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으로 되돌아갔거나 엑스트라 덱으로 뒷면 표시로 되돌아가는 몬스터 효과의 발동에 대해서
텍스트에 기재된 것을 제외하고는 덱으로 돌아간 몬스터의 효과나
엑스트라 덱에 뒷면 표시로 돌아온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게 됩니다.
(반드시 발동하는 효과도 마찬가지)
기존 처리 예시 :
'강제 탈출 장치'의 효과가 적용된 'E·HERO 앱솔루트 Zero'의 '이 카드가 필드 위에서 벗어났을 때
상대 필드상에 존재하는 몬스터를 모두 파괴하는' 효과는 발동합니다.
새로운 처리 예시 :
"강제 탈출 장치"의 효과가 적용된 "E·HERO 앱솔루트 Zero"의 "이 카드가 필드 위에서 벗어났을 때
상대 필드상에 존재하는 몬스터를 모두 파괴한다" 효과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효과 발동 전에 발동하는 장소에 존재하지 않게 된 카드 효과의 발동에 대하여
텍스트에는 해당 카드의 효과가 발동하는 조건과 그 효과가 발동하는 장소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소환에 성공했을 때 발동하는 몬스터의 효과라면 필드, 자신이 묘지로 보내졌을 때
발동하는 함정의 효과라면 묘지에서 그 효과가 발동됩니다.)
효과가 발동되기 전에 발동하는 장소에 존재하지 않게 된 경우에는 그 효과를 발동할 수 없게 됩니다.
(반드시 발동하는 효과도 마찬가지)
기존 처리 예시 :
'크리터'를 코스트로 발동한 '죽음의 덱 파괴 바이러스' 발동에 체인하여 'D.D. 크로우'의 효과가 발동하여,
묘지에서 '크리터'가 제외된 경우에도 '크리터'의 효과는 일련의 체인 처리 후에 발동합니다.
(이 경우에도 '크리터'의 효과는 묘지에서 발동한 취급이 됩니다.)
새로운 처리 예시 :
'크리터'를 코스트로 발동한 '죽음의 덱 파괴 바이러스' 발동에 체인하여 'D.D. 크로우'의 효과가 발동하여,
묘지에서 '크리터'가 제외될 경우 '크리터'의 효과는 일련의 체인 처리 후 발동하지 않습니다.
카드 효과를 '발동하는 턴'에 영향을 미치는 몬스터의 일반 소환·특수소환에 대해
일부 카드에는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자신은 ●●●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라든지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 자신은 이 카드의 효과 외에는 몬스터를 일반 소환, 반전 소환, 특수 소환할 수 없다"
같은 그 턴을 할 수 있는 몬스터의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이 효과의 발동 조건에 영향을 미치는 텍스트가 있습니다.
이 텍스트는 기재된 내용의 몬스터가 일반 소환이나 특수소환에 성공했는지 여부에 따라 그 효과를 발동할 수 있는 지가 결정됩니다.
기존 처리 예시 :
자신의 '파란 눈의 소녀'의 소환이 '신의 경고'로 무효가 된 턴에게, 자신은 '파란 눈의 격림'을 발동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처리 예시 :
자신의 '파란 눈의 소녀'의 소환이 '신의 경고'로 무효가 된 턴에, 자신은 '파란 눈의 격림'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1턴에 1번밖에 특수 소환 할 수 없다' 몬스터의 특수 소환에 대해
일부 카드에는 "자신은 ●●●를 1턴에 1번 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등
같은 이름의 몬스터의 특수 소환을 1턴에 1번만 지정하는 텍스트가 있습니다.
이 텍스트는 기재된 내용의 몬스터가 특수 소환에 성공한 횟수를 1번으로 세며, 1턴에 1번만 특수 소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 처리 예시 :
자신의 "HSR 찬바라이더"의 싱크로 소환이 "신의 경고"로 무효가 된 턴에
자신은 이 턴에 2번째 "HSR 찬바라이더"를 싱크로 소환이나 다른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처리 예시 :
자신의 "HSR 찬바라이더"의 싱크로 소환이 "신의 경고"로 무효가 될 경우,
자신은 이 턴에 2번째 "HSR 찬바라이더" 를 싱크로 소환이나 다른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할 수 있습니다.
발동 후 몬스터 존에 특수 소환되는 효과를 가진 지속 함정 카드에 대해
"이 카드는 발동 후 일반 몬스터(파충류족·땅 레벨 4·공 1600 / 수 1800)가 되어 몬스터 존에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는 함정 카드로도 취급하는 '효과를 가진 '아포피스의 화신" 등
발동 후 몬스터 존에 특수 소환되는 지속 함정 카드는 그 발동 시 효과 처리에 의해 특수 소환되었을 때
자신이 놓여있던 마법 & 함정 존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 처리 예시 :
자신의 마법 & 함정 존에 5장의 카드가 세트되어 있는 상황에서,
자신은 그 중 하나인 "아포피스의 화신"을 발동하여 몬스터 존에 특수 소환했습니다.
이 경우, 그 "아포피스의 화신"이 놓여져 있던 마법 & 함정 존은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자신은 새로운 마법·함정 카드를, 마법 & 함정 존에 발동하거나 세트 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처리 예시 :
자신의 마법 & 함정 존에 5장의 카드가 세트되어 있는 상황에서,
자신은 그 중 하나인 "아포피스의 화신"을 발동하여 몬스터 존에 특수 소환했습니다.
이 경우, 그 "아포피스의 화신"의 카드 자체는 몬스터 존에 놓여져 마법 & 함정 존이 1개가 빈 상태가 되므로,
자신은 새로운 마법·함정 카드를, 그 마법 & 함정 존에 발동하거나 세트 할 수 있습니다.
(IP보기클릭)125.180.***.***
둘다 쳐맞습니다.
(IP보기클릭)182.172.***.***
(IP보기클릭)218.148.***.***
무...무슨!!
(IP보기클릭)220.81.***.***
자주 착각하는데. 원래 둘다 쳐맞습니다.
(IP보기클릭)39.123.***.***
몬스터 카드로도 취급되기에 블랙홀로도 죽고 함정 카드로도 취급되기에 해깃 맞고도 뒈짓합니다.
(IP보기클릭)218.148.***.***
(IP보기클릭)125.180.***.***
Esper Q.LEE
둘다 쳐맞습니다. | 20.03.16 22:46 | |
(IP보기클릭)218.148.***.***
평범☆하지만★재밌게
무...무슨!! | 20.03.16 22:46 | |
(IP보기클릭)39.123.***.***
Esper Q.LEE
몬스터 카드로도 취급되기에 블랙홀로도 죽고 함정 카드로도 취급되기에 해깃 맞고도 뒈짓합니다. | 20.03.16 22:48 | |
(IP보기클릭)220.81.***.***
Esper Q.LEE
자주 착각하는데. 원래 둘다 쳐맞습니다. | 20.03.16 23:43 | |
(IP보기클릭)211.57.***.***
팬나같이 함정카드로 취급하지않는다. 이런게 아닌이상 둘다 쳐맞습니나. | 20.03.17 10:14 | |
(IP보기클릭)175.209.***.***
그럼 혹시 함정몬스터 발동해둔곳에 다른 카드 세트혹은 발동된 상태로 사이클론을 맞으면 세트된 카드와 함정몬스터 둘다 날아갈까요? | 20.03.18 14:52 | |
(IP보기클릭)125.180.***.***
아뇨 | 20.03.18 19:14 | |
(IP보기클릭)220.85.***.***
세트된 카드만 날아가고 함정몬스터는 지속되는건가요? | 20.03.18 21:28 | |
(IP보기클릭)58.125.***.***
특수 소환된 함정 몬스터를 싸이크론의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 식으로 파괴할 수 있습니다. | 20.06.27 10:23 | |
(IP보기클릭)112.160.***.***
뭔가 일어나고 있군요
(IP보기클릭)221.164.***.***
(IP보기클릭)125.133.***.***
(IP보기클릭)182.172.***.***
| 20.03.17 00:27 | |
(IP보기클릭)218.48.***.***
(IP보기클릭)21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