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랠리워즈 놀러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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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말씀드립니다만,
옵션 조절 차이를 느끼는건 개개인 차가 있습니다.
직접 레이스 들어가셔서 껐다 켰다 하면서 차이가 없다면
해당 옵션을 많이 내려주면 됩니다.
위 사이트에서 가져온 이 이미지 하나면 거의 설명이 됩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사양을 많이 잡아먹는다는 말입니다.
BASIC GRAPHICS
Reolution : 해상도
Display mode : 전체화면 / 창모드 / 전체창모드
Aspect Ratio : 화면비 (automatic 두면 됨)
Refresh Rate : 초당 프레임수
*본인 모니터가 60프레임 이상을 지원해도 사양이 낮다면 60으로 두셔야 합니다.
Vsync : 수직동기화 *프레임 안정이 안되거나 깨지는경우는 켜세요
Multisampling : 멀티샘플링 - 3d 모델링 각진부분을 부드럽게 바꿔줌
*덭랠2에서 사양 엄청 잡아먹습니다. 사양 낮으면 꺼버리세요. 대신 아래 있는 TAA 옵션을 켜세요.
Anisotropic Filtering : 올릴수록 텍스쳐가 점점 선명해지고 사실적으로 변합니다.
체감상 프레임 하락은 거의 없는듯합니다.
TAA : 화면을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만드나 흐릿하고 뭉개버립니다.
사양때문에 멀티샘플링 끄면 이거 켜면 자글자글한게 없어집니다.
저는 끄고 하는쪽이 쨍해서 더 좋아합니다.
ADVANCED GRAPHICS
Shader Detail : 쉐이더
간단히 말하면 사물에 굴곡을 만들어주는건데
더트랠리1에서는 이 옵션이 모션블러를 포함한 항목이었고
덭랠2에서는 독립되게 작동합니다.
Texture Detail : 텍스쳐
게임 전체 표면 디테일을 조절합니다.
Reflections : 반사 효과
차량과 물을 비롯한 빛반사 효과입니다.
낮출수록 큰 효과를 봅니다.
Screen Space Reflections
이게 뭐하는건지 전혀 모르겠는데 사양 많이 탑니다.
Shadows : 그림자효과
낮출수록 그림자 표면이 자글거리게 됩니다.
낮출수록 좋은 효과를 봅니다.
Night Lightning : 밤 레이스 빛효과입니다.
낮추면 조금의 효과를 봅니다.
Ambient Occlusion : 앰비언트 오클루전
그림자의 음영을 더욱 사실적으로 보이게 만듭니다.
낮출수록 큰 효과를 봅니다.
Advanced Ambient Occlusion : 발전된 앰비언트 오클루전
당연히 저사양 컴터에서는 꺼야합니다.
Particles : 입자효과
먼지효과같은 것들입니다.
낮출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Advanced Blending :
어두운곳을 더 짙게 표현해줍니다.
낮추면 적당한 효과를 봅니다.
Weather : 날씨효과
비, 눈 효과를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한 항목입니다.
낮출수록 해당 효과를 내가 보는 장소만 표현하거나,
아예 입체감이 없게 표현됩니다.
낮출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Crowd : 관중 디테일
옵션에 따른 차이는 거의 없는데 반해
낮출수록 극적인 효과를 봅니다.
특히 특정구간에서 프레임이 팍 떨어진다면 거의 90퍼센트는 이걸로 해결됩니다.
Cloth : 천 표현
레이스 하다보면 중간중간에 가지 말라고 푯말 세우거나 테이프 둘러놓은것들의
디테일입니다.
Mirrors : 거울효과
운전석 시점의 인테리어 미러와 사이드미러에 보이는 배경 디테일입니다.
원래는 이 옵션 종류들이 사양을 엄청 먹는데 덭랠2에서는 안그런가봅니다.
Vehicle Details : 차량 디테일
랠리크로스 말고는 다른 차량을 볼 일이 없기 때문에
크게 낮출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Track : 스테이지 트랙
스테이지의 그래픽 표면 질감표현입니다.
Object : 사물
여러 소소한 사물들의 디테일입니다.
자연 사물이 아닌 인공적인 것들입니다.
Trees : 나무 디테일
높히면 나무의 세세한 부분까지 표현되며 바람에 흔들거리며,
낮추면 나무가 고정됩니다.
Very Low로 낮추면 나무들이 평평해지는 수준까지 됩니다.
옵션을 낮추면 적당한 효과를 봅니다.
Ground Cover : 지면 수풀 효과
도로의 작은 돌맹이와, 바깥의 수풀림들의 효과입니다.
낮출수록 작은 돌맹이등이 없어지고 풀들의 흔들리는 효과가 없어지게 됩니다.
굉장히 사양을 많이 탑니다.
Skidmarks : 타이어자국
차량 타이어자국을 남길것인지 말것인지에 대한 것입니다.
이건 백미러나 리플레이에서 티가 많이 납니다.
사양을 꽤 잡아먹습니다.
*덭랠2는 앞차량이 지나갔던 타이어자국과도 관련이 있을것 같습니다.
정확히는 모름
Motion Blur : 모션블러
차량의 속도에 따라 화면을 흐릿하게 만드는 효과입니다.
낮출수록 큰 효과를 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이걸 켜면 눈만 더 피곤해집니다.
이걸 끈다고 속도감이 느껴지지 않는것도 아니고, 어느 게임이든 다 끄고 합니다.
*아래 목록은 카메라의 렌즈 왜곡과 반사효과들의 화면 표현과 관련된 것들입니다.
저는 전부 다 Replay only로 두고 합니다.
God Rays : 구름 사이로 뻗어나오는 태양빛을 표현하는 옵션입니다.
Chromatic Aberration :
카메라 렌즈에 의한 색수차를 표현하는것입니다.
Bloom : 빛번짐
렌즈를 통해봤을때 빛이 번져보이는 효과입니다
Lens Flares : 렌즈플레어
렌즈를 통해 봤을때 빛이 산란하거나 반사되는 효과입니다.
Light Streaks
Lens Dust 렌즈 더스트
렌즈에 먼지묻는 효과입니다.
(IP보기클릭)211.1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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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화면 흐릿해지는걸 무척 싫어해서 안켜는 옵션이긴 한데 멀티샘플링 최적화가 너무 구려서 문제네요. | 19.08.12 18:1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