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트로피 51개 모았는데, 아래 2개는 언제 딸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레인 마이스터 - 현재 버그로 취득 불가
전설의 레이싱 카 3대 - 아직까지 무슨 차를 모아야 하는지 안 밝혀짐
트로피 관련하여 간단하게 팁을 적어보면,
서킷 마이스터 (및 서킷 익스피리언스 하위 트로피 2개)
- 골드 안 따도 되니까 짧은거부터 하면 됩니다.
- 같은 서킷 다른 레이아웃도 개별 코스로 쳐줍니다.
완충 (피트인 완충)
- 싱글에서 피트인 해서 만땅 채웠는데도 안 따지면, 멀티에서 연료소모 있는 방 파서 하면 됩니다
허기 (레이스 도중 연료 소진)
- 아슬아슬하게 연료가 남을 것 같을 때 한동안 브레이크와 가속 페달을 둘 다 밟은 채로 가면 더 빨리 소진 가능합니다
르망에서 기념 촬영 (R18 TDI 르망에서 사진찍기)
- 클린 레이스 하면 97,500 크레딧 주는 더트 이벤트 있는데 (이탈리아 Sardegna), 한 판에 250초쯤 걸리니까 두세시간이면 300만 모을 수 있습니다
울끈불끈 / 완전 소중 / 부스트 마니아 / 휠 컬렉터 / 최고의 애마 (10번 반복 타입 퀘스트)
- 딱 10번 해도 제대로 인식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특히 휠 컬렉터), 계속 하다 보면 됩니다
- 휠 컬렉터는 한 차에서 여러개 사서는 잘 안 되는 것 같고, 차 바꿀 때마다 휠부터 바꾸고 시작하면 언젠가 됩니다
숨은 실력자 (스포트 모드 50회 완주)
- 지금 한 판 하면 카운트가 2개씩 올라가서 생각보다 금방 됩니다
- 게다가 지금 데일리 레이스가 둘 다 짧은거라 바로바로 연달아 할 수 있습니다 (시간당 6판). 보통은 시간당 2-3판 정도 할 수 있으니 지금 하는게 좋습니다
- 다만 판 수 카운트만 2배고 승/폴포지션/패스티스트랩/클린레이스 카운트는 1개씩 올라가서 지금 하면 통계가 좀 나빠지긴 합니다
- 차는 147마력 제한인건 아쿠아, 295마력 제한인건 푸조 L500이 좋습니다 (대충 타도 배터리 있을 땐 안정적으로 1:35 나옵니다)
스피드 중독자 (600km/h)
- 토마호크 / 스페셜 스테이지X / 아케이드 모드로 시작
- 처음에 살짝 느리게 출발했다가 내리막에서 슬립스트림 이용하면 600 나옵니다
타임 어태커 (100랩)
- 껐다 켰다 하면서 기록을 100개 세울 필요는 없고 그냥 연속으로 100랩 돌아도 됩니다
- 토마호크로 Northern Isle Speedway 돌면 900초에 100랩 가능합니다 (같은 조건에서 껐다 켰다 하면 100랩에 약 2,500초 걸립니다)
완주 - 아우토반 (온라인 13,191km 주행) / 라이크 더 윈드 (오벌 804km 주행)
- 스포트 모드 50번 트로피 딸 때쯤 자동으로 따질 수도 있는데 토마호크 자동 운전으로 미리 딸 수도 있습니다
- 스페셜 스테이지 X(오벌 코스로 인정됨)에서 6-12시간짜리 내구레이스 방 만들고, 모든 어시스트 켜고, 토마호크로 자동 운전 돌리면 (시작하고 옵션 버튼 누르면 자동 운전), 시간당 550km 정도 채울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시작하자 마자 나가더라도 자기가 뛴 만큼은 받을 수 있는데, 같은 방에서 뛴 사람의 주행거리가 모두 합산되기 때문에(다만 이 부분은 향후 바뀔 수도 있다고 봅니다), 토마호크로 같이 돌리는 사람이 많을수록 빨리 됩니다. 4명이 토마호크로 팀플시 6시간 자동운전으로 취득 가능하고 2인 팀플시 12시간 컷입니다.
- 하기 전에 반드시 플스랑 컨트롤러 자동 절전 모드 끄고, 컨트롤러는 유선 연결 하세요
노력의 결정체 (라이센스 올 골드)
- 이건 개인 편차가 크니까 뭐라 말하긴 어렵지만, 일단 어시스트 전부 끄고 하면서 잘 안 되는 분은 조금씩 켜고 해보세요
- 패드로 먼저 올 골드 하고 다른 계정에서 휠로 다시 올 골드 했는데, 패드에 ABS / TCS1 걸고 하더라도 골드 따는 데에는 지장 없습니다
- TCS는 거의 모든 테스트에서 OFF가 더 빠른건 맞는데, 이건 이미 골드 타임보다 1-2% 빠르게 완주한 사람이 4-5% 빠른 타임을 노릴 때에나 필요한 것이고, 단순 골드는 켜고도 다 됩니다
- ABS는 끄는게 이득인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휠/패드 공통)
- 패드로 처음 했을 때 수퍼 라이센스 중 1/4/7번의 골드 타임이 상대적으로 약간 빠듯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휠로 여러번 해보니 실제로 약간 빠듯한 것은 맞습니다 (다른 수퍼 라이센스는 보통 골드 타임에서 4-5% 가량 단축이 가능했는데, 이것들은 3.0-3.5% 근처밖에 못 줄였음)
- 일부 테스트는 패드 감도를 높이는게 쉽고, 일부 테스트는 낮추는게 쉽습니다. 자꾸 막히면 이것도 건드려보세요
테스트마다 간단히 포인트만 적자면
S1 뱅크 코너 두 개(첫 코너/막 코너) 다 바깥쪽에 계속 붙어있는게 어중간하게 안쪽으로 들어가는 것보다 낫습니다 (첫 코너는 거의 다 돌았을 때 잠깐 중간까지 내려오는 느낌, 막 코너는 그냥 계속 바깥쪽에 붙어있는 느낌)
S2 몬자는 시케인만 잘 넘기면 되는데, 시케인 나갈 때 탈출 가속을 빨리 할 수 있게끔 라인을 잡는게 중요합니다(이 부분에서 시간 차이가 많이 남). 탈출 라인은 진입 라인에 따라서 이미 반쯤은 결정되니까 진입을 신경써서 하시고, 가급적이면 시케인 내부에서 브레이크/스로틀을 전혀 안 건드려도 되게끔 한번에 속도를 딱 맞춘다는 느낌으로 브레이킹 하시는게 좋습니다
S3 츠쿠바는 짧고 쉬워서 뭐라 할말이.. 헤어핀은 데모 대비 크게 느리지 않은 정도만 해도 충분하고, 마지막 코너에서 연석 시작되기 살짝 전부터 하프 스로틀로 가다가 연석 끝나는 부분을 딱 밟고 지나가면서 풀스로틀로 치고 나간다는 느낌으로 하면 어중간하게 할 때보다 많이 빨라집니다
S4 과한 브레이킹에 주의하시면서(특히 첫 코너와 고가 다시 올라갈 때 우코너, 그리고 마지막 고가 좌코너 부분), 첫 코너와 처음 고가 다시 올라갈 때 코너에서 고스트한테 많이 안 쳐지면 거의 다 된 겁니다. 마지막 고가 부분은 막코너를 제외하면 5단 정도를 유지하며 적당히 흐름 타는게 좋습니다
S5 이건 타임이 제일 느슨해서 마지막 점프 정도만 주의하면 쉽습니다
S6 3단 아래는 없다고 생각하고(마지막 T14/T15에서도 3단), 그 외에도 코너에서 한 단 정도 높게 쓰는게 좋습니다
S7 T4와 T6을 최대한 풀스로틀로 지나가야 하는데, 이거만 성공하면 거진 달성입니다. T4/T6에서 스로틀을 길게 놓을 수록 코너 돌기가 쉬워지지만 시간 면에서는 많이 불리해 집니다. 다만 단순 골드 정도는 둘 다 스로틀 살짝씩 놓고 지나갔어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마지막 코너 돌고 나서는 R3 누르세요 (부스트 작동)
S8 츠쿠바와 함께 제일 쉬운 축이라 딱히 뭐라 할 말이.. 전체적으로 꽤 엉성하게 타도 골드 나옵니다
S9 이건 데모 고스트가 초반에 좀 느린데, 초반에 제껴놓고 중후반에는 바로 뒤에서 따라가면서 그대로 따라하면 쉽습니다
S10 초반 Eau Rouge 및 기타 빗길 부분(특히 Pouhon 더블 좌코너와 후반부 Paul Frère, Blanchimont)에서 이탈하는 것이 제일 문젠데, Eau Rouge는 브레이킹을 살짝 먼저 한 다음에 언덕 올라갈 때부터 데모 고스트를 따라잡고 추월하는 느낌으로 하면 쉽고, Pouhon 더블 좌코너는 진입을 고스트보다 더 안쪽으로 느리게 한 뒤에 마른 곳 위주로 타면 쉽고, 후반부는 빨리 가는 것보다 최대한 고스트의 궤적을 느리게 따라간다는 마인드로 하면 생각보다 쉽습니다(여기 빨리 가는건 골드 타임에서 5초 이상 단축하려고 할 때나 필요하고 단순 골드는 Stavelot에서 탈출 가속만 빨리 했어도 충분히 나옵니다). 잘 안 되면 TCS 높이고 다른 어시스트도 켜보세요
IA5 계속 브레이크 쓰는 것보다는 적당히 스로틀 놓는 식으로 속도 맞추는게 나은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좌코너들)
IA8 첫 브레이크를 차가 최대한 똑바로 서 있을 때 잡기 시작하시고(언덕 정상 부분 봉보다 한칸 앞 봉에서), 스티어링은 브레이킹 끝날 때 쯤 시작하시면 됩니다
IA10 원래 링에선 안쪽 연석을 타는 곳이 몇 없는데, 이 테스트에서는 거의 반 쯤은 타도 되고, 타는게 더 빠릅니다. 데모 고스트가 건드리지도 않는건 피하시고, 살짝 건드리는 것은 그보다 더 과격하게 타도록 미리 자세 만들어서 들어가시면 고스트 보다 많이 빨라집니다. 일부 구간에서라도 고스트보다 많이 빠르면 나머지에서 망하지만 않아도 쉽게 골드 나옵니다
레인 마이스터는 폴리포니가 고쳐줘야 딸 수 있는데 S-10 이미 딴 사람의 경우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PS4-PS5 트로피 연동 방식으로 봤을 때는 자동으로는 안 따지고 다시 돌면 바로 따지는 형태일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전설 차 3대는 브랜드 센트럴에서 신차 구매 가능한 차는 아마 아닌 것 같고(르망 24 우승자인 R18 TDI, 919와 뉘르 24 우승자를 몇 개 샀는데 안 따졌습니다), 전설차 상점에서 파는 특정 차량 3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일 유력한건 917K이고, 그 외에 현재 460만에 판매중인 Mark IV도 유력합니다. 그 외 유력 후보로는 787B, C9, F1 GTR, XJR-9 같은 전직 르망 우승자들과 Shelby Cobra Daytona Coupe 같은 하위 클래스 우승자 등이 있습니다. 반드시 우승자일 필요가 없다면 가장 의심스러운 조합은 Mark IV, 330 P4, XJ13 입니다(그란5 시절 트로피 요구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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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렇게 땃어요. 전 L3스틱 부스터 설정으로 하고 했네요 ㅎㅎ | 22.04.13 16: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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