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
해머는 한방한방이 강력하고 절단이 아닌 타격속성의 무기로서 몬스터의 머리나 단단한 부위를 맞추는데 굉장히 효과적인 무기입니다.
참격으로는 잘 파괴되지 않는 딱딱한 부위나 사냥하면서 보기 힘든 스턴 상태 등을 해머로 플레이 하면 굉장히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둘 밖에 없는 순수 타격 무기 중 하나이기 때문에 특정 개체 상대로 필수가 되는 무기이기도 합니다.
다만 리치가 굉장히 짧고 일부 연계 기술들이 타격이 확정되지 않으면 안나가거나 후딜이 굉장히 길어지게 됩니다.
또한 무기 특성상 머리를 많이 노려야 하기 때문에 항상 몬스터의 공격을 눈앞에 두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해야 하는 무기입니다.
조작 가이드
기본 운용
해머는 무기 자체에서 오는 스턴치가 굉장히 높은 무기이기 때문에 주로 몬스터의 머리를 노리는 공격을 자주 하게 됩니다.
대검과는 다르게 R2(Ctrl)를 이용한 차지의 정도에 따라서 나가는 공격이 다르게 됩니다.
1차지는 가로로 휘두르기, 2차지는 세로로 올려치기, 3차지는 휠윈드와 3연타로 분기가 나뉘게 됩니다.
1차지는 단일 히트보다는 차지에서 이어지는 세모(좌클릭) 연계로 이어집니다.
대부분의 해머의 공격이 모으기로 이어지기 때문에 타이밍이 애매하거나 짤짤이, 혹은 추가 딜을 연계할 필요가 있을때 사용.
풀로 넣는다면 차지 후 세모(좌클릭)가 다섯번 이어집니다만 타이밍도 애매하니 세로 휘두르기1에서 끊어주시면 데미지도 좋고 적당합니다.
2차지에서 나가는 공격은 전진 올려치기 입니다.
공격속도가 굉장히 빠르고 해머의 짧은 리치를 보완해주는 전진기술이기 때문에 몬스터의 머리 근처에서 차지를 한 뒤에 빠르게 접근해서 올려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그냥 사용해도 어느정도의 전진거리가 있지만 방향을 누르며 사용하면 전진거리가 상당히 길어지게 됩니다.
2차지 공격 자체의 데미지도 상당하므로 이를 반복적으로 때려서 스턴치를 누적시킨 뒤 몬스터가 다운되면 극딜 타이밍을 가지면 되는 무기입니다.
다만 2차지 공격을 아군에게 맞추면 아군이 매우 신나하면서 허공을 나는 경우가 있으니 아군이 모인곳에서는 봉인.
아군이 모여있다면 1차지 연계로 데미지를 누적시켜 줍시다.
3차지는 사실상 메인딜용입니다. 자주 쓰는 딜링용 기술인 쿵쿵따(세모연타)나 빅뱅(동그라미 연타)외에 짧고 강한 기술입니다.
단 주의할 점은 이동하면서 3차지를 쓰면 휠윈드가 나가는데 아군이 굉장히 싫어할테니 주의.
휠윈드는 2바뀌째까지와 5바퀴까지의 키 입력 타이밍이 서로 다릅니다. 만약 실수로 휠윈드가 나갔다면 바로 캔슬 공격으로 끊어주도록 합시다.
몬스터가 누워있다면 휠윈드던 3연타던 둘다 훌륭한 딜링 기술이니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해머의 슬라이딩 도중 차지로 나가는 롤링어택 또한 해머 딜링의 핵심. 빙글빙글 돌며 공격한 뒤에 내려찍는 기술. 손맛도 상당하고 딜량도 수준급.
슬라이딩과 벽점프일 시 나가게 되므로 적극적으로 이용해 주도록 합시다.
응용
해머 차지의 핵심은 바로 동그라미로 나가는 힘모으기.
차지 도중에 누르면 무기를 살짝 앞으로 내밀면서 차지 단계가 초기화 됩니다. 그리고 이후 나가는 무기의 데미지가 상승.
물론 힘모으기로 인한 데미지 상승은 1회뿐이므로 여러번 모은다고 해서 데미지가 상승하지는 않습니다.
차지의 유지에 따른 기술의 변화가 있는 해머는 자리를 잡는다고 돌아다니다가 오버차지가 되는 경우 힘모으기로 초기화를 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힘모으기 모션이 끝나면 바로 1차지 상태가 되므로 얼마 안있어 바로 2차지가 되게 됩니다.
무리하게 힘모으기로 시간을 낭비하는 것 보다 그냥 일반 차지로 빠르게 공격을 해야 할 때가 있으니 타이밍 구분이 중요.
매 공격마다 힘모으기를 하는게 아니라 힘모으기를 하면 무기를 납도하기 전까지 일정시간 버프가 걸려있는 상태니 참고.
몬스터가 누웠을 때의 딜 콤보는 헌터 제각각 나름이지만, 3차지 3연타나 세모공격 쿵쿵따, 동그라미로 나가는 빅뱅 중에 자유롭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약간의 딜차이는 있을지언정 그렇게 크게까지 차이가 나지 않으므로 맘에드는 모션으로 선택하세요.
건랜스와 비슷하게 반복적인 작업을 꾸준히 수행하다 기회 때 극딜을 넣는 무기 이므로 익숙한 커맨드로 딜을 쌓아갑시다.
플레이 스타일
해머의 1차지에서 나가는 공격은 세모 연계에 의한 어퍼컷 마무리로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사실상 몬스터가 누워있지 않은 이상 롤링 어택과 더불어 주요 딜링이 되는 연계이니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굳이 머리가 아니어도 발톱을 깎아준다거나 허공을 치다가도 막타를 머리에 꽂아주면 몬스터가 비틀거리는 걸 자주 볼 수 있습니다.
2차지는 거리가 좀 벌어져있거나 좀 더 모으면 3차지가 되는 상황에서 다시 힘모으기로 1차지 초기화 시키기 애매한 타이밍에 씁니다.
스턴 축적치가 높은 편이므로 거리만 잘 잴 수 있다면 금방 몬스터를 다운시킬 수 있습니다.
3차지 혹은 빅뱅어택은 대부분 몬스터가 누워있을 때 사용하게 됩니다. 풀 히트시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뽑을 수 있으니 확정타이밍에서 사용해 주도록 합시다.
추천 스킬
공격 - 짱쎄짐
약점특효 - 약점 맞출때 짱쎄짐
간파 - 암튼 짱쎄짐
귀마개 - 몬스터가 울때 짱쎄짐. 특별히 가드가 없는 무기이기 때문에 딜로스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찍는편. 이거 없어서 차지 끊기면 박침.
집중 - 사실상 취향입니다. 차지 단계 관리때문에 쓰는사람도 있고 안쓰는 사람도 있고.... 취향껏 올리세요.
KO주 - 해머를 위한 스킬이기는 하나 이 스킬 없어도 너무 쎄서 잘 안쓰는 추세긴 함.
칼날 연마 - 끊임없이 공격하기 때문에 예리도 소모가 어느정도 있는 편. 흰예리를 유지하고 싶다면 띄웁시다. 장식주로 있을 경우에만.
장인 - 일부 무기들에 사용. 특히 깡공 지젼 디아 해머는 장인 5를 띄우면 흰예리가 나옵니다. 칼날 연마와 궁합이 좋음.
움찔 감소 - 이거 없으면 뒤에서 태도가 자꾸 엉덩이 찌름.
기절 내성 - 있다가 없으면 완전 아쉬운 스킬. 사실 안맞는게 제일 좋습니다.
활주 - 롤링어택 자주 쓰면 좋은 스킬. 슬라이딩 시 회심이 35% 올라갑니다.
추천 장비
귀마개 장인 약특 장비 방음주 하나와 강인주 하나 무격주 하나 통격주 하나씩 필요합니다.
공4, 간1은 다 장식주로 띄운 스킬이기 때문에 없으시다면 1짜리 5개를 이용해서 내절주나 방어주, 체력주, 연마주라도 챙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인해머가 너무 이뻐서 만든 세팅. 사실 기르오스 그리브를 빼고 데스 신발을 신으면 장인이 5가 됩니다. 정작 키린이 마비가 안걸려서 못들고 갔었음...
트위치 : https://www.twitch.tv/ruliweb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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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네요 이제 업로드가 안된 상태였나보네요 | 18.02.22 16: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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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지후.힘모으기해서 쿵쿵따 연계하면 좋아요 힘모으기하면 평타도 쎄짐 근데 뭐 사람마다 운영법및 상황에따라 다르니까요ㅎㅎ 3차지 스톰프로 뚝배기 때리다 빅뱅어택 박는사람도 있고 2차지 어퍼 위주인 사람 쿵쿵따하는사람 암튼 쉽고쎈 해머합시다 | 18.02.23 00: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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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제말은 1차지 잘만쓰는사람도 있는데 본문에 써있는걸 보고 반문한겁니다. | 18.02.23 00: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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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쓰기 전에 타임어택 영상을 몇개 보긴 했는데 1차지 후 후려치기를 쓰는게 보이긴 하더라구요. 근데 멀티를 할때 제가 못쓰는건지 타이밍이 잘 안나와서.. 발이나 꼬리는 다른 팀원에게 맞기고 머리만 때리려고 하다보니 2차지 아니면 잘 안써서 그런가... 아무튼 좀 더 연구 해보고 수정할 것 있으면 수정해보겠습니다. 다음 무기 공략이 좀 더 늦어지겠지만 ㅠ | 18.02.23 03: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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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1차지의 장점은 0차지-1차지의 차징 시간이 주어지면서 모션은 똑같다는거죠. 그래서 1차지-연계공격-쿵쿵따를 시작하면서 방향전환이 가능합니다. 아무튼 엄청 많이 쓰게 됨. | 18.02.23 01: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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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타임때 후딜 캔슬로 1차지 후 방향변경해서 딜찬스는 굉장히 좋은 팁인 것 같네요. 아무래도 뒤로 가면 갈수록 안쓰던 무기들이 등장해서 그런지 여러모로 도움되는 댓글들이 많네요. 근데 궁금한건 실제 멀티플에서 몬스터와 교전을 할 때 2차지 말고 1차지를 쓰는 타이밍이 나오나요? 제가 고정 멤버 멀티로 역전고룡만 잡아대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말뚝딜 할 타이밍이나 머리를 노리는데 1차지로 잘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2차지를 집중적으로 쓰게 되더군요. 어그로가 튀어도 전진거리가 있어서 긁는데도 편하고.. 다리근처에서 싸우면 태도나 쌍검이 자꾸 엉덩이 찔러서 이리저리 채임 ㅠ. 2차지를 위주로 쓰는것도 애가 딱 누워서 일어날때 2차지 연계 쿵쿵따가 딱 일어날때 맞출 수 있어서 쓰는것도 있었슴다. | 18.02.23 03: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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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머의 경우 평타=1차지라고 생각하시는게 편해요. 쿵쿵따가 평타 콤보긴 하지만 딜과 경직치가 높은편이고 후딜도 길어요. 1차지-연계-쿵을 작은 쿵쿵따라고 생각하시고 근접한 상태에서 큰 공격 말고 짧은 공격 우겨넣고 싶을때 1차지로 공격 시작하시면 됩니다. 멀티시에는 파티원들이 거리조절 못하고 몹이 막 뛰어다니는 상황이면 어쩔수 없이 2차지가 편하긴 한데, 멀티에선 또 파티원 날려버려서 차라리 3차지로 축맞춤 노리는 쪽이 좋은 경우가 많죠. 그래도 1차지는 자주 쓰게 됩니다. 말씀하신대로 2차지를 주로 쓴다고 해도, 이후에 평타 연계를 하면 옆치기-쿵-따가 되는데 따까지 노릴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2차지-1차지-연계가 훨씬 더 좋은 선택입니다. 대부분 따까지 노리기에는 위험하기때문에 거의 1차지를 쓰게 되죠. | 18.02.23 03: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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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타처럼 쓰는 경우 외에 정말 자주 쓰게 되는 경우는, 몹 넘어졌는데 너무나 빅뱅을 넣고 싶다, 하지만 파워차지가 되지 않았다! 의 경우입니다 ㅋㅋ 보통 몹 넘어졌을 때 달려가면서 파워차지하면 2차의 전진거리가 너무 긴 경우 (혹은 멀티플레이에서 다른사람도 머리로 올 경우)에는 2차지-빅뱅 연계를 쓸수가 없는데, 이 경우에는 파워차지-1차지-연계-빅뱅으로 쓰면 됩니다. 사실 이 경우는 1차지 말고는 답이 없는듯. | 18.02.23 03: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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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빅뱅 풀타가 들어갈 경우 dps는 다른 콤보보다 넘사벽이니 기회가 있으면 (+몹이 헤드뱅잉 별로 안하면 ㅋㅋ) 무조건 빅뱅입니다. 빅뱅 안쓰는 경우는 몹이 넘어졌는데 좀만 더 치면 스턴 들어갈 것 같다고 생각되는 경우 스턴 넣어준 후에 빅뱅을 넣어주면 최고! | 18.02.23 03: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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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과의 거리가 어느정도 있어 거리 좁히면서 딜로스 없앨때는 2차지 전진 어퍼, 그외에는 1차지 작은 쿵따. 2차지 후 딜 연계는 어퍼 이후 모으기로 힘모으기 1차지 세모 연계나 1차지 후 상황봐서 빅뱅 정도가 무난하다는 말씀이시군요. 한번 굴려보고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8.02.23 05: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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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1차지-연계-쿵의 장점이 연계, 쿵 둘 다 데미지가 좋습니다. 그래서 연계까지만 치고 끊어도 손해보는 느낌이 없는데, 쿵쿵따는 두번째 쿵 데미지가 안좋아서 마지막 따가 안들어가면 손해보는 기분이에요. | 18.02.23 08: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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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저 같은 경우 움찔감소 1만 넣었는데 빅뱅넣을때 끊긴적은 별로 없는 것 같네요. 2. 다른 방법으로는 못때리는데 쫓아가면서 발도기술로는 때릴 수 있다면 당연히 발도기술로 몇대라도 치는게 좋습니다! 조금은 다른 접근을 해보자면, 멀티에서 계속 쫓아다니다보면 결국 몹이 이리저리 튀어서, 혼자 쫓아가지말고 주변의 파티원들과 비슷한 위치에서 움직이는게 결과적으로 딜 타임을 더 벌 수 있을 때도 있습니다. 그래도 결국은 케바케~ | 18.02.23 08: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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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그렇군요 ㅋㅋ 참고하겠습니다 | 18.02.23 08: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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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방멩이는 회심하고 피흡하고 했슴다 | 18.02.23 17: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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