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해외에도 정확한 정보가 없고, 갑옷 종류에 따라 뎀감이 다르다느니 하는 말이 있어서 패치후에는 뭐 바뀐게 있나 싶어 실험해 봤습니다.
결론은 이론상 무게에 따라 최대 20%(이건 무게를 0으로 만들지 않는 이상 안되기 때문에 불가능한 수치)뎀감 보너스를 주는 건 같고 갑옷에 따라 다른 건 없습니다.
*실험 조건
현재 플레이어 레벨 100, 칼잡이 도적 레벨 105(동일한 개체) - 괴물은 괴물 데미지 감소 옵션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베기 데미지 저항 옵션만 고려하면 되는 도적을 고른 것
동일한 방어력(모든 방어구 착용시 1532)의 중갑과 경갑을 착용하고 노버프일 때와 아라카스 탕약만 복용 후의 데미지를 비교
아무 버프 없는 장인 살쾡이 교단 풀세트(베기 저항 50%) 피격 데미지 = 4036/4115/4798/4833/4914/4216/4990
위의 데미지를 바탕으로 추정하는 원래 칼잡이 도적의 데미지 9500~11500
아라카스 탕약 복용 후(43/170무게, 15%뎀감) 데미지 = 3311/3241/3202/3110/3733
동일한 조건에서 버프 없는 장인 곰교단 풀세트
방어력은 살쾡이 교단과 동일, 베기 저항 70% 피격 데미지 = 3469/2409/2756/3426/3327
아라카스 탕약 복용 후((43/170무게, 15%뎀감) 데미지 = 1270/1468/1458/1240/1461/1606
보시면 알겠지만 중갑이든 경갑이든 딱 정직하게 동일한 수치 정도만 감소가 됩니다.(1500~1700근처)
(IP보기클릭)210.103.***.***
(IP보기클릭)118.38.***.***
루팅을 안한다면 좀 편하겠죠. 난도가 높을 수록 15~17퍼센트 뎀감은 체감이 큽니다. 위의 실험 수치에도 나와 있지만 한방에 3000~4000 들어오던 공격이 2000이나 1000대로 줄어든다면 만피가7000이라면 두방 맞고 죽던 것이 5~6방 까지도 버틸 수 있습니다. 체감이. 큰 효과죠 | 23.01.06 14:39 | |
(IP보기클릭)210.103.***.***
에키마라나 에키드나를 대체하기는 좀 어렵고 구제자가 체감상 꽤 좋아서. | 23.01.06 14:42 | |
(IP보기클릭)118.38.***.***
실험해보니... 구제자 탕약은 악령 말곤 효과가 없는 것 같은데요... 뎀감이 안되는... | 23.01.06 15:22 | |
(IP보기클릭)210.103.***.***
아 그런가요. 생각해보니 저도 악령나올때만 먹었었나 보네요. | 23.01.06 16:19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83.96.***.***
(IP보기클릭)221.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