.
흘리기 후 추가 공격을 할 수 있다.
출혈, 독 - 노부시, 피스키퍼만 사용하며 해당 캐릭터들의 일부 공격을 맞으면 피가 천천히 깎이는 출혈에 걸린다. 4:4 에서는 일부 캐릭터들이 사용하는 특수기'진한 피'를
사용하면 출혈에 면역된다.
특수기 - 4:4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캐릭터들이 1티어~4티어의 기술을 가지고 해당 게임 내에서 상대를 처치하거나 거점을 점령하거나 하면 명성이 올라가며 기술들
이 티어 순서대로 해금된다. 같은 진영 캐릭터이면 겹치는 스킬들이 많으며 캐릭터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선택할 수 있는 특수기의 개수가 늘어난다.
처형 - 적을 강공격으로 처치하면 처형을 시전할 수 있다. 시전할 시 특수모션으로 대상을 처치하고, 체력이 회복되고 생명력도 소량 회복된다. 4:4 에서는 처형으로 적을 처치
할 시 해당 적은 부활할 수 없다.(정복전에서 팀에 의한 부활은 안되며 자동 리스폰은 가능)
정복전 - 4:4로 점령전을 하는 모드. ABC거점이 있으며 B 거점은 미니언이 있다. 거점마다 100점을 주고 거점 하나마다 초당 1점을 추가해준다. 단 자기의 베이스에서 먼 거
점(A 혹은 C)를 점령하면 초당 2점을 추가해준다. 상대 영웅 처치시 5점을 추가해준다. 점령한 거점에 적이 없으면 해당 거점에서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다. 한쪽 팀이 1000점이 넘어가면 상대팀이 붕괴상태가 되며 이 때 죽으면 자동 리스폰이 안된다.(처형으로 처치당하지 않았을 때만 팀에 의해 부활은 가능) 여기서 상대팀을 모두 처치하면 게임에서 승리한다. 다만 상대팀이 1000점이 넘어서 우리팀이 붕괴상태가 되었을 때 거점을 탈환하면 상대의 점수가 깎이므로 붕괴상태를 해제할 수 있다. 단 상대의 점수가 1300
점이 넘어가면 뭔 짓을 해도 붕괴상태가 취소되지 않는다.
전멸전 - 4:4로 팀 데스매치를 하는 모드. 거점같은건 없고 오직 상대를 다 처치하면 승리한다. 5전 다선승제. 일반적으로 처치할 시 팀이 부활시킬 수 있지만 처형으로 처치하면 부활할 수 없다. 맵 곳곳에 추가 이동속도, 공격력, 방어력, 체력회복을 시켜주는 오브젝트가 있다.
1:1 결투 - 1:1로 승부를 겨룬다. 5전 다선승제.
2:2 난투 - 2:2로 하는 난투. 일반적인 1:1룰과 동일하며 사람만 늘어났을 뿐이다.
은어
그리삐따 - 레이더의 가불기.
진죠니 쇼부, 불칼 - 켄세이의 가불기.
푹푹푹, 배빵 - 피스키퍼의 잡기 후 약공격 연계. 막기가 되냐 안되냐로 논란이 있었
으나 타이밍에 맞게 방어를 오른쪽으로 돌리면 막기가 되는 듯 하다.
어깨빵, 인쎄카보, 디쎄카보 - 워든의 어깨 밀치기 가불기.
챱챱 - 워든의 측면 약공격 연계 2타. 가끔씩 오로치의 상단 약공격 2타를 지칭하기도 한다.
나이키베기 - 오로치의 상단 약공격 2타
박치기 - 워로드의 박치기 가불기
호릅아우믹 - 워로드의 완전방어
붕쯔붕쯔 - 컨쿼러의 강공격 차지
방패빵 - 컨쿼러의 방패밀치기 가불기
돌진 방패빵 - 컨쿼러의 달리면서 쓰는 방패밀치기 가불기
시간과 정신의 방, 수련의 방 - 커스텀매치에서 3렙봇과 99전 다선승제 1:1 결투를 하는것. 주로 켄세이봇을 많이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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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도 없고 점령만 되어 있어도 올라가는걸로 알고있는데요. 제가 정복전은 많이 안해서 부정확 할수도 있습니다. 출시 후에 확인해 볼게요. | 17.02.13 14: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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