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전 후 짧은 리플레이.
한때 3D격겜의 트랜드였던 대전후 다른 각도의 리플레이 영상.
마지막 몇초를 다시 재생해줘서 승리했다면 감상하면서 쾌감 극대화, 졌다면 그 쓰라림을 곱씹을 수 있게 해주는 연출이 삭제되었습니다.
특히 카스미의 섬머 솔트나 히토미의 붕권같은 필살기가 히트했을때는 3번 연달아 보여줌으로써 극한의 쾌감을 느낄 수 있었는데 5편부터는 바로 승리포즈로 넘어갔죠,.
생각해보면 온라인대전이 주축이 된 상황에서 빨리빨리 다음 턴으로 가야하는데 리플레이는 오히려 방해였을거라는 생각은 듭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대전 후 다른 각도의 짧은 리플레이는 3D격겜만의 아이덴티티였다고 생각하기에 아쉬움이 남습니다.
2. 실신 엔딩.
구작에서는 대전에서 패배했을 경우 실신상태에서 카운트다운이 들어갑니다.
그때 혼잣말로 힘없이 중얼거리는데 스러져가는 정신속에서 마지막 염원을 담는것 같은 비장감이 느껴지죠.
말그대로 "DEAD"할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어쨌든 살려내서 다시 대전을 이어나가야 겠다는 초조감.
하지만 5편에서부터는 대전에서 졌다고 하더라도 캐릭터들은(특히 여캐) 실신하지 않습니다. 바닥에서 힘겹게 숨을 고를 뿐이죠.
이것은 졌을때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는 극단적인 실전격투가 아니라 일종의 경기로써 대련의 의미로 평가절하됩니다.
어차피 죽지도 않을거 긴강감이 떨어지는 거죠. 데드 오어 얼라이브의 게임 타이틀과도 부합되지 않구요.
뭐 이것저것 이유들이야 있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없어져서 아쉬운 연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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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등 3자매 데모버젼에 있던 페이탈러쉬 연출이 제품판에서 사라졌죠. 아동폭행에 민감한 북미 유럽이다 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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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기처럼 생긴 성인캐릭이라니.. 팀닌자 꼼수가 첨부터 웃기긴 했죠. 제 지난 게시글에도 출시전 우려의 목소리를 냈는데 역시나 은근슬쩍 바꿔버려서 기가 찼었던거 기억합니다. | 21.05.18 00:49 | |
(IP보기클릭)121.166.***.***
아시아는 그냥 내비뒀으면 했는데..사라져서 아쉬웠어요. | 21.05.18 01:4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