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활린이 입니다... 얼마에 강주약이 필요없는 속성활 회심격 셋팅에 관한 글을 하나 작성했었는데...
http://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59846?view_cert=1
그 중에서 용속성 활에대해서 한가지 흥미로운 가설을 세우고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처음에 속성활 회심격 셋팅을 했을당시에 빙속성 활로는 알나스다오라를 사용했었습니다...
비교대상이었던 레이펀라이크 대비 우월한 물뎀, 회심률에 넘치는 슬롯이 맘에들었었죠...
레이펀라이크 대비 조금 모자란 빙속성치는 크게 문제가 안될거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다가 누군가 빙속성은 레이펀라이크 미만 잡이라고 해서 레이펀라이크를 만들어서 사용해 보았었는데...
알나스다오라 대비 충격적인 데미지를 보여주는것에대해서 놀랐었습니다...
회심격 속성 셋팅후... 거의 1.6 - 1.7 배 정도의 데미지를 보여주며 데미지의 앞자리수가 바뀌는 기염을 토해내더군요...
그리고 당장 미련없이 레이펀라이크를 사용해서 빙속성활 셋팅을 변경했었죠...
제가 작성한 속성활 셋팅에 관한 글에서도...
보통 용속성은 활은 하자크베로스가 우월한 성능을 보인다고 하길래...
아무런 의심없이 하자크베로스를 사용해서 셋팅을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한가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제 눈엔 알나스다오라 vs 레이펀라이크의 차이가... 하자크베로스 vs 용골궁의 차이와 너무도 비슷해 보였었습니다...
[알나스다오라 vs 레이펀라이크]
공격력은 24의 수치 차이로 알나스다오라의 승리...
회심률은 기본 10%가 붙어있는 알나스다오라의 승리...
슬롯은 2소켓 슬롯 1개 + 1소켓 슬롯 1개를 가진 알나스다오라의 승리입니다...
커스텀 강화는 둘다 레어8짜리 활이고 각자 1회의 커강이 가능하기에 두 활은 비겼습니다...
유일하게 레이펀 라이크가 이기는건 150 차이(240 vs 390)의 얼음속성이 전부였었죠...
지원하는 병이 레이펀라이크가(독병, 수면병) 더 많긴 하지만...
평소에 강격병도 잘 사용안하는 제겐 독병, 수면병의 추가지원은 아무런 의미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혼자서 판단하고 알나스다오라를 만들어서 사용중이었는데...
루리웹에서 레이펀라이크가 훨씬 좋다는 얘기를 듣고 반신반의하면서 만들어서 사냥을 나가보았는데...
너무도 우월한 데미지 차이에 놀랐고... 그 뒤로는 알나스다오라는 봉인후 빙속성활은 레이펀라이크만 사용중입니다...
[하자크베로스 vs 용골궁III]
자 이제 그럼 하자크베로스와 용골궁을 비교해 보도록 하죠...
공격력은 48의 수치 차이로 하자크베로스의 승리...
회심률은 둘다 0%라 두활이 비겼습니다...
슬롯은 2소켓 슬롯 1개를 가지고 있는 하자크 베로스 vs 1소켓 슬롯 2개를 가진 용골궁...
2소켓 1개 vs 1소켓 2개 이것만 보면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슬롯면에 있어서는 용골궁의 승리 입니다...
이유는 뒤에 언급하겠습니다...
커스텀 강화는 둘다 레어7짜리 하자크베로스는 2회가 가능하고... 레어 6짜리인 용골궁은 3회가 가능하기에 용골궁의 승리...
용속성은 150 차이로 (270 vs 420) 용골궁의 승리 입니다...
어랏 두 활을 비교하면서 알나스다오라 vs 레이펀 라이크 두활의 이미지가 매우 겹치더군요...
속성수치를 제외하고 알나스다오라에게 모든부분에서 패배를 했던 레이펀라이크 성님께...
응... 속성활은 속성수치 높은게 킹왕짱이야... 라는 참교육을 시전 받은터라...
하자 베로스와 용골궁의 비교는 매우 고무적이었었죠...
레이펀라이크때와는 다르게... 용골궁이 속성에서만 이기는게 아니고...
다른 측면에서도 많은 승리를 따냈기 때문이죠...
그래서 바로 제작을 했습니다... 그리고 사냥을 나갔죠...
저는 데미지 기대값이니 데미지 계산식이니 무기배율이니 그런거 모릅니다...
몹한테 직접 꽂아보고 데미지 잘 나오는게 장땡 아닌가요??? ㅋㅋㅋ
그래서 사냥을 나갔죠... 용속성 약점중 비교적 강한놈인 역전 리오레이아 아종을 잡으러요...
참고로 역전 리오레이아 아종이 아닌 걍 역전 리오레이아를 잡으면 제가 실험한 수치보다 데미지가 더 나옵니다...
아마도 리오레이아 아종이 방어력이 더 높은가봐요...
평소에 즐겨 사냥을 하던 몬스터가 아니라... 하자크베로스로 데미지가 얼마가 나오는지에 대한
데이터가 있던게 아니라... 하자크베로스로도 동일하게 사냥을 했었습니다...
먼저 셋팅부터 보시죠...
[하자크베로스]
발톱 및 부적의 버프를 받아 공격력은 246을 기록하고 있구요...
용속성은 파룡주의 도움을 받아 35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자크 베로스의 경우 파룡주3개 이상은 속성치 제한에 걸려서 더 이상 넣어주는것이 의미가 없습니다...
[용골궁III]
발톱 및 부적의 버프를 받아 공격력은 198을 기록하고 있구요...
용속성은 파룡주의 도움을 받아 54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용골궁의 경우 기본 속성치가 420이라는 최강의 기본 속성치를 가지고 있기에...
유일하게 속성주 5개를 장착해 주어도 장착해 줄때마다 속성치의 상승이 있는 활입니다...
다만 4개에서 5개를 장착해줄때 속성치의 상승이 540 -> 550으로 속성치 상승이 10이라는 미약한 수치이기에...
파룡주장착은 4개만 했습니다...
참고로 390이라는 비교적 높은 기본 속성치를 가지고 있는 빙속성 레이펀라이크와 화속성 쟈냐프활의 경우에는...
각각의속성주를 4개에서 5개로 바꿔줄때 더이상 속성의 상승이 없습니다...
자 다시 위의 스샷을 보시죠...
하자크베로스와 용골궁 모두 동일한 셋팅이지만...
하자크베로스 셋팅과 용골궁 셋팅의 차이점은...
하자크베로스 셋팅의 경우는 체술이 4를 마크하고 있고... 용골궁 셋팅은 체술이 3입니다...
또, 하자크베로스 셋팅은 파룡주가 3개 박혀있고... 용골궁 셋팅은 파룡주가 4개 박혀있죠...
그 외에는 모두 동일합니다...
자 이제... 좀전에 언급한 하자크베로스와 용골궁의 비교중 슬롯에 관한 얘기를 기억하시나요???
제가 소유한 용골궁은 어제 테스트를 위해서 급조한 활이라... 커스텀강화가 전혀 되어있질 않습니다...
제가 용속성을 셋팅한 하자크베로스는 슬롯강화 + 회심강화의 총 2번의 커스텀 강화가 되어 있구요...
커강을 완료한 하자크베로스는 회심 10%에 2소켓 슬롯 1개 + 1소켓 슬롯 1개를 가진 스펙의 활이 되었죠...
자 다시 용골궁으로 돌아와보겠습니다...
커강이 이루어지지 않은 용골궁은 회심률 0%에 1소켓짜리 2개를 가진 활입니다...
6레어짜리 활이라... 총 3번의 커스텀 강화가 가능한 활이구요...
앞으로 용골궁 커스텀 강화는 회심1번 + 슬롯강화 2번을 할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용골궁은 회심 10%에 2소켓 슬롯 1개 + 1소켓 슬롯 2개를가지게 됩니다...
하자크 베로스 대비 동일한 회심률에 1소켓짜리 슬롯을 하나 더 가지게 되는 benefit을 가지게 되는것이죠...
고로 슬롯 측면에서는 용골궁의 승리입니다...
위에서 하자크베로스 셋팅대비 모자랐던 체술주 1개를 넣어줄 자리가 나오게 되는것이죠...
자 이게 중요한게 아니잖아요... 슬롯이 많고 적고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몹한테 박히는 데미지가 가장 중요하니까요...
모든면에서 패배를 하고도 단지 속성치 하나에서만 승리를 했지만...
빙속성 활의 대표주자로 자리잡은 레이펀라이크 형님께 얻은 교훈이 있잖아요...
그래서 우리는 속성활로 회심격 셋팅을 하고 귀찮아도 매번 몹 종류별로 활을 바꿔들고 다니잖아요...
두 활모두 리오레이아 아종을 사냥하기에 앞서... 음식버프는 공격력에 대한 버프는 전혀없이 진행을 하였고...
아이루도 캠프에 놓아두고 와서 중간에 공격력 버프같은 변수를 없앴습니다...
자... 먼저 하자크베로스를 들고 사냥을 해 보았습니다...
머리정면을 쏘는 약점타격을 기준으로... 초반엔 20초중반의 데미지를 보여주다가...
스텝을 점점 밟아나가면서... 강궁주의 힘을 받은 하자크 베로스는 34 - 36 정도의 맥시멈 틱뎀을 보여주었습니다...
오오 준수한 데미지 입니다... 회심격 셋팅전엔 같은 하자크 베로스를 들더라도... 30대 데미지는 구경할수가 없었었죠...
그리고 강격병을 꽂아보았죠(처음에도 언급했지만... 전 강격병 및 근접병을 잘 안씁니다...)...
초반엔 20후반 30초반의 데미지를 보여주다가...
스텝을 점점 밟아나가면서 맥시멈 42 - 43 정도의 맥시멈 데미지를 보여주더군요...
강종 공격관련 버프(음식, 아이루, 열매등...) 및 극공셋팅(장신주를 더욱더 공격적으로)을 하게되면...
50대의 데미지를 보실수도 있습니다...
자 이제 용골궁의 차례입니다...
차징 - 스텝 - 강사 - 스텝 - 강사 - 스텝을 밟아나가는데... 갑자기...
43 이라는 데미지가 보이더라구요...
아시다싶이 용골궁은 강격병을 끼우고 싶어도 끼울수가 없는 활입니다...
잉? 너무 놀라서 공중에 뜬 리오레이아 아종을 섬광으로 떨어뜨리고 다시 딜을 넣어 봅니다...
44라는 데미지가 중간에 보이더라구요...
커강을 모두 했다는 기준으로... 1소켓짜리 슬롯도 하나 더 가지고 있어... 회심률은 동일해...
강격병 없이도 강격병을 사용한 하자크 베로스와 데미지는 동일해...
아아아... 킹골궁님 찬양합니다...
다들 용속성 활은 하자크 베로스와 킹골궁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킹골궁 킹왕짱이에요... 단... 용화살 데미지는 하자크베로스 대비 형편없는 수준입니다... ㅠㅜ
Epilogue
킹골궁에 관한 실험을 끝내고 문득 하나더 궁금해 진게 있었습니다...
용속성 약점3 + 화속성 약점3을 갖는 발하자크에게 사용해 보면 어떨까? 였죠...
실험전 제 이론은 이랬습니다...
발하자크는 용속성 및 화속성 약점이 모두 별 3개이고...
쟈나프아르카우스는 깡뎀에서 앞서지만 역회심이 있고...
킹골궁은 깡뎀이 낮지만... 회심 및 속성치에서 앞서므로...
어느정도 비슷한 결과를 보여주거나... 킹골궁이 조금 낮은 결과를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하고...
역전발하자크 사냥에 나섰습니다...
그 결과는 약 30초 정도 두들겨 패다가... 귀환옥타고...
쟈나프 활로 장비 교체후 때려잡았습니다...
용속성 약점3인 발하자크 에게... 기대치를 훨씬 밑도는 데미지를 보여주더라구요...
하자크베로스를 사용해봐도 그랬었고... 발하자크 용속성 약점3은 아마도 오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75.209.***.***
아 부파되기 전까진 용속내성이 있는거였었나요? 발하자크잡을때는 처음부터 끝까지 높을 데미지를 보여주는 쟈나프활로 가시는게 낫다는게 제 결론입니다... ^^ | 18.03.09 19:26 | |
(IP보기클릭)125.177.***.***
(IP보기클릭)175.209.***.***
크으... 저와 비슷한 실험을 해보셨었군요... ^^ 활중에서 쟈나프 활이 제일로 강려크 한것 같더라구요... | 18.03.09 19:27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75.209.***.***
연구라기 보다는 중간에 문득 갑자기 써든리 궁금증이 생겨서 급조한 실험입니다... 덕분에 제 용속성 셋팅에서 활 자체의 변경도 생겼구요... ^^ | 18.03.09 19:27 | |
(IP보기클릭)221.157.***.***
(IP보기클릭)175.209.***.***
쟈나프로 7-8분대 끊는 제 똥손이 원망스럽네요... ㅠㅜ | 18.03.09 19:28 | |
(IP보기클릭)124.56.***.***
(IP보기클릭)175.209.***.***
대용맥석, 용맥석은 남아도는데... 용맥석의 조각이 모자라서 위험도 1짜리 역전퀘 다니는 중임니다... 라도발킨을 잡으러 갔는데... 마침 용속성이라 킹골궁을 들고다녔는데요... 확실히 하자크보단 낫더라구요 | 18.03.09 21:18 | |
(IP보기클릭)220.74.***.***
(IP보기클릭)175.209.***.***
아 그렇군요 아무튼 처음부터 끝까지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는 쟈나프활이 킹왕짱입니다 | 18.03.09 22:11 | |
(IP보기클릭)123.99.***.***
(IP보기클릭)175.209.***.***
배부른님의 셋팅은 물리공격력의 영향을 받는 공격주나 초회심 셋팅이 들어가신게 아닐까요? 여러대를 때려봐도 저런 결과가 나오더라구요 | 18.03.09 22:09 | |
(IP보기클릭)123.99.***.***
하자크 강격병 용골궁 접경병 장착 하고 하신건가요 전 그렇게 해서 하자크 최대 48 용골궁 최대 43 나오더라구요 | 18.03.09 22:41 | |
(IP보기클릭)123.99.***.***
공격2만 빼고 같은 세팅 했습니다 | 18.03.09 22:47 | |
(IP보기클릭)223.62.***.***
하자크는 걍쏘는거랑 강격병 사용했구요 용골궁은 병없이 테스트했습니다... | 18.03.10 00:31 | |
(IP보기클릭)223.62.***.***
제 플레이 스타일상 평소에 강격병 사용을 안해서 제겐 강격병없이도 데미지 잘나오는 용골궁이 딱이더라구요... 그리고 역전 리오레이아 아종으로 테스트 해보신것 맞죠? 역전 리오레이아 한테는... 하자크 + 강격병으로 저도 50넘게 나오더라구요 | 18.03.10 00:33 | |
(IP보기클릭)123.99.***.***
그럼 테스트 조건을 정확하게 적어주는게 맞다 봅니다 지금 본문의 내용만으로는 용골궁이 압도적이다라고 봐도 무관한 내용인데 실상 강격병을 70발이나 쏠수 있는 상황이라면 하자크가 용골궁보다 못하다는 결론짓기는 힘들듯합니다 테스트에 강격병 미사용이라는 조건문이 달려야 할듯 합니다 | 18.03.10 01:33 | |
(IP보기클릭)121.134.***.***
엇 본문중에 강격병 미사용일때 데미지랑 강격병 사용중의 데미지 2가지 모두 적었는데요? 용골궁만 미사용이구요... | 18.03.10 01:36 | |
(IP보기클릭)121.134.***.***
본문 중간에 하자크베로스로 테스트한 내용을 다시한번 봐주세요 | 18.03.10 01:37 | |
(IP보기클릭)123.99.***.***
엇 죄송합니다 난독인가봅니다 ㅠㅠ | 18.03.10 01:43 | |
(IP보기클릭)123.99.***.***
그런데 강격병 사용하신거 맞은신가요 제가 안적었다고 착각하게 된게 데미지 수치부분인데 제가 접격병쓸때 데미지가 나오시네요 저또한 음식이나 아이루등 버프 없이 테스트 한상태고 정확하게 머리를 맞지 않을경우를 배제하기 위해 넘어뜨리거나 섬광으로 때릴경우의 데미지만 체크했습니다 하자크의 경우 강격병 최대 48 용골궁 접경병 최대 43 나오네요 | 18.03.10 01:47 | |
(IP보기클릭)123.99.***.***
하자크 기본 36 접격병 43 강격병 47 용골궁 기본 40 접격병 43 강격병 X 혹시나 제가 잘못 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어서 방금 다시 리오레이아 머리로 테스트 하고 왔습니다만 저의 경우는 저렇네요 변수가 생길까봐 모든 세팅은 본문의 내용과 동일하게 진행했습니다 이상하군요 용골궁의 테스트 값은 저랑 동일한데 하자크만 다르네요 | 18.03.10 02:07 | |
(IP보기클릭)121.134.***.***
리오레이아 아종과 리오레이아가 박히는 데미지가 틀리더라구요... 리오레이아로 테스트 해봤을때는 하자크 + 강격병 + 아이루 + 추천음식 조합으로 50넘긴적도 있었습니다... | 18.03.10 02:30 | |
(IP보기클릭)121.134.***.***
접격은 아예 사용을 안했었구요... 용골궁은 아무런 병도 사용하지 않은 테스트였습니다... | 18.03.10 02:32 | |
(IP보기클릭)175.193.***.***
레우스 레우스 아종 레이아 레이아 아종 다 육질이 아주 미세하게 차이가 나고 속성육질은 30으로 고정입니다 그래서 두분 대미지 차이가 있는 듯하네요 레우스 60 레우스 아종 55 레이아 65 레이아 아종 55 라도발킨 50 | 18.03.13 13:19 | |
(IP보기클릭)175.193.***.***
물리공격이 더 잘들어가는 레우스와 레이아 원종의 경우 하자크가 더 유리하고 레우스 아종과 레이아 아종 라도발킨은 용골궁이 더 우세하다고 생각됩니다만 역시 개미떵끄멍차이라 그냥 큰차이 없다고 보는게... | 18.03.13 13:21 | |
(IP보기클릭)123.99.***.***
제가 말하고 싶은건 강격병이 지원되는 활을 강격병을 사용하지 않고 테스트 한부분이 의문이라는겁니다 지원되는 자원을 쓰지 않고 지원되지 않는 장비랑 비교 하는 부분은 올바른 테스트라고 볼수 없다는거죠 파티플의 경우는 용골궁이 우세하다 라고 생각됩니다 그것도 4분컷되는 파티일경우는 강격병 70발을 사용할수 있는 경우가 더 우세하다라고 볼수 있습니다 고작 해봣자 100발근처로 활을 쏠테니깐요 연사의 낭비가 심한편이라면 용골궁이 유리할수도 있으니 각자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추서 쓰는게 맞다 생각이 듭니다만 병의 장탈착이 유연하시다면 저는 강격병 사용가능한 활이 무조건 유리하다 판단됩니다 애초에 속성데미지가 활이란 무기에 아무리 좋다고 한들 결국은 깡뎀베이스가 더 유리하다는건 부정 할수 없는 상황입니다 자나프의 경우 훈련장 기둥으로 데미지가 40 나올때 속성데미지는 고작 10~11밖에 되질 않습니다 기본적인 390속성일경우 말이죠 여기에 속성주 세팅(최대치510)하고 회심격까지 한다면 최대 데미지가 51정도까지 나옵니다 그래도 물리공격력이 60퍼센트이상을 차지하죠 즉 30의 물리데미지에 21의 속성데미지 나오죠 그러나 강격병을 사용한다면 물리 데미지가 40 속성데미지 21 총 61의 데미지가 나옵니다 이러한데 강격병 지원 활을 사용하지 않고 테스트를 하면 안되는거지요 1~2의 증가분이 아닙니다 무려 물리데미지의 30퍼 이상의 증가되는 템을 사용할수 있음에도 사용하지 않는건 이상하죠 용골궁이 하자크 보다 좋지 않다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강격병이 지원되지 않는만큼의 이득이 분명 존재할테니깐요 | 18.03.13 20:22 | |
(IP보기클릭)175.209.***.***
본문좀 제대로 읽으시고 댓글달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분명히 하자크베로스도 강격병을 사용했을때의 데미지에 관한 부분이 버젓히 존재합니다만... 무슨이유로 강격병을 사용하지않고 테스트 했다고 단정지으시는지요? 본문이 길어서 찾기를 힘들어 하시는것 같아서 스샷 첨부해 봅니다... | 18.03.14 19:21 | |
(IP보기클릭)175.209.***.***
방금 발하자크 잡던중이라 게임중에 비슷한 실험을 한번 해 보았습니다... 발하자크기준 쟈나프로 걍 차지샷은 35 - 37 정도 나오구요... 강격병 사용시 43 - 45 정도 나오더라구요 데미지가 얼추 8정도 증가했는데... 강격병을 사용한 발하자크와 얼추 비슷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제가 실험한 쟈냐프 활의 강격병 사용유무도 의심되시나요? 배부른님이 댓글에서 언급한것처럼 강격병이 만약에 물리쪽 데미지에만 관여를 한다면 공격주 셋팅이 되어있는 다른분들보단 애초에 공격 스킬은 전혀 없이 속성주만 착용한 제 셋팅에서 강격병 사용시 데미지의 증가가 생각보다 작을수도 있지않을까요? 무튼 강격병은 분명히 사용하고 실험해 보았다고 분명히 밝힙니다... 제가 말도 안되는 실험조건을 설정해서 테스트 했다고 단정짓지 마시길 바랍니다... | 18.03.14 19:51 | |
(IP보기클릭)123.99.***.***
죄송합니다 단정짓고 우길려고 적은 글은 아닙니다 우선 기분을 상하게 해드린점은 죄송합니다 전 뭐가 좋다 나쁘다를 가리자는 의도로 하자크가 좋은데 왜 용골궁이 좋다라고 하느냐 라고 하는 내용도 아닙니다 아종과 원종이 다른부분은 간과 했습니다 다만 제가 원종에 대해 테스트한부분은 하자크가 강격병이 지원가능할때 용골궁보다 더좋은 데미지를 가집니다 이러한 경우도 있기에 테스트에 대한 본질적인 문제점을 제기하려다가 터무니 없는 내용을 주장하고 말았네요 그리고 버프가 동반된다면 강격병의 효율가치는 더 상승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강격병 결국 물리데미지의 30퍼 이상의 증뎀효과를 가집니다 음식등으로 올라가는 수치는 물리데미지에만 한정적으로 올라갑니다 강격병의 30퍼의 가치는 더 커지겠죠 이부분은 저도 확실하게 아는부분은 아닙니다 강격병이 버프로 인해서 올라가는 데미지까지 증가 시켜주는 부분은 저도 확인하지는 못한부분입니다 다만 위 버프 부분을 제하더라도 몹마다 육질의 상태에 따라 용골궁이냐 하자크냐의 결정문제지 무조건 용골궁이 좋다 하자크가 좋다라고 결론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진짜 죄송하지만 방금 그래도 내가 실수 한거라 생각하고 아종을 두번이나 잡았습니다만 강격병 사용가능한 하자크가 풀버프 기준에는 데미지가 3 더 높습니다 용골궁 하자크 동일하게 공대 음식 귀인약 괴력씨앗 도깨비 가루 사용 후 용골궁 45 하자크 48 나왔습니다 두번째 댓글달아주신거처럼 DeathGod님께서 불합리한 조건으로 테스트 했다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 테스트를 한 방법적의 차이라 생각되는거지 절때로 다른 의도는 아니였습니다 | 18.03.14 20:26 | |
(IP보기클릭)123.99.***.***
아 그리고 말씀처럼 버프를 하지 않았을경우는 용골궁이 우세 했습니다 다시한번 거듭 사과 드립니다 불합리하게 테스트 했다라고 말씀드릴 의도는 아니였습니다 | 18.03.14 20:28 | |
(IP보기클릭)175.209.***.***
몬헌을 즐기시는 헌터에게는 모두 제각각의 사냥법이 있고... 그 사냥법 하나하나가 틀린것이 아닌 다른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강격병을 사용안하고... 버프라고는 아이루 버프가 전부인 사람도 있을테구요... 강격병 + 풀버프에 의한 맥뎀을 중시하는 사람도 있겠죠... 제가 이 글을 작성했던 의도는... 멀티를 뛰고... 채팅을 이용하면서...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다 보니... 생각보다 저처럼 강격병 및 버프사용을 잘 안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저를 포함한 그분들에 한정해서... 강격병을 사용안하는 플레이 스타일이면... 하자크베로스 vs 용골궁은 용골궁이 더 낫다는 메세지를 주고 싶었습니다... 실제로 제 용골궁 셋팅도 다른분의 셋팅을 참고해서... 본문에 올라온 셋팅보다도 더 강해졌어요... 어찌저찌 셋팅하다 보니... 스테회복 및 기타 잡스킬을 빼고... 추가로 공격4 셋팅이 가능하더군요... 현재 제 용골궁 셋팅은 노버프로 맥뎀 48까지 나옵니다... ^^ 배부른님과의 대화 또한 제 셋팅이 발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튼... 소소한 오해였다고 생각하고... 좋은방향으로 결론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열정을 가지시고 즐기시는 모습도 보기 좋습니다... 즐거운 대화였고... 강격병에 대한 또다른 지식을 하나 배워갑니다... 참고로 평소에 강격병을 잘 사용안하는 저도... 하자크베로스 사용시에... 강격병 + 아이루버프만으로도 맥뎀 50 넘은적이 있었습니다... 어떠한 원리로 제가 50넘는 데미지를 본지는 모르겠으나... 풀버프 받으면... 하자크베로스 + 강격병 사용이 데미지는 더 우월할것으로 생각됩니다... | 18.03.14 21:15 | |
(IP보기클릭)121.148.***.***
(IP보기클릭)121.148.***.***
그리고 용골궁은 1소켓 2슬롯입니다 잘못적으신거 같아서 댓글남겨요 | 18.03.09 21:53 | |
(IP보기클릭)175.209.***.***
어랏 슬롯 강화가 한번만 되나요? 다른 무기들은 2번 강화가 되던데요? 2번째 슬롯강화시 1소켓짜리가 2소켓으로 바뀌던데요... 아직 강화전이라 정확한 사실은 모르겠네요 | 18.03.09 22:06 | |
(IP보기클릭)121.148.***.***
아 그렇게 되는건가요? 슬롯강화 한번더하면 2슬롯으로 바뀌나보네요 | 18.03.09 22:07 | |
(IP보기클릭)175.209.***.***
넹 슬롯강화 2번해보면 1소켓짜리 2개가 생성되는게 아니라 1소켓짜리가 2소켓 짜리로 바뀌더라구요... 최소한 하자크베로스는 그렇더라구요 | 18.03.09 22:10 | |
(IP보기클릭)121.148.***.***
몬린이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18.03.09 22:14 | |
(IP보기클릭)175.209.***.***
용맥석 먹고 슬롯강화 2번하니 제가 본문에서 언급한것처럼 1소켓짜리 슬롯 하나가 2소켓으로 바뀌었습니다... ^^ | 18.03.14 19:54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75.209.***.***
네 제기준엔 너무 좋네요... 방금도 역전 리오레우스 아종잡고 왔는데요 테스트가 아니라서 아이루를 데리고 갔는데 다른 도핑없이 아이루 버프만으로 맥뎀 48까지 나왔습니다... ^^ | 18.03.12 13:48 | |
(IP보기클릭)222.98.***.***
(IP보기클릭)175.209.***.***
체술3은 제기준엔 못할 수준이구요... 체술4에 스테회복 없어도 힘들더라구요... 체술5 vs 체술4 + 스테회복2 두개를 비교하면 개인적으론 체술5에 손을들어주고 싶네요 | 18.03.17 20:34 | |
(IP보기클릭)222.98.***.***
오 그럼 체술5에 스테회복 없어도 강주약이 필요없이 플레이가능하단 얘기신가요? 근데 체술5로 하면 다른 스킬 챙기기 어렵나요? 예전글에 체술4+스테회복2면 강주약없다고 하셔서 | 18.03.17 20:54 | |
(IP보기클릭)223.62.***.***
넹 체술5 띄우시면 강주약없이 원활히 사냥가능하실꺼에요... 요샌 심안주 같은거 빼고 체술5로 다닙니다... 체술4 + 스테회복2 정도만되도 강주약 없이 사냥 가능하신데요... 체술5의 몰아치는 딜이 제겐 더 맞더라구요 | 18.03.17 21:43 | |
(IP보기클릭)222.98.***.***
오 감사합니다. | 18.03.17 21:4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