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밤새서 게임기획 포플작업하면서 점점 무서워지는게 [17]




(3438222)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630 | 댓글수 17
글쓰기
|

댓글 | 17
1
 댓글


(IP보기클릭)118.43.***.***

넌 왜 그런 중요한 걸 여기에 묻고있냐
19.06.20 05:01

(IP보기클릭)211.219.***.***

호두맛불알
불안하니까. 근데 이런 고민을 나눌만한 마땅한 사람도 없어. | 19.06.20 05:01 | | |

(IP보기클릭)118.43.***.***

쿠아곰
문제점을 개선점 위로 옮기는 게 좋아보여 | 19.06.20 05:03 | | |

(IP보기클릭)211.219.***.***

호두맛불알
저기서 지적한 문제점에 대한 개선책은 실제 기획에 대한 개선이고 기타 개선점은 신규 기획한 것에 추가로 필요한 사항들 간략하게 정리하는 파트야. | 19.06.20 05:05 | | |

(IP보기클릭)118.43.***.***

쿠아곰
뭔가 덜어내고 싶은데 또 설명들으니 필요해보이는 느낌이네 일단 쓰고 생각해봐 | 19.06.20 05:07 | | |

(IP보기클릭)59.12.***.***

목차 제일 첫번째에 "그림체" 를 넣어
19.06.20 05:01

(IP보기클릭)121.169.***.***

기존 사례와 문제점이 앞에 있는데 굳이 벤치마킹 사례가 필요할까?
19.06.20 05:01

(IP보기클릭)211.219.***.***

아뭐임
기존 사례에 들어가는 장르와 벤치마킹에 들어가는 장르가 다르긴 한데 그냥 다 기존사례로 때려넣는게 맞으려나... 벤치마킹 사례끼리 스까스까 한게 내가 제안하고자 하는 시스템이 되거든. | 19.06.20 05:03 | | |

(IP보기클릭)211.226.***.***

아뭐임
신규 시스템에 필요한 사항 적용한 예시 말하는게 아닐까 | 19.06.20 05:03 | | |

(IP보기클릭)121.169.***.***

쌍방울팬티
내 생각엔 동어반복 같아서 통합하는 게 나을 거 같거든 | 19.06.20 05:04 | | |

(IP보기클릭)120.142.***.***

경력이나 나를 표현하는게 사실 간단하면서 자세하게 설멸하는게 베스트지만 그게 안되면 길고 자세하게 표현하는것도 좋다생각함 난 사삼이란게 잠깐 몇장만보고 다 알수는 없잖아
19.06.20 05:02

(IP보기클릭)120.142.***.***

제왕 디아볼로
설명 사람 폰이라 오타 양해좀 | 19.06.20 05:02 | | |

(IP보기클릭)121.165.***.***

기타 해당 시스템에 대한 개선점 나머지는 요점만 간단히 쓰면 항목은 많아도 내용은 그리 많아지지 않을것 같아 보임 그리고 기획서는 감성 충만한 시간대에 쓰면 다음날 아침에 매우 높은 확률로 후회하고 다시 쓰게됨
19.06.20 05:02

(IP보기클릭)14.39.***.***

보노보노를 배경으로 넣어
19.06.20 05:03

(IP보기클릭)211.221.***.***

어디에 쓰는 포폴인데?
19.06.20 11:58

(IP보기클릭)223.62.***.***

루리웹-0498902826
취업용이긴 한데 어디에 집어넣을만한게 없다... | 19.06.20 11:59 | | |

(IP보기클릭)211.221.***.***

쿠아곰
기획자 취직용이면 가지치기좀 해야겠네. 내용은 모르니 단언할 순 없지만 목차만 보면.. 개요 하나에 전체 요약, 개념정의, 해당 개념이 필요한 이유, 기존 게임에서의 사례, 기존 사례에서의 문제점 다 들어가는게 깔끔함. 다른 게임 사례는 가능하면 뒤로 별첨하는것도 좋고. 신규 시스템에서의 필요한 사항은 결국 기획에 들어가야 하는거니 별도로 빼는건 애매하고 벤치마킹 사례는 기존 게임 사례하고 어떻게 다른지 잘 모르겠고. 실제 기획은 이게 본론이니 패스. 예상 효과도 사실 개요쪽에 넣으면 좋지. 말장난 같지만 "기획 목적"이랑 "예상효과"는 비슷한 내용이잖아? 00 시스템을 통해 유저들의 DT를 늘린다. = 목적 00 시스템을 적용하면 유저들의 DT가 늘 것으로 보인다 = 예상효과 마지막으로 아리까리한게, 기타 해당 시스템에 대한 개선점인데... 개선전이 기획 단계에서부터 보이면 그냥 그거까지 개선해서 기획을 하는게 맞지 않을까? | 19.06.20 12:07 | | |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46999999 잡담 유게이 얼굴도장 30 62290 2020.05.03
46999998 잡담 pupki-pupki 23 47212 2020.05.03
46999997 잡담 블랙워그래이몬 7 16161 2020.05.03
46999996 잡담 유리★멘탈 1 15021 2020.05.03
46999995 게임 죄수번호-20002 19 45332 2020.05.03
46999993 잡담 한니발 빌런 60 102019 2020.05.03
46999992 잡담 루리웹-8648505755 60 54158 2020.05.03
46999991 게임 のぞえり 硝子の花園 8357 2020.05.03
46999990 잡담 Crabshit 32 51185 2020.05.03
46999989 잡담 유리★멘탈 6001 2020.05.03
46999986 잡담 한니발 빌런 65 45553 2020.05.03
46999983 잡담 슈퍼루리웹맨 14 27503 2020.05.03
46999982 잡담 ???? 10564 2020.05.03
46999980 잡담 Aoi tori 52 53578 2020.05.03
46999977 잡담 호노베리 9 19017 2020.05.03
46999976 유머 페도필리아 죽인다 72 59180 2020.05.03
46999975 잡담 루리웹-4461750988 23 26797 2020.05.03
46999973 잡담 귀여운유게이쨩 7550 2020.05.03
46999972 잡담 촉툴루 40 24515 2020.05.03
46999971 잡담 한니발 빌런 5137 2020.05.03
46999970 유머 쎆쓰드릴황달 169 89894 2020.05.03
46999969 잡담 루리웹-7446237552 3 11851 2020.05.03
46999968 잡담 나유타 4303 2020.05.03
46999967 잡담 둥근테 안경 21 30032 2020.05.03
46999965 잡담 슈퍼루리웹맨 4 14137 2020.05.03
46999964 잡담 유리★멘탈 7090 2020.05.03
46999963 유머 사진이사진일픽쳐 110 84392 2020.05.03
46999960 잡담 앨릿 마가린 1 8941 2020.05.03
글쓰기 508283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