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우리 모두에게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깁니다. 영웅적인 서사와 세계관에서 우리는 좋아하는 영웅으로 활약하며 격렬한 경쟁의 열기, 승리와 패배를 경험합니다. 전 세계의 커뮤니티로서 이루어낸 성과를 통해 게이밍은 모두를 하나로 만들어줍니다.
지금 전 세계 수천 명의 개발자가 혁신적인 차세대 게임을 만들고 있으며 그 중 많은 게임들이 Xbox Series X의 파워와 혁신을 통해서만 실현될 수 있습니다. 헤일로 인피니티를 필두로 우리의 15개 Xbox 게임 스튜디오 팀이 Xbox 역사상 최대, 최고의 독점 라인업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작업 중입니다.
우리가 개발 중인 많은 새로운 게임들을 조만간 보여드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게임 유산의 보존
우리는 게이머로서 게임 유산을 보존하고 존중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즐겨하는 게임들과 프랜차이즈, 당신의 진행도와 도전과제, 그리고 친구들과 게임을 통해 만들어낸 커뮤니티들 모두가 세대에 걸쳐 이동되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당신이 즐겨 쓰던 게이밍 엑세서리와 주변 장치도 당신과 함께 이동해야 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언제나 게이머가 Xbox Series X 출시 시점에 4세대에 걸친 게임들의 최고 버젼을 플레이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원칙은 1일 째부터 우리의 핵심이었으며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호환성 좋은 콘솔을 만드는 여정의 시작으로서 여러 디자인 결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호환성의 여정
우리의 호환성 여정은 Xbox One에 Xbox 360 하위호환을 발표한 E3 2015에서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Xbox 360 게임중에 하나인 파이널 판타지 13을 집어들고 시작한 날의 마법 같았던 첫번째 경험이 또렷히 기억납니다. 나는 수년전에 그 게임을 떠났지만 마치 바로 어제였던 것처럼 한순간에 게임을 통해 만들어낸 그 특별했던 시절의 놀라운 추억과 개인적인 관계속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그 커뮤니티로부터의 에너지와 열정이 우리가 오늘에 이르게 한 원동력이었습니다.
엄청난 양의 노력과 기술적 혁신 그리고 업계를 선도하는 창작자들과의 협업을 통해서 500여개의 Xbox 360 게임을 하위 호환하는데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오리지널 Xbox의 몇몇 여러분이 좋아하는 프랜차이즈를 부활시킬 수 있었습니다. Xbox One에 존재하는 게임 카탈로그들을 보존하고 강화하기 위해 혁신적인 방법을 만들어 Xbox Serie X의 한계치까지 몰아 붙인 팀이 바로 그 팀입니다.
호환성을 유지하는 것은 근본적인 시스템과 칩 아키텍쳐가 세대에 걸쳐 발전함에 따라 엄청난 기술적 도전 과제를 안겨줍니다. 개발자는 그들의 게임을 콘솔의 고유한 능력과 성능에 맞춰서 강력한 최적화를 함으로서 그들의 플레이어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Xbox Series X를 역사상 가장 잘 호환되는 콘솔로 만들기 위해서 커스텀 프로세서와 차세대 플랫폼의 핵심인 Xbox OS, 하이퍼 바이저의 고유한 디자인 모두에서 혁신적인 기술이 필요했습니다.
10만 시간이 넘는 플레이 테스트가 이미 완료됨으로서 가장 큰 블록버스터 게임에서 부터 컬트적인 고적적 게임과 팬들이 좋아하는 게임에 이르기 까지수천개에 달하는 게임들이 지금 Xbox Series X에서 이미 플레이 가능합니다. 이미 팀 Xbox의 많은 사람들이 세대간의 매끄러운 전환을 통해 Xbox Series X를 메인 콘솔로 두고 매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올해 연말 런칭 시점에 당신의 게임 라이브러리가 즉시 준비가 될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 우리 팀은 족히 20만 시간 이상을 보낼 것입니다.
모든 게임은 Xbox Series X에서 더 잘 돌아갑니다.
게이머는 이 모든 게임을 과거로 부터 플레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 전보다 더 좋은 경험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하위 호환 게임은 Xbox Series X에서 CPU, GPU, SSD의 풀파워를 이용해서 네이티브로 돌아갑니다. 부스트 모드, 다운 클러킹 같은 것은 없으며 각각의 하위 호환 게임을 위해 Xbox Series X 는 풀파워로 구동됩니다. 이 것의 의미는 모든 타이틀은 원래 디자인 되었던 대로 최고의 퍼포먼스로 실행되는 것을 뜻하며 심지어 원래 출시되었던 플랫폼에서 본 것 보다 몇배나 더 높은 퍼포먼스를 통해서 더 높고 더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 최고 해상도에서의 렌더링과 비쥬얼 퀄리티를 가져옵니다.
하위호환 게임은 또한 우리의 벨로시티 아키텍쳐를 지원해주는 커스텀 NVME SSD의 엄청난 성능 향상을 통해 인게임 로딩타임이 대폭 단축됩니다. 내부 테스트의 일환으로 저에게 할당된 게임들을 플레이 했는데 제가 플레이한 Xbox One과 이전 세대의 엄청난 게임들 모두가 Xbox Series X에서 가장 훌륭하게 플레이 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 팀은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하드웨어 성능 향상에만 의존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게임에서 향상된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새로운 플랫폼 레벨에서의 기술도 개발했습니다. Xbox Advanced Technology Group과의 협업을 통해 Xbox Series X 는 새롭고 혁신적인 HDR 재구축 기술로 게임에 자동으로 HDR 지원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제공합니다. 플랫폼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술을 통해서 게임의 퍼포먼스에는 일절 영향을 미치지 않은 채로 HDR을 활성화 시킬 수 있으며 HDR이 존재하기도 전인 거의 20년된 오리지널 Xbox와 Xbox 360에도 이 기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새로운 퀵 리쥼 기술은 새로운 게임들만을 위한 기술이 아니며 하위 호환 타이틀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퀵 리쥼은 여러 타이틀을 옮겨 다니면서 플레이어가 게임을 멈춘 그 시점에서 바로 다시 이어할 수 있는 기술로서 게이머가 재미있던 순간으로 즉시 돌아갈 수 있는 것을 보장합니다.
이 모든 진보들은 플랫폼 레벨에서 일어나며 개발자에게 아무런 추가 작업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게임 보존 기술의 진보
시작부터 우리와 함께했던 충성심 있는 팬들의 유산을 보존하는 것에 더해서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게이머들이 시간을 초월한 명작들을 플레이하고 즐길 수 있게 하며 그것들을 만든 제작자를 존중합니다.
Xbox One X의 시작과 함께 하위 호환팀은 엄선된 타이틀 리스트에 속하는 게임들을 처음 만들어졌을 때보다 더욱 향상시킬 수 있게 하는 완전히 새로운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최대 4K까지 해상도를 향상시키는 Heutch 방법과 같은 기술과 최종 이미지 퀄리티 향상을 위한 이방성 필터링 적용을 통해서 클래식 게임은 그 어느 때보다도 현대적 표준에 맞는 게임으로 향상됩니다.
Xbox Series X에 추가된 파워와 진보된 기술을 통해서 하위 호환팀이 이제 게임 보존과 향상의 한계를 시험하고 혁신할 수 있는 진정한 놀이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위 호환팀은 더 많은 게임들을 오리지널 창작자의 아트적 의도와 비젼을 존중하면서도 더 높은 해상도와 이미지 퀄리티로 돌아가게 합니다. 우리는 또한 일부 선택된 타이틀의 프레임 레이트를 30fp에서 60fps로 혹은 60fps에서 120fps로 두배로 증가시키는 완전히 새로운 단계의 혁신을 만들어냈습니다.
우리 팀은 또한 하위 호환 프로그램에 추가하기를 원하는 타이틀에 대한 커뮤니티의 피드백에도 계속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역사속에서 타이틀을 되살리는 것은 종종 복잡한 기술과 라이센스 문제를 가져오지만 우리 팀은 우리 컬렉션의 게임 유산을 보존하는데 필요한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 연말 Xbox Series X 런칭이 점점 더 다가오면서 더 많은 것들을 여러분과 공유하기를 고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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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위호환 되는 수천개의 게임중에서 재밌는게 없으시면... 콘솔겜과 안 맞으시는게 아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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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날천날 나오는 소리라 이젠 다들 지겨워하는듯. 엑박 글만 올라오면 내용이 뭐든간에 “엑박은 할겜이 없다! 포르자,헤일로,기어스 모두 내 취향 아니다! 엑박게임들은 다 노잼이다!” 외치더니 멀티작도 있잖아요 소리 나오면 “어차피 멀티작은 PC로 한다” 이러는거 하루이틀 보는거 아니잖아? 누가보면 루리웹에는 하이엔드 PC 유저들만 있는 줄 알겠어 ㅋㅋ 콘솔게시판에서 허구한날 PC 타령할거면 여긴 왜 오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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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그동안 언급이 없었던 360/ 오리지널 엑박 게임 하위호환 추가 가능성에 대해 처음으로 가능성이 있음을 알려줬네요. 기대하던 분들이 많고 저도 혹시나 하는 마음이었는데 커뮤니티 요청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고 하니 조만간 재개되는 하위호환 추가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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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떼고 포떼고 다 떼놓고 너무 약해서요랑...뭐가 다른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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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는 재밌다고 하더라고요 | 20.05.28 23: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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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위호환 되는 수천개의 게임중에서 재밌는게 없으시면... 콘솔겜과 안 맞으시는게 아닌지...? | 20.05.28 23: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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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05.28 23: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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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겜은 pc로해서요...ㅜ | 20.05.28 23: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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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떼고 포떼고 다 떼놓고 너무 약해서요랑...뭐가 다른건지... | 20.05.29 00: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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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박 유저들은 멀티겜 엑박으로 합니다. | 20.05.29 00: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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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엑박, 360 시절엔 PC 로 안나온 콘솔용 게임들이 엄청 많았음 | 20.05.29 00: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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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겜 PC로한다는데 왠 비추가 이리 많지? 이런거 보면 엑박 하나 살까 하다가도 맘이 싹 사라짐 | 20.05.29 00: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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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날천날 나오는 소리라 이젠 다들 지겨워하는듯. 엑박 글만 올라오면 내용이 뭐든간에 “엑박은 할겜이 없다! 포르자,헤일로,기어스 모두 내 취향 아니다! 엑박게임들은 다 노잼이다!” 외치더니 멀티작도 있잖아요 소리 나오면 “어차피 멀티작은 PC로 한다” 이러는거 하루이틀 보는거 아니잖아? 누가보면 루리웹에는 하이엔드 PC 유저들만 있는 줄 알겠어 ㅋㅋ 콘솔게시판에서 허구한날 PC 타령할거면 여긴 왜 오는지... | 20.05.29 01: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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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게임도 너무 많은데 추억팔이 360 겜을 얼마나 할려는지 아제들이나 할듯 | 20.05.29 01: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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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도 언젠가는 아제요 ~~~ | 20.05.29 03: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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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먹고 싶어 안달~~ | 20.05.29 05: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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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같은 경우도 플스팬보이들이 독점게임 찬양하지만 갓옵워 빼곤 제취향도 없고 재미도 없어서 님 댓글이 이해됩니다 추천 하나드릴께요 | 20.05.29 07: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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멍청한 건가? 아님 바보인건가? 엑박 게임이 엑박 독점 게임만 있는 줄 아나보네.... | 20.05.29 07:28 | | |
(IP보기클릭)220.72.***.***
이런 애들이 꼭 명작 리마스터 나오면 돈내고 사는 호구들이지. | 20.05.29 07: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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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 팬보이들 엑박게임은 재미가 없어서.. 지겹네. 거의 무조건 반사라 뭐. | 20.05.29 08: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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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씹덕겜이랑 pc묻은겜 좋아하면 할게 없기는 함. 씹노잼 엑박 | 20.05.29 08: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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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러 어그로 끌어서 욕먹는거 좋아하는 타입인가 | 20.05.29 08: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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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05.29 1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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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애들이 액정게에 기어들어와서 피시타령하는 목적이 뭘까. 너님보고 아무도 사라고 하지도 않았고 역시 독점무새죠? 그래서 pc로 4k 144hz로 즐기심? 이런것들은 그냥 플정게에 가둬놓고 격리시켜야하는데. | 20.05.30 07: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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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즈아~!! | 20.05.28 23: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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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작 게임들은 거의 다 하위호환 되는데...젯셋퓨쳐, 오토기, 아웃런2, DOA3, 2얼티, 4 등등 아직 안됐음 마저 해줘요 제발 ㅠㅠ | 20.05.29 02: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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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엑에서는 프레임 고정은 풀지 못했는데..무슨 방안이 있는 것인지 궁금하긴 하네요. 성능을 활용하여 해상도/프레임 둘다 상향된다면..하위 호환 게임이 사실상 새 게임처럼 되는 거라 기대가 되긴 합니다. | 20.05.29 00: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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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는 엑원대비 스펙이 높긴해도 해상도, 프레임 전부 크게 올리기에는 한계가 있었던터라.. CPU는 옆글이기도 했고.. | 20.05.29 00: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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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제가 말한 건 360 하위호환이에요 ㅎㅎ 엑원은 동세대 게임이고 애초에 하위호환 개념이 아니라서~ 엑원 게임의 경우는 당연히 대폭 개선이 안되는데 360은 충분하니까요. 엑시엑 기준으로는 엑원도 하위호환이긴 하네요 ㅎㅎ 전 엑엑의 경우만 얘기하다보니 360만 생각한 거였음~ | 20.05.29 0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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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해상도 텍스쳐를 머신러닝을 통해 고해상도로 올리는 기술은 현재 연구중인거고, 위에 언급된 텍스쳐 해상도 올리는건 비등방성 필터링 기술입니다. 위 사진처럼, 원거리 선명도가 올라가죠. 이미 엑원엑스에도 적용되서, X Enhanced 지원되지 않는 게임들도 강제로 비등방성 필터링 16배가 걸립니다. | 20.05.29 01: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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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아 감사합니다~ 전 기사보면서 텍스쳐를 일일히 수정했을리는 없을테고 멀까? 했었어요 | 20.05.29 09: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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