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본건데 요즘 FPS나 TPS 슈터게임들을 보면
그래픽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서
굉장히 리얼리즘을 강조한 게임이 많이 나오고 인기인 것 같네요
한마디로 유행인 것 같습니다.
모던 시리즈나 배틀필드, 레인보우 시리즈 같은 밀리터리물은 말할 것도 없고
피어나 둠 같은 호러장르나
헤일로나 기어즈오브워 레지스탕스 같은 SF 장르 들도 굉장히 웅장하거나
심오한 세계관과 스토리로 리얼리즘계 슈터라고 볼 수 있겠죠.
암튼 메이저 게임 회사에들이 앞다투어 사실적인 스토리와 연출을 강조한 리얼FPS만 만들고
B급 냄새나는 슈터게임은 진짜 B급 회사들만 만들다보니;;
재미있고 잘 만들어진 B급 슈터게임은 찾아보기 힘들었는데
이번 블렛스톰은 그런 면에서 진짜 단비같은 게임이네요
과거 몇년 전에만 하더라도 시리어스 샘이나 페인킬러 같은 핵 앤 슬래쉬 슈터들이
인기였었는데 어느 순간 이런 장르는 사라져 찾아보기 힘들게 되고
최근 몇년 간은 영화같은 FPS들의 홍수였는데,
그런 점에서 이번 에픽의 블렛스톰은 굉장히 신선한 느낌을 주네요.
과거 핵 앤 슬래쉬 슈터가 유행할 때의 향수도 불러일으키구요.
다만 애초에 컨셉을 이런 핵 앤 슬래쉬 풍의 코믹과 호쾌함으로 잡았다면
좀 더 재미 위주로 지금보다 더 똘끼있고 통쾌하게 만들 수 있지 않았었나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게임이 무언가 좀 어중간하고, 리얼과 핵 앤 슬래쉬, 코믹과 드라마의 중간에서
게임 컨셉이 종종 방황하는 듯하고 조잡하다는 느낌이 조금 들었어요.
코믹과 유쾌한 컨셉을 더 확실히 하고 장르적 특징을 더욱 살려,
이 게임만의 고유한 개성을 부각시켰다면
유저 반응이나 리뷰 점수도 지금보다 더 폭발적이고
새로운 메이저급 프렌차이즈로의 성장도 기대되었는데 조금 아쉽네요.
그리고 식인식물 보스전은 꽤나 신선하고 연출도 좋았는데
그런 공략 타입의 보스전을 좀 더 많이 넣었다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구요.
포인트를 모아서 업그레이드하는 시스템은
마치 데빌메이크라이와 같은 액션 게임을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
업그레이드 내용이 너무 단조로워서 좀 더 다양하게 무기나 스킬을 개조할 수 있는
그런 시스템이 도입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차지샷 같은 경우엔 상점에서 구입하기 보다는 스킬 샷 포인트가
즉각 즉각 차지샷 게이지를 채워주는 시스템이었으면 좀 더 스타일리쉬하고 호쾌한
게임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도 해보네요.
암튼 오랜만에 원초적인 총쏘는 재미를 느끼게 해준 슈터 게임이었습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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