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Series X 및 Series S가 마침내 전세계에 출시되었습니다. 두 콘솔이 비슷하지만 나름대로 다르기 때문에 게임계에 있어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일부 개발자는 차이점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지난달 WCCFtech와의 인터뷰에서 Detroit : Become Human의 제작자인 David Cage는 “개발자에게는 혼란스러워요”라고 말하여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혼란스러운지 알아보기 위해 Xbox 시리즈 런칭 타이틀 개발자 중 하나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The Falconeer의 창시자인 Tomas Sala입니다.
“시리즈 S와 시리즈 X의 논리는 정말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CPU 및 I / o 성능은 기본적으로 Series X의 성능입니다. 사람들은 때때로 그래픽 최적화가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저에게는 CPU 성능이 더 어렵습니다. FPS를 줄이는 것 이외의 전역적인 선택지가 없습니다. 종종 게임의 로직이나 물리는 어쨌든 별개의 타이밍에 있습니다.
그래픽으로 해상도를 낮추면 2차적인 부하 감소가 있는데, 그 정도면 충분합니다.
이것은 마이크로소프트가 Series S에 집어넣은 매우 간단한 요청사항입니다. 4K에서 무엇을 하든 Series S는 1440p (또는 게임이 CPU 또는 GPU 어디에 비중을 두느냐에 따라 그 이상)에서 작업을 수행합니다.
그것은 솔직히 큰 기술적 비약이 아닙니다. 내 경험에 따르면, 게임에 맞는 최적의 장치 설정을 찾는 것 외에 X에서 S로 이동하는 데는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게임 플레이보다 그래픽에 더 비중을 둔 GPU 종속적인 게임이라 하더라도 몇 가지 설정을 시도해 보는 것만큼이나 간단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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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목이여야 하기 때문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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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자분들의 심기를 거슬리게 한게 원인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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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세대만 봐도 개발자들 머리 터지게하던건 CPU...하드디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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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표절이었네 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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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의 지향이 모든 세대 즉, x1, x1s, x1x, xsx, xss 지원을 목표로 하는게 좀 불안합니다. | 20.11.10 20: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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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걱정할 일이 아니에요 엑원이랑 엑시엑,스는 이미 호환성 제대로 확보되어 있고 그 이하들은 깡성능으로 에뮬돌려도 되는데다 엑원에 쓰던거 갖다쓰면 돼요 문제가 되는건 제작사들의 비협력과 소멸이죠 | 20.11.10 20: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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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호완을 걱정하는 중 입니다. 하위 호완은 충분히 검증이 되어서 걱정하지 않습니다. | 20.11.10 22: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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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 호환은 클라우드로 돌릴겁니다 사양딸려서 안돼요 | 20.11.10 22: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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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래서 쿡리즘 같은 가상화 개발도 끝낸 것이군요. | 20.11.10 22: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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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세대만 봐도 개발자들 머리 터지게하던건 CPU...하드디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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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VahKiiN
헐 표절이었네 ㅉㅉ | 20.11.10 20: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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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랑카우고추장볶음
발목이여야 하기 때문인듯 | 20.11.10 20: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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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랑카우고추장볶음
업자분들의 심기를 거슬리게 한게 원인일듯 | 20.11.10 20: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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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랑카우고추장볶음
그러게요 맞는말 같은데.. | 20.11.10 20: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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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랑카우고추장볶음
팩트를 얘기해도 자기 마음에 들지않으면 그냥 비추주는 분들이 있어요. 종교이신 분들.. | 20.11.10 20: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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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랑카우고추장볶음
gpu가 구리면 옵션 떨구고 그래도 안되면 해상도 떨구고 그~~래도 안되면 프레임 떨구면 됩니다 근데 cpu가 구리면 시스템을 갈아엎어야될수 있어요 | 20.11.10 2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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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랑카우고추장볶음
어차피 이미 다들 예상하고 있던 사항이지만, 어떤 분들은 매우 우려를 표해주셨죠. | 20.11.10 20: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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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게 좀 걸리네요. 기기 컨셉은 해상도만 낮은 버전인데 런칭부터 프레임 다른 게임이 나와버림 | 20.11.10 20: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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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액트
정말요? 정게에 올라온 글 보면 XSS는 1440 30이라던데 60가능한 건가요? | 20.11.10 20: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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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액트
오늘 XSS 받은분도 계실텐데 확인해주실 분 계시면 좋을 텐데 말이죠 | 20.11.10 20: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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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액트
유일하게 60프레임이라고 주장한 건 한 유튜버인데 따로 측정한 게 아니라 그냥 자기가 보기에 부드러워 보여서 60프레임이라고 했던 거고 정확하지 않다고 했습니다. | 20.11.10 20: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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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랑카우고추장볶음
이유는 극히 간단하죠. 1080P에서도 60프레임 유지가 쉽지 않으니 1440P 30프레임으로 간겁니다. 아무리 보급형이라도 명색이 차세대기를 표방하는 제품인데, 60프레임을 유지하기 위해 900P에 옵션타협까지 하는건 좀 아니라는 판단을 내린거죠. | 20.11.10 20: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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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그럼 S는 거의 동일한 옵션/프레임에서 해상도만 1440p나 1080p 내리면 된다는 주장이 런칭에서부터 흔들리는 셈이니까요. 심지어 발할라는 엑박이 메인플랫폼인데 | 20.11.10 20:32 | | |
(IP보기클릭)124.243.***.***
다른 겜들은 해상도만 차이나는 수준일 수도 있겠죠. 하지만 S와 비슷한 성능의 글카 발할라 벤치결과를 보면 60프레임 유지가 정말 쉽지 않은게 누가 봐도 보이거든요. 당장 엑시엑 발할라도 네이티브 4K라는 언급이 그 어디에서도 나온적이 없습니다. | 20.11.10 20: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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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스5처럼 엑시엑에서 가변4K/60일때 엑시에스에선 가변1440/60인건 자연스러운데, 그럼 발할라는 엑스에서 가변4K/60인게 에스에서 가변1440/30인 셈이 됩니다. 차이가 너무 심하죠. | 20.11.10 20: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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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능력의 문제인데요? | 20.11.10 2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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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다른 최적화 없이 해상도만 내려도 된다는 게 중요한데 개발자가 따로 최적화 해야만 가능하다면 그게 발목을 잡는 거죠. 심지어 유비소프트급 회사의 개발능력으로도 최적화가 안 되는 거라면 더더욱 문제구요. | 20.11.10 20: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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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로 벤치마크한 것들을 보니.. 발할라는 30프레임 확보는 쉬워도 60프레임 확보는 모든 해상도에서 도전이더군요. XSX이 가능한 이유는 정말 최적화를 열심히 해서 가능했다고 추측되는데 같은 노력을 XSS에 기울이는이 1440P 30FPS로 충분하다고 판단한 듯 한줄요약 : 최적화 안함 | 20.11.10 21: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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