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reddit.com/r/FFBraveExvius/comments/88s5vp/new_data_and_findings_for_reduce_encounter/
요즘 1체력 소모 기간이라 용왕의 권역을 도는 중 관련 자료 검색을 해봤는데, 레딧에서 펌프님의 이론을 뒷받침하는 자료를 발견했네요 ㅎㅎ
가로축이 인카운트 감소율 패시브, 세로축이 용왕의 권역 탐색 끝나는 동안 몬스터들 만난 횟수인데요,
펌프님의 가설 중에 100%만 맞춰도 된다는 이야기와 일맥상통 합니다. (굳이 다른 종류로 맞출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샘플 사이즈가 적어 검증이 더 필요하겠지만, 위 그림과 레딧 원글의 자료를 봤을때는 인카운트 확률 저하 패시브는 곱셈 법칙이 아닌 "덧셈" 법칙으로 보입니다.
만약 인카운트 저하가 기존 알려진 법칙대로 곱으로 적용이 된다면 똑같은 100% 패시브라도 25% 4개를 사용한 것과 50% 2개를 사용한 것은 다르게 계산이 되어야 하는데요,
위 글 작성자가 여러가지 방법으로 (50% 인카운트 저하, 25% 인카운트 저하 등을 다양하게 조합하여) 실험을 해본 결과 곱법칙 보다는 합법칙이 데이터를 더 잘 설명한다고 하네요.
만약 곱법칙이 아니라 합법칙이라면 100%를 맞춰도 인카운트가 0이 아닌 이유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하는데,
지금 생각해 볼 수 있는 가설로는 일단 100%를 맞추고 나면 맵마다 설정한 최솟값에 수렴하도록 만들어 논것 같습니다.
용왕의 권역의 경우 이 값이 25 근처인 것으로 생각되구요 ㅎㅎ 정확한 알고리즘이 어떻게 되는지는 개발자들만이 알겠지요..
그동안 반지작하면서 인카운트 저하가 곱셈 법칙이라 생각해서 유닛마다 퇴마 반지를 둘둘 두르고 다녔었는데, 굳이 그럴필요가 없어졌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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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일때 특정값에 수렴하게 해야하니 반비례가 나오는것이겠죠 ㅎㅎ 요지는 인카운트 패시브 합산이 곱이아니라 합으로 되고 100이상부터는 적용이 안되는것 같다는 겁니다 | 18.08.12 17: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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