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 아웃(A Way Out)과 잇 테익스 투(It Takes Two)의 크리에이터 Josef Fares의 커멘트
"저는 넷플릭스 시스템이 게임에서도 동작할지 정말로 확신하지 않습니다. 저는 이것이 장기적으로 어떻게 될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 저를 약간 두렵게 하는 유일한 점은 어딘가에 이런 시스템이 생기면... 어떻게 수입을 얻게 되는걸까? 하는 것입니다. 모르겠습니다. 넷플릭스 모델이 있고, 사람들의 게임을 플레이한 시간에 대해 수입을 얻는다고 합시다. 여러분이 짧은 게임이나 네러티브 게임을 만들었다면, 여러분은 분명 이에 대해서 더 적은 수입을 얻을 것입니다. [...] 저는 더 많은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엄청 열려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게임을 제작하는데 영향을 준다면, 우리에게 문제입니다."
필 스펜서는 게임 패스 계약에 대해, 계약은 모든 곳에서 이루어지며, 각자 개발자의 요구에 기반해서 이루어진다고 커멘트한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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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는건 게임패스 이전에 EA play에 이미 웨이아웃이 있었다는 거. 똑같은 구독시스템 아래에 있었는데 게임패스에 포함되었다고 갑자기 구독시스템 모델에 대해 확신하지 못한다는 인터뷰를 한다는 건 되게 웃기긴 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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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가 게임패스에 들어간거 자체가 돈이되니까 들어간 것이겠죠. 안그래도 돈독 오를대로 오른 ea가 돈이 안되는 짓을 할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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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a way out이 ea play 구독모델로 배급되고 있고 ea play는 게임패스에 포함되어있으니 그게 걱정이면 ea에서 탈출하는 수밖에 없을거같은데...? 차기작인 it takes two 역시 차후 ea play에 포함될 가능성 거의 100%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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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곤의 긴 인터뷰 내용에서 나온 발언으로 알고 있는데, 다른 부분도 아니고 게임패스 내용만 타 언론 매체와 유저들이 퍼나르는 걸 보니 어떻게든 흠집을 잡으려는 시도가 많은 모양이네요. (작성자님 탓하는 건 아닙니다) 예전에는 그냥 실없는 소리 좀 많이하는 개발자랍시고 웃음거리로 삼았으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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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넷플릭스처럼 나중에는 시즌제나 오리지널시리즈처럼 구독형에 어울리는 개발방식으로 바뀔듯... 단편적인 게임들도 많겠지만 특성상 유치를 위해 멀티게임 위주가 되거나 시즌게임이 좀 더 적합해질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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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는건 게임패스 이전에 EA play에 이미 웨이아웃이 있었다는 거. 똑같은 구독시스템 아래에 있었는데 게임패스에 포함되었다고 갑자기 구독시스템 모델에 대해 확신하지 못한다는 인터뷰를 한다는 건 되게 웃기긴 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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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에서 자사ip를 다루는것과 계약후 수익의 일부를 먹는거랑 천차만별이니까요. 기본적으로 수수료 장사인데.. 총마진이 적어지는만큼 중간마진은 더 적어질테니까요. | 21.02.16 09: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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멍청이다
ea가 게임패스에 들어간거 자체가 돈이되니까 들어간 것이겠죠. 안그래도 돈독 오를대로 오른 ea가 돈이 안되는 짓을 할리가... | 21.02.16 09: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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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진과 개발진의 마인드가 다르니까요. 일단 운영이 되고 팔리겠다싶으면 그쪽으로 힘이 실리겠지요. 개발진은 저런식으로 만드느니.. 라는 생각정도는 할 수 있는거구요 | 21.02.16 09: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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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넷플릭스처럼 나중에는 시즌제나 오리지널시리즈처럼 구독형에 어울리는 개발방식으로 바뀔듯... 단편적인 게임들도 많겠지만 특성상 유치를 위해 멀티게임 위주가 되거나 시즌게임이 좀 더 적합해질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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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a way out이 ea play 구독모델로 배급되고 있고 ea play는 게임패스에 포함되어있으니 그게 걱정이면 ea에서 탈출하는 수밖에 없을거같은데...? 차기작인 it takes two 역시 차후 ea play에 포함될 가능성 거의 100%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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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적으로 개발이 가능한 개발사의 경우에 한해서겠지요. 양질의 게임이라는 기준도 바뀔테구요. 지금 넷플릭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다양한 소재들이 소비되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일반적으로 구독형이면 되는데 뭐하러 사냐는 마인드가 소비층에 생긴다는거고 이건 일반소비자의 소비방식에서 애호가만 남는 방식일테니까요. 가벼운 예로 팬덤 굿즈같은거죠. 팬들은 여러개 사기도 하고 이런저런 좋은 의미를 찾으려고도 하지만 일반적인 고정수입이라고 볼수 없으니까요. | 21.02.16 09: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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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바디
수익을 얻는 방식이 애매하니까요. 저 방식자체가 점유율방식일테니 수익은 한정되고, 일반적으로 게임을 만들면 가판대에 올려는 드리는데 돈은 못 줘, 같은 방식이니까요. 반대로 수익이 떨어지면 개발사들도 적게 번다는거구요. | 21.02.16 09: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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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곤의 긴 인터뷰 내용에서 나온 발언으로 알고 있는데, 다른 부분도 아니고 게임패스 내용만 타 언론 매체와 유저들이 퍼나르는 걸 보니 어떻게든 흠집을 잡으려는 시도가 많은 모양이네요. (작성자님 탓하는 건 아닙니다) 예전에는 그냥 실없는 소리 좀 많이하는 개발자랍시고 웃음거리로 삼았으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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