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 PTS2 - 1월 27일
패치노트를 시작하기전에, 우리는 잠시 새로운 PTS버전의 주요 변화에 대한 이유를 얘기하고 싶습니다.
라스트 스탠드를 열면서, 우리는 디비전의 PVP에서 결코 볼수 없었던 것을 시도하고 싶습니다 : 바로 표준화 시스템입니다.
이 아이디어는 PVP에서 기어 세팅의 중요성을 줄이는 대신 실력위주의 게임플레이를 위한 공간을 늘리는 것입니다.
최적화된 좋은 기어를 가진 유저들이 항상 상위권에 있는 동안에, 낮은 기어를 가진 유저들에게도 공평한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그들과 싸울 기회가 여전히 있어야합니다.
아래 리스트에 있는 표준화 공식은 우리가 PTS에서 테스트하고 싶은 첫번째 버전이기 때문에, 1.6업데이트에서
시행되기전에 더욱 발전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몸샷데미지 증가 또는 달리면서 재장전같은 변화들 또한 같은 이유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들이 논란이 많을 수도 있고
이미 크게 논쟁이 되어졌다는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PTS에서 이러한 변화를 테스트하고 싶고 여러분의 게임플레이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보고 싶습니다.
이것은 1.6업데이트에서 시행될 것이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그것은 전적으로 PTS 테스트의 결과와
그 경험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에 의존할 것입니다.
체력과 방어도의 변화에 대해서 중요한 점은 우리의 의도는 유저들이 자신의 위치선정 또는 엄폐를 사용하는 걱정없이
방어도만 올려서 튼튼한 적들을 마주보며 싸우는 현 메타를 바꾸는 것입니다.
우리는 체력과 생존력을 중요하게 여기고 싶지만, 이것이 비엄폐상태에 대한 불이익없이 적과 상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해서는 안됩니다. 전반적으로, 좋은 생존력은 반드시 위치선정과 주변 환경을 이용하는 능력의 결합으로부터
나와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은 이번 PTS에서 우리가 방어구 옵션들을 완전히 바꿨다는 것을 알아차릴 것입니다.
이 목적은 여러분이 최고효율의 세팅을 하려고 할때, 항상 소외되었던 옵션들은 삭제하여 더욱 가치있는 선택을 제공하도록 시도하는 것입니다.
체력과 스킬파워의 변화와 함께 이러한 옵션들의 변화의 최종 목표는 여러가지 세팅들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고, 여러분이 찾고 있는 DPS, 탱크, 서포터 또는 다른 종류의 플레이 스타일을 항상 흥미로운 옵션들로 최적의 단계로 나아가게 만드는 것입니다.
패치 노트
여기에 1월 27일 PTS업데이트 동안에 시행될 변화들이 있습니다. 여기 있는 모든 비교값들은 PTS1와 연관되있으며,
실제 버전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본섭과 더 나은 비교를위한 글로벌 패치 노트 또한 업데이트 했습니다.
라스트 스탠드
라스트 스탠드가 이제 시즌패스를 소유한 유저들을 위해 활성화 됩니다.
라스트 스탠드 기어 표준화도 활성화 됩니다: 라스트 스탠드 매치에 들어갈때, 캐릭터 능력치들은 상대 유저와의 전투에 대한 더욱 안정적인 밸런스를 가져오기 위해
조정될 것입니다.
* 방어구
- 자동적으로 256기어스코어로 올라갑니다.
- 각 방어구에 존재하는 주 스탯들(화기, 스태미나, 전력)은 최대치로 증가할 것입니다.
- 아래의 옵션들은 동일하게 맞춰질 것입니다:
- 무기 종류별 데미지
- 스킬 파워
- 체력
* 무기
- 자동적으로 256기어스코어로 올라갑니다.
- 무기의 기본데미지가 가능한한 최대치로 세팅됩니다.
- 탈렌트들은 표준화된 주 스탯들을 기반으로 해제됩니다.
- 모드들은 그대로 적용됩니다.
- 다른 스탯들 (발사속도, 재장전 속도 등등)은 바뀌지 않습니다.
* 모든 유저들은 같은 방어도값을 가질것입니다.
* 유저들의 전문기술, 세트 효과 그리고 무기 세트효과 기능은 그대로 적용됩니다.
게임 변화
- 더이상 달리면서 재장전이 불가합니다.
- 지향사격의 패널티를 증가했습니다: 안정성과 반동이 더욱 심해지면서 무기의 흔들림이 더욱 넓어집니다.
- 다크존: 코리아타운은 더이상 랜드마크로 되지 않습니다.
세트 아이템
시커
첫 PTS테스트와 유저피드백 이후, 이 세트의 초기 디자인이 잘못됐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계획됐었던 디자인은 좀더 흥미로운 게임플레이를 권장하기 위해 지향사격을 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2세트와 3세트 효과에 제공된 전반적인 옵션들이 너무 강력했습니다.
계획된 변화는 2세트와 3세트를 재조정하고, 이 세트를 특히 스나이퍼 유저를 위한 장거리 전투에 기반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 2세트 효과: 모든 상태이상 저항 10%증가 (기존 몸샷데미지 10%증가 대신)
- 3세트 효과: 몸샷 데미지 5%증가 (기존 치명타 데미지 30%증가 대신)
- 4세트 효과: 2번의 연속적인 몸샷 이후, 다음 헤드샷은 200% 헤드샷 데미지를 가집니다. (다음 샷이 확정 치명타였던 것을 대신하여)
밴시의 그림자
많은 분들이 다크존에서 모든 비로그 유저들이 더이상 사망시 경험치와 돈을 잃지 않게 되는 변화로
밴시의 개편을 요구해왔습니다.
계획된 변화와 함께, 우리는 "복수"유형의 보너스를 제공하여 로그 헌터에 대한 환상을 넣고 싶습니다.
* 4세트 효과:
- 로그일때, 매 30초마다 모든 탄약이 보충됩니다. 비로그 유저로부터 받는 데미지가 10%감소합니다 (기존과 동일)
- 비로그일때, 로그요원에 대한 데미지가 10%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로그에게 죽은이후엔 10분간 20%로 증가됩니다.
(기존 다크존 경험치와 돈을 잃지 않는 것 대신)
전문 전술가
새로운 스킬가속 값의 변화로, 우리는 전술가의 스킬가속을 증가시켰습니다.
- 2세트효과: 스킬가속 15%
무기
힐더와에어
분명히, 힐더가 스스로 치명타데미지 보너스를 받음으로써
이 무기들에 제공되야했던 세트 효과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이제 고쳐졌습니다.
- 발키리아: 힐더가 매 타격시 1%씩 치명타 데미지 버프를 증가시키며 최대 30%까지 올라갑니다. 이 효과는 1초마다 1%씩 줄어듭니다.
이 버프는 오직 에어에게만 적용됩니다.
도심 MDR
많은 분들의 요청으로 도심 MDR이 드디어 다른 엑조틱 무기들에 견줄만한 데미지 상향을 가집니다.
데미지가 크게 오르는 것으로 보이지만, 우리는 이 무기가 스나이퍼와 비슷하게 다뤄지는 이후로 스나이퍼와
견줄만하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 기본 데미지가 65%증가합니다.
- 혼란(고유 탤런트): 데미지 보너스가 18%로 증가됩니다. (기존 10%대신)
파마스
더욱 특별하게 만들기 위해, 우리는 이름을 바꿨습니다. 우리는 또한 데미지를 증가시켰습니다.
- 파마스는 이제 황소개구리로 불립니다.
- 기본 데미지가 11.7% 증가됩니다.
미다스
우리는 미다스의 힐링 디버프에 대한 많은 피드백을 받아서 기존 디버프 아이디어를 다른 시각으로 유지하길 결정했습니다.
- 미다스: 당신이 타격하는 각 총알은 당신의 데미지와 상대의 데미지를 최대 20%까지 줄입니다. 이 효과는 1초마다
5%씩 줄어듭니다.
쇼스토퍼
많은 분들의 요청으로, 쇼스토퍼는 드디어 새로운 PTS세팅과 함께 관심을 받았습니다.
- 기본 데미지가 11%증가합니다.
헝그리 호그
PTS동안에 고유 탤런트가 말도 안되게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우리는 탤런트로 부터 받는
데미지 증가보너스에 제한을 두기로 결정했습니다.
- 이제 처치시마다 10%의 데미지 보너스를 받으면 최대 5번까지 스택을 쌓을 수있습니다.
히스토리안
PTS에서 폭발음이 너무 크고 게임플레이에 상당히 방해를 준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 폭발음이 줄여집니다.
L86
- 기본 데미지가 4%증가합니다.
- 사거리에 따른 데미지 감소량이 40%줄어듭니다.
방어구 능력치
지난 PTS와 함께, 우리는 방어구에서 방어드를 없애고 체력을 넣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올바른 방향의 단계라고 생각한
동시에, 체력 옵션이 여전히 너무 강하고 여러 상황에서 체력 옵션만이 최고의 선택으로 남아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다른 옵션을 선택하는데도 흥미를 주기 위해, 우리는 체력 옵션의 양을 낮추기로 했지만 새로운 컨셉을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기본 체력이 여러분이 활동하는 월드티어에 의해 결정됩니다.
결론은 지난 PTS에서 체력에 많은 투자한 유저는 큰 변화가 없는 동안, 체력에 투자하지 못한 유저들은 더 많은 체력을 얻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더욱 긴 Time to be killed(죽는 시간)을 만들어야 합니다.
위에서 근성도와 스킬파워가 변하는 것을 이미 아셨겠지만, 우리는 또한 방어구 스탯에 변화를 가졌습니다:
흥미가 없다고 여겨지는 것들은 삭제하고 각 방어구에 DPS, 탱킹, 서포터를 위해 사용가능한 흥미로운 옵션들로 대채한 것입니다.
(아래에 나열된 변화들은 체력으로 변한 방어도와 모든 상태이상 저항으로 변한 체력옵션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 는 옵션이 삭제된 것입니다.
+ 는 옵션이 추가된 것입니다.
= 는 옵션이 남아있는 것입니다.
가슴 방어구
- 엘리트에게 데미지
- 엘리트에게 받는 데미지
+ 스킬가속
+ 보호장구 데미지
= 체력
= 적 처치시 회복
= 특수데미지 저항
= 모든 상태이상 저항
가방
- 스킬가속
- 링크 게이지 획득
+ 무기 안전성
= 체력
= 치명타 데미지
= 스킬파워
마스크
- 엘리트에게 데미지
+ 보호장구 데미지
= 치명타 확률
= 적 처치시 회복
= 특수데미지 저항
= 스킬파워
= 모든 상태이상 저항
장갑
- 엘리트에게 데미지
+ 보호장구 데미지
+ 스킬가속
= 치명타확률
= 치명타데미지
= 적 처치시 회복
= 돌격소총 데미지
= 경기관총 데미지
= 저격총 데미지
= 샷건 데미지
= 권총 데미지
무릎 보호대
- 엘리트에게 데미지
- 엘리트에게 받는 데미지
+ 보호장구 데미지
+ 스킬파워
= 체력
= 치명타 데미지
= 특수 데미지 저항
= 모든 상태이상 저항
권총집
- 엘리트에게 받는 데미지
- 권총 데미지
+ 치명타확률
+ 재장전속도
= 체력
= 스킬가속
다른 스탯 변화:
- 보호장구 데미지옵션은 이제 주 옵션입니다.
- 엘리트에게 데미지는 이제 보조 옵션입니다.
- 엘리트에게 받는 데미지의 값은 절반이 됩니다.
- 장갑에 권총데미지는 두배입니다.
재보정
이 모든 방어구 능력치의 변화로 이번 업데이트에서
어떻게 현존하는 방어구가 전환되야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있습니다.
- 현존하는 방어구에서 보정할때 "새로운 옵션들" 모두 이용할 수는 없다는 것을 아는것은 중요합니다.
몇몇은 자동적으로 바뀔것이고, 몇몇은 보정할때 이용가능할 것이며, 몇몇은 전혀 이용할 수 없을 것입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추후에 발표할 것입니다.
- 만약 당신이 방어도 옵션 (보정하지 않은)을 가지고 있으면, 그것은 체력으로 바뀔 것입니다.
- 만약 보정된 방어도 옵션이 있다면, 그 보정은 초기화 될 것이고 처음 그 아이템을 획득했을 당시의 옵션으로
바뀔 것입니다.
- 만약 당신이 체력 옵션 (보정하지 않은)을 가지고 있으면, 그것은 모든 상태이상 저항으로 바뀔 것입니다.
- 만약 무릎에 보정된 체력 옵션이 있다면, 그대로 남아 있을 것입니다.
- 만약 가슴방어구에 보정된 체력옵션이 있고 무보정 방어도가 없다면, 체력옵션이 남을 것입니다.
- 만약 가슴방어구에 보정된 체력옵션이 있고 무보정 방어도가 있다면, 2개의 체력옵션을 가지지 않게 초기화 될 것입니다.
- 다른 방어구에 보정된 체력옵션이 있으면, 보정은 초기화 될 것입니다.
- 만약 가방에 보정된 스킬가속 옵션이 있다면, 보정이 초기화 될 것입니다.
- 만약 권총집에 보정된 권총데미지 옵션이 있고 1.5업뎃이후에 획득했었다면, 보정이 초기화 될 것입니다.
- 만약 1.5업뎃이후에 보정된 보호장구데미지 또는 엘리트에게 데미지 옵션이 있는 아이템이 있다면, 보정이 초기화 될 것입니다.
- 엑조틱 무기의 모든 보정은 초기화 될 것입니다.
- 엑조틱 무기의 고유 탈랜트는 보정될 수 없습니다.
- 고유한 탈랜트가 없는 (리버레이터, 센츄리온, 에어와 힐더)엑조틱 무기의 세번째 탈랜트는 보정될 수 있습니다.
- 보정이 초기화될때, 보정에 사용되었던 돈은 1.6업데이트의 보정 비용을 기반으로 배상될 것입니다.
이제 보정에 한도 비용이 있기때문에, 만약 초기 보정비용이 많이 들었다면, 당신은 오직 이 한도에 따른 가격을 배상받을 것입니다.
PTS에서는 보정비용이 0원이기에 보정비용이 배상되지 않을 것입니다.
스킬
첫 PTS이후, 우리는 스킬파워 세팅이 빛을 보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것은 좋은 것이지만, 다른 세팅들이
쓸모없게 만들정도로 강력해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다음PTS업데이트를 위해 계속해서 상황을 보고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새로운 버전에서 응급처치 스킬이 너무 약해서 솔로 플레이어에게 큰 문제가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만약 이것이 지속된다면 우리가 그 문제를 다룰 것이지만, 우리는 스킬에 대한 변화를 주기전에 여러분이 새로운 메타에
적응하고 좀 더 시간을 가지길 바랍니다. 당분간, 우리는 낮은 스킬파워를 가진 유저들을 돕기 위해 쿨다운에 대한
스킬파워의 영향을 조정하기로 결정했고, 스킬가속을 가치있는 능력치로 여기게끔 더 많은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PTS 1에서 너무 강하게 나타났던 몇가지 스킬들을 재조정 했습니다. 모든 스킬쿨다운에 대한 스킬파워 영향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스킬파워는 스킬 쿨다운에 적은 영향을 미칠 것이며, 낮은 스킬파워를 가진 유저들의 쿨다운은 빨라지고 높은 스킬파워을 가진 유저들은
PTS 1와 비교하여 살짝 느려질 것입니다.
점착폭탄
- 방해꾼: 폭발범위가 9미터로 늘어납니다.
이렇게 넓은 범위로, 방해꾼모드는 터렛, 지원소 또는 유도지뢰에 강력한 카운터 스킬로 됩니다.
지원소
- 모든 모드들: 범위가 8미터에서 6미터로 줄어듭니다.
- 모든 모드들: 회복 속도가 16.7% 줄어듭니다.
- 자동 회생 지원소: 부활시간이 3초에서 5초로 늘어납니다.
지원소의 기본 스탯이 특히 개척자 세트와 함께 일때 너무 강력했습니다.
상점
상점에 있는 엑조틱 아이템의 가격을 조정했습니다.
- 상점에서 판매하는 엑조틱 아이템들의 가격이 올라갑니다.
- 세트 아이템들이 하이엔드 가격과 동등하게 내려갔습니다.
전설 난이도
전설 난이도에 대한 우리의 목표는 최적의 유저들을 위해 특별하게 맞춰진 활동을 더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일부러 모든 사람들이 깰수는 없게 디자인했던 것입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우리는 공평한 경험을 하게 하고, 실패하는 느낌 또한 마땅하거나 이해할만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 NPC의 정확도와 조준능력을 감소했습니다.
- 전설 모드에서 NPC의 행동에 대해 여러가지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 NPC의 정확도와 조준능력의 변화에 따라 그들의 데미지를 조금 증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 NPC가 완벽한 조준을 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힐더이름이 발키리아였던 버그를 수정 했습니다.
- 습격 주간보상에 엑조틱 은닉물이 제대로 포함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 됐습니다.
- 업데이트전에 보정된 엑조틱무기들이 말도안되는 탈랜트 요구치를 가진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스킬가속 값이 모듈에 정확히 두배가 되지 않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무기고 랜드마크에서의 충돌이 계산대로 제대로 매치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다크존 입장하는 곳 주변의 NPC가 전투를 일으키게 만드는 AI를 감소시켰습니다.
- 유저들은 센트럴 파크 벽에 있는 곳을 포함하여 모든 다크존 검문소에서 빠른이동이 가능합니다.
- 단순공격이 보정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전문전술가 4세트버프가 스킬을 사용하지 않을때 10초후 사라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다마스커스의 퀵드로우 탈랜트가 스탯요구조건이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헝그리 호그의 고유탈랜트가 의도한것보다 더 많은 데미지를 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에 들어왔을때 모듈이 탈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하이엔드 무기들이 보정할때 6개대신 3개의 탈랜트 목록만 나왔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오역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IP보기클릭)119.201.***.***
(IP보기클릭)218.50.***.***
이어2가뭐임? | 17.01.28 10:47 | |
(IP보기클릭)223.38.***.***
시즌패스 이어1(현재) year | 17.01.28 13:47 | |
(IP보기클릭)58.238.***.***
그럼 이번꺼처럼 내년 3월쯤에 이어2 스타트? | 17.01.28 16:01 | |
(IP보기클릭)221.165.***.***
말이 이어 이지 적어도 이어2가 스타트 되려면 확팩 하나는 나오고 까야 하니 지금 막 라스트 스탠드 dlc 만들기에 정신 없어서 2월에 라스트 스탠드 나오고 또 중간 패치 2개정도 해주고 다음꺼 만들고 하면 빨라야 5월쯤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냥 시즌패스1,2 정도로 생각하세요 | 17.01.28 16:04 | |
(IP보기클릭)118.33.***.***
(IP보기클릭)175.202.***.***
(IP보기클릭)121.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