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L 번역
/오늘, 2시간 전
ADI ROBERTSON
사티아 나델라가 증인석에 섰습니다.Microsoft의 CEO는 이번 재판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이자
게임에 집중하지 않는 몇 안 되는 임원 중 한 명입니다.
지금까지 Xbox 대 PlayStation 드라마에서 그의 이름이 많이 등장하지는 않았지만,
그는 게임뿐 아니라 잠재적인 "빅 테크" 독점 기업으로서 Microsoft의 역할에 대해 질문을 받을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오늘, 2시간 전
톰 워렌
FTC가 나델라를 먼저 심문하고 있습니다.
FTC의 변호사가 나델라를 먼저 심문한 후 Microsoft의 변호사도 나델라와 대화할 것입니다.
코리 판사도 나델라에게 질문하는 것을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나델라는 현재 Microsoft의 고위 경영진과 실적 발표에 대한 사실을 대체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오늘, 2시간전
톰 워렌
FTC는 Xbox 시장 점유율에 대해 나델라에게 질문합니다. 나델라는 현재 FTC가 제출하는 증거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Xbox 시리즈 S / X 콘솔에 대한 프레젠테이션과 Microsoft가 어떻게 2분기 연속 점유율을 차지했는지,
그리고 Microsoft가 미국, 캐나다, 영국 및 서유럽에서 어떻게 시장 점유율 선두 주자였는지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입니다.
또 다른 문서에는 Microsoft가 "이전 세대의 Xbox One보다 더 많은 콘솔을 판매"했으며
"차세대 콘솔 중 북미에서 3분기 연속 시장 점유율 리더"라고 적혀 있습니다.
나델라는 이 모든 것이 정확하다고 확인했습니다
/오늘, 2시간 전
톰 워렌
FTC는 Microsoft의 게임 목표를 강조합니다.FTC는 이제 Microsoft 최고 리더의 성과를 추적하는 고위 리더십 팀(SLT)
메트릭을 포함하는 나델라의 자체 평가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Microsoft의 게임 비즈니스에 대한 SLT 지표 슬라이드와 지표에 대한 각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는 기밀 사항이며 Microsoft의 게임 비즈니스 목표와 실제 성과를 강조합니다.
FTC: Microsoft가 게임 비즈니스에 대한 지표를 초과 달성했다고 하는데 맞나요?
나델라: 예, 낮게 설정했습니다.
FTC는 현재 나델라의 보상에 대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오늘, 한 시간 전
톰 워렌
나델라는 클라우드 게임에는 Xbox Live가 포함된다고 말합니다.
FTC는 나델라에게 클라우드 게임과 이를 TV에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질문합니다.
"클라우드 스트리밍은 본질적으로 모든 디바이스를 초월할 수 있지만, 이는 하나의 사용 사례일 뿐입니다."라고 Nadella는 말합니다.
콘솔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적어도 지금까지의 시장 피드백은 사람들이 콘솔을 좋아하고,
PC를 좋아하고, 휴대폰을 좋아하고, 클라우드 게임을 보조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나델라는 클라우드 게임이 획기적인 시장이 되는 것은 "가능"하지만 아직은 일어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나델라는 스트리밍은 클라우드에 대한 자신의 정의에서 "부수적인" 부분이며, 여기에는 Xbox Live도 포함된다고 말합니다:
콘텐츠, 클라우드, 커뮤니티라는 Xbox 기둥의 맥락에서 클라우드에 대해 생각할 때마다 명확히 하기 위해
Xbox Live는 클라우드의 일부입니다. 따라서 콘솔이나 PC를 생각할 때에도 클라우드는 실제로 경험에 매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따라서 클라우드라고 하면 스트리밍만 떠올리는 것이 아니라 스트리밍은 여전히 전체 클라우드의 일부입니다.
/오늘, 한 시간 전
톰 워렌
클라우드 주류화에 대한 나델라의 이메일.
FTC는 Microsoft가 "빠르게 성장하는 게임 클라우드 게임 시장을 계속 주도하고 있다"는 문서를 읽었습니다. 나델라는 이렇게 말합니다:
소프트웨어 회사로서 저는 항상 소프트웨어를 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모든 플랫폼에서 작업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나델라가 Xbox 책임자 필 스펜서와 클라우드 게임에 대한 Microsoft의 '북극성 비전'에 대해 논의하는 이메일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메타의 퀘스트 이벤트에 대한 또 다른 이메일에서는 Microsoft가 새로운 VR 헤드셋 출시에 참여하여
Teams 및 기타 소프트웨어를 디바이스에 제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저는 이것이 우리에게 삼성 TV와 같은 소켓이 되기를 원합니다." 여기서 소켓은 디바이스 엔드포인트를 의미합니다.
"저는 Microsoft가 xCloud, Teams, Windows 365에 대한 클라우드 우선 접근 방식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을 전 세계에 분명히 알리고 싶습니다.
클라우드를 주류로 만들기 위해 모든 기회를 활용하고 싶습니다."
/오늘, 한 시간 전
톰 워렌
FTC와 나델라가 기밀 문서를 계속 살펴보고 있습니다.
지금 FTC와 나델라가 정확히 무엇을 보고 있는지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FTC는 Microsoft의 클라우드 전략과 클라우드 게임 경쟁사를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편집된 증거가 나오면 이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어느 쪽이든, FTC는 여기에서 클라우드 게임에 대한 Microsoft의 내부 목표와 전략을 파헤치고 있습니다.
특히 한 이메일에는 2022년 11월에 카림 초우드리(xCloud 책임자), 사라 본드, 나델라가 나눈 대화가 포함되어 있으며,
사용자를 Game Pass로 전환하는 것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오늘, 한 시간 전
톰 워렌
나델라는 독점을 없애고 싶어 하지만 소니는 그렇지 않습니다.
FTC의 질문은 상당히 가벼운 수준이었으며, Microsoft의 변호사가 나델라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중입니다.
그는 독점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제 마음대로라면 콘솔에서 독점권을 모두 없애고 싶지만, 콘솔 시장에서 점유율이 낮은 플레이어로서 제가 정의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시장 지배적인 플레이어인 소니가 독점으로 시장 경쟁을 정의해왔고, 그것이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입니다. 저는 그런 세상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오늘, 한 시간 전
톰 워렌
클라우드가 콘솔의 기능을 빼앗을까요?
나델라는 클라우드 게임을 더 많은 플랫폼으로 게임을 확장하는 것으로 이야기합니다:
모바일 플랫폼에 더 많은 경쟁을 불러일으키고 더 많은 퍼블리셔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으로 클라우드 스트리밍을 사용하고자 했습니다.
/오늘, 한 시간 전
톰 워렌
나델라가 콜 오브 듀티를 PlayStation으로 출시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변호사: Microsoft는 액세스 보류를 통해 PlayStation에서 Call of Duty의 판매를 포기할 것인가요?
나델라: 경제적으로도, 전략적으로도 말이 안 됩니다.
특히 Activision의 콘텐츠와 우리의 콘텐츠에서 우리의 목표는 더 많은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Office를 통해 해온 일이며 게임에서도 그렇게 하고 싶습니다.
Microsoft: 콜 오브 듀티를 PlayStation에서 계속 제공할 예정인가요?
Nadella: 100%
Microsoft의 변호사들은 더 이상 물어볼 것이 없었습니다. 나델라의 질문은 오늘 FTC와 마이크로소프트 양쪽 모두에서 가벼운 질문이었습니다.
/오늘, 한 시간 전
ADI ROBERTSON
Microsoft는 경제학 전문가인 데니스 칼튼을 불러들였습니다.
칼튼은 경쟁과 Microsoft 인수에 대한 FTC의 주장에 이의를 제기하기 위해 이 자리에 왔습니다.
FTC 변호사가 칼튼에게 심문을 하며 전문가 의견에 근거한 증거를 제시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오늘, 한 시간 전
ADI ROBERTSON
FTC는 칼튼이 소송을 제기하기 전에 칼튼의 전문성에 구멍을 뚫으려 하고 있습니다.
Microsoft의 전문가에 대한 초기 심문에는 칼튼이 받는 급여(시간당 2,000달러),
"귀하가 의존하는 학술 자료의 몇 퍼센트(30퍼센트)",
전문가 증인으로서의 증언 중 적어도 일부가 제외된 연방 소송의 수(5건)에 대한 질문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러한 질문은 전문가 증인에게 드물지 않은데, 예를 들어 에픽 대 애플 재판에서도 이러한 질문이 있었습니다.
/오늘, 한 시간 전
ADI ROBERTSON
칼튼은 콜 오브 듀티를 게임 패스에 넣는 것이 합병의 "주요" 동기라고 말했으며,
소니가 마이크로소프트와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악영향을 피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소니는 공개적으로 이 제안에 서명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또한 소니가 실제로 좋은 거래를 하는 것보다
합병을 막는 데 더 큰 동기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FTC는 이러한 모든 주장에 대해 조사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그가 요청한 자료의 상당 부분이 비공개로 되어 있어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습니다.
우리가 아는 것은 FTC가 칼튼이 실제 제안된 거래를 의미 있게 분석하지 않았다고 암시하고 있다는 것인데, 칼튼은 이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오늘, 47분 전
톰 워렌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문가인 칼튼 박사는 FTC의 변호사가 그의 전문성과
그가 받는 보수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 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칼튼 박사의 일부 답변과 FTC의 일부 질문에 대해 코리 판사가 좌절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FTC: 비디오 게임 기술에 대한 전문가가 아니신가요?
칼튼 박사: 맞습니다.
FTC: 닌텐도 스위치의 COD 게임 품질에 대한 전문가가 아니신가요?
칼튼 박사: 저는 그것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오늘, 47분 전
톰 워렌
법정에 버지 기사가 등장합니다.칼튼 박사는 자신의 보고서에서 버지 기사를 인용했고
FTC는 그 이유를 알고 싶어합니다(왜 내가 말하지 않겠습니까!).
FTC: Verge 기사는 공개 기사 맞죠? 여기에는 엔비디아 계약의 모든 조건이 포함되어 있지 않죠?
칼튼 박사: 네, 그런 것 같습니다.
FTC: 특히 그 계약의 조건은 기밀이기 때문입니다.
코리 판사님: 엔비디아 계약서를 읽어보셨나요?
칼튼 박사: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제가 계약의 특징을 파악하려고 노력했고,
이 기사에서 계약의 특징을 파악했기 때문에 제가 계약서를 읽고 특징을 파악하기보다는 이 기사에 의존했던 것 같습니다
/오늘, 34분 전
톰 워렌
FTC는 계속해서 칼튼 박사의 보고서에 구멍을 뚫고 있습니다. 칼튼 박사는 엔비디아 계약에 대한 아이슬러의 발언에
근거하여 평가하거나 분석하지 않았다고 인정합니다.
Corley 판사: 알고 계셨나요? [의견]
칼튼 박사: 본 기억이 없습니다.
Corley 판사: 알겠습니다.
시간이 막바지에 다다르자 FTC는 칼튼 박사가 Microsoft의 클라우드 게임 계약이 체결된 국가를
포함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이는 중요한데, 이 사건은 미국 사건이고 FTC는 미국 이외의 회사와 체결한 글로벌 클라우드 게임 계약을 제외하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칼튼 박사는 게이머가 서버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수록 클라우드 게임 지연 시간이 길어진다는 구글의 증언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30분 전
톰 워렌
넷째 날은 끝났습니다.Microsoft는 칼튼 박사에게 몇 가지 간단한 질문을 했지만 하루가 끝나고 먼지가 쌓였습니다.
이제 코리 판사는 내일 청문회 마지막 날을 정하려고 합니다.
Xbox의 최고 재무 책임자 팀 스튜어트,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고 재무 책임자 에이미 후드는 서면 진술로,
닌텐도의 개발자 관계 담당 수석 부사장 스티브 싱어는 비디오 증언으로 증언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오까지 증거를 마무리하고 오후 2시 30분(태평양 표준시/동유럽 표준시 오후 5시 30분)에 최종 변론을 마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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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 바로 판결로 갈려나.... 머 하튼 뻘짓은 이걸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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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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