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EXP 게임을 한번도 안해본 유저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저같은 사람들이요 -_-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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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카구라가와 폐쇄구에 들어갈땐 무기에 모두 초상체 부여 옵션을 달아두자.
붉은색은 해당 속성에 무효하며, 하얀색은 해당 속성에 유효하고, 검은색은 보통으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포켓몬스터 생각하고.. 검은색도 데미지가 안들어갈줄 알았는데 잘만 들어가더라구요.
붉은색인 무기에 초상체를 부여하면 보통으로 되어서 초상체 계열 무리에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2. 무기에 기입된 옵션의 유무는 공격시 영향, 기타 장비에 기입된 옵션의 우무는 피격시 영향이 있습니다.
무기에 기입된 옵션은 상태이상을 부여하거나, 더 강하게 때리거나 하는 것으로 바뀌며
기타 타 장비는 상태이상을 방어하거나 더 약하게 맞거나 하는것으로 정해집니다.
3. 폐쇄구부터 나오는 슬라임 계열은 강력합니다.
보통 RPG 에서 슬라임 계열은 굉장히 약한 것으로 나와서 방심하기 쉽습니다만 (제가 방심했습니다 -_-;)
전체 마법같은것도 사용해서 파티원이 전멸하기 딱 좋습니다. 방심하지말고 플레이합시다.
4.. 첫턴 요격대원의 커맨드를 정할때(도망 갈 수 있는 발자국 모양의 Run 커맨드가 있는지 확인) 우측, 혹은 좌측 방향키를 누르면 유니온 스킬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ㅡ.ㅡ; 맨처음에 이게 있는걸 알고 벙쪘습니다. 유니온 스킬의 사용 유무에 따라서 전투가 달라집니다.
5.. 유니온 스킬은 무조건 많이 써야 합니다.
학술사 14레벨 스킬 브레인 스파이어를 배우기 전에는 매직쉘 1 이런걸 써서 결속치를 서로 높여줍시다.
마나가 남아서 매직쉘 3과 1을 쓸수 있다고 한다면, 특정한 보스전을 제외하고는 1을 써야 합니다.
무조건 전투마다 다량의 유니온 스킬을 써야 결속치를 높이기 쉬워집니다.
6. 결속치는 블러드의 추가 능력치와 연관이 깊습니다.
성장수술과 던젼 사냥의 스탯을 결정짓는것은 결속치입니다. 만약 블러드 변경이 아니라 입대로 새로 부대원을 만들었다면 절대로 경험치를 몰아주면 안됩니다.
(블러드 변경 제외) 1로 첫던젼부터 제대로 육성을 해야 강력해집니다. 유니온 스킬을 사용해가면서.. 추가 능력치가 붙어야 레벨업시 올라가는 보너스 스텟이 생겨납니다.
유니온 스킬로 결속치가 올라야 추가능력치가 붙기때문에 그냥 사냥만 하면 시간낭비만 됩니다. 유니온 스킬을 새로키우면서 굉장히 많이 사용해줍시다.
유니온 스킬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아니면 성장수술과 똑같아집니다. ㅡ.ㅡ; 시간낭비죠
정리하면
성장수술 = 몰아주기 (유니온 스킬을 사용하지 않았기때문에 추가능력치가 붙지 않음)
직접 육성 (유니온 스킬을 사용해서 올라간 결속치만큼 추가스탯 +)
7. 드랍되는 노란색 무기의 부여 가능 유무는 첫 드랍때 정해집니다.
무작정 먹었다고 기존무기 갈아버리다간 피눈물이 날 수 있습니다. 부여가 안되어서 초상체를 못때리면.. ㅡ.ㅡ;;
소스 시프트로 리셋하는방법으로 부여가능이 바뀔까 모르겠습니다만 이건 안해봤습니다.
아직은 할필요도 없고.. ㅡ.ㅡ;
하얀무기는 부여마음대로 가능하니 하얀무기를 핥읍시다 핥핥
8. 노란 장비 옵션의 재부여 방법은
작성 = 노란장비 + 소스 시프트 = SO장비
부여 = 다른 장비 + 소스시프트 = 소스시프트 된 장비
(세이브)
헤체 = 노란장비 + 다른장비.
헤제할 경우 능력치가 랜덤하게 바뀌며, 그전에 보이는 능력치는 어짜피 리셋되어서 없어질거기 때문에 보지 않아도 됩니다.
강화수치는 0으로 리셋됩니다.
9 스킬은 무제한, 스펠은 제한된 조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술사의 스킬 커맨드중 마나 부스트가 스펠을 소모하는것처럼 기입되어 있어서 아끼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지 마세요. ㅡㅜ;
무한으로 쓸 수 있습니다.
스펠은 지정된 숫자만큼 사용할 수 있으며 한번 사용해서 숫자가 줄어들었다고 끝이 아닙니다.
신수치에 따라서 소모된 스펠중 랜덤하게 차오릅니다. 신비 수치가 41이 되었을때 매전투마다 스펠이 1씩 찹니다.
10. 스킬은 집중 이후에 사용할 수 있는 숨겨진 것들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마술사의 마나 부스트나, 전술사의 러쉬같은 계열이 집중 이후에 사용할 수 있는 스킬들입니다.
집중의 멘트가 굉장히 애매하게 적혀져있어 전술사를 1차 레벨캡이 씌우기 전까지 평타쓰고 다녔습니다.
일단 스킬이 생겼고 스킬에 집중이 있다면 집중 쓰세요. 이후 숨겨진 스킬이 해금됩니다.
11 레벨 업은 휴식이 아니라 충전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어짜피 레벨업 하면 체력이 가득 차기에.. 휴식해서 공적치 날리지 마세요.
아.,.
12. 완전 연소시에 던젼 나가면 파티 탈퇴 안합니다.
완전 연소시에 죽어야 멸화상태가 되며 그 이후 던젼에 나가면 그 맴버는 제대를 해버립니다.
죽기 전까지는 안전하니 전투가 끝나면 바로 학술사의 리턴게이트를 사용해서 의료라보로 돌아가 바캉스를 보내줍시다.
던젼에 한시간정도 방치하고 방법찾으러 다녔는데 안나오더라구요 부들부들..
참고로 능력치가 절반정도로 낮아져서 뭐만 맞으면 바로 죽어버리니 완전 연소가 걸린 순간부터 탐험은 관두고 그냥 리턴게이트 돌아가야합니다.
13. 함정이라는 학술사 문자는 믿지 마세요.
낚십니다 그거. 쇼크블록은 믿어도 됩니다. ㅡ.ㅡ;
14. 1학기 마지막 던젼에 '안쪽' 이라는건 깊숙히 가라는 것입니다.
N과 S는 N1 N2 N3 , S1, S2, S3 이렇게 갈 수 있으며 제어판은 N3, S3에 존재하지 N1, S1 에 있는 시공파 포인트가 아닙니다. ㅡ,.ㅡ;
15. 시공체 구원요청 퀘스트 할때 키를 많이 들고 갑시다.
B 키는 3개. A키는 그냥 많이 필요합니다. -_-; 그런데 A 키는 키툴을 헤체해서 잘 나오므로..
16. 오픈 매퍼는 던젼을 나가기 전까지 지속됩니다.
N1 이후 S1 을 갈때도 잘보입니다. 던젼을 나가지 않았다면요.
17. 메터리얼 종류들은 헤체및 작성으로 등급을 올리고 낮추는게 가능합니다.
초반에 1 장비를 강화할때는 망설이지 말고 2 , 3 등급을 갈아버려서 1장비 강화를 하세요.
18. O 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이벤트 대화를 빨리 넘길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스토리가 그냥 고통이라 연타 했었는데 그냥 쭉 누르고 있으니까 말이 빨리 넘어가더라구요
19. 버그는 완전 혜자기능입니다.
이름이 뭔가 버그같은 느낌이 있어 이용을 안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거 완전 좋은 기능입니다.
자주 사용해야 합니다. 디메리트가 전혀 없어요. 그냥 장비 득하면 강화하고 입힙시다.
버그 헤제하는데 소량의 공적치만 들이면 충분하거든요
20. 블록
기본 블록은 땅에서 나오는 몬스터들이 나오며,
얕은 수렁(파란색) 블록은 수렁에서 나오는 몬스터들이 나오지만 걸어다닐 수 있는 구간입니다.
수렁 블록은 인플로터가 아니면 건널수 없으며 수렁에서 나오는 몬스터들이 출몰합니다.
바벨스피어 S3 에서 와이번의 쫄깃한 구간을 지날때 굉장히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_-;
얕은 수렁, 혹은 수렁을 벗어나면 안나오고 완전 사랑스러운 토갱이나 드릴이 출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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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정보가 이후 합류하는 어비스 플레이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