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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투자시 발생하는 홀리vs에반의 격차도 조명을 해야 합니다.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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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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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문제가 생긴게 대충 3가지 이유입니다. 첫번째, 스킹,지축하고 영축 통합할때 수치를 지금의 용축하고 똑같게 잡았어야 했는데, 더 높게 잡아버렸습니다. 두번째, 칠죄 이전의 템들은 지능>체력,정신력보다 높았습니다. 근데 칠죄 이후에 나온 할렘, 테이픽들은 지능=체력,정신력이 되면서 계수 차이를 스텟 차이로 매우던 걸 같은 스텟을 받아버리니까 세라핌이 도저히 버프력을 따라갈수가 없습니다. 세번째, 두번째와 연계되는 내용이지만 홀리는 체,정 퍼센트 증가나 포션, 오라 등을 다 버프에 적용받는데 세라핌은 적용 못 받아서 스텟조차도 큰 우위를 못 가지게 됩니다. 대충 이런 3가지 이유 때문에 격차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조절이 필요하긴 하죠.
18.09.14 23:24

(IP보기클릭)1.239.***.***

BEST
그냥 버프+유틸 같은거 똑같이 만들면 될거같은데 꼭 차별을 둘라고하는 네오플
18.09.14 23:12

(IP보기클릭)222.117.***.***

BEST
아 이분이 말씀하시고싶으신건, 스탯계수를 똑같이 잡아야한다는거지, 버프계수를 똑같이 한다는건 아닌것같습니다.
18.09.14 23:40

(IP보기클릭)222.117.***.***

BEST
당연히 버프계수는 홀리가 좋아야하지요. 다만 스탯계수의 차이까지 발생해서 그 차이가 이중으로 발생해서 투자를 하면 그 격차가 훨씬 더 벌어진다는겁니다. 이중으로
18.09.14 23:41

(IP보기클릭)27.126.***.***

BEST
일단 아리아 상시적용 시키고 좀 더 생각해봐야할듯
18.09.15 00:20

(IP보기클릭)1.239.***.***

BEST
그냥 버프+유틸 같은거 똑같이 만들면 될거같은데 꼭 차별을 둘라고하는 네오플
18.09.14 23:12

(IP보기클릭)222.117.***.***

중복잘해요2
똑같이 만들면 좀 그럴고같고 지금 이대로의 컨셉 자체는 괜찮은것같습니다만, 세라핌의 유틸의 문제가 너무 대체가 쉬운게 문제같아용.. 홀리의 버프력은 던전의 수준이 허벌화되면 대체되어지고 | 18.09.14 23:14 | |

(IP보기클릭)1.239.***.***

치킨혐오
그렇군요 건드리기가 참 어려워요 | 18.09.14 23:15 | |

(IP보기클릭)39.7.***.***

걍 홀리 승창도 홀딩주고 에반은 서클이나 2각 홀딩도 있으니 10퍼정도 약하면 되지않을까 싶은데
18.09.14 23:19

(IP보기클릭)121.154.***.***

유틸 유무가 발목을 잡아버리는군요.
18.09.14 23:21

(IP보기클릭)121.168.***.***

현실을 살자.
유틸이 큰 의미가없는게 홀딩 1자리씩 끼워서가고 쩔은 딜찍누 패턴안보고 핀드는 홀딩불가떡칠; | 18.09.15 01:24 | |

(IP보기클릭)118.45.***.***

BEST
저 문제가 생긴게 대충 3가지 이유입니다. 첫번째, 스킹,지축하고 영축 통합할때 수치를 지금의 용축하고 똑같게 잡았어야 했는데, 더 높게 잡아버렸습니다. 두번째, 칠죄 이전의 템들은 지능>체력,정신력보다 높았습니다. 근데 칠죄 이후에 나온 할렘, 테이픽들은 지능=체력,정신력이 되면서 계수 차이를 스텟 차이로 매우던 걸 같은 스텟을 받아버리니까 세라핌이 도저히 버프력을 따라갈수가 없습니다. 세번째, 두번째와 연계되는 내용이지만 홀리는 체,정 퍼센트 증가나 포션, 오라 등을 다 버프에 적용받는데 세라핌은 적용 못 받아서 스텟조차도 큰 우위를 못 가지게 됩니다. 대충 이런 3가지 이유 때문에 격차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조절이 필요하긴 하죠.
18.09.14 23:24

(IP보기클릭)58.125.***.***

All get-back
첫번째는 좀 아닌것같네요 홀리에게도 세라핌의 유틸을 줬으면 그게 말이 되는데 세라핌이 가질거 다 가지고 버프까지 똑같은건 그거야말로 밸붕임 컨셉을 분화하고 싶었다면 버프가 상대적으로 약하긴 해야하는데 지금은 그 정도가 심해서 문제 | 18.09.14 23:36 | |

(IP보기클릭)222.117.***.***

BEST 루리웹-6189421498
아 이분이 말씀하시고싶으신건, 스탯계수를 똑같이 잡아야한다는거지, 버프계수를 똑같이 한다는건 아닌것같습니다. | 18.09.14 23:40 | |

(IP보기클릭)222.117.***.***

BEST 루리웹-6189421498
당연히 버프계수는 홀리가 좋아야하지요. 다만 스탯계수의 차이까지 발생해서 그 차이가 이중으로 발생해서 투자를 하면 그 격차가 훨씬 더 벌어진다는겁니다. 이중으로 | 18.09.14 23:41 | |

(IP보기클릭)118.45.***.***

All get-back
이왕 버프계수 벌어진건 어쩔수 없어도 스텟은 더 높게 맞춰줘야 한다고 봅니다. | 18.09.14 23:44 | |

(IP보기클릭)58.231.***.***

루리웹-6189421498
도대체 그놈의 유틸 어따 써먹음? 라핌이 홀딩보조 한다는건 같은 스펙으로 갔을때 홀딩된 몹 못터트렸다는건데 그럴바에 유틸 없애고 버프력이나 올려주셈 | 18.09.15 03:38 | |

(IP보기클릭)211.178.***.***

닛타 이오
홀딩은 둘째치고 아포와 크오빅차이만 봐도 크죠.. 크오빅받으면 20초간 유지되는 버프와 단일방에서만 유지되는 버프는 다르다고봅니다 그외 힐도 패힐은 1인 한정이고 치유의손길은 범위내 파티원적용이라 힐 주는거부터 이속버프도 있고 홀딩도 있어서 엇비슷하면 꼬홀 안데리고 가죠.. 그예로 루크때 동템 홀리 세라핌이 신청하면 세라핌을 선호하죠 | 18.09.15 06:20 | |

(IP보기클릭)27.126.***.***

BEST
일단 아리아 상시적용 시키고 좀 더 생각해봐야할듯
18.09.15 00:20

(IP보기클릭)121.146.***.***

버프차이에대해 뭐라 하고싶은건 아니고... 저게 투자격차는 동일한겁니다 저 위에있는 계수 비율보니 라핌100이면 홀리가 84라서 홀리가 투자효율도 좋은거라 하셨는데 둘이 증폭해서 똑같은 스탯수치를 올렸다고 생각하면 세라핌이 버프수치 1이 오를때 홀리는 1.19쯤 오릅니다 그냥 기본버프도 저정도 좋고 같은스탯올릴때 버프수치도 저정도 높게 오르는게 되요
18.09.15 01:24

(IP보기클릭)121.146.***.***

해탈한 캐치
그게 단순 수치는 세라핌이 낮아보여도 비율로보면 투자효율 차이가 나는게 아니란거에요 120에서 180되서 50%증가하는거랑 100에서 150되서 50%증가하는거랑 같은 비율로 올랐지만 수치는 60,50으로 차이나는것처럼 | 18.09.15 11:30 | |

(IP보기클릭)211.178.***.***

세라핌 버프 상향하는건 찬성인 입장이긴한데 꼬홀과 세라핌 유틸차이가 너무 크긴합니다 더군다나 꼬홀 2각버프 유지하려면 빡시게 파티원들에게 디바인플래시를 걸어줘야 버프력도 좋아지니.. 특히 꼬홀 그랜드크래쉬였던가 그건 버프주기가 바로 파티원에 붙지안는한 주기힘들정도고.. 꼬홀의 힐계열은 세라핌보다 편의성이 똥이라 유틸적인 개편이 된다는 가정하에 세라핌 버프력도 어느정도 상향해줘야 맞다고 봅니다
18.09.15 06:14

(IP보기클릭)175.223.***.***

정령과동맹중
할수 있는데 힘든것과 하고 싶어도 못하는것에는 아주 큰 차이가 있죠 | 18.09.15 09:05 | |

(IP보기클릭)218.157.***.***

꼬홀만 솔폰으로 5% 스탯 뻥튀기 되는것도 있죠
18.09.15 11:51

(IP보기클릭)112.163.***.***

하향평준화될까봐 이젠 무섭다
18.09.15 11:54

(IP보기클릭)175.223.***.***

글 내용 안 읽고 댓글 다는 사람들 많네 에반 용축이 기본 수치도 영축보다 떨어지고 지능에 따른 버프 증가량이 꼬홀보다 적음 이렇게 되면 원래도 약한데 이중으로 약해진다는거임. 유틸있다는거 감안해도 이정도 차이면 문제있는거 아님? 딜러로 치면 홀딩능력은 좋은데 스증 패시브가 남들보다 하나 없는데 표기계수도 다른캐릭보다 약한거임 이러면 님들은 이 캐릭 데려감? 지금 염제도 유틸 좋은데 딜 안좋다고 안데려가는 판국에
18.09.15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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