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 차액 회복 2회 커강 사용 중에 생각했던 수치보다 피가 덜 차오르는 걸 발견.
(물론 그래도 어마어마하게 차오름)
마침 iceDog님이 댓글에서 커강회복 3번에 20프로라는 말씀을 하셔서 실험을 해보기로 함.
참고로 저는 2회커강이면 20% 오르는 줄로 알고 있었음.
여러번 해서 평균을 내볼까 했는데, 한번만에 생각했던 회복치랑 너무 딱 맞게 나와서 여기서 그만둠 :)
실험1. 커스텀 강화 회복 1회
- 무기 : 업[카르마] / 회심률 100%(스샷의 회심률에 약특 50% 추가되서 115%)
- 스샷처럼 체력이 거의 없는 상태로 시작, 소모된 체력을 98로 가정함.
- 통상2렙 속사 한발당 68+34+34 = 136 의 데미지 / 7회 가격시 풀체력
- 발당 14의 체력 회복(98/7=14)
- 10.29%의 회복률(14/136=0.1029) 오차 빼고 생각하면 10%의 회복률이라고 생각됨.
실험2. 커스텀 강화 회복 2회
- 무기 : 타일런트블로스II / 회심률 0%(혼신3렙)
- 마찬가지로 스샷(두번째)처럼 체력이 거의 없는 상태로 시작, 소모된 체력을 98로 가정함.
- 발도 상태 세모 평타로 타격당 28의 데미지 / 23회 가격시 풀체력
- 타격당 약 4.26당 의 체력 회복(98/23=4.26)
- 15.21%의 회복률(4.26/28=0.1521) 오차 빼고 생각하면 15%의 회복률이라고 생각됨.
2줄 요약
- 회심율과 마찬가지로 커스텀 강화 1회는 10%, 2회는 15% 회복
- 3번 커강한 무기는 20%로 예상되지만 3번 커강한 무기가 없어서 실험을 못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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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해 주신 덕에 의문점을 가지고 실험 해 볼 수 있었어요 :) 감사합니다. | 18.02.21 16: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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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회심10%가 공격1회 강화에 비해서 딜 상승 기대값이 높을걸요? | 18.02.21 16: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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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격주 무기도 회심10%가 효율이 좋나요? | 18.02.21 16: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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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격주 까지는 생각을 좀 해봐야 겠네요. | 18.02.21 16: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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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에도 불구하고 회복2렙 커스텀 강화가 괜찮게 생각되는건 회심률이나 공격력은 세팅으로 얻을 수 있는 반면, 흡혈은 세팅으로 얻을 수 없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 18.02.21 16: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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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인물들도 노대미지는 드물고, 포션 마실 시간 고려하면 회복력이 2.5퍼 정도는 메꾸겠네요~ | 18.02.21 17: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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