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투계
- 베어내기 (斬り返し) : 격투계공격 무효화 / 확률발동 + 레벨업으로 확률상승
- 배수진 (背水の陣) : 격투계공격력이 120%가 되고 반격시 방어력이 80%가 됨 / 확률발동 + 공격 명중시에만 발생 + 레벨업으로 확률상승
- 저력 (底力) : HP가 최대HP의 1/4 이하가 되었을 때 모든 공격에 크리티컬 발생
- 사자분신 (獅子奮訊) : 격투계 공격을 받으면 기력 +1
- 호완 (豪腕) : 격투계공격에 크리티컬 +5% / 레벨업으로 확률상승
- 저돌맹진 (猪突猛進) : 격투공격 시 정령 속성 및 위상 무시 / 트레인 전용
사격계
- 환영 (幻影) : 사격계공격 무효화 / 확률발동 + 레벨업으로 확률상승
- 백발백중 (百發百中) : 사격무기 명중률 100%가 되지만 공격력이 80%로 감소 / 확률발동 + 회피시에만 발생 + 레벨업으로 확률상승
- 사정연장 (射程延長) : 사격무기 사정거리 + 1
- 의기양양 (意氣揚揚) : 사격계 공격을 받으면 기력 +1
- 명수 (名手) : 사격계공격에 크리티컬 +5% / 레벨업으로 확률상승
- 탄약장전(彈藥裝塡) : 사격무기 장탄 + 2 / 메피르 전용
지원계
- 기척감지 (기배찰지 / 氣配察知) : 측면 혹은 후면에서의 공격을 정면으로 옮김 / 확률발동 + 레벨업으로 확률상승
- 일확천금 (一獲千金) : 획득자금 + 10% / 레벨업으로 증가량상승
- 무운장구 (武運長久) : 획득경험치 + 10% / 레벨업으로 증가량상승
- 원호공격 (援護攻擊) : 1스테이지에 1회 사용가능
- 원호방어 (援護防御) : 1스테이지에 1회 사용가능
- PN회복 (PN回復) : 턴 개시 시 플라나 회복량이 2배
- 견인불발 (堅忍不拔) : 방어 시 대미지 -50% / 프레시아 전용
- 은밀행동 (隱密行動) : 기척감지 발동 100% 및 상대의 기척감지 발동 완전무시 / 기드 전용
스테이터스계
- 정확무비 (正確無比) : 명중률 5% 상승 / 레벨업으로 명중률 상승
- 전광석화 (戰光石火) : 회피율 5% 상승 / 레벨업으로 회피율 상승
- 종횡무진 (縱橫無盡) : 모든 지형에 대해 이동 코스트 1
- 이동확대 (移動拡大) : 이동력 +1
- 전투본능 (戰鬪本能) : 출격 시 기력 + 3
- 수리성능 (修理性能) : 수리 회복량 상승 / 레벨업으로 회복량 상승 / 회복계 전용 (튜티, 세니아, 시모느, 데메크사, 지노)
- 면허개전 (免許皆伝) : 격투무기 공격력 110% + 회피율 + 10% + 받는 대미지는 무조건 정면취급 / 레벨업으로 대미지, 회피율 상승
- 기염만장 (氣炎万丈) : 격투무기 공격력 110% + 명중률 + 10% / 레벨업으로 대미지 및 명중률 상승
- 무념무상 (無念無想) : 사격무기 공격력 110% + 명중률 + 10% / 고저차 마이너스 보정 무효 + 레벨업으로 대미지 및 명중률 상승
복합계
- 사기고양 (士氣高揚) : 공격받으면 기력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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