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
차지 액스는 변형 기믹을 가진 또 다른 무기로서 기본 상태의 검+방패와 변형 상태의 도끼모드를 넘나들며 딜을 넣는 무기 입니다.
기본적으로 검모드에서의 공격으로 에너지를 모아 이를 방패 혹은 병에 충전을 시킨 뒤 도끼모드로 변형 - 초고출력 해방 베기에 이은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속성 해방 베기는 포격과 마찬가지로 육질 무시의 고정 데미지 이며 공격과 포술의 영향을 모두 받으며 회심의 영향을 받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방패나 검을 강화시켜 추가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고 병을 채워 날리는 고출력 베기는 한순간에 큰 데미지와 스턴치를 주기 때문에 딜 찬스도 자주 나오는 편.
다만 같은 변형 무기인 슬래시액스와는 다르게 굉장히 복잡한 커맨드 구조를 가지고 있고 병을 모으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상대적 딜로스 또한 존재합니다.
필살기 급인 초고출력 해방 베기는 일직선 혹은 Y자로 나가기 때문에 풀 히트 시키기가 굉장히 어려운 것도 단점.
복잡한 커맨드에 비해 결국 쓰는 기술만 쓰게 되는 미묘함도 가지고 있습니다.
조작 가이드
기본 운용
차지 액스의 병에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유탄병과 강속성병.
유탄병은 적의 기절을 유발하기 쉽고 초고출력시 일직선으로 터지게 됩니다.
강속성병은 무기의 속성을 강화시켜 추가타를 넣고 Y자를 그리며 터지게 됩니다.
지난 패치로 유탄병의 데미지가 너프를 먹음과 동시에 강속성병의 데미지가 상승하여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대부분은 유탄을 씁니다만...
기본적으로 차지액스의 딜 사이클은 검공격 - 방패강화 - 검공격 - 병채우기 - 초고출력의 흐름입니다.
사냥에 익숙해진다면 고출력으로 데미지를 가하다가 확실한 순간에만 초고출력을 사용하게 됩니다.
검강화는 검에 심안을 부여하고 공격에 약간의 데미지를 추가해주긴 하지만 딜타임에는 어차피 도끼로 딜을 하게 되므로 선택 사항입니다.
방패강화는 가드 시 예리도 소모를 감소시켜주고 가드성능+2정도의 효과를 부여해 주며 방패 강화 시에만 초고출력 해방 베기를 사용 가능합니다. 상시 유지 필요.
병을 쌓는 공격으로는 견제베기 - 모아 베어올리기 - 방패 찌르기 - 모아 베어올리기를 하면 빨간색이 됩니다.
이후 바로 병 채우기 - 방패 찌르기 - 고출력 해방베기 - 속성 강화 해방 베기를 하면 방패 강화가 됩니다.
방패 강화를 하게 되면 고출력 해방베기가 초고출력 해방베기로 변하며 고출력을 원하면 초고출력 모션 돌입 시 아래를 누르며 세모를 누르면 됩니다.
또한 검 모드에서는 공격 직후의 회피는 구르기가 아닌 스텝이 나가게 됩니다.
납도 상태에서 R2(Ctrl)를 누르면 가드가 아닌 도끼를 꺼내게 되니 주의.
방패 강화 상태라면 도끼모드의 데미지가 증가하고 세모(좌클릭)로 평타, 동그라미(우클릭)로 속성해방베기 세모+동그라미(좌클+우클)로 초고출력 해방베기니 참고.
앞을 누르며 세모(좌클)를 눌러서 나가는 돌진 내려치기가 생각보다 쏠쏠합니다.
병이 다 차있는데 초고출력 타이밍이 나오지 않는다면 도끼모드에서 짤딜을 넣다가 기회를 봐서 고출력이나 초고출력을 꽂는것도 방법입니다.
응용
차지액스에는 가드 포인트라 불리는 고유의 카운터 기술이 있습니다.
방패강화가 된 상태에서 공격 전 혹은 공격 후에 방패를 앞으로 내미는 모션이 있는 기술들로 상기 조작가이드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다만 제일 자주 쓰게 되는 가드 포인트는 변형 공격에 붙어있는 녀석으로서 검->도끼에는 방패에 칼을 집어넣는 모션에, 반대는 변형하여 베고난 뒤 모션에 있습니다.
가드포인트의 장점은 가드 포인트 순간 속성데미지 혹은 기절치를 추가로 부여한다는 점과 가드 성능2의 효과를 부여한다는 것 입니다.
이것 외에도 추가적 선 모션 없이 바로 초고출력 베기로 이어지기 때문에 카운터로 노리는 유저도 많습니다.
가포와 초고출력 - 고출력 변환 및 몬스터의 기절치를 어느정도 계산이 가능 하다면 몬스터가 허구한날 누워만 있는 걸 보실 수 있게 됩니다.
차지액스는 병 축적에 의한 방패 강화 상시 유지와 초고출력을 얼마나 잘 때려박나와 가드포인트가 운용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
딱히 이것저것 운용방식에 차이가 있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생략.
추천 스킬
공격 - 유탄병의 데미지를 증가시켜 줍니다. 패치로 공격력 상승량은 너프먹은 상태.
포술 - 병 공격 데미지를 상승시켜 줍니다.
포탄 장전 수 UP - 차지액스의 병을 하나 더 늘려줍니다.
가드 성능 - 방패강화시 2, 가드 포인트시 2 이므로 1만 띄운다면 가드 성능 5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집중 - 3을 찍을 경우 세모(좌클) - 모아베기(우클 꾹) - 세모(좌클)에 바로 빨간색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실상 병 데미지가 회심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스킬이 그만큼 자유롭습니다.
물론 무기 자체 데미지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남는 스킬은 원하시는걸로 꾹 꾹 채워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커스텀이 자유로운 편이라 좋은 무기.
추천 장비
참 만들기 쉬운 세트입니다. 레어도 8짜리의 포술주 3개만 있으면 대여 ㅎㅎㅎㅎㅎㅎ.
포술주가 1레벨 장식주라서 가능한 짓 입니다. 보통은 도도가마루 장비를 입어서 늘리게 되는데 전 그거 룩 별로 안좋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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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과 관계 없이 육질무시 고정피해 | 18.12.26 12:4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