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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김즈타]몬스터헌터 월드 공략 - 해머 가이드 -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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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보기클릭)59.27.***.***

    나의 다크소울 메시아~~~ ㅊㅊ
    18.02.22 16:22

    (IP보기클릭)121.168.***.***

    크 드디어 해머가 근데 저 유튜브가 안보여요
    18.02.22 16:32

    (IP보기클릭)121.168.***.***

    욕망의항아리
    보이네요 이제 업로드가 안된 상태였나보네요 | 18.02.22 16:38 | |

    (IP보기클릭)117.111.***.***

    충성충성 ^^7
    18.02.22 17:06

    (IP보기클릭)222.119.***.***

    헐 여태 운영을 잘못했네요ㅜㅜ
    18.02.22 17:22

    (IP보기클릭)223.38.***.***

    1차지를 거의 안쓰는 무기라구요...?
    18.02.22 23:10

    (IP보기클릭)223.62.***.***

    Lojoker
    1차지후.힘모으기해서 쿵쿵따 연계하면 좋아요 힘모으기하면 평타도 쎄짐 근데 뭐 사람마다 운영법및 상황에따라 다르니까요ㅎㅎ 3차지 스톰프로 뚝배기 때리다 빅뱅어택 박는사람도 있고 2차지 어퍼 위주인 사람 쿵쿵따하는사람 암튼 쉽고쎈 해머합시다 | 18.02.23 00:16 | |

    (IP보기클릭)223.38.***.***

    루리웹-6832242739
    그러니까 제말은 1차지 잘만쓰는사람도 있는데 본문에 써있는걸 보고 반문한겁니다. | 18.02.23 00:19 | |

    (IP보기클릭)222.107.***.***

    주님머가리뇌창
    공략 쓰기 전에 타임어택 영상을 몇개 보긴 했는데 1차지 후 후려치기를 쓰는게 보이긴 하더라구요. 근데 멀티를 할때 제가 못쓰는건지 타이밍이 잘 안나와서.. 발이나 꼬리는 다른 팀원에게 맞기고 머리만 때리려고 하다보니 2차지 아니면 잘 안써서 그런가... 아무튼 좀 더 연구 해보고 수정할 것 있으면 수정해보겠습니다. 다음 무기 공략이 좀 더 늦어지겠지만 ㅠ | 18.02.23 03:09 | |

    (IP보기클릭)68.33.***.***

    음, 글쓴분은 해머를 그렇게 많이 쓰시진 않으신듯. 해머의 1차지는 상당히 많이 쓰게됩니다. 해머의 경우 공격 후딜 캔슬 방법이 1차지, 세모공격, 구르기 (극딜찬스에는 공격모션->빅뱅연계도 사용)가 있는데 공격 모션마다 캔슬 방법이 다릅니다. 근데 그 중에서 1차지가 제일 많이 쓰여요.
    18.02.23 01:06

    (IP보기클릭)68.33.***.***

    교지편집부
    그리고 1차지의 장점은 0차지-1차지의 차징 시간이 주어지면서 모션은 똑같다는거죠. 그래서 1차지-연계공격-쿵쿵따를 시작하면서 방향전환이 가능합니다. 아무튼 엄청 많이 쓰게 됨. | 18.02.23 01:08 | |

    (IP보기클릭)222.107.***.***

    교지편집부
    딜타임때 후딜 캔슬로 1차지 후 방향변경해서 딜찬스는 굉장히 좋은 팁인 것 같네요. 아무래도 뒤로 가면 갈수록 안쓰던 무기들이 등장해서 그런지 여러모로 도움되는 댓글들이 많네요. 근데 궁금한건 실제 멀티플에서 몬스터와 교전을 할 때 2차지 말고 1차지를 쓰는 타이밍이 나오나요? 제가 고정 멤버 멀티로 역전고룡만 잡아대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말뚝딜 할 타이밍이나 머리를 노리는데 1차지로 잘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2차지를 집중적으로 쓰게 되더군요. 어그로가 튀어도 전진거리가 있어서 긁는데도 편하고.. 다리근처에서 싸우면 태도나 쌍검이 자꾸 엉덩이 찔러서 이리저리 채임 ㅠ. 2차지를 위주로 쓰는것도 애가 딱 누워서 일어날때 2차지 연계 쿵쿵따가 딱 일어날때 맞출 수 있어서 쓰는것도 있었슴다. | 18.02.23 03:05 | |

    (IP보기클릭)68.33.***.***

    김즈타
    해머의 경우 평타=1차지라고 생각하시는게 편해요. 쿵쿵따가 평타 콤보긴 하지만 딜과 경직치가 높은편이고 후딜도 길어요. 1차지-연계-쿵을 작은 쿵쿵따라고 생각하시고 근접한 상태에서 큰 공격 말고 짧은 공격 우겨넣고 싶을때 1차지로 공격 시작하시면 됩니다. 멀티시에는 파티원들이 거리조절 못하고 몹이 막 뛰어다니는 상황이면 어쩔수 없이 2차지가 편하긴 한데, 멀티에선 또 파티원 날려버려서 차라리 3차지로 축맞춤 노리는 쪽이 좋은 경우가 많죠. 그래도 1차지는 자주 쓰게 됩니다. 말씀하신대로 2차지를 주로 쓴다고 해도, 이후에 평타 연계를 하면 옆치기-쿵-따가 되는데 따까지 노릴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2차지-1차지-연계가 훨씬 더 좋은 선택입니다. 대부분 따까지 노리기에는 위험하기때문에 거의 1차지를 쓰게 되죠. | 18.02.23 03:46 | |

    (IP보기클릭)68.33.***.***

    김즈타
    평타처럼 쓰는 경우 외에 정말 자주 쓰게 되는 경우는, 몹 넘어졌는데 너무나 빅뱅을 넣고 싶다, 하지만 파워차지가 되지 않았다! 의 경우입니다 ㅋㅋ 보통 몹 넘어졌을 때 달려가면서 파워차지하면 2차의 전진거리가 너무 긴 경우 (혹은 멀티플레이에서 다른사람도 머리로 올 경우)에는 2차지-빅뱅 연계를 쓸수가 없는데, 이 경우에는 파워차지-1차지-연계-빅뱅으로 쓰면 됩니다. 사실 이 경우는 1차지 말고는 답이 없는듯. | 18.02.23 03:51 | |

    (IP보기클릭)68.33.***.***

    김즈타
    그리고 빅뱅 풀타가 들어갈 경우 dps는 다른 콤보보다 넘사벽이니 기회가 있으면 (+몹이 헤드뱅잉 별로 안하면 ㅋㅋ) 무조건 빅뱅입니다. 빅뱅 안쓰는 경우는 몹이 넘어졌는데 좀만 더 치면 스턴 들어갈 것 같다고 생각되는 경우 스턴 넣어준 후에 빅뱅을 넣어주면 최고! | 18.02.23 03:56 | |

    (IP보기클릭)222.107.***.***

    교지편집부
    몹과의 거리가 어느정도 있어 거리 좁히면서 딜로스 없앨때는 2차지 전진 어퍼, 그외에는 1차지 작은 쿵따. 2차지 후 딜 연계는 어퍼 이후 모으기로 힘모으기 1차지 세모 연계나 1차지 후 상황봐서 빅뱅 정도가 무난하다는 말씀이시군요. 한번 굴려보고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8.02.23 05:03 | |

    (IP보기클릭)68.33.***.***

    김즈타
    그리고 1차지-연계-쿵의 장점이 연계, 쿵 둘 다 데미지가 좋습니다. 그래서 연계까지만 치고 끊어도 손해보는 느낌이 없는데, 쿵쿵따는 두번째 쿵 데미지가 안좋아서 마지막 따가 안들어가면 손해보는 기분이에요. | 18.02.23 08:26 | |

    (IP보기클릭)220.74.***.***

    1차지 많이 써요. 공략하느라 여러 무기 조작법 익히는 사람과 어느 한 무기만 많이 써본 사람 차이가 크죠.
    18.02.23 02:12

    (IP보기클릭)117.111.***.***

    김즈타님 공략도 댓글 다신분들 공략도 잘 배우고 갑니다. 궁금한게 있는데 파티원때문에 빅뱅어택 캔슬 되는 경우가 많은데 움찔감소 1레벨 주는건 어떤지요? 두번째 질문은 저같은 경우 쫓아가기 힘든 몬스터는 납도했다가 쫓아가면서 발도기술 쓰는데 이 기술은 별로인가요? 빠르게 쫓아가서 발도(세모) 입니다.
    18.02.23 07:42

    (IP보기클릭)68.33.***.***

    블랑블랑
    1. 저 같은 경우 움찔감소 1만 넣었는데 빅뱅넣을때 끊긴적은 별로 없는 것 같네요. 2. 다른 방법으로는 못때리는데 쫓아가면서 발도기술로는 때릴 수 있다면 당연히 발도기술로 몇대라도 치는게 좋습니다! 조금은 다른 접근을 해보자면, 멀티에서 계속 쫓아다니다보면 결국 몹이 이리저리 튀어서, 혼자 쫓아가지말고 주변의 파티원들과 비슷한 위치에서 움직이는게 결과적으로 딜 타임을 더 벌 수 있을 때도 있습니다. 그래도 결국은 케바케~ | 18.02.23 08:32 | |

    (IP보기클릭)117.111.***.***

    교지편집부
    아하 그렇군요 ㅋㅋ 참고하겠습니다 | 18.02.23 08:36 | |

    (IP보기클릭)117.111.***.***

    1차지방향이 후딜 모션 캔슬 되는지는 처음 알았네요 항상 구르기로 캔슬했는데 퇴근하면 꼭 해봐여겠습니다. 그 올라타기로 다운 시키고 발도공격 해버리면 항상 몬스터 머리 넘어서 케릭이 움직이더라고요 ㅜ 그래서 구르기로 모션캔슬하느라 딜로스가 심합니다
    18.02.23 07:44

    (IP보기클릭)223.39.***.***

    강화 1차지후 세모넣는게 데미지가 쏠쏠해요..
    18.02.23 07:46

    (IP보기클릭)110.70.***.***

    힘모으기상태의 1차지후 세모가 타격범위가 넒어져서 저는 많이써용
    18.02.23 08:22

    (IP보기클릭)112.169.***.***

    해머 커스텀 강화는 어떻게 하셨나요??
    18.02.23 14:01

    (IP보기클릭)222.107.***.***

    Enan-H
    양손 방멩이는 회심하고 피흡하고 했슴다 | 18.02.23 17:33 | |

    (IP보기클릭)117.123.***.***

    슬액도 부탁드립니다~
    18.02.23 16:32

    (IP보기클릭)121.146.***.***

    KO주에 대해 사족을 달자면, 효율이 너무나 좋지 않아 안쓰는 편입니다. KO술을 띄우던 띄우지 않던 한번 사냥할 때 스턴 2회가 최고, 3회는 잘 안되는 편입니다, 멀티는 기절내성치도 증가해서 파티에 저 혼자 해머라면 한번걸기도 힘들구요.
    18.02.24 15:02

    (IP보기클릭)110.12.***.***

    엄지 척 ( -_-)b
    18.03.05 23:30

    (IP보기클릭)116.120.***.***

    유튜브에서 3차지 위주 콤보, 경사로 콤보, 쿵쿵따 등만 대강 배우고서 180판쯤 하다가 너무 딜타임 안나와서 연습장 가서 다 써보면서 데미지 높은 콤보를 스스로 하나 만들었는데 그게 1차지 쿵쿵따 콤보였네... 나무토막 치다 보니 1차지 이후 좌클 공격이 의외로 데미지가 좋아서 그 뒤로 진화된 나를 느꼈는데 고수들에겐 이미 익숙한 콤보였군
    19.01.21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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