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은 딥L로 통일 증인별로 글을 나누겠습니다.
/오늘, 18분 전
톰 워렌
엘리자베스 베일리 박사가 돌아옵니다.
베일리 박사의 증언은 어제 셋째 날이 끝나면서 중단되었지만 넷째 날을 위해 다시 돌아왔습니다.
FTC의 변호사가 마이크로소프트와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거래에 대한 경제적 평가의 허점을 지적하고
콜 오브 듀티가 필수 게임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이유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오늘, 10분 전
톰 워렌
빙고 카드에 표시하세요, Nintendo Switch 논쟁 시간입니다.
4일째 되는 날, 불과 몇 시간 만에 Microsoft가 다시 Nintendo Switch를 들고 나왔습니다.
베일리 박사는 스위치 출시 후 10주 동안의 데이터를 분석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Xbox와 PlayStation 콘솔의 게이머 수와 게임 시간이 감소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FTC와 Microsoft는 스위치에 대해 매일 논쟁을 벌이고 있는데,
FTC는 스위치를 Xbox의 경쟁자로 간주하고 싶지 않지만 Microsoft는 경쟁자라고 주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베일리 박사의 분석에 따르면 Switch는 게이머의 주의력과 게임 시간 소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베일리 박사는 스위치를 전 세계 콘솔 시장에 포함시키면 "어떤 지표를 사용하든 Xbox는 3위"이며 지난 5년 동안 그렇게 해왔다고 말합니다.
/오늘, 9분 전
숀 홀리스터
소니가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와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를 제작하는 데 얼마를 지불했는지 맞춰보세요.
소니는 짐 라이언 사장이 FTC에 보낸 서한에서 편집을 엉망으로 만들었고,
저희는 그 비밀을 맹렬히 찾아다녔습니다!
먼저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300명의 직원이 5년 동안 2억 1,200만 달러의 비용을 들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약 200명의 직원이 2억 2천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개발은 오리지널 게임이 출시된 직후인 2014년에 시작되었지만, 이는 이미 공개된 정보입니다.
/오늘, 7분 전
톰 워렌
Microsoft는 게이머가 시간을 보내는 방식에 관한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베일리 박사는 자신의 데이터에 따르면 하드웨어가 아니라 게이머가 시간을 보내는 장소가 중요하다고 지적합니다.
FTC는 PC를 콘솔 시장에 포함시키지 않지만, Microsoft는 여기서 둘 다 거의 동일한 게임,
특히 Xbox를 플레이하기 때문에 여전히 경쟁 관계에 있다는 점을 지적하려고 합니다.
"제가 이 보고서에서 보여드리는 것은 Xbox와 PlayStation에서 플레이되는 상위 15개 게임입니다.
상위 15개 게임 모두 PC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라고 베일리는 말합니다.
"많은 게이머가 이미 PC를 여러 대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 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오늘, 5분 전
톰 워렌
실제로 클라우드 게임을 사용하는 Xbox Game Pass Ultimate 사용자는 몇 명이나 될까요?
특히 영국의 경쟁 및 시장 당국(CMA)이 모든 Game Pass 사용자를 클라우드 사용자로 집계한 것으로 보인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는 Microsoft에게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베일리 박사는 Xbox Game Pass Ultimate에 Xbox 클라우드 게임이 포함되어 있지만, 이를 사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제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Game Pass 얼티밋 게이머 중 클라우드 게임 기능에 액세스하는 사람은 극히 일부에 불과했습니다.
클라우드 게임을 통한 게임 시간 비율은 더 적습니다. 클라우드 게임 기능에 액세스할 때 압도적인 다수가 콘솔을 통해 한 번 이상 액세스합니다.
이는 대부분의 Xbox 클라우드 게임 사용자가 게임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게임을 체험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Xbox의 사라 본드의 증언과 일치하는 결과입니다. 코리 판사가 본드의 증언과 일치하는지 묻자 베일리 박사도 동의합니다.
/오늘, 5분 전
션 홀리스터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에 콜 오브 듀티 게임이 하나만 더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소니와 액티비전의 마케팅 계약이 2024년에 만료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2024년 출시되는 콜 오브 듀티는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계약이 적용되는 마지막 게임은 2023년 말에 출시될 콜 오브 듀티 타이틀입니다."
라고 소니의 변호사가 제대로 수정하지 않은 PlayStation 사장 짐 라이언이 보낸 편지의 일부가 적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액티비전은 계약 여부와 상관없이 CoD 게임을 PlayStation에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마이크로소프트도 같은 약속을 반복해서 해왔습니다.
/오늘, 3분 전
톰 워렌
FTC는 제품 시장에 대한 베일리 박사의 의견을 알고 싶어합니다.
FTC는 여기에서 베일리 박사의 분석을 분리하여 반독점 제품 시장과 가상 독점자 테스트를 수행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자 합니다:
FTC: 이 사건에서 실제로 올바른 제품 시장이 무엇인지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지 않으시겠습니까?
베일리: 맞습니다. 제 의견은 데이터에 기반한 증거뿐만 아니라 이 박사가 정의한 관련 시장에 대해 제가 본 문서와 증언에 관한 것입니다.
FTC: 가상 독점 사업자 테스트를 완료한 적이 없으시죠?
베일리: 가상 독점 기업 테스트는 경쟁의 연결 고리가 어디에 있는지 파악하기 위한 한 가지 방법입니다.
따라서 어제 말씀드린 분석과 지금 말씀드린 분석은 모두 대체 및 게이머 행동에 관한 것이며, 이는 경쟁의 결합에 관한 것입니다.
FTC: 실제로 테스트를 수행하지 않았나요?
베일리: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테스트를 수행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제가 수행한 작업이 이를 말해줍니다.
FTC: 보고서에는 가상 독점 기업 테스트라는 용어가 다섯 번 등장합니다. 각 용어는 가상 독점 기업 테스트와 관련이 있습니다.
베일리: 저는 이 박사가 가상 독점 테스트를 했다는 것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는 임계 손실 테스트를 수행했다고 말하면서
그 표현을 총 전환율로 바꾸었는데, 저는 그것이 그가 한 일이라는 데 동의하지 않습니다.
/오늘, 3분 전
션 홀리스터
1백만 명의 플레이스테이션 게이머가 오직 콜 오브 듀티만 플레이한다...
이는 소니 게임 사장 짐 라이언이 FTC에 보낸 서한이 잘 수정되지 않은 채로...
제 엘프의 눈으로 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1년에 1,4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기기 기준)가 게임 시간의 30% 이상을, 6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게임 시간의 70% 이상을,
약 100만 명의 사용자가 게임 시간의 100%를 콜 오브 듀티에 소비했습니다.
2021년, 콜 오브 듀티 플레이어는 연간 평균 [116?] 시간을 콜 오브 듀티를 플레이하는 데 소비했습니다.
콜 오브 듀티를 플레이하는 시간의 70% 이상을 콜 오브 듀티에서 보내는 플레이어는 평균 296시간을 콜 오브 듀티 프랜차이즈에 소비했습니다.
/오늘, 4분 전
톰 워렌
법원은 소니 자료 삭제 사건 이후 모든 증거를 회수했습니다. 우리가 베일리 박사의 증언을 듣는 동안,
FTC 대 Microsoft 사건의 다른 곳에서는 폭풍이 몰아치고 있습니다.
법원은 이전에 소니로부터 제대로 수정되지 않은 기밀 재무 정보가 포함된 문서를 제출받았습니다.
이제 모든 문서가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소니가 펜으로 문서를 수정한 것으로 보이며 문서를 스캔하면 수정된 부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자와 소니의 경쟁사가 공개 도메인에 있는 그대로 모든 문서를 다운로드했을 것이므로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직원 300명으로 5년간 2억 1,200만 달러의 비용이 들었다고 합니다.
- 1백만 명의 게이머가 콜 오브 듀티만 플레이합니다.
-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에 단 하나의 콜 오브 듀티 게임만 더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24초 전
션 홀리스터
소니는 실수로 콜 오브 듀티의 가치가 PlayStation에 얼마나 큰지 공개했습니다.
10억 달러가 넘는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플레이스테이션 사장인 짐 라이언의 편집되지 않은 편지에 따르면
CoD가 미국에서만 8억 달러의 플레이스테이션 매출을 기록했으며,
15억 달러라고 적혀 있지 않나요? - 전 세계적으로도요. (2021년 기준입니다.)
하지만 이 플레이어들은 소니에 이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벌어다 줍니다:
Ryan은 CoD 플레이어가 다른 모든 구매에 평균적으로 연간 15.9억 달러를 지출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일부 PlayStation 게이머는 CoD만 플레이한다는 사실도 방금 알게 되었습니다.
(IP보기클릭)207.244.***.***
플2시절 소니의 간판타이틀은 소니독점겜이 아닌 GTA였던것처럼 , 이번시대의 소니 간판타이틀은 소니독점겜이 아닌 콜옵이라는거네요
(IP보기클릭)121.111.***.***
흥미진진하네요 ㅎㅎ
(IP보기클릭)47.187.***.***
여기서 실시간 업데이트 읽어보는것도 재밌습니다. https://twitter.com/FOSSpatents
(IP보기클릭)207.244.***.***
플2시절 소니의 간판타이틀은 소니독점겜이 아닌 GTA였던것처럼 , 이번시대의 소니 간판타이틀은 소니독점겜이 아닌 콜옵이라는거네요
(IP보기클릭)47.187.***.***
여기서 실시간 업데이트 읽어보는것도 재밌습니다. https://twitter.com/FOSSpatents
(IP보기클릭)121.111.***.***
흥미진진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