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스, 용맹한 법무관
Talis, Bravely Preator
설명
제라툴을 도와 종족의 구원의 메세지를 찾아낸 탈리스는 스스로를 희생하여 제라툴이 댈람에 예언을 전달하는데 지대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다른 영웅들과 함께 정화자로써 다시 댈람을 위해 싸우게 되는 영예를 얻게 되었습니다.
대사
- 준비 완료
- 댈람에 영광을!
- 이동
- 믿음 앞에 두려움이란 없다. / 이루어지리라. / 우리의 정신은 하나다. / 기사단이 전진하노라.
- 누구도 우릴 막지 못하리라. / 영광을 향해! / Por zalah! / 앞으로! / Na Adan Atum!
- 공격
- 나는 신관의 의지다! / 영광의 전장으로! / 우리에게 맞서는 자, 살아남지 못하리라. / 순식간에 없애주지.
- 셀렌디스를 위하여! / 쐐기포, 장전 완료. / 모조리 없애리라. / 댈람의 적에게 두려움을 심어주리라. / 적과 마주쳤다!
- 특성 선택
- 보는 눈이 있군요. / 현명한 선택입니다, 친구여. / 만족스럽군요. / 장비가 더욱 강화됐습니다. / 차원장인에게 축복을.
- 궁극기 시전
-
폭발해라! / 내 그림자에게 당해보시지.
-
부착 성공. / 일망타진의 시간이다.
- 적 처치
- 댈람의 적에겐 죽음 뿐이다. / 승자에게 영광을! / 우리는 패하지 않는다. / 이것이 기사단의 의지이다. / 받아라!
- 저그 처치 : 더러운 것! / 우리 형제의 피에 대한 대가다.
- 자가라 처치 : 네가 애지중지하는 군락지를 부셔주지.
- 사무로 처치 : 환영을 다루는 솜씨는 제가 한 수 위인듯 하군요, 검귀여.
- 제라툴 처치 : 정말 죄송합니다, 암흑 정무관이시여.
- 프로토스 처치 : 이러고 싶진 않았습니다.
- 테란 처치 : 미개한 짐승 따위가 감히...
- 알라라크 처치 : 이단자 같으니! / 탈다림에게 베풀 자비란 없다.
- 노바 처치 : 지금 그것도 환영이라고 쓴거냐?
- 혼종 처치 : 혼종...잘못 태어난 것들. / 모조리 박멸해주마.
- 학살 저지
- 그만! 더 이상의 학살을 방관하지 않겠다.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몸이 회복되고 있습니다. / 아, 치유되고 있습니다. / 정말 감사합니다, 형제여.
- 부서지고 망가진 곳이...복구되고 있군요.
- 구출 받음
- 댈람은 이 빚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 교전 패배 / 부활
- 첫번째 자손은 굴하지 않으리라! / 아직 패배를 말하긴 이르다.
- 영광의 전쟁터로. / 우리가 전진할 곳은? / 전투가 기다린다. / 자랑스럽게 섬기리라.
- 전세 역전 / 교전 승리
- 좋아. / 전세가 뒤집히고 있다. 계속 몰아붙여라, 형제들이여!
- 아이어를 위하여!
- 적 건물 파괴
- 적의 거점을 파괴했다.
- 반복 선택
- 명령을 내려라. / 원하는 것을 말해라.
- 말하시오, 집행관.
- 우리는 신관의 뜻을 받드는 자.
- 우리는 아이어를 되찾았습니다. 불행히도 가장 큰 대가를 치뤘지만 말이죠.
- 암흑 정무관이시여, 편히 잠드소서.
- 누구나 제대로 된 훈련을 받으면 동시에 두 곳에 있을 수 있다. 물론 이 때 정신을 바짝 차려야하지. 아 그리고, 사이오닉 증폭기도 필수다.
- 사도 고민, 안 사도 고민이면 사도 해라.
- 언젠가 아르타니스님께서 우리 사도들을 만찬에 초대해서 말씀하셨지. 우리 중에 배신자가 있을거라고. 하, 난 절대 아니다.
- 신출귀몰이 뭔지 보여주겠다. 뭐? 이미 누가 이 대사를 써먹고 있다고?
-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동에...번쩍 하려면 몇 초는 기다려야겠군.
- 도발 / 춤
- 너희에겐 제대로 된 지휘관이 필요하겠군. / 오합지졸들 같으니.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영광스러운 전투에 함께할 준비는 되셨습니까? / 전 언제나 준비되어 있습니다.
- 적대적 영웅 : 해야만 하는 일이라면...당신과도 함께 해야겠지. / 난 더 큰 목적을 위해 협력할 뿐이다. 당분간은. / 이대로 끝나리라곤 생각하지 마라. / 입 닥쳐라.
- 아르타니스 : 어서오십시오, 신관이시여. 영광의 전투가 저희를 기다립니다. / 함께 싸우게 되어 영광입니다.
- 제라툴 : 뵙게 되어 영광입니다, 제라툴님. 그대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 제라툴이시여, 그대가 저의 여정을 도우셨으니 저 역시 그대를 도울 의무가 있습니다.
- 알라라크 : 나는 너희를 믿지 않는다, 탈다림. / 명예라곤 모르는 이단자 놈들 같으니!
- 케리건 : 칼날 여왕... / 나는 아직 너 때문에 흘려진 형제들의 피를 잊지 않았다.
- 저그 : 가증스러운 괴물들 같으니. / 너희를 설득하느니 차라리 돌덩이를 설득하는게 더 편하겠군.
- 머키 : 이건? / 흥미롭구나.
유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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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 암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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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기본 능력치 |
20레벨 능력치 |
생명력 |
1561 (+4%) |
3402 |
생명력 재생량 |
3.28 (+4%) |
6.90 |
마나 |
- |
- |
마나 재생량 |
- |
- |
공격력 |
156 (+4%) |
328 |
공격 사거리 |
5.5 |
5.5 |
공격 속도 |
0.72 |
0.72 |
이동 속도 |
4.4 |
4.4 |
- 환영을 이용해 변화무쌍한 기동성을 선보이는 암살자입니다.
- 마나가 없는 무자원 영웅입니다.
고유 능력 : 사이오닉 투영 (Psionic Projection)
무적 상태의 환영을 소환합니다. 환영은 탈리스가 공격하는 대상을 우선적으로 공격하며 본체의 10%의 피해를 주고 동일한 이동속도로 이동합니다. 환영은 고유능력을 다시 사용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환영은 8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 사도의 그 능력입니다. 원작과는 다르게 공격할 수 있으며 지속시간이 다하면 환영의 자리로 이동하는 것이 아닌 환영이 그 자리에서 소멸해버립니다. (이동은 E로 이동)
정찰, 부쉬체크, 추노, 딜 지원용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시야가 상당히 좁고(메디브 새변신 정도) 지형 너머 시야를 확보할 수 없으며 이동속도가 영웅이 걷는 속도랑 똑같은 4.4로 약간 한계가 존재합니다. 다만 관련 특성을 찍으면 해소할 수 있습니다.
Q : 쐐기 유탄 (Recochet Glaive)
최대 3명에게 튕기는 사이오닉 탄을 쏘아보내 처음 적중한 적에게 177(+4%)의 피해를 줍니다. 튕길 때마다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 사거리는 9로 엔간한 견제 스킬보단 사거리가 짧습니다. 튕기는 사거리는 4.5로 마이에브의 나이샤의 유품보다 0.25 깁니다. Q는 유일한 탈리스의 공격 스킬로 특성트리를 타면 강력한 견제스킬로 변모합니다.
W : 위상 방벽 (Phase Barrier)
환영 근처에 있는 적 하나당 66(+4%), 적 영웅 하나당 132(+4%)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
- 환영이 존재해야 사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환영 근처 6의 반경 내에 있는 적의 숫자에 따라 보호막이 생성되며 이론상 보호막 수치에 한계는 없습니다.
E : 사이오닉 이동 (Psionic Transfer)
환영의 위치로 즉시 순간이동하고 환영을 제거합니다. 이동 후 2초 동안 이동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
- 역시 환영이 있어야 쓸 수 있는 기술로 도주, 추노에 유용한 기술입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 정신 감응을 찍으면 환영의 시야가 더욱 넓어지고 지속시간이 쿨타임이랑 똑같아져서 환영을 반영구적으로 데리고 다닐 수 있습니다.
- 날렵한 그림자를 찍으면 환영을 이용한 탈리스의 기동성에 더욱 박차를 가합니다. 환영의 본래 목적인 전투 합류나 추노, 도주에 적합합니다.
- 급속 투영을 찍으면 생존력이 올라갑니다. 환영이 존재하지 않을 때만 발동하는 능력이며 환영이 꼭 필요한 능력을 사용해야 할 때 적합한 능력입니다.
2단계 : 레벨 4
- 공명파열포는 평타 특성의 첫번째 특성으로 느린 공속으로 일반 공격을 하는 것을 감안하여 줄진의 절반 정도로 책정했습니다. 그에 따라 보상도 절반입니다.
- 쐐기포는 쐐기 유탄특의 첫번째 특성으로 사거리와 튕기는 거리를 늘려줍니다. 후에 있는 특성과 시너지가 있씁니다.
- 위상 폭발은 몇 안되는 사이오닉 이동 특성으로 리밍 재앙처럼 사이오닉 이동을 강력한 딜링기로 만들어줍니다. 궁극기를 배우면 환영이 적에게 접촉할 시 얻는 메리트가 생기는만큼 위상 폭발을 쓰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3단계 : 레벨 7
충격파 (Shockwave) |
지속 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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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으로 적을 처치하면 주변의 적에게 75%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이동속도를 20% 감소시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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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위 집행관 (High Executor) |
지속 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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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절, 침묵, 이동 불가, 감속 상태의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3초 동안 일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환영의 일반 공격에도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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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화 유탄 (Purifier Glaive) |
지속 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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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쐐기 유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환영의 일반 공격에도 적용됩니다. |
7레벨은 자가라 4레벨처럼 평타 관련 특성만 포진해있습니다.
- 충격파는 라인관리 특성입니다. 원작 사도에게 있던 충격파 효과에서 따온 능력입니다.
- 고위 집행관은 아군에 상태 이상을 걸어줄 아군이 있다면 강력한 평타 강화 특성입니다. 환영에게도 적용됩니다.
- 정화 유탄은 평타특성이지만 오히려 Q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특성입니다. 환영의 일반 공격에도 적용되기에 실질적으로 1.5초가 감소하는 셈입니다.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정화 폭발 (Purify Explosion)
사용하면 환영을 폭발시켜 범위 내 적에게 288(+4%)의 피해를 줍니다. 폭발 시 환영과 접촉해 있는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지속효과: 환영과 접촉한 적 영웅의 방어력이 2초 동안 8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2초 |
- 분열기의 정화 폭발에서 가져온 능력입니다. 환영을 폭발시켜 강력한 범위 피해를 줍니다. 대신 해당 환영이 제거되기 때문에 신중히 사용해야 합니다.
R : 중력 양자 분열포 (Graviton Disruptor)
일직선 상으로 중력 폭탄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36(+4%)의 피해를 주고 부착시킵니다. 폭탄은 부착된 후 1.5초 뒤에 폭발하여 대상과 주변의 적들에게 320(+4%)의 피해를 주고 부착된 대상에게 끌어당깁니다.
지속효과: 환영과 접촉한 적 영웅의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
5단계 : 레벨 13
6단계 : 레벨 16
- 에너지 채찍은 쐐기 유탄의 최대 튕겨지는 횟수를 증가시키며 그에 따라 감소하는 딜량도 줄여줍니다. 이미 튕겨진 적에게도 다시 튕길 수 있게 해서 소수의 적을 상대해도 큰 피해를 입힐 수 있게 합니다.
- 연쇄 폭발은 쐐기탄을 마치 마이에브의 칼날 부채처럼 연속으로 돌릴 수 있게 하여 진형붕괴를 유도합니다. 궁극기 중력 양자포 함께 모아줄 다른 영웅과 연계하면 끔찍한 효율을 발휘합니다.
- 사이오닉 증폭은 평타트리의 마지막 강화 특성으로 사이오닉 이동과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는 특성입니다.
7단계 : 레벨 20
- 약화 시스템은 강력한 디버프 기술입니다. 16렙의 연쇄 폭발과 연계하면 적이 산개할 때까지 디버프를 맥여 한타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 위상 회생은 강력한 탈출기입니다. 환영이 미리 존재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1렙의 급속 투영을 찍으면 위급 상황에 환영이 없다는 위험성은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