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참조 : https://bbs.ruliweb.com/xbox/board/300003/read/2304953?
얼마전 결제내역이 삭제 된것에 대해 고객센터의 답변이 없어 고객센터에 다시금 문의를 했습니다.
일단 새롭게 알게된 사실은
고객센터에서 할수 있는건 엑스박스 홈페이지에 피드백 페이지에 고객이 올리는것과 같다고 합니다.
그리고 처리방식은 같거나 비슷한 이슈가 어느정도 쌓여야(누적이 되어야) 답장을 한다고 합니다.
단일의 혹은 소수의 인원만 문제가 있으면 답장을 아예 안하는 시스템이라네요
저와 같은 오류가 걸린 사람을 아직까지 없거나 극소수라 답장을 못받은거 같음.
그래도 상담원분이 최대한 노력을 해보겠다고 함.
제가 겪고 있는 문제를 요약하자면..
XBOX 컨텐츠(게임,dlc등)의 결제내역이 22년 21년도 기록이 삭제됨
-> 수개월전에 문의했는데 답변조차 없음
-> 이번엔 구매했던 일부 게임이 실행이 안됨. 엑스박스상의 라이브러리에도 삭제됨. (이부분은 다행히 시간지나니 자연히 복구됨)
-> 위게임들이 스토어 상에는 여전히 구매하라고 뜸(원래는 소유함으로 떠야함) 현재 진행형
(상담원은 예약구매때랑 발매후에 게임코드가 바뀌어서 그런거라함.)
-> 게임라이센스는 복구되어 실행이 되긴 하나 같은 문제를 겪을까봐 불안하고 마소의 처리방식에 의문이 생김..
참고하시라고 22년 10월, 9월 결제내역(충전내역만 남음)
메일로 받은 22년 10월, 9월 게임 결제내역
(IP보기클릭)118.235.***.***
레드링때 하루만에 새기기 보내줬던 마소코는 죽었습니다
(IP보기클릭)118.235.***.***
프슨이 등신같긴 한데 저지경은 아니었던거같은데...
(IP보기클릭)49.1.***.***
이거 마소 고질병인데 윈도우도 그렇고 더 짜증나는건 윈도우 스토어는 더 해요 전 마소게임 윈스토어 포기하고 그냥 스팀으로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센터는 그냥 없는거나 마찬가지죠 문의해도 방법도 없고 뭘 해줄려는 성의도 없고 답도 없죠...
(IP보기클릭)14.38.***.***
그러고 보면 엑박 코리아 있을때가 선녀였던거 같아요..
(IP보기클릭)223.39.***.***
소코는 고객센터 전화걸면 앵간한건 해결해줌 환불도 되는거면 바로 해주고
(IP보기클릭)106.250.***.***
(IP보기클릭)14.38.***.***
진짜 답변이라도 줬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마소 문제가 아니라 본사(아마 국내는 싱가폴)의 문제라 소통도 안되요.. | 24.01.31 16:30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4.38.***.***
ai에 대한 투자로 너무 믿고 가는게 아닌가 합니다.. | 24.01.31 16:31 | | |
(IP보기클릭)211.179.***.***
(IP보기클릭)14.38.***.***
그러고 보면 엑박 코리아 있을때가 선녀였던거 같아요.. | 24.01.31 16:31 | | |
(IP보기클릭)118.235.***.***
블루바넹
레드링때 하루만에 새기기 보내줬던 마소코는 죽었습니다 | 24.01.31 16:32 | | |
(IP보기클릭)118.44.***.***
(IP보기클릭)59.13.***.***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게임은 스팀으로 사는 중 엑박은 게임패스 머신; | 24.01.31 16:33 | | |
(IP보기클릭)14.38.***.***
제 추천도 그겁니다.어쩌피 패키지는 국내에 거의 안팔고 디지털은 저렇게 관리가 안되니.. 거기다 문제 생기면 소통도 안되고... 구독은 소유가 아니니 맘에 안들면 해지하면 그만이니까요 | 24.01.31 16:33 | | |
(IP보기클릭)59.13.***.***
물론 게임패스 때문에 1년에 5개 밑으로 사지만요 | 24.01.31 16:34 | | |
(IP보기클릭)14.38.***.***
디지털 라이브러리는 스팀이 답인듯합니다. | 24.01.31 16:37 | | |
(IP보기클릭)59.13.***.***
콘솔의 특성이라 어쩔 수가 없긴 하죠 엑박 플스 등등 | 24.01.31 16:44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4538580253
프슨이 등신같긴 한데 저지경은 아니었던거같은데... | 24.01.31 16:48 | | |
(IP보기클릭)121.140.***.***
스팀도 불안하긴 마찬기지 입니다. 사실 완벽한게 어딨냐 싶지만.. 저는 스팀아이디 해킹당한적이 있습니다. 비번을 바꿨더라구요. 내역을 봤더니 며칠동안 계속 매크로 시도해서 결국 뚫었더군요. 하지만 그 중간에 어떤 조치나 안내문구도 없었습니다. 다행히도 카드등록은 안해놔서 추가피해는 없었지만 아찔한 순간이였죠. 고객센터 문의해서 다시 되돌리긴 했지만 며칠동안 사용못한것도 큰피해긴 하죠. 그리고 신뢰에 금이갔구요. 결국 본인이 겪어봐야 심각성과 실행까지 옮겨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작정자분의 답답한 심정이 이해됩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소수의 사례라고 공감못하는 분들의 입장도 그럴만 하다고봐요. 원래 창문 안밖의 입장은 전혀다르기 마련이니깐요 | 24.01.31 16:48 | | |
(IP보기클릭)59.13.***.***
엑박 플스가 동급이라는게 아니라 콘솔이라 아무래도 버전업(ps4 -> ps5) 같은 것 때문에 하위호환 문제나 추가비용 같은 것이 발생 할수 있는데 스팀은 그나마 적어서 디지털 라이브러리로 우위에 있지 않나 해서요 | 24.01.31 16:51 | | |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4538580253
소코는 고객센터 전화걸면 앵간한건 해결해줌 환불도 되는거면 바로 해주고 | 24.01.31 16:51 | | |
(IP보기클릭)118.235.***.***
뭐.. 사실 대신 우리는 그걸 쓰기위한 pc에 콘솔 이상으로 투자를 하는걸로 값을 치루고 있긴 함. 그나마 요샌 윈도가 한번 사면 버전업 해도 계속 굴려먹을 수 있어서 좀 나아진거지.. | 24.01.31 16:53 | | |
(IP보기클릭)59.14.***.***
(IP보기클릭)14.38.***.***
한국유저가 적어서 말로만 논의라고 한거지 실제 논의 사항도 아닐듯하네요.. 본사가 저런 마인드면.. | 24.01.31 16:36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4.38.***.***
플웨나 하위호환같은걸 보면 다수에게는 친화적이지만 소수는 아예 무시당하는거 같아요 | 24.01.31 16:36 | | |
(IP보기클릭)59.13.***.***
게임패스만 보면 정말 좋긴 한데 나머지가 영.... | 24.01.31 16:37 | | |
(IP보기클릭)223.38.***.***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데 진짜 마소가 친화적이라고 생각함??? 지금까지 해온 일을 보고도? | 24.01.31 16:52 | | |
(IP보기클릭)14.38.***.***
응 플웨랑 클라우드쪽은 친화적이라 생각함. 뭐 의도가 어떻든 편한건 편한거니. | 24.01.31 17:01 | | |
(IP보기클릭)118.235.***.***
적어도 하위호환, 게임패스, 클라우드, XPA, 무료업그레이드는 유저 친화적 맞음. 플스쪽은 완전 반대고. | 24.01.31 17:13 | | |
(IP보기클릭)59.13.***.***
그렇긴 하네요 플웨랑 클라우드쪽 보면 확실히 그런면도 있긴하네요 | 24.01.31 17:13 | | |
(IP보기클릭)222.111.***.***
그렇죠~ 다만 퍼스트 한글 패싱은 친화적인 것과는 거리가 멀긴 해요~ "예 아 저장" 도 그렇죠~ 자존감 있는 사람은 배려 없는 곳에 1원도 안쓰죠~ | 24.01.31 17:16 | | |
(IP보기클릭)106.146.***.***
그 반대급부로 게임질이 한없이 떨어지죠 진짜로 유저친화적이라면 게임을 잘만들어야죠 결국 시장의 선택을 받은 콘솔이 유저친화적인겁니다 | 24.01.31 17:39 | | |
(IP보기클릭)39.7.***.***
그런 관점도 맞습니다. 하지만 유부남이 된후로 한자리에 앉아 게임할시간이 많이 없어진 저에겐 플웨나 클라우드는 필수급이 되어버렸어요.. | 24.01.31 17:43 | | |
(IP보기클릭)211.234.***.***
이렇게 엉망으로 해도 물고 빨아 주네요 | 24.01.31 18:35 | | |
(IP보기클릭)106.102.***.***
소니랑 마소 둘중 하나 택하라면 마소가 훨씬 나은거 아님? | 24.01.31 18:42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21.162.***.***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4.38.***.***
일본회사에 비해 클라우드 저장쪽도 그렇고 스토어유지면에서 안정적이라고 생각해서 믿고 간다고 생각하긴 하는데 점점 대응이 막장이긴 합니다. | 24.01.31 16:55 | | |
(IP보기클릭)222.111.***.***
그렇다고 서비스 개판인 기업 퍼스트 노한글하는 기업에 굽신 거리는 것보다 현실에서 내 스펙 키우고 돈 더 벌어서 그냥 제값 주고 즐기면 더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 24.01.31 17:12 | | |
(IP보기클릭)222.111.***.***
(IP보기클릭)49.1.***.***
이거 마소 고질병인데 윈도우도 그렇고 더 짜증나는건 윈도우 스토어는 더 해요 전 마소게임 윈스토어 포기하고 그냥 스팀으로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센터는 그냥 없는거나 마찬가지죠 문의해도 방법도 없고 뭘 해줄려는 성의도 없고 답도 없죠...
(IP보기클릭)14.38.***.***
맞습니다. | 24.01.31 17:02 | | |
(IP보기클릭)39.121.***.***
(IP보기클릭)106.102.***.***
돈 존나 많은거 팩트 아님? | 24.01.31 18:46 | | |
(IP보기클릭)106.102.***.***
1분기 수익이 소니 그룹 1년이상인데? | 24.01.31 18:46 | | |
(IP보기클릭)116.122.***.***
어그로 유저임 무시하세요 | 24.02.01 00:53 | | |
(IP보기클릭)221.167.***.***
(IP보기클릭)118.235.***.***
보드 나가신거면 새기기 사시는게 낫긴 할겁니다 | 24.01.31 17:21 | | |
(IP보기클릭)126.166.***.***
(IP보기클릭)106.102.***.***
지부가있는데 마소보다 못한 소니는..더 노답인거아닌가싶은데 | 24.01.31 21:14 | | |
(IP보기클릭)126.166.***.***
정신병있나 ㅋㅋㅋㅋㅋㅋㅋㅋ | 24.01.31 21:21 | | |
(IP보기클릭)211.208.***.***
(IP보기클릭)211.196.***.***
(IP보기클릭)104.28.***.***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211.114.***.***
대다수의 문제가 아니라는 건 맞지. 작성자 님도 "단일의 혹은 소수의 인원만 문제가 있으면 답장을 아예 안하는 시스템이라네요 저와 같은 오류가 걸린 사람을 아직까지 없거나 극소수라 답장을 못받은거 같음." 이렇게 적었잖음? 대다수의 문제가 아니라고는 하나 저런 식의 대응은 욕 처먹는 게 맞고, 수정되어야 하는 거는 별개로 하더라도.. | 24.01.31 20:01 | | |
(IP보기클릭)203.243.***.***
(IP보기클릭)112.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