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기존작들의 문제점 또는 아쉬운점을 나열해보았습니다
매년 작품들마다 조금씩 변경된 점이 있습니다
-선수들이 싸움만 하고 링밖으로 잘 링아웃 시키질 않았다 따라서 경기 한번이 시간이 오래걸리고 루즈해지는 진행이 됨
-위와 반대로 어느작품은 새로운 선수가 링인되면 싸움은 안하고 무조건 링아웃만 서로 시도해서 제대로된 싸움이 없어서 문제가 됨
-도발을 하지 않음 따라서 실제WWE방송선수들과 달리 뭔가 기계 같은 느낌
-링아웃 시키는 과정이 늘 똑같은 패턴들 턴버글 또는 루프
-링아웃 시키기 위해서는 상대의 체력을 일정이상 소진시키거나 자신의 피니쉬게이저 1개를 소비해서 체력에 상관없이 강제 링아웃 시킬수 있음
-"PS2스맥다운히어컴즈더패인"당시 너무 빠르고 쉬워 버린 링아웃 시키기 때문에 논란이 있었음
이번에 2K22의 로열럼블을 해보고 지금까지 작품 중 역대급이라고 할수 있는게
무엇보다 "실제 WWE방송"과 같은 연출이 많아졌습니다
-선수들이 링아웃을 시키기 위해서만 목숨걸지도 싸움에만 목숨걸지도 않는 두 액션이 적절한 균형잡힌 AI로 바뀌었다
-선수를 링아웃 시키고 나면, 조롱하며 도발을 한다(각 선수마다 지정된 고유 도발)
-링아웃 시킬수 있는 과정이 매우 다양한 루트로 변화되었다
-링아웃 시키기 위해서 체력이 일정이상 소진될 필요도 피니쉬게이저가 꼭 있으야 할필요도 없다
-"PS2스맥다운히어컴즈더패인"때는 링아웃이 너무 쉬워 문제가 되었으나 그 이후작품은 링아웃이 어려워져 루즈해졌는데 이 2가지 요소가 다 있다!
-반격으로 역전하여 상대를 한번에 링아웃 시킬 수 있다
-내가 상대를 링아웃 시키고 안심하고 좋아할 때 타인이 바로 또 크로스라인이나 런닝잡기로 바로 링아웃 시킨다(체력이 가득차도 링아웃 되는 이변!)
-상대라 피니쉬로 빠른 공격으로 링아웃 시키려고 할때 아주 잠깐 △버튼이 뜨고 그때 반격으로 오히려,역 링아웃 시킬 수 있다
이번에 2K22의 로열럼블은 정말 WWE TV방송과 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PS2스맥다운히어컴즈더패인"때 너무 쉬워버린 제거가 문제가 되었고 그 이후로 발매된 작품들은 문제된 게임시스템을 다시 만들어
선수의 일정 체력소진이 되어야 링아웃이 가능하다는 시스템을 도입해 나름대로 링아웃에 대한 공정성을 갖췄는데
문제는 루즈해지고 TV방송과 같은 이변이나 급작스러운 재미있고 웃긴 링아웃연출이 안되니 조금 루즈해졌지요
근데 이 두가지 요소 즉,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것이 이번 2K22 입니다
체력이 소진되어야 링아웃이 쉬워지는것을 기본베이스로 어느정도 반격과 링 근처 빠른 타격으로 인하여 깜짝 링아웃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따라서 TV방송과 같은 웃음과 재미가 연출될 수 있죠 또한 절대로 방심하면 바로 링아웃 되기도 합니다
아직까지 로열럼블을 2번해봐서 많이 하진 않았으나, 이 빠른 링아웃 시스템이"PS2스맥다운히어컴즈더패인"때처럼 문제와 논란이 될지는
좀더 연구가 되어야 할듯합니다 어느때는 정말 내가 CPU를 링아웃 시키자마자 다른CPU 가 크로스라인으로 저를 링아웃 시키더군요
이게 심해지면 "PS2스맥다운히어컴즈더패인"때와 같은 벨런스붕괴 악평을 들을 수 있을것 같지만 아직까진 로얄럼블 연구가 많이 안나왔습니다
어쨌든 두가지 요소가 다 있는 TV방송같은 로얄럼블은 확실히 루즈해져버린 기존작품들을 개선한 2K22 이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