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정말 재밌게 '게임'을 한 것 같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게임들이 스토리나 연출에 필히 집중하는 터라 제가 게임플레이 자체에 집중을 한 경우가 많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블러드본이나 다크소울처럼 정말 게임자체에 푹 빠져서 클리어하는 재미로, 케릭터를 움직이는 재미로 했네요.
웬만하면 후기 안남기는데 여운이 너무 남아 남기게됩니다. 새글도 없고 홍보차...(회사 제품이나 홍보하지ㅉㅉ..휴가니까요...)
5만2천원을 주고 사면서 가격이 좀 세구나...라고 생각하면서 샀습니다.
총 13스테이지 구성인데 워낙 생각을 많이하는 타입이라 그런가(나이드니 두뇌풀가동을 해도 느림)
스테이지 1개 깨는데 최소 1시간걸리더군요...-_-...점차 늘더니 마지막판은 5시간30분걸렸습니다...ㅋㅋㅋ
이게 게임자체가 목표를 설정해두고 가는길은 니맘대로하세요인지라 정말 내맘대로 했네요...
마지막판이 심하게 오래걸린 이유는 우물이 두개인데 둘중 하나만 가면 되는데 두개 다 뚫음...바보...
여튼, 그 동안 알피지나 언차티드 류의 게임을 하다보면 게임시간이 40~60시간이 된다해도 그중에 시네마틱영상이나 그런걸 빼다보면 실 플레이 시간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섀도우택틱스는 영상이나 그런게 거의 없다보니;;; 실제 플레이타임이랑 총게임시간이 비슷하더군요.
대략 느긋하게 해서(스피드런따위 때려치워) 30~37시간 정도 한 것 같습니다. 노말로요..-_-...
각종 배지도 있고 어려움이라는 난이도도 있으니 게임자체를 즐길 요소는 충분한거 같습니다.
케릭터마다 특성이 확고해서 학살루트냐 불살루트냐로도 갈리고 게이머 스스로 게임스타일을 정할 수 있는게 장점이더군요.
여튼 정말 길게썼네요.
케릭터 별 후기
1. 하야토 : 만능이에요 만능. 사무라이 눈은 못마주쳐도 다 쓸어버림.
2. 무겐 : 이래도되나싶을 정도로 무쌍을 찍습니다. 바람가르기는 정말 쾌감절정. 자체적으로 난이도설정을 위해 조정되더군요. 아쉽.
3. 아이코 : 불살루트 최애케. 학살루트라면 그닥...
4. 유키 : 휘파람과 함정의 조합은 실로 최고 학살자로 만들어 주더군요. 다쿠마의 구마 + 함정 조합도 아름답습니다.
5. 다쿠마 : 스나이퍼인데 사실 잡아야 하는 적이 몇개 정해져있어서... 활용도는 구마로 시작해서 구마로 끝나더군요. 구마 졸귀..ㅋ
6. 구마 : 귀여움을 담당. 오프닝에도 당당하게 왼쪽에 있음. 엄연한 케릭터입니다 엣헴.
장점
1. 케릭터들의 특성이 확고.
2. 게이머 입맛대로 다양한 방식의 플레이 가능.
3. 빠른 저장과 빠른 로딩. 처음시작할 때 로딩말곤 겁나 빠릅니다. 좌절감이 사나이를 키우는데 힘을 주는 속도.
4. 적절한 맵배치와 난이도.
단점
1. 의외로 비싼 가격.
2. 10스테이지 이후의 상실감.
2탄 안나오냐!!!!!!아으아으아아아 어려움 하러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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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쿠마나올때 같이나옵니다ㅎㅎ졸귀애용..ㅋㅋ 마지막판은 음... 헛짓안랬으면 4시간안일거같은디...ㅋㅋ무갠...무겐을 조심허십시오ㅋㅋㅋ | 17.08.09 14: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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