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 브랜드팟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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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타임이 짧아 영상 하나로 올려도 안 끊길 줄 알았는데, 중간에 끊겨서 2분할로 다시 올립니다 -_-;; (이 삽질을 또 하게 될 줄이야;)
이번엔 메탈5입니다. 메탈5도 메탈4 만큼은 아니지만 흑역사로 취급받고 있지요.
사실 메탈5는 만들다 만 게임입니다. 일단... 숨겨진 포로가 없어요 -_-; 넵. 없습니다.
뭐, 아주 없는 건 아니예요. 미션1에서 셋 정도...? -_-;; (영상엔 없습니다. 안 구했음.)
그리고 메탈5에서 새로 추가된 슬라이딩은 양날의 검이라 사용하기 부담스럽죠. 자칫 잘못하면 아래로 하고 총을 쏴야 하는데 슬라이딩이 나가버릴 수도 있으니...; 그래서인지 차기작인 메탈6 부턴 슬라이딩 삭제크리 -_-ㅋ
또 미션이 다섯개 밖에 없는데 그것마저 엄청 짧습니다.
근데 이것만 가지곤 만들다 만 게임이라는 말은 안 합니다. 메탈5엔 가장 치명적인 오류가 있습니다. 바로 점수 시스템이지요.
지금 일반적인 플레이로 마지막 미션을 깨서 점수가 200만이 조금 넘었는데, 미션1에서 200만 이상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_-;; 미션4나 미션3도 아니고 무려 미션1에서!
도끼 원주민이 가드하고 있을 때 칼질을하는 방법인데, 접근해서 계속 칼질하면 녀석을 죽이지 않고 무한으로 칼질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서 원주민을 잘만 뭉쳐두면 미션1에서 무한먹자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락실 스코어 보드에 이름을 올리려면 굳이 마지막판까지 깨지 않아도 됩니다. 미션1에서 파이널 미션을 깬 것보다 고득점을 얻을 수 있는데, 뭐하러 힘들게 막판을 깨나요 ㅋㅋㅋㅋ
그래도 BGM 만큼은 메탈5가 최고인 것 같네요.
특히 파이널 미션이 갑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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