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다른님들처럼 창2 부터 PC판 마카 까지 모두 즐겨본 사람인데요...
PS2진홍은 아직 안해봤네요.. 모두들 창2, 창3파트1을 최고 명작으로 뽑는데..
솔직한 저 개인적인 생각을 말하자면 창2 7점/10점 창3파트1은 6.5점/10점 주고싶습니다.
실제로 국내 여러 게임잡지에서도 좋은 점수는 못받았습니다. 전부 6~7,8점대 였던걸로 기억함
창세기전 시리즈가 전부 그렇듯이 좋은건 스토리와 그래픽, OST밖에 없습니다.
정작 중요한 전투시스템이나 게임내 컨텐츠는 병맛이였죠.. 하지만 워낙 스토리 몰입도가
뛰어나서 아무리 전투가 지겹고 힘들어도 클리어하게 만드는 뭔가가 있었죠..
하지만 그중에 팬들에게 망작 혹은 외도작(?)으로 평가 받는 창세전 외전2 -템페스트-를
저는 소맥 역대 최고 명작으로 평가하고 싶습니다..(절대 게임이 대작이라는 소리가 아니고
소맥이 제작한 게임중 그나마 최고작으로 꼽는거;)
당시로는 상당히 획기적인 육성+연애+RPG요소를 융합..퓨전 장르를 도입했고..(퓨전이라고는
하지만 실질적으로 RPG외적은 부분은 대다수 미니게임 형식이였죠;
5서클 이상 고급마법들은 마법주문이 음성으로 처리되었던점이라던가..바주카포나 라이플등
무기애니메이션이 상당히 정교하고 화려했던점..그리고 무기마다 그래픽변화..숨겨진 요소들
등등 상당히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쓴 그야말로 진짜 "재미있는" 게임이였습니다.
(하지만 버그는 여전했죠;) 실제로 창세기전의 다른 시리즈는 2~3회차 정도에 걸쳐 엔딩을
봤지만..템페스트는 엔딩만 7번 정도 봤던 걸로 기억합니다... 일단 전투가 간편하고 쉽고.
1스테이지당 클리어 시간이 짧았던점..
서풍이나 창세기전3 처럼 부담스럽지 않은 전투가 가장 큰 요인이였던거 같습니다.
엔딩부분의 다양한 김형태님 일러스트도 정말 멋져고.. 다만 아쉬운점은 캐릭터들 디자인을 일본사람이 했다는 점..
그래서 좀 일본색이 짙었던 게임이였죠.. 그멋진 클라우제비츠가..완전 제비처럼 변했으니;
이번 마카2를..까시는 분이 무진장 많으신거 같은데.. 마카 -진홍-에 낚여서 다시는
안낚인다..ㅅㅂ..뭐 이런분들 많으신데.. 소맥은 창2때부터 원래 그랬습니다.ㅡㅡ;
버그..(진홍을 제외한 창2,창3,창3-2,외전,외전2,마카PC) 극악로딩(외전-서풍-)
병맛 전투..(전시리즈..개인적으로 템페스트는 제외) 항상 그래왔습니다; 뭐 전작에 낚였다
뭐라고 자시고 할거 없죠..; 애시당초 무슨 기대를 하시는지;ㅋㅋ
그래도 소맥게임이 국내에서 인기가 좋았던건..그 수많은 단점을 커버하고도 남을
엄청난 스토리였습니다... JRPG에서는 볼수없는 충격적인 반전과 흡입력있는 스토리에
빠져들어 단점은 생각할 여유도 없었죠..ㅋ
(창세기전 팬들은 기억하실겁니다.. 시리즈의 다음 스토리가 너무 궁금해.. 창세기전 2이후 매년 12월 창세기전이 출시되는달 게임샵에 줄서서 구매하는 모습이나 물량이 딸려 프리미엄이 붙은 가격에 구입했던 진풍경을.. 그때 설레임..아직도 잊을수 없습니다; ㅜㅜ)
이번 마카2도 기대하는 이유는 바로 이..훌륭한 스토리때문이죠..근데..덤(?)으로 전투까지
기대해볼 수 있으니..이건..뭐..저같은 넘한텐 대박이나 마찬가지네요;ㅋ
이 일러스트가 김형태님 데뷔작;; 루시퍼.ㄷㄷㄷ
이것두 김형태님 그림.. 리리스.
수환수 영상
영상 왼쪽 아래 부분에 [AD SKIP] 클릭하시면 광고 스킵 됩니다.
썬더마법 8 클레스 -썬더메어-
암흑마법 8 클레스 -머스펠헤임-
PS2진홍은 아직 안해봤네요.. 모두들 창2, 창3파트1을 최고 명작으로 뽑는데..
솔직한 저 개인적인 생각을 말하자면 창2 7점/10점 창3파트1은 6.5점/10점 주고싶습니다.
실제로 국내 여러 게임잡지에서도 좋은 점수는 못받았습니다. 전부 6~7,8점대 였던걸로 기억함
창세기전 시리즈가 전부 그렇듯이 좋은건 스토리와 그래픽, OST밖에 없습니다.
정작 중요한 전투시스템이나 게임내 컨텐츠는 병맛이였죠.. 하지만 워낙 스토리 몰입도가
뛰어나서 아무리 전투가 지겹고 힘들어도 클리어하게 만드는 뭔가가 있었죠..
하지만 그중에 팬들에게 망작 혹은 외도작(?)으로 평가 받는 창세전 외전2 -템페스트-를
저는 소맥 역대 최고 명작으로 평가하고 싶습니다..(절대 게임이 대작이라는 소리가 아니고
소맥이 제작한 게임중 그나마 최고작으로 꼽는거;)
당시로는 상당히 획기적인 육성+연애+RPG요소를 융합..퓨전 장르를 도입했고..(퓨전이라고는
하지만 실질적으로 RPG외적은 부분은 대다수 미니게임 형식이였죠;
5서클 이상 고급마법들은 마법주문이 음성으로 처리되었던점이라던가..바주카포나 라이플등
무기애니메이션이 상당히 정교하고 화려했던점..그리고 무기마다 그래픽변화..숨겨진 요소들
등등 상당히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쓴 그야말로 진짜 "재미있는" 게임이였습니다.
(하지만 버그는 여전했죠;) 실제로 창세기전의 다른 시리즈는 2~3회차 정도에 걸쳐 엔딩을
봤지만..템페스트는 엔딩만 7번 정도 봤던 걸로 기억합니다... 일단 전투가 간편하고 쉽고.
1스테이지당 클리어 시간이 짧았던점..
서풍이나 창세기전3 처럼 부담스럽지 않은 전투가 가장 큰 요인이였던거 같습니다.
엔딩부분의 다양한 김형태님 일러스트도 정말 멋져고.. 다만 아쉬운점은 캐릭터들 디자인을 일본사람이 했다는 점..
그래서 좀 일본색이 짙었던 게임이였죠.. 그멋진 클라우제비츠가..완전 제비처럼 변했으니;
이번 마카2를..까시는 분이 무진장 많으신거 같은데.. 마카 -진홍-에 낚여서 다시는
안낚인다..ㅅㅂ..뭐 이런분들 많으신데.. 소맥은 창2때부터 원래 그랬습니다.ㅡㅡ;
버그..(진홍을 제외한 창2,창3,창3-2,외전,외전2,마카PC) 극악로딩(외전-서풍-)
병맛 전투..(전시리즈..개인적으로 템페스트는 제외) 항상 그래왔습니다; 뭐 전작에 낚였다
뭐라고 자시고 할거 없죠..; 애시당초 무슨 기대를 하시는지;ㅋㅋ
그래도 소맥게임이 국내에서 인기가 좋았던건..그 수많은 단점을 커버하고도 남을
엄청난 스토리였습니다... JRPG에서는 볼수없는 충격적인 반전과 흡입력있는 스토리에
빠져들어 단점은 생각할 여유도 없었죠..ㅋ
(창세기전 팬들은 기억하실겁니다.. 시리즈의 다음 스토리가 너무 궁금해.. 창세기전 2이후 매년 12월 창세기전이 출시되는달 게임샵에 줄서서 구매하는 모습이나 물량이 딸려 프리미엄이 붙은 가격에 구입했던 진풍경을.. 그때 설레임..아직도 잊을수 없습니다; ㅜㅜ)
이번 마카2도 기대하는 이유는 바로 이..훌륭한 스토리때문이죠..근데..덤(?)으로 전투까지
기대해볼 수 있으니..이건..뭐..저같은 넘한텐 대박이나 마찬가지네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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