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빛순찰대 수장
원거리 암살자 – 베리사 윈드러너
생명력 : 1754
생명력 재생량 : 3.42
마나 : 500
마나 재생량 : 3.0
공격력 : 123
공격 사거리 : 6.5
공격 속도 : 1.5
강력한 단일 공격력을 자랑하지만 이 공격력을 내기 위해서는 정신 집중이 필요해 주의가 필요한 원거리 암살자입니다.
고유 능력 : 약점 찾기
적에 일반 공격을 3회 하거나 일제 사격으로 피해를 주면 대상 적에 약점을 부여합니다. 약점은 6초 동안 유지되며 다음 조준 사격으로 주는 피해를 7% 증가시킵니다.
약점은 최대 5회까지 중첩되며, 중첩될 때마다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징표 사격을 활성화합니다.
징표 사격
징표 사격은 약점이 부여된 적에게만 사용할 수 있으며 대상 적에 163의 피해를 주고 즉시 약점 2 중첩을 부여합니다. 조준 사격으로 정신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정신 집중을 취소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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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 시절 사격 사냥꾼을 모티브로 해서 만들었었던 영웅이기에 당시 패시브였던 약점 찾기를 고유 능력으로 구현해보았습니다. 베리사의 주력 기술인 조준 사격의 공격력을 최대 35% 증가시켜주죠! 사거리가 6.5인 평타와 일제 사격을 이용해서 약점을 중첩시키고 조준 사격을 사용하는 메커니즘입니다. 또 약점을 중첩시키면 징표 사격이 활성화되는데, 이 징표 사격은 사거리가 꽤 길기에 약점을 안정적으로 중첩시키는데 유용합니다. 다만 징표 사격은 약점이 중첩될 ‘때’만 활성화되므로 이미 약점이 3회 중첩된 상태에서 징표 사격으로 중첩을 5회로 만들게 되면 중첩은 2회 증가했지만 징표 사격은 1회만 활성화됩니다. 참고로 징표 사격은 타겟팅 기술이기에 원작처럼 일제 사격 - 징표 사격 콤보로 광역딜을 넣을 수는 없습니다.
Q : 일제 사격
대상 적에 68의 피해를 주는 화살을 날립니다. 대상 주위에 다른 적이 있으면 무작위 최대 4명의 적에 추가로 화살을 날려 43의 피해를 줍니다. 추가 화살은 적 돌격병, 용병에 2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추가 화살이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5의 마나를 되돌려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4초
마나 소모량 :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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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리사의 유일한, 광역 기술이라고 하기 애매한 광역 기술입니다. 공격력은 매우 약한 편이기에 사실상 약점 부여용 및 추가 피해를 이용한 라인 클리어와 용병 캠프 정리에 도움을 주는 용도로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도 쿨 자체는 짧은 편이고 특성을 찍으면 딜링 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W : 조준 사격
0.75초의 정신 집중 후 대상 적에 35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다른 일반 기술을 사용할 수 있지만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일제 사격을 사용하면 정신 집중 시간이 0.25초 증가하며, 철수를 사용하면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미니 소모량 :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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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리사가 말뚝딜 영웅인 이유입니다. 정신 집중까지 해야 하기에 더더욱 조심해야 하지만 그만큼 공격력은 엄청납니다. 쿨타임은 12초로 애매한 편이지만 영웅에 사용하면 2초 감소해 10초로 감소하게 됩니다. 덕분에 조준 사격을 마음껏 사용하게 된다면 은근히 마나가 많이 타죠.
E : 철수
뒤로 먼 거리 도약합니다. 주위에 적 영웅이 있으면 도약 거리가 35% 증가하고 6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도약하여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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꽤나 먼 거리를 뒤로 이동하게 되는 우수한 도주기입니다. 벽을 넘을 수도 있죠! 적 영웅이 근처에 있을 때 사용하면 거리가 더더욱 늘어납니다. 또 조준 사격을 마음껏 사용하여 마나가 고갈되었을 때 사용하면 위치를 조정함과 동시에 마나를 회복하기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지불가가 아니기 때문에 벽을 넘으려다 디아블로 등한테 cc기를 당하면 도망도 못 치고 죽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1단계 특성(유틸)
[Q] 폭발 사격
일제 사격의 사거리가 30% 증가하고, 주 대상에 추가로 폭발하는 투사체를 날립니다. 투사체는 대상을 제외한 주위 넓은 범위 적에 165의 피해를 줍니다.
[W] 정조준
!퀘스트 : 조준 사격을 적 영웅에 사용해야 합니다. 조준 사격을 영웅이 아닌 적에 사용할 때마다 퀘스트가 1회씩 감소합니다.
!보상 : 조준 사격을 적 영웅에 5회 연속으로 사용하면 조준 사격을 적 영웅에 사용했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2초 감소합니다.
!보상 : 조준 사격을 적 영웅에 10회 연속으로 사용하면 조준 사격의 정신 집중 시간이 0.25초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특화 : 저격 훈련
생명력이 10% 감소하지만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1 증가하고 일반 기술의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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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 사격 : 일제 사격을 확실하게 광역기로 만들어주는 기술입니다. 다만 폭발 투사체는 일제 사격의 주 대상에게 날라가지만 정작 주 대상에는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나중에 특성으로 폭발 사격을 강화하면 주 대상에도 피해를 줄 수 있게 됩니다.
정조준 : 영웅이 아닌 적에는 조준 사격을 사용하기 힘들어지는, 상당히 까다로운 퀘스트입니다. 그래도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면 조준 사격을 매우 강력하게 만들어주죠!
특화 : 저격 훈련 : 일반 기술의 사거리도 증가하지만 평타 사거리가 1 증가해 7.5로 증가하는 게 더 주요한 효과입니다. 평타 트리의 시작점이죠. 다만 생명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상대 조합을 잘 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2단계 특성(D 연계&딜링)
[Q] 정밀 사격
약점의 지속 시간 동안 일제 사격의 공격력이 75%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빨리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 약점의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합니다.
[W] 죽음의 표적
징표 사격을 사용하고 1초 이내에 대상 영웅에 조준 사격을 사용하면 약점의 공격력 증가량이 3%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 약점이 이미 최대 중첩인 상태여도 약점을 부여하는 조건을 만족하면 징표 사격이 활성화됩니다.
[고유 능력] 고독한 늑대
일반 공격을 같은 적 영웅에 연속으로 사용하여 약점을 중첩시키면 약점의 지속 시간 동안 일반 공격이 공격력의 2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 이제 2회의 일반 공격으로 약점이 부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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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밀 사격 : 이 특성 구간은 모두 고유 능력과 일반 기술 혹은 평타를 연계하여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약점을 적 영웅에 부여해놓은 상황이면 일제 사격이 강화됩니다. 게다가 이 구간은 특성을 더 잘 발동시킬 수 있도록 고유 능력도 강화시켜 줍니다.
죽음의 표적 : 특성이 발동되면 약점의 공격력 증가량이 총 50%로 증가합니다! 게다가 원래는 약점이 5회 다 부여된 상황이면 더 이상 징표 사격이 활성화되지 않게 되는데 이 특성을 찍으면 평타 3회나 일제 사격을 적 영웅에 사용하면 약점이 이미 5회 부여된 상태여도 징표 사격이 활성화됩니다. 1:1 상황에서 특히 유용하죠.
3단계 특성(생존)
[E] 급가속
철수로 도약한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적 영웅에 약점을 중첩시킨 상태에서 철수를 사용하면 지속 시간 동안 추가로 방어력이 15 증가합니다.
[E] 빠른 철수
철수를 이동 불가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고 도약하는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사용 효과] 활기
4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30%만큼을 회복합니다. 일제 사격을 적중시킨 적 영웅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3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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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철수 : 디아블로 등의 타겟팅 cc기에 더 이상 당하지 않을 수 있게 되는 특성입니다.
궁극기
R : 신비한 사격
빠르게 3발의 비전 화살을 날려 범위 내 무작위 적에 발당 38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을 우선시하며 적 영웅에 피해를 주면 즉시 약점을 1회 부여합니다. 약점이 이미 부여되어있는 상태에서 비전 화살이 대상 영웅에 적중하면 약점을 추가로 1회 부여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30초
마나 소모량 :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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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을 더 쉽게 쌓을 수 있는 궁극기입니다. 사실상 딜보다는 약점 쌓기 용인 궁극기입니다. 만약 한 영웅에게 3발이 다 적중하면 약점이 한 번에 5회 다 쌓이게 되죠! 게다가 일단 적중만 하면 이후 적 영웅이 범위 밖을 벗어나게 되도 비전 화살이 범위 안에 있던 영웅들을 끝까지 추적하기에 쓰기도 쉬운 궁입니다.
R : 구속의 사격
구속의 화살을 날려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1.5초 동안 이동 불가 및 침묵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마나 소모량 :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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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습니다. 옆동네 바루스 궁에서 모티브를 얻은 궁입니다. 1.5초 동안 이동 불가에다가 침묵까지 먹여줄 수 있는, 강력한 궁극기이죠!
4단계 특성(딜링)
[Q] 정확한 조준
일제 사격을 적 영웅에게만 적중시키면 5초 동안 다음 일제 사격의 추가 대상에 대한 공격력이 15% 증가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퀘스트 : 일제 사격의 주 대상에 대한 공격력 증가 효과를 45% 이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보상 : 공격력 증가 효과를 15초 동안 유지하면 일제 사격의 추가 공격이 적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보상 : 공격력 증가 효과를 30초 동안 유지하면 일제 사격이 2회 충전됩니다.
[지속 효과] 탄막
이 특성은 1레벨에 폭발 사격을 찍었을 때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폭발이 대상 적에도 피해를 주며 폭발 범위에 3초 동안 탄막이 형성되어 0.5초당 98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연타 공격
일반 공격을 적 영웅에 할 때마다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 증가하여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으로 약점을 중첩시킬 때마다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추가로 4% 증가하여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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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한 조준 : 조건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상대 팀에 소환수를 쓰는 영웅이 있거나 하다면 특성이 무력화되어버릴 수 있죠. 그래도 볼스카야 같은 맵에서는 오브젝트 한타 때 퀘스트를 많이 깰 수 있죠.
탄막 : 1레벨에 폭발 사격을 찍었을 때만 찍을 수 있는, 폭발 사격을 강화하는 특성입니다. 폭발 사격의 폭발 범위에 탄막이 형성되죠. 그리고 폭발이 일제 사격의 주 대상에게도 피해를 주게 됩니다.
연타 공격 : 공격 속도를 총 40% 증가시킬 수 있는 특성입니다. 와우에서는 실탄 장전과 같이 조준 사격을 두 번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효과입니다만 이미 16레벨에 실탄 장전으로 그 효과는 구현했기에 평타 트리의 마지막 특성으로 구현해보았습니다.
5단계 특성(캐리)
[W] 실탄 장전
약점이 3회 이상 중첩된 적 영웅에 조준 사격으로 피해를 주면 대상 영웅에 비용을 소모하지 않은 조준 사격이 즉시 사용됩니다.
지속 효과 : 조준 사격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일제 사격을 사용해도 정신 집중 시간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E] 하이엘프의 투혼
철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감소하고 조준 사격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철수를 사용해도 정신 집중이 취소되지 않으며 철수로 회복하는 마나가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관통 사격
일반 공격과 일제 사격이 적 영웅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피해를 줍니다. 약점이 3회 이상 부여된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2%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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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탄 장전 : 조준 사격을 두 번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일제 사격을 사용해도 정신 집중 시간이 늘어나지 않게 됩니다.
하이엘프의 투혼 : 철수를 더욱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고 마나를 총 120이나 회복할 수 있게 됩니다. 또 조준 사격으로 정신을 집중하는 중에 철수를 사용해도 정신 집중이 끝나지 않고 조준 사격이 제대로 사용되게 됩니다!
관통 사격 : 일반 공격이 방어력을 무시하는 데다가 퍼뎀까지 주는 강력한 특성입니다! 퍼뎀이 있는데 방어력 무시까지 있을 필요가 있느냐 할 수 있지만, 약점이 쌓여있지 않은 상황에서는 크게 유용하죠. 또 고독한 늑대의 추가 피해나 폭발 사격을 찍었을 때의 폭발 데미지도 방어력을 무시하고 들어가게 됩니다!
6단계 특성(폭풍)
[R] 윈드러너의 징표
신비한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20 감소합니다. 신비한 사격을 적 영웅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비전 화살이 5발로 증가합니다. 한 영웅에게 비전 화살이 연속으로 적중하면 즉시 약점을 최대로 중첩시킵니다.
[R] 봉인 화살
구속의 사격의 투사체 속도가 50% 증가하며 이제 대상 영웅을 기절 상태로 만들고 지속 시간이 1.5초 증가합니다.
[Q] 교묘한 사격
일제 사격의 추가 대상에 대한 공격이 추가로 셋의 대상에 튕겨 94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일제 사격의 주 대상을 우선시합니다.
[W] 정확한 겨냥
조준 사격의 정신 집중 시간이 0.25초 감소하고 조준 사격을 같은 적 영웅에 연속으로 사용할 때마다 다음 조준 사격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200%까지 중첩되지만 다른 적 영웅에 조준 사격을 사용하면 초기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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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드러너의 징표 : 신비한 사격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고 비전 화살이 분산되더라도 약점을 더 수월하게 쌓을 수 있게 됩니다.
교묘한 사격 : 완전히 1:1 상황에서는 큰 효용이 없지만 돌격병이라든가 추가 공격이 튈 수 있는 상황에서는 큰 효용을 발휘할 수 있죠! 한타에서도 상대가 산개를 잘 하지 않는 한 한 명의 영웅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정확한 겨냥 : 조준 사격을 연속으로 사용하게 되면 공격력이 크게 증가하게 되는 특성입니다. 게다가 정조준 특성과 연계하면 정신 집중 시간이 0.25초로까지 감소하게 되어서 조준 사격을 더더욱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죠!
다음 영웅은 방벽으로 아군을 보호하고 동시에 아군의 공격력을 높여줘 돌진 조합에 어울리는 원거리 전사 오리사, 식충을 내보내 적을 요격하고 뒤로 빠질 수 있는 기동력 좋은 근접 암살자 군단숙주 크레이벌그, 맵에 거미줄을 쳐 상대의 움직임을 방해하고 새끼 거미들을 시켜 아군을 치유하는 근접 치유사 아라네에, 예전에 전문가 직업군으로 만들었던 성전사 영웅의 근접 투사로의 리메이크, 뚜벅이지만 강력한 광역 cc기로 무장한 근접 전사 케른 블러드후프, 아군의 생존력을 높여주는 데 능력이 집중되어 있는 원거리 지원가 파수기 KALA-Ⅱ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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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봤습니다. 옵치 위도우메이커랑 상당히 비슷한 플레이 방식을 가질것 같은 영웅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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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봤습니다. 옵치 위도우메이커랑 상당히 비슷한 플레이 방식을 가질것 같은 영웅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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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아군이 잘 보호해줘야 제 딜량을 다 낼 수 있는 영웅입니다. | 20.05.16 13:3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