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토론] 욕숲이네 시광이네 할 필요있나; [23]




(4969976)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0039 | 댓글수 23
글쓰기
|

댓글 | 23
1
 댓글


(IP보기클릭)119.196.***.***

BEST
애초에 빈부격차 없는 게임이 어딨음 일주일에 1300장 얻어서 하루 돌면 끝나는 사람이랑 현질해서 7일내내 헬도는 사람이 같나요. 그래서 그 논리가 웃긴 논리란거임
18.06.11 13:12

(IP보기클릭)211.106.***.***

BEST
웃긴놈들 임. 선택권이 늘어나는 건데 안된다고 빼액되고 있음.
18.06.11 13:07

(IP보기클릭)39.116.***.***

BEST
던창이든 던린이든 둘 다 시간 절약해주고 현실 피로도 줄여주는데 왜 반대? 인생이 아라드인 사람들이 많네
18.06.11 13:20

(IP보기클릭)220.125.***.***

BEST
가만보면 알바풀어서 분탕치는거같음
18.06.11 13:10

(IP보기클릭)121.66.***.***

BEST
심지어 욕숲때는 홀리넘쳐났는데 끝나자마자 홀리난이 ㅠ...
18.06.11 13:55

(IP보기클릭)211.106.***.***

BEST
웃긴놈들 임. 선택권이 늘어나는 건데 안된다고 빼액되고 있음.
18.06.11 13:07

(IP보기클릭)119.193.***.***

85부터 별도의 퀘스트 없이 마봉만으로 슬레이어 이상의 조각과 2배의 확률을 얻는다면 어차피 나와봤자 코인역활밖에 안하는 에소랑 구슬을 얻느니 욕숲으로 몰리겠죠
18.06.11 13:08

(IP보기클릭)119.196.***.***

감정일꾼
그게 문제 있나요 없다보는데. | 18.06.11 13:10 | |

(IP보기클릭)147.46.***.***

시광도는사람과 욕숲도는 사람의 파밍속도가 너무 차이가 나서 헤비과금유저와 무소과금 라이트유저간 격차가 지나치게 커진다는게 그분의 주장의 요지인 것 같습니다 반대하는 유저들은 그럼 돈과 시간 더 많이쓴 유저들이 더 빨리 파밍해야지 왜 강제로 격차를 좁혀야 하느냐 라고 하는 거구요 양쪽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이해가 안 가는 것은 아닌데 전 그냥 바이몬 얼굴보기도 싫고 기존 헬 시스템을 좀 갈아엎었으면 좋겠어서 욕숲쪽이 좋네요.
18.06.11 13:08

(IP보기클릭)119.196.***.***

참견꾼
..그것도 웃긴 논리인데 | 18.06.11 13:09 | |

(IP보기클릭)115.89.***.***

참견꾼
욕망의숲 찬성하는입장인데요 기존 헬 시스템이랑 욕숲이랑 상관있나요? | 18.06.11 13:10 | |

(IP보기클릭)211.106.***.***

참견꾼
그거 한다고 해서 또 졸업도 아니고 그때 부터 루크 시작이라는게 ㅎㅎㅎㅎ.. 그럼또 헤비과금러는 쩔 받으면 빠르다고 쩔없애라고 빼액 댈려나.. | 18.06.11 13:11 | |

(IP보기클릭)119.196.***.***

BEST 참견꾼
애초에 빈부격차 없는 게임이 어딨음 일주일에 1300장 얻어서 하루 돌면 끝나는 사람이랑 현질해서 7일내내 헬도는 사람이 같나요. 그래서 그 논리가 웃긴 논리란거임 | 18.06.11 13:12 | |

(IP보기클릭)110.70.***.***

DOKKAEBI
누가보면 지금은 헬창지갑전사없는줄 알겟음 ㅋㅋ | 18.06.11 16:45 | |

(IP보기클릭)223.62.***.***

애니프사오덕극혐
적은게 제의견이 아니라 베스트에 올라간 글쓰신분 생각인지라.. | 18.06.11 19:48 | |

(IP보기클릭)223.62.***.***

DOKKAEBI
저는 욕숲찬성파입니다 ㅎ 당장 이번주 초대장쓸생각에 까마득하네요 | 18.06.11 19:49 | |

(IP보기클릭)220.125.***.***

BEST
가만보면 알바풀어서 분탕치는거같음
18.06.11 13:10

(IP보기클릭)39.116.***.***

BEST
던창이든 던린이든 둘 다 시간 절약해주고 현실 피로도 줄여주는데 왜 반대? 인생이 아라드인 사람들이 많네
18.06.11 13:20

(IP보기클릭)118.221.***.***

거의 찾아보기 힘든 사람 중에 한명이 접니다... 전 이벤트 기간에도 대부분을 시광으로 갔어요. 욕숲은 초대장이 너무 빨리 녹으니 수급이 안 되니까 얼마 돌지를 못 하니까요. 캐릭 중에 좀 빠른 스펙업이 필요한 캐릭 or 그날 삘받는 캐릭만 욕망으로 돌았고요. 개개인 운빨은 일단 논외로 치고, 어느정도 통계적으로 나온 드랍율, 회수율까지 생각하면 저 같이 시간에 쫒기지 않는 사람은 시광이 장기적으론 더 낫더라고요. 초대장 대비 조각 획득수도 그렇고, 시간보다 초대장 수급이 더 중요하다보니... 확실한 건 시광이나 욕숲 둘 다 장단점이 있는데 당장 빠른 스펙업(이것도 장기적으로 보면 수급에 힘이 빠져서 느려지지만), 빠르게 초대장 녹이는 건 욕숲이 확실히 좋고 헬 돌릴 시간이 넉넉하고 장기적인 초대장, 조각 수급까지 생각하면 시광이 확실히 좋더라고요. 어쨋든 욕숲이고 시광이고, 둘 다 있어도 상관은 없어요. 시간이나 수급율 등등 어느 쪽에 비중을 두느냐에 따라 저 처럼 시광 도는 사람도 있을 거고, 욕숲 도는 사람도 있을 거고. 선택은 개개인 몫이고 욕숲 존재한다고 딱히 문제될 것도 없으니 상시화 해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18.06.11 13:24

(IP보기클릭)119.196.***.***

내가햇님반짱
선택의 문제기 때문에 둘다 있어도 상관없는 문제가 맞는데 이걸로 서로 싸우는걸 보니 어이가 없네요. | 18.06.11 13:32 | |

(IP보기클릭)118.221.***.***

DOKKAEBI
그쵸. 욕숲과 속도에서 큰 차이가 있지만, 반대하는 분들의 논리대로면 시광보다 빠르게 녹이는 시틈도 나오면 안 됐겠죠. 속도 정도의 차이만 있지 컨셉 자체는 욕숲이랑 같으니까요. | 18.06.11 13:36 | |

(IP보기클릭)121.66.***.***

BEST
심지어 욕숲때는 홀리넘쳐났는데 끝나자마자 홀리난이 ㅠ...
18.06.11 13:55

(IP보기클릭)218.159.***.***

루리웹-5034310252
뭐 근데 이건 초돌덕이었으니 ㅋㅋ; | 18.06.11 20:38 | |

(IP보기클릭)165.132.***.***

논쟁의 중점이 선택지를 늘려달라는건데 그걸 허용하지않는 요상한 토론
18.06.11 16:47

(IP보기클릭)114.108.***.***

애초에 헬을 포함한 운빨시스템을 삭제하고 템파밍이랑 레이드 운빨요소 몬스터 패턴, 아이템 개편을 해도 여전히 정공 일123베,메123갈 게임이란 이름달고 서비스하는데 왜 그깟 운빨이벤트 하나에 이렇게 불타는지
18.06.11 17:25

(IP보기클릭)106.249.***.***

욕숲 단점 엘다카드 떡상밖에없음
18.06.11 18:09

(IP보기클릭)119.19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종탑의마리아
돌리기 편하다고 느끼는것부터 이미 편의성 문제라서.. | 18.06.11 22:50 | |

(IP보기클릭)175.124.***.***

기존에 있던 던전에 욕숲같은 조건으로 X 2 해서 2배 적용 가능하게 해줬으면...
18.06.12 08:43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글쓰기 4241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던전 앤 파이터

평점
1.7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네오플


유통사
㈜넥슨
일정
[출시] 2005.08.10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