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아리에서 친구들끼리 시작해서 약 1년간
꾸준히 게임을 개발해오고 있는 팀 오차원이라고 합니다.
저희만의 색을 가진 게임을 만들어보는 것을 목표로 현재
로그라이크라이크라이크, 줄여서 [로라라라]라는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요,
개발 소식을 알리고 싶어 이렇게 일지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로라라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라라라에서는 보드 게임처럼 주사위를 던져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함정, 상점 등등 다양한 종류의 타일이 있고 이런 타일들을 거쳐서
탐욕스러운 '인간'들이 세운 원죄의 탑의 정상까지 오르는것이 게임의 목표입니다.
[수동 턴제 전투]는 로라라라의 특징 중 하나인데요,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는 다양한 스킬이나 소모품, 유물, 동료 등을 적재적소에
활용하고 상대의 패턴과 약점을 파악하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저희 게임이 모바일 게임이긴 하지만 개발자들이 다들 스팀 PC 게임을 좋아하다보니 과금해서
인게임에서 강해진다.. 라던가 광고를 보면 인게임에서 뭘 준다던가.. 같은 것들은 게임에 전혀 넣지 않았구요,
그래서 게임 플레이 자체는 PC 패키지 게임에 가깝다고 봐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이렇게 나쁜 마음을 먹고 모험가를 습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나쁜 짓을 계속하면 악명이 쌓이게 되고 결국에는 현상금이 걸리게 됩니다.
이렇게 선이냐 악이냐도 로라라라에서 주어지는 선택 중 하나입니다.
[선악 시스템]에 따라 게임 내에서 좋은 일을 하거나 나쁜일을 하면 성향이
기울게 되는데, 이것에 따라서 외형이 변하거나 다른 NPC들이 플레이어를
대하는 방식이 달라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로라라라의 가장 큰 특징이자 선택이 돋보이는 부분이 바로 [전직 시스템]인데요.
캐릭터가 일정 이상 성장하면 다음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고,
새로운 직업 유물과 스킬 트리를 얻게 되어서 다양한 방식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일지에서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앞으로도 기회가 될 때 마다 새로운 일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D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라라라 공식 카페]
https://cafe.naver.com/rolala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