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마리의 소환 조건이 중구난방
-특별한 컨셉이 달리 없음
-환마인 걸 빼면 테마군도 아니고 공통점 없음
-세 마리의 소환을 한데 묶어주는 카드가 1장뿐
-서포트가 매애애애애애우 부족
-최종 보스몹인 아미타일도 꺼내기 매우 어렵
-특히 아미타일은 결과물에 비해서 효과가 빈약
암흑의 소환신 같은 성능의 갓지원이 또 나와 할 텐데 말이죠
이쯤 되니 저도 팬텀 나이츠보단 환마를 응원하고 싶어지네요. 적어도 이블 히어로처럼 덱 기능은 할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는데 이블이나 네오스와는 달리 얘네는 뭔가 쌓아놓은 과정물이 달리 없다보니 리메이크 5장 지원만으로 커버하기엔 턱없이 모자를 것 같습니다. 차라리 스트를 낸다면 얘네가 가장 알맞을 듯 하군요.
여담으로 아미타일 일러는 OCG판보다는 애니 일러가 더 위엄이 넘쳐서 좋군용
(OCG 일러로 볼 땐 몰랐는데 하몬은 라비엘 아랫턱에 있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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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유희왕의 문제점이라면 부르기 힘든 헤비급 몬스터를 부른다고 해서 그게 그대로 승리로 이어지기 힘들고 되려 부르는데 소모한 아드 값 때문에 패배로 이어지기 쉽다는 점이 있죠. 뭐, 어찌보면 유희왕에서 중요하게 내세우는 카드 자체의 강함보단 듀얼리스트의 실력과 카드간의 연계가 중요하다를 확인하게 되는 요소긴 한데. 그런데 엄청나게 부르기 힘들 정도로 고생해서 뽑았으면 그에 맞는 성취감은 줘야 할 거 아니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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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팅 스타처럼 파워 인플레를 당한 것도 있고 절망황 안티 호프처럼 처읍부터 안 좋게 낸 것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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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신으로 기본 환마 난이도는 좀 낮아진 만큼 덜해진 불만이긴한데, 환마는 기본적으로 3장 코스트를 요구하고 그 중 하몬과 우리아는 지속 마함을 요구하면서 정작 환마 관련 카드에는 적절한 지속 마함이 없다는게 소소한 불만. 패 소모량을 줄여주면서 환마가 당장 안잡혀도 쓸수 있는 고성능의 지속 마함을 각각 3종류씩은 가지고 있어줬으면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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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유희왕의 문제점이라면 부르기 힘든 헤비급 몬스터를 부른다고 해서 그게 그대로 승리로 이어지기 힘들고 되려 부르는데 소모한 아드 값 때문에 패배로 이어지기 쉽다는 점이 있죠. 뭐, 어찌보면 유희왕에서 중요하게 내세우는 카드 자체의 강함보단 듀얼리스트의 실력과 카드간의 연계가 중요하다를 확인하게 되는 요소긴 한데. 그런데 엄청나게 부르기 힘들 정도로 고생해서 뽑았으면 그에 맞는 성취감은 줘야 할 거 아니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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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엔 그래도 공격력이 4000대라는 점 하나만으로 무지막지한 위압감을 생성시키는 게 가능했었는데 현 듀얼 판도에서 4000대 따라잡는 건 간단할 뿐더러 공격력만이 전부가 아닌 터라 이렇게 되버린 것도 있죠 | 19.06.25 14: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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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다크플루드 같은것도 나오긴합니다만.. 역시 헤비급들이 성능 떨어지는건 아쉬운부분 | 19.06.25 15: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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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팅 스타처럼 파워 인플레를 당한 것도 있고 절망황 안티 호프처럼 처읍부터 안 좋게 낸 것도 있죠 | 19.06.25 15: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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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다못해 소환에 성공하면 바로 턴스킵이나 3장 드로 같은 파격적인 효과를 준다면 진짜 소환한 값을 해줄텐데...... | 19.06.25 19:39 | |
(IP보기클릭)1.210.***.***
소환신으로 기본 환마 난이도는 좀 낮아진 만큼 덜해진 불만이긴한데, 환마는 기본적으로 3장 코스트를 요구하고 그 중 하몬과 우리아는 지속 마함을 요구하면서 정작 환마 관련 카드에는 적절한 지속 마함이 없다는게 소소한 불만. 패 소모량을 줄여주면서 환마가 당장 안잡혀도 쓸수 있는 고성능의 지속 마함을 각각 3종류씩은 가지고 있어줬으면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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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 조건으로 지속 마함 3장을 요구하면서 환마 전용 지속 마함이 없는 점도 옥의티입니다. 한창 테마군이라는 게 정립되어가던 제넥스임에도 환마는 테마군이 되기보단 삼환신의 반대인 삼환마라는 위압감 하나로 밀어붙여버려서 이렇게 된 것도 있어 좀 아쉽네요. | 19.06.25 15: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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령사도 그랬지만 같이 쓰는 건 포기하고 스트로 나올 땐 하나씩 쪼갰으면 좋겠네요 결과물이 암즈 캐터펄트 캐논급이면 생각해보겠지만 | 19.06.25 15: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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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최소한 합쳐진 녀석이 엄청 좋은 녀석이면 달라졌을 텐데 유벨 몬스터들 특유의 '또 공격력이 0이라니 저녀석은 무슨 능력을 가진 거지'의 희생양으로 공격력마저 빵점이 되버린 탓에.. | 19.06.25 15:48 | |
(IP보기클릭)220.81.***.***
공격력이 빵점이었어도 효과가 엄청나면 상관이 읎는데(베노미나가라던가 베노미나가라던가 독사신이라던가) 무내성 자기턴 10000이 전부라니 도대체 | 19.06.25 15: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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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드 캐터펄트 캐논급의 결과물이 나온다할때, 암드 캐터펄트처럼 디자인도 구리면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쓰려나요 :( | 19.06.25 16: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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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성능이 우선이라 좋으면 잘 쓰이겠지만 디자인이 그러면 아무래도 쓰면서도 슬플 듯도.. | 19.06.25 16: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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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도 모자라고 내기도 어렵고 문제가 한 둘이 아닌.. | 19.06.25 16: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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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쯤에서 우린 연관성이 1도 없는데 묶여버린 암드 캐터펄트 오쟈마를 기억해야 합니다 | 19.06.25 16: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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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 재현이 되긴 하겠지만 아무래도 자기 턴에 공격력 0인 게 가장 급선무로군요 | 19.06.25 17:56 | |
(IP보기클릭)121.130.***.***
링크소재 불가정도는 붙어야 더더욱 안심이 | 19.06.25 18:17 | |
(IP보기클릭)59.5.***.***
원작에서 보내는거 자기 메인페이즈에 보내서 자기 엔드페이즈에 상대 다 날리는거에요 | 19.06.25 18:2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