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가 직접 인디아나 존스를 통제하는 것을 고려할 때, 1인칭인것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놀라운 일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울펜슈타인과 같은 1인칭 슈팅 게임으로 유명한 개발사 머신게임즈에게 1인칭은 올바른 움직임이었습니다.
(IGN 코멘트)
머신 게임즈 디렉터 ㅡ저크 구스타프손(Jerk Gustafsson)
1인칭게임은 저희 머신게임즈의 DNA의 일부며 우리는 이특기를 사용해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고고학자캐릭터의 시점으로 몰입감있는 게임경험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이점은 다른 툼레이더등 어드벤쳐게임과 비교해서 차별화된 경험을 줍니다. 그러면서도 인디아나존스를 보고 싶은 유저들을 위해서 일인칭게임플레이와 3인칭 게임플레이장면들 3인칭 컷신 시네마틱 사이를 매끄럽게 전환 시킵니다.
그레이트서클은 당신을 상징적인 영웅인 인디아나존스로 플레이하게되며 일인칭은 당신을 이 세계의 일부로 만들어 주면서 사물을 더 자세하게 탐구하고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채찍을 들고 이 모험에 빠져들게 하는거죠. 인디아나 존스의 세계는 곳곳에 신비가 깃든곳으로 여러분은 시간을 달려서 유물을 추적하면서 동시에.적들을 능가하게되는겁니다.
*인디아나존스는 엑스박스플랫폼 데이원으로 24년 올해말 등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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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칭으로 하면 언차티드 같은 느낌이 너무 나기도 하고... 제작사가 가장 잘하는게 1인칭 내러티브이기도 하고.. 그런 면에서 1인칭 선택은 맞는 것 같긴 합니다만... 뭐 결과가 말해주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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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만들면 되는거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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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하지도 않을놈들 둘이서 열심히 억까하고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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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도 그렇고 영화기반 캐릭터게임을 왜 자꾸 1인칭으로 만드는지 모르겠음. 캐릭터 직접 조작하고 행동하는거 보는 재미가 제일 중요하지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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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게임즈면 울펜슈타인1,2를 너무 재밌게 즐겨서 기대가되네요 이번에는 인디로 낙지스껌하나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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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칭으로 하면 언차티드 같은 느낌이 너무 나기도 하고... 제작사가 가장 잘하는게 1인칭 내러티브이기도 하고.. 그런 면에서 1인칭 선택은 맞는 것 같긴 합니다만... 뭐 결과가 말해주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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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PR이 싸펑으로 몰입감만 이야기하면서 원래 있다고 하던 3인칭 컷신마저 거진다 잘라내고 그뒤 광신도들이 3인칭요소만 원하던 사람들도 묶어서 3인칭무새라고 조롱하게 조장하던거 생각나네요 그런 회사와 달리 유도리있게 3인칭컷신은 물론이고 각종 액션장면도 3인칭 넣었다고 하는거보면 기대가 됩니다. | 24.01.20 19: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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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존 느낌의 1인칭 이면 할만 합니다 | 24.01.20 2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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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게임즈면 울펜슈타인1,2를 너무 재밌게 즐겨서 기대가되네요 이번에는 인디로 낙지스껌하나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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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만들면 되는거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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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으로 1편 느낌을 많이 주려고 한 것 같아요 | 24.01.20 19: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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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카스 아츠의 인다아나 존스가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장르 전성기 시절,(캐릭터 어드벤처라는 명칭은 없습니다.) 게임역사에 확고한 흔적을 남긴 명작인건 맞지만, 시간도 엄청 흘렀고 개발사와 게임컨셉, 시스템 디자인도 전혀 상관없는 지금 개발 중인 게임을 그 시절 게임과 비교할 필요가 전혀 없을텐데요? 발더스 게이트 3 발매전 전작 시리즈 골수 팬이라고 자처하던 별 시덥지 않은 무리들이 리얼타임 전투가 턴제로 바뀐거 가지고 시리즈 정체성 운운하며 극구 반대하던 촌극이 연상되네요. 게임 디자인과 컨셉, 개발방향에 따라 시점도 정해지는 겁니다. 애초에 이제 트레일러 하나 공개된 기대작을 어떻게든 깍이내리기 위해 동일한 프랜차이즈 란거 빼면 전혀 관계없는 고전작을 들먹이며 이용하는게 고전명작의 명성에 오히려 먹칠하는 거죠. 노아 펄스타인과 할 바우드가 위 댓글보면 기가 차겠군요. 물론 그럴리야 없겠지만.. ㅡㅡ; | 24.01.20 20: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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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하지도 않을놈들 둘이서 열심히 억까하고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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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젼나 나대네 | 24.01.20 21: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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줜나 나대네 ㅋ | 24.01.20 2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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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놨잖아 새끼야 1인칭이라 단념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4.01.20 22: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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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둑이 제발 저린다구 찔리는 세명이 댓글 달았네ㅋㅋㅋ | 24.01.20 22: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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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말고 저기 M모씨랑 T모씨 말한건데 왜 찔리심? | 24.01.21 04: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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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도 그렇고 영화기반 캐릭터게임을 왜 자꾸 1인칭으로 만드는지 모르겠음. 캐릭터 직접 조작하고 행동하는거 보는 재미가 제일 중요하지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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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조작하는재미는 1인칭이 더큰데요 3인칭이 왜 3인칭이겠음? | 24.01.20 20: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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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조작만 하는 재미가 아니라 직접 조작해서 행동하는거 보는 재미라고요. 보는 재미. 뭐.... 개인적인 의견일 뿐임다 | 24.01.20 20: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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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험하는 느낌은 1인칭이 더 클 거 같아요. 살펴볼 곳도 많을 것이고 | 24.01.20 2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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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보캅 로그시티가 왜 흥했는지 아직도 모르는구나 | 24.01.20 23: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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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칭 으로 해서 어설프면 언챠 처럼 코믹 스럽게 되니 별루죠 영화 느낌이 나야되는데요 | 24.01.20 23: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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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존2 정도의 1인칭 이면 할만 합니다 | 24.01.20 23: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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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부터가 XBOX가 기대 되는거 겠죠 | 24.01.20 23: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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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칭이라면 일단 거르고 보는 사람들도 은근 많아서 턴제라면 질색하는 것과 비슷한 식 | 24.01.20 21: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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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칭 싫어하는 사람 꽤 많음 | 24.01.21 13: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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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데스다가 둠 시리즈도 만들다 보니 1인칭 겜은 id tech 엔진 커스텀 해서 쓰더라구요 | 24.01.20 22: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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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드 테크 6 기반의 머신게임즈 독자 엔진임 | 24.01.20 22: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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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생이 1인칭이면 자연스러운 3인칭 추가는 어려워요. 반대의 경우는 쉬어도 1에서 3으로는 거의 새로 만드는 수준이라. | 24.01.21 23: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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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면 들어 줘야 함... ㅋㅋ https://youtu.be/-bTpp8PQSog?si=aA3rB3TY3gt376tM | 24.01.21 01: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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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1인칭+3인칭 | 24.01.21 14: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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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험은 3인칭이 좋기도 함.. 시야의 몰입=시야의 제한을 가져와서 뭐 찾거나 거대한 지형지물 파악이 더 어렵지.. 1인칭 탐험액션이라면 모험인건 맞다고 봄.. | 24.01.21 18: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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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진들 뻔한 핑계 1인칭, 벙어리 캐릭터는 몰입감에 도움됩니다. 실제 제작비, 인력, 시간 대폭 절감. | 24.01.21 23: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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