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C#

[질문] Message 와 function의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8]




(1108039)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208 | 댓글수 8
글쓰기
|

댓글 | 8
1
 댓글


(IP보기클릭)211.212.***.***

저 문서에서 Message 로 나와있는 함수들은 직접 안 불러도 유니티에서 알아서 정해진 시점이나 동작시에 호출이 됩니다. Function 은 직접 스크립트에서 불러야하고요.
21.07.07 17:33

(IP보기클릭)211.212.***.***

차가운눈
부연설명하자면 Message 는 해당 함수의 이름으로 함수를 만들어야하고요. Function 은 필요한 곳에서 해당 함수를 호출하시면 됩니다. 개별 함수 클릭하셔서 사용 예시를 보면 차이점을 아실거에요 | 21.07.07 18:29 | |

(IP보기클릭)222.233.***.***

차가운눈
답변 감사합니다! | 21.07.07 19:11 | |

(IP보기클릭)222.121.***.***

유니티를 잘은 모르겠지만 message 항목은 이벤트 핸들러처럼 동작한다는거 아닌가 싶네요.
21.07.07 17:34

(IP보기클릭)222.233.***.***

Revi
이벤트 핸들러가 뭔지 찾아보겠습니다. 답변 감사해요. | 21.07.07 19:12 | |

(IP보기클릭)211.217.***.***

Functions 내가 호출 할 수 있는 MonoBehaviour 기능 Messages 엔진이 호출 하는 함수, 해당 하는 이름으로 함수를 만들면 엔진이 호출해줌 엔진이 호출 시점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될 듯. https://docs.unity3d.com/Manual/ExecutionOrder.html
21.07.07 19:03

(IP보기클릭)222.233.***.***

daxer
답변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 21.07.07 19:12 | |

(IP보기클릭)110.14.***.***

daxer 님 설명이 알기 쉽게 잘 되어 있네요.
21.07.14 16:53


1
 댓글





읽을거리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16)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38)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8)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0)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6)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글쓰기 19개의 글이 있습니다.
1
게시판 매니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