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그란에서 플레이시 요구하는 기어 단수는 정말 필요한 단수보다 한단 낮게 표시됩니다.
이건 전통적인 것이죠.
그러니,
알려주는 것보다 하나 덜 낮춰서 코너링 하세요. (2단으로 낮추래도 3단으로)
그대로 낮추면 코너링 속도 낮아지고, 랩타임 로스 합니다. (때때로 오버스티어 위험도 생깁니다.)
레이스인 경우에는 바짝 붙은 뒷차에게 추월 당할 위험에 처합니다.
또한, 1단 기어 이외에는 '라인을 벗어나는 상황'이 아닌 경우는, 일반적으로 발진기어인 1단기어는 레이스에서 사용을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차량에 따라서는 1단기어로 급변속시 강력한 토크가 구동축에 걸려, 슬립 위험성이 높아져 안정성에 안좋은 영향과 느린 탈출 가속을 야기 합니다.
이게 그란 플레이시 가장 기본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중요한 특징입니다.
(그런데 뭐 중상급들의 암묵적인 비기인 양, 별로 거론 되지 않는 것 같은게 이상하네요... -_-;)
레코드 라인이고, APEX고, 뭐던 간에 이걸 알아야 제대로 플레이가 됩니다.
차량이나 코너에 따라서는 지시하는 단수로 정확히 낮춰야 할 때도 있긴 합니다만,
(지정한 단수가 아니면 레코드 라인을 벗어나 언더스티어가 나는 코너)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한단 덜 낮춘게 맞는 기어 단수 이고, 그란 자체적인 고스트나 예시 플레이 영상에도 역시 한단 덜 낮춥니다.
이것만 알아도, 초심자들은 많은 이득 보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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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로 하세요. AT는 재미없어요~ ^^; 3페달 수동까진 필요없어요. 기본 시퀀셜인 MT로 해도 충분합니다. 중요한건 단수를 직접 제어하면서 한다는거! 레이싱 게임은 수동이 제맛이죠~ ^^ | 17.10.25 11: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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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를 공량하는 최적의 라인이 그려봤을때 코너에 가장 근접한 점이라 보시면 될듯요. | 17.10.24 20: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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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가 곡선이긴 하지만 꼭지점 생각하면 될듯 합니다 | 17.10.25 00: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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