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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CEO, 크로스 플랫폼 게임의 중요성과 AI 활용에 대해 말하다.
콘솔 게임과 PC 게임의 구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합쳐지고 있으며, 하드웨어의 유사성이 더욱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콘솔 전용이었던 다양한 타이틀이 플랫폼 선택에 있어 보편화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Microsoft의 CEO인 나델라는 최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크로스 플랫폼 게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또한 현재 일어나고 있는 AI의 물결과 경쟁사 대비 Microsoft의 입장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첫째, Microsoft는 최근 유명 브랜드와 프랜차이즈를 대거 인수하고 있습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통해 업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게임 타이틀을 확보했습니다. 워크래프트와 콜 오브 듀티 프랜차이즈는 Microsoft가 주도하고 있는 지적 재산의 진수성찬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당연히 Microsoft는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는 고품질 게임을 제공하는 업체로 변모했습니다. 이는 재정적으로도 가장 합리적이며, 모든 것을 Xbox에 맡긴다면 시장의 큰 부분을 무시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닌텐도가 독점 게임을 자사 콘솔에만 유지하는 데 성공했다면,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PC, 기타 콘솔 사이에서 폭넓은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Microsoft가 다양한 플랫폼에 걸쳐 제품을 제공하는 또 다른 좋은 이유는 복잡한 거래를 승인할 때 정부의 반발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Microsoft가 새로운 개발의 정점에 서 있는 AI에 대한 논의도 예상되었습니다. 아마도 마이크로소프트는 애플이 휴대폰 시장을 장악하고 자사 디바이스로 엄청난 기회를 놓친 것을 한탄하고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Microsoft는 OpenAI를 활용하고 AI에 대한 전진에 박차를 가함으로써 Apple을 비롯한 다른 기업들을 백미러에 남겨두고자 합니다.
나델라가 언급한 코파일럿은 사용자가 Microsoft 및 Windows 운영 체제와 맺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수준의 연결고리가 될 수 있습니다. 코파일럿은 Microsoft가 운영 체제 수준과 소프트웨어 내에서 Windows의 원활한 경험에 AI 기술을 내장하는 방식입니다.
애플은 지금까지 AI 실제 계획에 대해 말을 아꼈습니다. 애플은 역사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파티에 뒤늦게 합류하여 기술을 정교하게 구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플은 휴대폰이나 태블릿을 발명하지는 않았지만, 경쟁사에 비해 독특한 접근 방식으로 해당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은 AI 기능을 활용한다는 점에서 유사한 풀뿌리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 점에서 Apple은 이러한 신흥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Apple의 실리콘 하드웨어에는 이미 백그라운드에서 MacOS에 AI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AI는 결국 Microsoft의 게임 분야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멀티 플랫폼이 될 수 있는 게임 패스와 같은 서비스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천 및 최적화를 수행하는 지능형 AI 시스템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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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름 큰 변화라고 봅니다. '리마스터'를 빙자해서 전 세대에서 구입한 게임을 또 사는 일이 콘솔에서 없어지고 PC처럼(이라기 보다는 스팀 처럼) 라이브러리에 있으면 계속해서 즐길수 있는 환경으로 바뀌는게 장점일듯 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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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 아직도 이러고 있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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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름 큰 변화라고 봅니다. '리마스터'를 빙자해서 전 세대에서 구입한 게임을 또 사는 일이 콘솔에서 없어지고 PC처럼(이라기 보다는 스팀 처럼) 라이브러리에 있으면 계속해서 즐길수 있는 환경으로 바뀌는게 장점일듯 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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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1
너 아직도 이러고 있니 | 24.01.19 13:3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