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현재 올해의 프리시즌을 위한 준비가 바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진행중인 프리시즌 개발 현황 업데이트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프리시즌 개발 현황 업데이트 – 1을 아직 확인하지 못하셨다면 이 글을 읽어주세요.
이번 프리시즌의 목표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 시간의 질을 개선하고 승패가 결정된 게임이 지지부진하게계속되는 것이 아닌 항상 승리를 위해 싸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번 프리시즌의 4가지 목표와각각의 목표를 위한 세부 변경사항은 아래를 읽어주세요.
이제 룬 빌드에 따라 능력치 보너스가 결정되지 않습니다
(신규 능력치 보너스가 룬 페이지에 적용된 컨셉 화면)
● 수많은 시도와 테스트 끝에 3종 선택 시스템을 능력치 보너스에 적용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 능력치 슬롯 1개는 공격 능력치 전용입니다.
○ 능력치 슬롯 1개는 방어 능력치 전용입니다.
○ 능력치 슬롯 1개는 공격 또는 방어 능력치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현재 테스트 중인 능력치 보너스 선택지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공격 능력치 – 공격력, 주문력, 공격 속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증가량
○ 방어 능력치 – 방어력, 마법 저항력, 체력 증가량
○ 삭제되었거나 현재 검토 중이지 않은 선택지
• 체력 재생 - 공격로에서 아무도 처치당하지 않는 상황이 벌어질 겁니다.
• 고정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특히 이 부분은 쉽게 조정할 방법이 없습니다. 5 또는 10의 배수가아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은 다른 아이템/룬 선택지에 적절히 통합되지 않습니다.
• 방어력/마법 저항력 증가 - 이 능력치들은 나쁜 선택이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각 슬롯의 이상적인선택지 개수를 3개나 4개로 정할 경우 최종 선정에서 탈락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방어력/마법저항력 증가량은 게임 후반에는 아이템 효과에 가려지기 때문에 직접적인 방어력/마법 저항력이더 효과적일 겁니다.
● 전체적으로 새로운 능력치 보너스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 여러분이 기존 시스템에 존재했던 어려움없이 각 챔피언의 위력 강화에 최적화된 능력치 보너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된 점이 바람직할 것이라고생각합니다. 방어 능력치를 활용하면 상대를 고려한 전략적인 선택을 할 수 있겠죠. 아래와 같은 질문을생각해볼 수 있을 겁니다.
○ “공격로에서 만날 상대의 헛점을 파고들까, 아니면 게임 후반으로 이끌어갈까?”
○ “공격 능력치를 증가시켜서 욕심을 낼까, 아니면 방어적으로 안전하게 플레이할까?”
공격로 단계가 개선되고 더 오래 지속됩니다
(업데이트된 포탑 방패 컨셉과 포탑 방패 파괴 세부 작업 일부)
● 프리시즌 개발 현황 업데이트 – 1을 읽지 않은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해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게임 초반외곽 포탑에 내구력을 증가시키는 방패가 추가되지만, 각 방패 조각을 파괴해서 골드 보상을 획득할 수있습니다.
● 지난 번 업데이트 이후, 외곽 포탑 방패에는 큰 방향 전환이 없었으며, 게임 흐름에 더욱 더 자연스러운요소로 느껴지도록 갈고 닦는 중입니다. 외곽 포탑 방패의 목적은 공격로에서 벌어지는 대결의 위력과밸런스는 비슷하게 유지하지만, 파괴해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여러 조각을 추가함에 따라 포탑이 더오래 살아남게 하고 상호작용의 만족도가 증가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공격로의 상황이 유리할 경우정글러의 갱킹 한 번만으로 게임 시작 7분만에 포탑이 파괴되는 일부 맥빠지는 경우도 줄이려고 합니다.
역전 가능성이 높아지고 만족도가 증가합니다
● 미니언 처치 수가 현상금에 통합되는 변경이 계속해서 유력하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비교적 골드를 더많이 획득한 플레이어를 처치했을 때 더 정확한 보상을 주기 때문이죠. 추가적으로 현상금을 계산하기위한 정확한 방법과 골드량을 계속해서 조정 중입니다. 현재 어림짐작으로는 연속 처치를 기록하고 있는챔피언의 평균 현상금 70%는 챔피언 처치 수로, 30%는 미니언/몬스터 처치 수로 계산하려고 합니다.
● 역전 가능성을 더 증가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현상금을 말도 안 될 정도로 증가시키지는 않으려고합니다. 그래서 저희가 시도하고 있는 다른 전략은 전체적인 골드 획득량이 낮은 팀의 플레이어를 처치했을 때 현상금을 감소시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불리한 게임에서 자신의 공격로만이 유리한 경우,이미 팀이 불리한데도 상대에게 처치당해서 많은 골드를 넘겨주게 되었을 때 느끼는 엄청난 절망감도감소할 겁니다.
승패가 결정된 게임은 더 빨리 종료됩니다
● 게임 후반 미니언의 체력과 포탑의 방어력/마법 저항력 증가 테스트는 계속해서 순조롭게 진행되고있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유리한 팀이 승리를 더 빨리 결정짓게 하지만, 역전할 수 있는 게임에서 불리한팀이 반격하지 못할 정도로 심하지는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지난 업데이트 이후 이 글에서 전해드릴 만한 새로운 내용은 그다지 많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 또한 미니언의 이동 속도 증가량을 조정 중입니다. 미니언의 이동 속도가 해당 공격로의 파괴된 포탑숫자에 따라 증가했던 기존 시스템을 그저 게임 시간에 따라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더 간단한 체계로변경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더욱 중립적인 체계로 변경하면 포탑을 그다지 파괴하지 못한 팀이 단체전투에서 이길 수 있는 경우에 반격을 노릴 수 있을 겁니다.
현재까지의 피드백
아주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플레이어 테스트가 이제 막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서로다른 실력대의 수많은 플레이어가 초청되어 주말 내내 프리시즌 변경사항에 대한 테스트가 실시되었습니다.언제나 그렇듯, 이번 플레이어 테스트에서도 역시 업데이트 작업에 대한 귀중한 피드백을 엄청나게 얻을 수있었고,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께 이 변경사항을 곧 공개한다는 생각에 전보다 더 큰 자신감을 얻었습니다.이번 프리시즌 변경사항은 모든 부분이 내부 테스트에서 확인된 것과 비슷하게 작동하도록 하기 위해 일반적인 PBE 기간보다 더 긴 기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공유해드릴 정보는 PBE에 적용될 내용에 훨씬더 가까울 것으로 생각하며, 각 요소를 심도 있게 작업하고 있는 개발자들이 더욱 세부적인 정보를 전해드릴예정입니다.
Scruffy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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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역전을 아예 불가능하게 하는거 아닌가? 지금도 솔라인 같은 경우 한번만 죽어도 뒤집기 거의 불가능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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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죽는게 현실 | 18.10.01 13: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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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로성
그러면 역전을 아예 불가능하게 하는거 아닌가? 지금도 솔라인 같은 경우 한번만 죽어도 뒤집기 거의 불가능한데 | 18.10.01 13:43 | | |
(IP보기클릭)49.165.***.***
? 도타는 역전 쉽게 나옴 진짜로 | 18.10.01 13: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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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긴 짐꾼이나 스크롤 같은거 있지 않음? | 18.10.01 15: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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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긴 이기는쪽도 리스크가 커서 그러지... 한방 뒤집기 도박템같은것도 있고 슈-퍼 존버챔도 많고 롤은 도벽 핫할때 봤듯 깨작깨작 돈차이만 나도 라인전 서서히 무너져가는 게임인데 돈을 뺏기면 버티기조차 못하게됨... | 18.10.04 08: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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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종료하면 시작합니다 거의 수능날이라고봐야합니다 | 18.10.01 16: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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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드컵 기간안에는 시즌종료안하겟죠? | 18.10.01 17: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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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중순?쯤 시즌 종료되고 프리시즌 시작됨 | 18.10.02 08: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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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전이 꼭 엄청 불리한 상황을 뒤집는 걸 의미하는 건 아님 적당히 불리한 경기를 뒤집을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이겠지 | 18.10.16 16:0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