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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MS, '앞으로 엑박 라이브 액티브 유저대신 게임사업 수익으로 실적발표'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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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60.***.***

BEST
사실 그게 좋긴 하겠지만 현재 게임패스를 밀어주고 있는 MS 정책상 퍼스트 게임 판매량이 절대 좋게 나올수 없는 구조죠. 판매량 발표하면 게임패스는 고려하지 않고 적은 판매량만으로 놀림거리 되기 딱 좋은 상황이죠. 그런 상황이 되면 엑박이미지는 더 안좋아질거고 개발사들도 적은 판매량 데이터로 엑박 출시를 포기하는 사례가 많아질거라 생각합니다. 사업하는 입장에서는 안좋은건 최대한 감추고 잘하는거 자랑하는 수 밖에 없죠.
19.09.19 17:07

(IP보기클릭)211.60.***.***

BEST
경쟁사 보다 수치가 떨어지는 판매량보다 모양새가 좋은 액티브 유저로 바꾸었다가 최근 게임패스 선전등을 통해 수익율이 좋아지니 수익으로 발표하겠다고 하나 보네요. 현재 엑박 정책 자체가 게임패스를 밀어주기 위해 독점작을 무조건 게임패스로 바로 풀다보니 판매량은 절대 좋게 나올수 없는 수치일수 밖에 없죠. 회사에서는 당연히 유리한 데이터 위주로 홍보해야 한데 액티브 유저 숫자보다 수익 위주로 발표한다는건 그만큼 구독모델로 수익 구조 전환이 잘 되고 있다고 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최근 애플도 애플아케이드 시작하고 유비도 자체 구독모델 발표하는 것도 그렇고... 결국 컨텐츠는 구독 모델로 가는게 제일 안정적인것 같네요.
19.09.19 16:46

(IP보기클릭)223.62.***.***

BEST
대신 하지말고 같이 해주지
19.09.19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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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EA,Ubi,애플,디즈니,넷플릭스 외 구독 서비스 기업들은 컨텐츠 알지도 못하는 등신새끼들이었구나 ㅠ 저렴한 월정액 구독 서비스로 제공하면 자동으로 싸구려가 되는건데 왜 이딴거 하고 그래 불쌍하게 ㅋㅋㅋㅋㅋ
19.09.19 20:41

(IP보기클릭)119.197.***.***

굿
19.09.19 15:40

(IP보기클릭)1.253.***.***

하긴 투자자들은 돈관련 수치빼고 관심이 없으니..
19.09.19 15:42

(IP보기클릭)223.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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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 하지말고 같이 해주지
19.09.19 16:17

(IP보기클릭)21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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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1539841982
사실 그게 좋긴 하겠지만 현재 게임패스를 밀어주고 있는 MS 정책상 퍼스트 게임 판매량이 절대 좋게 나올수 없는 구조죠. 판매량 발표하면 게임패스는 고려하지 않고 적은 판매량만으로 놀림거리 되기 딱 좋은 상황이죠. 그런 상황이 되면 엑박이미지는 더 안좋아질거고 개발사들도 적은 판매량 데이터로 엑박 출시를 포기하는 사례가 많아질거라 생각합니다. 사업하는 입장에서는 안좋은건 최대한 감추고 잘하는거 자랑하는 수 밖에 없죠. | 19.09.19 17:07 | | |

(IP보기클릭)223.62.***.***

데드아톰
저는 판매량 말고 유저수와 수익, 그리고 제작사 분배한 수익 같은게 공개되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 19.09.19 18:23 | | |

(IP보기클릭)193.34.***.***

판매량이 별로여서 월간 액티브 유저로 덮었는데 이젠 월간 액티브 유저수도 공개하기 꺼려지니 수익증가 %만으로 두리뭉실 덮으려는 거네. 판매량,유저수 다 공개해도 아무문제 없는데
19.09.19 16:19

(IP보기클릭)211.60.***.***

llafgzvg
최근 액티브 유저수는 계속 증가하는 추세였던걸로 기억하는데 액티브 공개가 꺼려졌다기보다는 수익율이 개선 되어서 수익으로 발표할 수 있게 된거라고 보는게 더 좋을듯 해요. | 19.09.19 16:49 | | |

(IP보기클릭)39.7.***.***

llafgzvg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수익은 서드파티 게임들 때문에 아주 높았던 작년에 비해서 3% 하락. 구독수익의 증가로 이번분기의 소프트웨어 & 서비스 수익의 하락을 부분적 막을수 있었음.   - 엑박 라이브 월액티브 유저는14% 증가한 6500만명. | 19.09.19 16:52 | | |

(IP보기클릭)39.7.***.***

llafgzvg
올해 4분기 실적입니다 | 19.09.19 16:52 | | |

(IP보기클릭)223.62.***.***

llafgzvg
MS가 오피스 365 구독형을 판매하고 나서, 오피스 패키지 판매량이 별로라 MS 오피스 사업이 잘 안되고 있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요기 있네요 | 19.09.19 18:25 | | |

(IP보기클릭)14.32.***.***

llafgzvg
최근에 액티브 유저수 공개한거 죄다 상승세였습니다 | 19.09.19 20:28 | | |

(IP보기클릭)121.129.***.***

상황이 안좋은걸 더욱 감추고 덮으려는것 같다
19.09.19 16:35

(IP보기클릭)211.60.***.***

BEST
경쟁사 보다 수치가 떨어지는 판매량보다 모양새가 좋은 액티브 유저로 바꾸었다가 최근 게임패스 선전등을 통해 수익율이 좋아지니 수익으로 발표하겠다고 하나 보네요. 현재 엑박 정책 자체가 게임패스를 밀어주기 위해 독점작을 무조건 게임패스로 바로 풀다보니 판매량은 절대 좋게 나올수 없는 수치일수 밖에 없죠. 회사에서는 당연히 유리한 데이터 위주로 홍보해야 한데 액티브 유저 숫자보다 수익 위주로 발표한다는건 그만큼 구독모델로 수익 구조 전환이 잘 되고 있다고 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최근 애플도 애플아케이드 시작하고 유비도 자체 구독모델 발표하는 것도 그렇고... 결국 컨텐츠는 구독 모델로 가는게 제일 안정적인것 같네요.
19.09.19 16:46

(IP보기클릭)110.70.***.***

데드아톰
판매량이 안나오니 이렇게 가는거죠. 잘나오면 떨이로 똥꼬쇼 하겠음? 이런식으로 컨텐츠를 소비하면 절대 게이머들이 원하는 대작게임이 나올수 없음. 그냥 모바일게임 게임기로 하는거임. | 19.09.19 20:05 | | |

(IP보기클릭)117.111.***.***

벤클리프
ㅋㅋ 마소 지금 행보보면 판매량 전혀 신경 안쓰는거같은데요.그리고 기어즈5 더빙까지 해주는거보면 판매량이랑 전혀 상관없는거죠 | 19.09.19 20:35 | | |

(IP보기클릭)223.62.***.***

BEST
벤클리프
EA,Ubi,애플,디즈니,넷플릭스 외 구독 서비스 기업들은 컨텐츠 알지도 못하는 등신새끼들이었구나 ㅠ 저렴한 월정액 구독 서비스로 제공하면 자동으로 싸구려가 되는건데 왜 이딴거 하고 그래 불쌍하게 ㅋㅋㅋㅋㅋ | 19.09.19 20:41 | | |

(IP보기클릭)119.203.***.***

벤클리프
세상에 어느 븅신이 사업안되서 똥꼬 쑈하는데 최신게임 로컬라이징 더빙까지해서 구독제로 풀어요... | 19.09.20 09:40 | | |

(IP보기클릭)219.241.***.***

클라우드 구독 서비스로 간다는 것인가요?
19.09.19 19:15

(IP보기클릭)223.62.***.***

다다다
엑박 초창기에 완전 분위기 나빴는데도 사업 안접은 이유가 라이브 구독으로 꾸준하고 일정한 수익이 나와서죠. 그냥 파이 키우면서 구독료 받는게 더 승산이 있다고 생각한 모양이에요. | 19.09.20 03: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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