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준아이템
초오광, 태양을 기준으로 증감폭과 특수옵션을 비교하였으며, 타 에픽으로 계산시 단리계산에서 미세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법귀가 주로 증크증 물마독 옵션임으로, 온슬롯이 손해를 덜보지 않을까함 물론 정말 미세한차이 일듯.)
2. 사용된 딜표
보장에 모든스킬레벨이 있음으로 뺐음. 사용횟수를 중점적으로 보면됨.(쿨감)
2.악세서리
팔찌 : 대지 딜 마이너스 3.4 1~48lv 1레벨 (딜 계산법 스증 1.14/1.18 -1)
천공 딜 마이너스 3.4 60~80 레벨 모든 쿨타임 감소 12프로
대지의 경우 아크리액터와 1각패로만 2.6프로의 딜상승이 있고, 전폭(0.5퍼) 과 기타 스킬렙 상승이 최소 0.5프로는 넘음으로, 대지 > 태양 (거의 차이없긴함)
천공의 경우 60~80 레벨의 쿨타임 감소 12프로로 인하여 20초 이하가 되는 스킬은 없음으로 딜상승 0
팔찌는 대지 > 태양 > 천공
목걸이 : 대지 딜 마이너스 2.87 60~80lv 1레벨 (딜계산 물마독 1.35/1.39-1)
천공 딜 마이너스 2.15 1~30 레벨 모든 쿨타임 15프로 감소
대지의 경우 60~80레벨에는 2각패 (1.44프로) 바이퍼제로 (0.3프로) 디멘션(0.38) 에이팀 (0.31) => 2.4프로
천공의 경우 바이퍼 6.5->7.5회, 랜드 9->10회 각각 1.43퍼, 0.96퍼 => 1.37프로
고로 20초 딜은 태양> 대지 > 천공
(단 태양와 천공이 2.4프로 차이임으로, 지딜구간 일수록 바이퍼,랜드러너 쿨감이 위력 좋음. 트랩러너 쿨감도 꿀이라 택1 .)
반지 : 대지 딜 마이너스 5.17 80~85lv 1레벨
천공 딜 마이너스 4.3 35~45lv 쿨타임 15퍼 감소
대지는 볼것도없이 태양승, 에이팀1 헬마치 1인데 쓸거면 아바타 상의 정옵도 아크리액터가 아니라 헬마치였어야함. 아크리액터가 2프로도안되는걸 감안하면 태양승.
(헬마치 1레벨이 2.1프로 상승쯤됨)
천공은 35~45 구간이 템페 메드 스패로우인데 템페는 쿨감의미없으니 제외하면, 둘다 쿨감 15받아도 20초 이하가 안됨 고로 딜상승 0
반지는 태양>대지>천공 (압도적 태양승)
3. 보법귀
보조장비 : 대지 딜 마이너스 3.8 48~70 lv 1레벨
천공 딜 마이너스 3.05 75~80lv 쿨 15 감소
대지 1각패 (1.16) 게이볼그 (0.98) 바이퍼제로 (0.3) => 2.92 프로
천공 20초이하가 안됨으로 딜상승 0
태양>>대지>>천공
마법석 : 대지 딜 마이너스 3.26 35~50 lv 1레벨
천공 계산할거 없이 제외 (60~70 쿨감)
대지 1각패 (1.16) 게이볼그 (0.98) 스패로우,템페,메드는 너무 미미함(0.2수준) 앞에거 2개가 2.1퍼 태양승
태양>대지>천공
귀걸이 : 대지 딜 마이너스 2.4 60~80 lv 1레벨
천공 딜 마이너스 2.4 1~45 lv 모든스킬 쿨타임 12퍼 감소
대지는 목걸이와 동일 2.4프로
천공은 1~30 레벨 상승량은 목걸이처럼 1.37 프로 35~45는 20초가 안됨
태양=대지>천공
단, 1프로 차이임으로 귀걸이는 천공이 나아보임. (지딜/유틸상)
귀걸이의 경우 오광은 추뎀이 너무높아서 딜 마이너스가 별로 안남. 온슬롯이면 3 프로 중반쯤 될거임 감안.
4. 결론
확정 : 팔찌-대지 반지-태양 보조장비-태양 마법석-태양
택1 : 목걸이 - 태양 or 천공 (딜차이 2.4 1~30쿨감 15퍼 차)
귀걸이 - 태양 or 천공 (딜차이 1프로 1~48 쿨감 15퍼)
예로 부터 스킬 쿨감은 단리와 복리로 나뉘는데 (쿨감은 단리가 더 좋다)
메카 패시브 쿨감(2각패)이 복리임. 근데 어차피 쿨감포션이 적용 되는데가 없으니까 (정자극도 복리)
복리X단리X단리 나 단리X단리X단리나 결과값은 같음 (복리가 한개면 단리취급)
마소같은 경우엔 단리였는데 크로니클은 복리였던걸로암, 천공이 단리인지 복리인지 잘 모르겠으나, 귀걸이는 앤간하면 천공이 좋아보이고
목걸이는 취사선택이 좋을듯 합니다.
이후 밸패를 받게되서 쿨타임에 별영향 없는 g시리즈를 쓰게된다거나, 개 구데기인 ex스킬류가 개편되면 위의 비교가 무용지물이 될 수 있습니다
목/귀걸이를 천공으로 둘다받게되면 아마 카운트다운을 어케든 스킬트리에 구겨넣어야 할듯합니다
(IP보기클릭)121.169.***.***
(IP보기클릭)220.87.***.***
저거 늘어나는것도 렉걸리면 히트수 똑바로 안나와서 안박힐수 있어요 | 19.03.16 15:15 | |
(IP보기클릭)175.117.***.***
헬마치 폭발공격력 4렙 18258 => 5렙 20755% 13.6퍼 딜상승 딜표에서 15.9프로 찍힘으로 곱하기 0.159 하면 2.1퍼입니다. 15프로가 1/7 쯤되니까 13.6 나누기 7 하면 2프로쯤됨 | 19.03.16 20:4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